꼼꼼한 꽃과 새 그림에 대한 제로 기반 입문 튜토리얼
1. 도구 및 재료
1. p>글자체로 보면 부드러운털, 딱딱한털, 혼합모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늑대 털이 주를 이루는 단단한 털. 펜의 힘이 강하고 탄력이 있으며 물을 덜 흡수하는 것이 특징이며 직선적이고 부드러운 선을 그릴 때 사용하며 마른 펜의 효과를 그리기 쉽습니다. 일반적인 것에는 잎 힘줄 펜, 금 도장 펜, 빨간색 브러시 등이 있습니다. 이 유형의 펜은 의류 패턴 펜, 난초 및 대나무 펜 등과 같은 선을 그리는 데 적합하며 나무와 돌을 긁는 데 더 적합합니다.
루안하오는 주로 양털로 만들어요. 부드러움과 섬세함, 높은 흡수성이 특징입니다. 촉촉하고 둥근 잉크로 선을 그릴 때 사용하세요.
컴비머리는 부드러운 털과 딱딱한 털을 주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딱딱하지도 부드럽지도 않은 것이 특징으로, 라인을 그리거나 색의 영역을 넓히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색조의 변화가 뚜렷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에는 대형, 중형 및 소형 흰 구름이 포함됩니다.
2. 잉크 사용
잉크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반투명 광택이 있고 검은 색이지만 탁하지 않고 가볍고 투명하며 중국 회화에 적합하고 염색에 적합하며 용도가 넓은 유연 잉크입니다. 다른 하나는 소나무 연기 잉크로 무광택이며 서예에 적합하며 나비 날개, 풀벌레, 나무 및 돌 등을 문지르고 염색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종이
라이스페이퍼는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한 가지 유형은 서예나 프리핸드 페인팅에 사용되는 원시 쌀 종이입니다. 첫 번째 유형은 명반수를 코팅하여 물이 스며들지 않는 라이스페이퍼로, 주로 꼼꼼한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4.
중국 회화 안료는 다양한 출처에서 나오며 식물 색상과 광물 색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식물색안료는 색상이 밝고 반투명하며, 칠할 때 물에 담가두면 덩어리로 나타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미네랄 안료는 일반적으로 불투명하고 침전되기 쉽습니다. 남동석, 석록색, 진사색, 주홍색, 황토색 등
2. 쓰기 기술
먼저 중앙 앞으로, 옆으로 앞으로, 뒤로 앞으로 등의 펜 사용 규칙을 숙지해야 합니다.
가운데 쓸 때 선 중앙에 흐르는 펜촉(펜촉)을 센터라고 하는데 면바늘이라고도 하는데 겉은 부드럽고 안은 딱딱하다. . 중심선은 강하고 강력하며 둥글고 부드럽습니다.
사이드 엣지로 필기할 때 한쪽으로 흐르는 펜 엣지를 사이드 엣지라고 합니다. 측면 가장자리는 가볍고 변경 가능하며 큰 스트로크와 스타일링에 적합합니다.
3. 윤곽선 그리기 방법
헤어스프링 드로잉, 철선 드로잉, 손톱머리 드로잉, 쥐꼬리 드로잉 등 선화에서 흔히 사용되는 표현 형식을 익히세요.
고서머 드로잉은 선이 날카롭고 둥글며 균일한 중앙 끝으로 순수하게 그려지며 선이 부드럽고 자유롭게 나타나며 촘촘하고 길게 나타납니다. . 이러한 종류의 선은 연속적이고 느리고 자연스러우며 매우 고른 리듬을 갖고 있어 전형적인 거미줄 드로잉으로 간주됩니다.
철선화의 선은 쇠사슬처럼 굵기의 변화가 없고 둥글고 강인하며 고대 중국 인물들의 의복 접기 방식 중 하나이다.
손톱 머리와 쥐 꼬리 추적이란 선의 시작과 끝이 못 머리와 쥐 꼬리 모양을 닮아 있다는 뜻입니다. 점차적으로 올라가서 닫힙니다. 못머리와 쥐꼬리 그리기도 고대 중국 인물의 옷 주름을 그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윤곽선을 그리는 것도 중국화의 표현기법 중 하나이며, 붓의 속도는 가볍고 무겁고, 빠르며 느리고, 길고, 획은 대조적이어야 합니다. 짧고 직선적이며 곡선적인 선은 흐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잎의 강인함과 두께를 표현하려면 나뭇잎의 윤곽선을 약간 더 두껍게 그려야 합니다. 고목의 윤곽선은 강하고 변화무쌍해야 하며, 나무줄기의 모양과 질은 중앙획과 옆획으로 표현되어야 한다. 어린 가지와 줄기의 윤곽을 그릴 때 단단하고 풍성하며 곧고 강력해야 합니다. 돌의 윤곽을 나타내는 선은 돌의 경도를 표현하기 위해 정사각형과 녹색으로 변화해야 합니다. 꽃잎의 윤곽선은 가늘고 매끄러우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있어야 하며, 꽃잎의 둥글고 얇은 질감을 표현하고, 우여곡절의 리듬을 살려 음양의 변화를 표현한다.
