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영웅' 은 그해 홍폭의 거제, 뭇별이 운집해 홍보했고, 심지어 한 박자 4 ~ 5 편을 찍으며 파란만장한 당나라 역사를 촬영하고 싶어하는 것 같았지만, 사실 전체 드라마는 인물이 많고, 주선이 혼란스럽고, 논리가 통하지 않는 등 다소 엉뚱해 보였다. 특히 극명과 내용이 부실해 보였는데, 오늘은 대뢰극 한 편인 것 같다.
우선, 이 드라마의 가장 큰 문제는 4 불상이다.
극명' 당영웅' 으로 볼 때, 주선은 수나라 후기의 영웅 봉기를 묘사한 이야기여야 한다. 초창기 황해빙 주연의' 수당영웅전' 은 진숙보, 나성, 쳉 물김 등 인물과 후기에 이세민을 따라 당나라를 세우는 것을 주선으로 삼았는데, 이 이야기는 명실상부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수당 영웅' 은요? 전체 극의 주선이 혼란스럽고, 하나는 영웅봉기를 말하고, 하나는 사랑을 말하고, 하나는 수나라 궁정을 이야기하지만, 영웅들의 연극과 봉기선은 궁중극과 사랑극에 의해 완전히 흩어졌다. 그래서 수나라 궁두극처럼 보일 때도 있고,' 양산' 봉기 이야기처럼 보일 때도 있고, 다른 때는 이세민 사정사, 소후사정사 등이 될 때도 있다. 원하는 게 너무 많아서 최종 결과는 사불상이다.
둘째, 논리가 혼란스럽고 사람이 불안정하다.
연극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많다는 점에서 작가가 군상을 만들려고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문제는 능력이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인물의 혼란이 빚어지고 인설은 극도로 균일하지 않다. 예를 들어, 수양 황제와 샤오 후, 새로운 인물을 쓰고 싶어 하는 것 같아 두 사람에게 필묵을 가중시키고, 두 사람의 처량한 사랑을 묘사하고, 양광의 역사적 공적도 내놓았고, 심지어 어떤 곳은 그가 명군임을 암시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수양제가 극 중 명군이 있을 때 명군이 인간미가 있어서 극의 충돌이 필요할 때 그는 영문도 모른 채 술못 살림을 죽이는 폭군으로 변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문제가 비일비재하다. 시나리오 작가가 많고, 각자 글을 쓰고, 통일된 설정 인물의 변화가 없고, 어디가 충돌해야 하는지, 인물은 행동해야 한다. 그가 이러면 안 되든 안 되든 간에, 어떤 줄거리는 매우 장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인설불균형에 비해 어떤 인물은 단일한 것도 결점이다. 물론 이는 배우의 문제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장위건 연기의 정물금, 본극에서는 기본적으로 영웅 속 남자 1 호, 진숙보를 압박하고 있지만,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탈피한 것 같다. 마치 ADHD 같은 웃긴 인물로, 정물금 감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가 이전에 연기한 방세옥과 같다. 어떤 인물들은 또 완전히 페이스북화되었다. 줄거리와 정파 지능을 완성하기 위해 완전히 오프라인 상태였다. 예를 들면 양림, 역사의 봉기영웅 중 한 명이 수십만 명의 팀을 통솔할 수 있는데 어떻게 판단력이 없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사람이 말하는 대로 믿어?
마지막으로, 소량의 광채와 장점이 혼란의 주선에 잠겼다.
이 극본은 또한 약간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역사인물에 대한 재연으로, 예를 들면 수양 황제, 이건, 특히 이건과 같은 위너 사서하에서 심각하게 먹히는 인물이다. 이 극 초반에는 이건성의 능력, 이연 봉기에 대한 공헌, 군사 지도자의 재능과 선견지명이 나타나 연극을 볼 때 이세민이 연애와 성부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문제는 이 소량의 장점이 혼란스러운 간선에 잠기면 거의 쓸모가 없다는 것이다. 한 편의 극이 뚜렷한 주선이 없는 것은 지지가 없는 골격이 고기밖에 없는 것과 같고, 소량의 지엽적인 부분만이 거의 쓸모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드라마가 가장 큰 장점을 보러 왔을 때 유일한 볼거리일 수도 있다. 그래서 그해 게시물에 등장한 토론 핫 게시물은 모두 미남 순위에 관한 것이지 줄거리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우문청두 장효신, 이건설 교진우, 나성 장예, 이세민 여소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