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바깥쪽에는 황금색 캣킨이 있고 안쪽에는 망가진 캣킨이 있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바깥쪽에는 황금색 캣킨이 있고 안쪽에는 망가진 캣킨이 있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겉은 금옥이요 속은 깨진 솜'이란 겉은 금옥 같지만 속은 너덜너덜한 솜과 같다는 뜻이다.

'금과 옥은 겉에 있지만 보푸라기는 속에 있다'는 명나라 때 유기(劉絲)가 지은 『감귤장사의 어록』에서 따온 것이다.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렌지 상인의 말

명나라 유기

과일이 있었습니다 귤을 잘 숨겨두는 항저우의 판매자님. 추위와 더위도 깨지지 않네요. 밝게, 옥과 황금빛으로 나옵니다. 그것을 도시에 놓으면 사람들의 수가 10배 더 많아지고 사람들은 그것을 위해 싸울 것입니다.

직거래로 하나 구해서 잘라서 입과 코에 연기가 나면 막상 보면 부러진 것 같아요. 나는 놀라서 물었다. "다른 사람에게 팔고, 진짜 콩을 손님에게 제물로 바친다면? 장님을 혼란스럽게 하려고 자랑을 하려는 겁니까? 게다가 그것은 속임수입니다!"

판매자님은 웃으시며 "내 장사를 한지 꽤 됐는데 그걸로 몸을 먹곤 한다. 내가 팔고 남들이 가져가는데 아무 말도 안 하고 내 아들한테는 부족하다?" 세상에는 사기꾼이 많은데, 나 혼자인가?

호비를 쓰고 큰 왕관을 쓴 남자를 가르칠 수 있을까? 장대한 신사가 어떻게 이과 고의 사업을 세울 수 있겠습니까? 관리들은 반역자인데 제지할 줄 모르고, 법을 제정하되 처리할 줄을 모르며, 높은 홀에 앉아 있고, 큰 말을 타고, 술에 취해 뚱뚱하니 어찌 그럴 수 있겠는가? 겉은 금옥이 없고 가운데는 숯처럼 웅장하고 웅장하다? 눈치채지 못한 채 지켜봤다!”

침묵하고 대답하지 못했다. 한발 물러서서 그가 한 말을 곰곰이 생각해보면 여러분은 마치 웃기는 동양 사람들과 같을 것입니다. 그는 어떻게 그렇게 냉소적이고 사악할 수 있었습니까? 그리고 Gan에게 의존하여 풍자합니까?

번역

항저우에 감귤 보관을 잘하는 과일 장수가 있었는데, 1년 내내 곪지 않고 꺼내도 여전히 윤기가 나더군요. , 옥 같은 질감을 지닌 황금색. 시장에 내놓고 다른 것보다 10배나 비싼 가격에 팔아보세요. 사람들은 그의 오렌지를 사려고 달려갔습니다.

한 개를 사서 뜯어보니 연기가 입과 코에 닿는 것 같았는데, 안을 들여다보면 낡은 솜처럼 말랐습니다. 나는 매우 놀라서 그에게 물었다: "오렌지를 사람들에게 팔 때, 제물로 바칠 콩에 넣도록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사용합니까? 아니면 단지 이 아름다운 모습을 이용하여 서투른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것입니까?" 사람?", 시각장애인이 속는다? 이런 기만은 너무하다"고 말했다.

감귤을 파는 아저씨는 웃으며 말했다. 아무도 말을 안 했는데, 부정행위를 하는 사람이 세상에 많잖아요?

호랑이 모양의 부적을 걸치고 호랑이 가죽 위에 앉아 있는 이들이 과연 나라를 수호하는 장수처럼 보일까요? 긴 띠를 두른 사람들이 당당하게 법정에 앉아 있는 모습이 과연 그럴 수 있을까요? 이인과 고타오의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까? 도둑은 어디에나 있지만 저항하는 방법을 모르고, 사람들은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도울 방법을 모르고, 관리들은 교활하지만 방법을 모릅니다. 막으라고? 법은 부패했지만 다스리는 방법을 모르고, 음식을 낭비하면서도 부끄러워할 줄 모른다. 높은 홀에 앉아 큰 말을 타고 술을 마시고 있는 저 사람들을 보라.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 위엄 있고 경이롭고 두려운 것이 어디 있겠습니까? 안에는 이런 현상은 안 보이는데 내 귤만 보이잖아!”

