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운창의 인물 일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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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운창과 고궁박물원 < /p>
상상 속 고궁의 전문가는 날씬하고 조용해야 한다. 하지만 김운창은 키가 크고, 약간 푹신한 곱슬머리를 하고, 얼굴에는 항상 미소를 띠고, 말을 잘하지만, 쓸데없는 말은 하지 않는다. 이야기를 나누고서야 그의 조상이 정란기 몽골족의 직업군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것은 오히려 그의 이미지와 좀 가깝다. < /p>
고궁에 가고 싶다. 진귀한 물건들이 모두 숨겨져 있기 때문이다. < /p>
김운창은 35 세 때 수도사범대 서예과에서 부교수로 일하며 서예 전문가이자 서예 전공 석사생 멘토였다. 고대 중국어, 서예사, 비학, 스티커학을 연구했다. 35 세에 부교수가 된 것은 매우 간단한 업적이었지만, 이상주의가 조금 있는 김 교수는 여기에 남아 있지 않았다. < /p>
"고궁이 서예를 아는 사람에게 관심이 있다고 들었는데, 나는 스스로 이력서를 써서 남의 문을 두드렸다." 김운창은 그의' 입궁' 과정을 이야기하며 수줍게 말했다. "나는 당시 수도 사범대학의 부교수였으니 괜찮을 것 같다. 그러나 나는 마음속에 충동이 있다고 생각한다. 교직 생활에서 나는 많은 책과 자료를 읽었지만, 나는 그 작품들의 진적을 볼 기회가 별로 없었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 여행을 갈 수 없고 매일 여행책만 읽을 수 있는 것과 같다. 나는 달갑지 않다. 고궁에 가고 싶다. 진품이 모두 거기에 숨어 있기 때문이다. 이 보물들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것만큼 나를 흥분시키는 것은 없다. " 김운창은 < /p>
교수 석사생 멘토에서 창고 보관원 < /p>
1996 년 말 자신의 이력서를 제출했다. 1997 년 그는 정식으로 고궁으로 전근하여 부교수 석사생 멘토에서 고궁 서예부의 창고 보관원으로 바뀌었다. 올해 그는 40 세이다. "이 보물들과 처음 접촉할 수 있어서 정말 황홀합니다. 직접 들고 직접 볼 수 있는 것은 마치 나에게 준 이론 지식에 실천 수업을 한 것 같다. " 김운창은 손이 무의식적으로 공중에서 춤을 추며 눈에 흥분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 /p>
"나는 초창기부터 서예를 배웠다. 어려서부터 기초가 좀 있어서 잘 썼어요. 많은 선생님들이 제가 베껴 쓰라고 했어요. 당시 나는 어린아이였고, 어떤 사람이 칭찬하면 당연히 열심히 일했다. 배워서 배우면, 뜻밖에도 흥미진진하게 배운다. 용돈이 조금만 있으면 비첩을 사러 간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당시 유명한 서예가를 소개시켜 준다. 구양중석 씨, 류병슨 씨, 대강, 몇 명의 대가들이 모두 나의 선생님이며, 자주 계공 선생을 방문하여 그들의 입에서 많은 지식을 배웠다. 내가 실물을 받았을 때, 지식은 실물과 맞닿았는데, 그런 느낌이 정말 좋았다. 흥분이라는 단어는 당시 나의 기쁨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다. " < /p>
출근이 즐거워질 때 < /p>
서예부의 보관원으로 도서관 관리인과 비슷하고 창고 안의 관리인과도 비슷하다. 주요 임무는 한 권의 서예 작품을 잘 보관하는 것인데, 누군가가 이 작품들을 언급할 때 꺼내는 것이다. < /p>
"고궁은 도서관이 아니다. 여기서 일한다는 말은 아니다. 어떤 작품을 보고 싶으면 내려라. 이것은 작품 자체에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보관원 같은 자리에서만 작품을 언급하거나 소장품 사진을 찍는 사람을 자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면, 소장품을 열어 주고 자신도 잘 살펴보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정말 구할 수 없는 일이다. 1 년가량 소장품을 칠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 김운창은 목소리를 억누르며 정정하고 진지하게 해석했다. 마치 고궁이 실수로 큰' 싼' 을 주웠던 것 같다. < /p>
