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춘백설의 근의어: 백설양춘, 하리바인, 붕붕투남, 곡고, 과부 등, 양춘백설 반의어: 양아와루, 야속상.
양춘 백설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춘백설 (병음: Y yáng chūn bái xuě) 은 성어로 전국 추 송옥' 초왕에게 묻다' 에서 처음 나왔다. 양춘 백설원은 전국 시대 초국의 비교적 고급스러운 노래를 가리키며, 뒤에는 심오하고 통속적이지 않은 문학예술을 가리킨다. 연합식 구조는 문장에서 일반적으로 주어 목적어로 쓰인다.
양춘 백설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용모가 판안보다, 얼굴이 송옥과 같다' 는 말로 남자의 미모를 묘사한다. 그중 송옥은 용모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재자이다. 그의 스승은 유명한 문으로 굴원의 학생이다.
좋은 사부, 전해 내려오는 작품은' 구차별',' 풍부',' 고당부',' 등도자 호색부' 등이다. 송옥은 초국의 의사로서, 함께 벼슬을 하는 등도자와 함께 그의 재능을 질투하여 초왕에게 고자질을 하며 송옥이 매우 호색하고, 초왕에게 경계해야 한다고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초왕은 송옥을 불러 이 일을 물었다.
송옥은 자신의 이웃이 유명한 미인이라고 예를 들었는데, 어떻게 아름답습니까? 1 점을 늘리면 너무 높고, 1 점을 줄이면 너무 짧아지고, 파우더를 바르면 태백해 보이고, 지방을 바르면 약간 붉어진다. 이런 미녀야, 매일 담장을 통해 자신을 훔쳐보는데, 족히 3 년이 지났지만, 자신은 조금도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다. 그래서, 어떻게 송옥이 호색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어 송옥은 반격하기 시작했다. "대왕아, 등도자가 좋은 사람이야. 그의 아내는 전혀 예쁘지 않지만, 단도자는 보자마자 반했고, 그녀와 다섯 명의 아이를 낳았다. " 그 이후로' 등산자' 는 호색하는 사람의 대명사가 되었다.
양춘 백설의 도덕은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현실의 문예에는 고아문예와 대중문예의 구분이 존재하지만, 고아문예와 대중문예는 모두 문예 사업의 유기적 구성 요소이며, 고아문예는 비교적 강한 인지기능, 교화 기능, 심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그 임무는 주로 사람들의 마음을 계발하고, 사람들의 정신경지를 높이며, 사람들의 도덕정서를 도야시키고, 사람들의 심미 정취를 키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중문예는 인지, 교화, 심미 방면의 기능이 비교적 약하지만, 고아문예가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오락 기능을 갖추고 있어 대중희열을 통해 볼 수 있는 각종 형태를 통해 인지, 교화, 심미 방면의 서비스를 어느 정도 제공하면서 사람들의 오락 수요를 크게 만족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