선을 긋는 것은 원시적인 것부터 성숙한 것까지의 학습 과정이므로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선의 질만 익히면 평면채색, 채채, 분염, 통일염색 등의 채색기법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IV. 꽃과 새를 섬세한 붓놀림으로 채색하는 기본 기법은 대략 5가지입니다.
(1) 플랫 페인팅 방법: 펜은 너무 크지 않아야 합니다. 촉촉하고 색이 연하고 연해야 합니다. 바를 때 앞뒤로 바르지 말고 한 번에 한 스트로크씩 균일하고 부드럽게 바르십시오.
(2) 렌더링 방법은 꼼꼼한 채색에서 꽃과 새의 채색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염색을 통해 꽃과 잎의 구조와 앞면과 뒷면의 층과 요철의 변화를 표현합니다.
방법은 한 손에 두 개의 펜을 쥐고 하나는 투명한 수성펜, 다른 하나는 컬러펜을 사용하여 물체의 어두운 부분(꽃이나 잎의 뿌리)에 물감을 묻힌 후 사용하는 것입니다. 맑은 물펜을 사용하여 일부 색상을 나누어 염료가 열리면 어두운 색상에서 밝은 색상으로 자연스럽게 전환됩니다.
(3) 통일염색 : 단위를 통일된 전체로 염색하는 것입니다. 통일염색은 전체적인 관계만을 강조하고 한번만 염색하는 것입니다.
(4) 커버염색 : 따로 염색된 바탕색에 투명색을 층층히 입히는 것을 말하며, 커버염색은 균일성과 촉촉함이 요구된다.
(5) 리프트 염색 : 염색된 색상 위에 백색분말이나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물체의 수광면을 밝게 하는 '하이염색'으로 본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을 말한다.
5. 꼼꼼한 화조화의 모사방법
모사는 화조화를 잘 익히기 위해 기본적인 도구 사용법 등 꼭 필요한 단계이다. , 다양한 브러시의 특성과 중국 전통 회화 안료의 사용 특성 및 채색 기법을 습득합니다. 이러한 핵심 사항을 숙지해야만 더 나은 작품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꼼꼼한 화조화의 기술적 표현형식
(1) 색채움
꼼꼼한 화조화의 대부분은 아웃라인과 아웃라인은 색으로 잉크선의 윤곽선을 그리는 것입니다. 채우기는 먹선 안쪽 가장자리를 따라 해당 색상을 정확하게 채우는 것입니다. 특히 커버력이 강한 일부 돌 색상은 더욱 그렇습니다. 아웃라이닝은 채워진 색으로 먹선을 얼룩지게 한 후, 더 어두운 색을 사용하여 희미하게 보이는 잉크선을 다시 윤곽선으로 그리는 것을 "그리기"라고도 합니다.
(2) 렌더링
블루밍이라고도 하며 색상을 혼합하고 염색하여 색조의 그라데이션을 만드는 페인팅 방법을 말합니다. 대부분 꽃과 윤곽선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그런 다음 그림에 세심한 꽃과 새를 채우십시오. 일반적으로 두 개의 브러시를 사용하는데, 하나는 컬러펜을 먼저 바르고, 하나는 깨끗한 물펜을 사용하여 물감을 블렌딩합니다. 어둠과 빛 사이. 진한 색상의 그림을 여러 번 혼합할 수 있습니다. 탁한 것으로 확인되면 건조 후 젤라틴 명반수를 얇게 덮고 다시 혼합할 수 있습니다.
(3) 대비
건조라고도 하며 밝은 색이나 흰색 이미지의 일부를 강조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페인팅 방법은 주위에 매우 밝은 색상이나 밝은 잉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윤곽선을 고르게 염색하고 출발합니다. 일반적으로 밝은 색이나 흰색의 꽃과 새에 사용됩니다.
(4) 염색
도킹이라고도 하며, 물체의 양쪽 끝부터 가운데까지 서로 다른 두 가지 색상을 염색하는 작업으로, 연결 시에는 투명한 물펜을 사용합니다. 가운데 부분을 살짝 조절하여 자연스럽게 밀착되도록 해주세요. 이 페인팅 방법의 영역은 너무 커서는 안되며 조정도 너무 과하지 않아야합니다. 특히 색상 레이어가 안정되고 아직 젖어 있으면 사용해서는 안되며 그렇지 않으면 더러워지고 어려울 것입니다. 수리하다.
(5) 종
주입, 충돌이라고도 하며, 염색 또는 평면코팅된 표면의 배경색이 건조하지 않은 경우 필요한 색상(또는 맑은 물)을 플러시합니다. , 수분을 이용하여 장력으로 인해 배경색이 분리되어 자연스러운 색조 변화가 발생합니다. 이 방법은 다양한 색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물을 사용하여 색상을 대조하고, 색상을 사용하여 물과 대조를 이룰 수 있습니다.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색상과 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배경 및 대비
그 기능은 그려진 이미지를 더욱 강렬하고 눈에 띄게 만드는 것입니다. 밑칠이란 그림의 전면에 바탕색을 먼저 칠한 후 그 위에 색상을 이용하여 음영을 그린 후 남동석, 석록색 등의 표지색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하며 청록색, 황토색을 바탕으로 사용할 수 있다. ; 금, 감보지, 황토색 또는 주홍색 베이스용. 명암은 비단이나 얇은 종이에 주로 사용되며,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비단이나 종이의 뒷면에 색상을 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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