"예전에는 서예 전공이었지만, 제 감별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어요. 전시회를 참관할 때, 일종의 혼란스러운 상태에서 전시품을 감상한다고 할 수 있다. 역사 진품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나는 정확히 말할 수 없다. 이제 많이 보고, 많이 접촉하면, 마음속으로 헤아릴 수 있다. " 김운창은 기자에게 "지금 전시회를 볼 때 나도 모르게 고증의 심정을 가지고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또한 약간의 필기를 하고 자신의 견해, 소감 등을 적어야 한다. 언젠가는 내가 이 필기들을 출판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것은 앞으로의 일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 P > < P > 1998 년 고궁의 관리체계가 바뀌어 서예, 그림, 비첩이 같은 부서에서 관리되고 김운창이 있는 부서는 보관과 전시를 동시에 담당하고 있다."이런 개혁은 마침 내 개인에 대한 진급이다. 비석 서예뿐만 아니라 현재 그림 소장품도 나의 업무 범위이기 때문에, 나의 지식 분야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 /p>
고궁에서 평생 < /p>
김운창과 서예만 얘기하면 그가 서예광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그는 정말 미친 것이 아니라 곳곳에서 중용의 길로 처신하는 사람이다. 서예를 감정하는 데는 이미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지만, 그는' 바다에 내려가' 는 것을 원하지 않고 경매 시장이 뜨거울 때 한몫 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생활에는 돈이 없으면 안 되지만, 돈이 너무 많으면 고민이 생길 수 있다. 나는 내가 지금 컨디션이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경매 회사를 운영하거나 감정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것을 고려하지 않는다. 지금의 감정 환경은 매우 복잡하다, 이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 "저는 지금 조금 유명해졌지만, 이 명성은 고궁에서 주는 것이고, 제가 감정하는 지식도 고궁에서 주는 것입니다. 저는 고궁에서 평생을 보내고 싶습니다. 그 안에 약간의 보답이 있을 겁니다. " 김운창은 "더욱이 최근 고궁의 근무 환경이 크게 개선되었다" 고 말했다. 제 아내도 안정된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살 수 있습니다. 저는 많은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 /p>
' 양창' 은 사람의 취지 < /p>
< P > 매일 일정이 어떻게 짜여졌는지 물었을 때 김운창은 그의 생활이 간단하다고 말했다. 카드놀이 안 하고, 바둑을 두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몸을 단련하지 않는다. 매일 아침 일어나면 아무렇게나 댓글을 달고 차를 타고 출근한다. "고궁 안은 매우 넓어서 직원들이 일을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자전거를 타고 하는 것이다. 걷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물론 여행객이 참관하는 곳은 자전거를 탈 수 없지만 동서양 양쪽에 지름길이 있어 어디든 다 된다. "밤은 가족 시간입니다. 하지만 매주 두세 날 밤 이 서재에 와서 글씨를 쓰고 서예 방면의 책을 읽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자신의 이상과 취미를 위해 마음껏 전력 질주하면서 자신이 맡은 각종 역할을 최선을 다하는 것이 그가 말하는 중용의 길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포기하지 마라, 하지만 머리. 인터뷰의 짧은 한 시간 동안 김 주임은 몇 통의 전화를 받았고, 다른 기자들이 온 전화가 있어서 일일이 정중하게 안배했다. 자기 집 노부인으로부터 전화가 왔을 때, 그도 사려 깊게 승낙했다. 그리고 집에서 전화가 온 것 같아서 그도 즐겁게 말했다. 이것은 48 세의 남자의 사진이다. 위아래로, 모든면에서, 모두 그가 마음을 써야 할 곳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는 나에게 도장인' 두 장' 을 보여 주었는데, 이것이 그가 인간으로서의 취지라고 말했다. 사람이 사귀고, 내가 즐겁게 할 때 너도 시원하게 해라.-둘 다 통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에게는 고궁의 서화부에서 일하는 것이 바로 그의' 원활' 이다. 그 외에 다른 사람들도 "원활"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아마도 이런 태도로 그가 거리에서 생전 알려지지 않은 기자를 기다리게 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