< p>나는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침묵했다. 돌아와서 오렌지 판매자가 한 말을 생각해보면 그 사람도 동방석처럼 재치 있고 냉소적이며 말을 잘하는 사람인 것 같았습니다. 그는 세상의 사악한 현상을 노하고 미워하는 사람입니까? 그럼 감귤은 풍자로 사용되는 걸까요?

참고

관련: 통과, 경험.

부패: 부패, 부패.

예(yè)란: 밝고 빛나는 외모.

제이드: 옥처럼요.

지아(jià) : '가격'과 같은 뜻, 가격.

黻(yù): 구매를 의미합니다.

거래(Trade): 사고 파는 것, 여기서는 구매를 의미합니다.

만약: 좋아요.

백수: 낡은 탈지면.

If: 대명사, 당신, 당신.

실제: 전체, 전체.

笾(bian) 콩: 고대 제사에서 제물을 담는 데 사용되는 두 가지 유형의 도구입니다.第, 대나무 식기. 콩, 나무, 도자기 또는 구리 식기. Show off: "show off"와 동일합니다. show off, show off.

당황: 혼란, 속임수.

유구(孝) : 어리석은 사람과 눈이 먼 사람. 장님, 장님.

목적: 해야 할 일.

기만: 사람을 속이는 것.

직업: ...을 직업으로 삼는다.

라이: 의존, 의존.

시(sì): "먹이는 것"과 동일합니다. 여기서는 지원하거나 먹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편: 단어를 발음하세요.

호랑이 부적: 고대에 병력 배치 증서로 사용되었던 호랑이 모양의 군사 부적.

고(gao)보다(pí) : 호랑이 가죽, 장군의 자리를 말한다. 비, 통 "피부", 모피.

游(guāng)游: 위엄 있는 모습.

전성의 도구, 나라를 지키는 장수들. Qian, 방패는 본문에서 방어한다는 뜻이다. Qianhe City는 방어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도구, 장군.

손오(Sun and Wu): 고대의 유명한 군사 전략가인 손무(Sun Wu)와 우기(Wu Qi)를 가리킵니다.

전략: 전략.

E: Gaogao는 Gaodai를 의미합니다.

상류층 감동: 긴 벨트를 끌고 다닌다. 신사, 고대 학자 관료들이 코트에 착용했던 벨트.

안강: 위풍당당한 모습이다.

사원: 황실을 가리킨다.

도구 : 재능, 능력, 여기서는 '재능있는 사람'을 뜻한다.

이고(gāo): 고대의 유명한 정치가 이인(Yi Yin)과 고타오(Gao Tao)를 가리킨다.

카르마: 장점.

오르다: 오르다.

저항하다: 저항하다.

恁(dù): 부패.

앉다: 높은 자리에 앉는다는 것은 높은 자리에 있지만 장사를 하지 않는 사람을 뜻한다.

미: 통 '지나치게', 낭비다.

廪(līn) 기장: 국가에서 지급하는 봉급 쌀.

술에 취하다: 취하다.

饫(yù): 음식이 가득하다.

웨이웨이: 키가 크다.

헤헤: 눈에 띄는 외모.

이미지: 모방.

겉은 금과 옥, 속은 썩은 것: 겉은 공허하고 겉은 좋으나 속은 나쁜 사람들을 비유한 것

범주: 이미지.

Dongfangsheng: Dongfangshuo를 말합니다. 한나라 무제(吳帝)때 태종의사(帝醫師)를 지냈으며, 유머러스한 성격을 갖고 냉소적인 간론을 잘했다.

Funny(고서에서 gōjī로 발음) 및 기타: 재치 있고 냉소적이며 재치 있고 웅변적인 사람들을 말합니다.

질병: 증오와 고통.

냉소적이고 악하다: 분노를 일으키고 세상의 악을 미워하는 현상.

신뢰: 거짓 약속.

작품 소개

'만다린 장사의 말'은 원말, 명나라 초기의 문필가인 유계(劉居)가 쓴 정치 우화이다. 감귤 매매에 관한 이야기와 감귤 파는 이들의 말을 인용해 명목상 사기와 사기를 치는 이들의 추악한 면모를 통렬하게 풍자하고 있다.

작품 감상

유명한 우화 풍자 산문으로 전문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글 전체의 서문이라고 할 수 있는 세련된 펜과 먹으로 이야기를 설명하고 있는데, 저자는 먼저 감귤의 생김새가 금과 옥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고 적고 있다. 그 안에는 하나의 우수성과 하나의 열등함이 형성된 썩은 고양이처럼 나쁩니다. 날카로운 대조 속에서 그것은 자연스럽게 "맹인을 혼란스럽게 하려고 과시하는 겁니까?"라는 질문으로 이어지며, 또한 자연스럽게 "무슨 일이냐?" 더군다나 왕따다!” 저자는 여기서 “왕따”라는 단어를 강조하는데, 이는 전문의 핵심이자 그것을 관통하는 주요 스레드이기도 하다. . 오렌지 판매자들 사이에 길고 심오한 토론을 불러일으킨 것은 바로 이러한 문학적 재능이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전체 기사의 초점입니다. 오렌지를 파는 사람들의 입을 통해 세상을 속이고 명예를 훔치는 고위 관료와 신사에 대한 진실을 밝히는 것입니다. 기사의 개념은 매우 기발합니다. "판매자가 웃으며 말했다"에서 "웃음"이라는 단어가 매우 잘 사용됩니다. 우선 마지막에 큰 토론이 작은 상인이 유머러스하게 말한 것입니다. 둘째, 오만한 사람들에 대한 평범한 사람의 경멸을 보여줍니다.

상인의 대답도 매우 기발했다. “그런데 혼자서는 부족하지 않나?”라는 수사적 질문을 통해 ‘왕따’가 만연한 사회에 사람들이 무감각해졌음을 드러냈다. 그런 다음 그는 또 다른 수사적 질문인 "그리고 나만 그런가?"를 사용합니다. 이 수사적 질문은 이전의 수사적 질문보다 더 무게감이 있습니다. 이는 '괴롭힘'이 만연한 사회에 대한 화자의 강한 증오를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분노를 불러일으킵니다. 말이 흘러나온다 . 자신의 주장을 입증하기 위해 오렌지 판매자는 평행 문장을 사용하여 '큰 속임수'를 저지른 사람의 수를 세었습니다. 첫째, 두 개의 긴 평행 문장을 사용하여 간츠 "예란"의 등장과 대조적으로 장군은 "간청의 도구만큼 강력"하고 공무원은 "사찰의 도구만큼 높음"으로 묘사합니다. 그리고 다섯 개의 짧은 병렬 문장을 사용하여 그 본질을 드러냅니다. 국민은 말로 나라를 통치할 수 없고, 무력으로 군대를 통치할 수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경린이 자신의 냉소적인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기사에서는 두 가지 수사적 질문을 통해 이를 반복적으로 폭로했습니다. 거듭된 폭로로 인해 귤 판매자는 “지금은 신경쓰지 않지만, 귤을 검사하고 싶다”는 비난이 일었고, 비난은 강력했다.

세 번째 부분은 글의 마지막 부분이다. 글쓴이는 오렌지 판매자의 말에 어떻게 열성적으로 반응했는지에 대해 쓰지 않았지만, "한발 물러서서 자신의 말에 대해 생각했다". , 기사는 일종의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또한 저자가 신중한 고찰 끝에 자신이 한 말의 진정한 의미를 인식하고 그 말의 진정성과 합리성을 인정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글은 상한 귤을 사고 파는 사소한 문제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귤 파는 사람의 말을 가식으로 삼아 생생하고 적절한 비유를 사용해 당시 상황을 폭로했다. 횡령이 늘어나고, 관료가 부패하고, 법제도가 부패하고, 민중이 궁핍한 생활을 하고 있는 사회현실은 '금옥이지만 망한' 거만하고 명문가들을 기만적인 인물로 효과적으로 풍자하고 있다. 원나라 말기 지배층과 지배세력의 퇴폐적인 무능함과 사회를 효과적으로 비판하는 순간의 어둠은 작가의 냉소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창의적 배경

이 우화는 명나라 시대의 문학가이자 도교사였던 유기가 편찬한 문학 작품인 '성이보전집'에서 따온 것입니다. 『국토 제1기의 의례기』가 기록되어 있다. 그의 시와 수필은 『유리』 4권, 『부어전』 10권, 『서청전』 2권, 『춘추명경』 2권, 『이미』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지'가 각각 한 권의 책이다. .

저자 소개

Liu Ji(1311년 7월 1일 - 1375년 5월 16일), Bowen으로도 알려져 있음, Liu Bowen으로도 알려져 있음, Liu Qingtian, Liu Wencheng 및 Liu Chengyi , 절강 성 청천 (현 절강 원성) 출신으로 원말과 명나라 초기의 유명한 정치가, 전략가, 작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