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나라 때 Gengbu 장관 Xue Daowei가 한때 중산의 Kaishan Temple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절에 있는 젊은 스님에게 문제를 제기하고 싶었기 때문에 "금강석은 왜 화난 눈을 가지고 있습니까? 보살은 왜 눈썹을 낮추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젊은 스님은 생각하지 않고 즉시 대답했습니다. 보살은 눈썹을 내리깔고 육계를 자비롭게 여기느니라.” (사귀는 악귀, 오음귀, 죽은 귀신, 천귀를 가리킨다.) 사원에 있는 금강 유봉의 이름을 딴 부처님과 보살의 강력한 시종은 사람의 힘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2. "보살"은 부처님의 길을 구하고 모든 중생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보살의 낮은 눈썹"은 보살의 친절한 눈썹과 친절한 눈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자비를 묘사합니다. 금강신은 화난 눈으로 나타나 악인을 제압하고, 보살은 친절한 눈썹으로 나타나 선한 사람을 끌어당긴다. 불교에서는 금강역사가 악한 사람을 제압하기 위해 화난 눈으로 나타나는 반면, 보살은 선한 사람을 제도하기 위해 친절한 눈썹과 친절한 모습으로 나타나는데, 둘 다 중생을 제도하는 편의를 위한 것이라 칭찬할 만하다.
3. 『화엄경』에는 “마음은 화가와 같아서 온갖 오음을 그리는 것이니 세상 어디든지 창조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선을 행할 수도 있고, 악을 행할 수도 있고, 선을 알며, 악의 근원을 아는 분입니다. 큰 사랑은 부처님과 보살의 '무조건 자비, 공동 자비'입니다. 남이 배고프면 나도 배고프고, 남이 물에 빠지면 나도 물에 빠지는 것과 같은 일종의 오염되지 않은 순수한 사랑입니다. 큰 증오는 큰 의지이고 큰 미덕이며, 증오의 승화이기도 하며, 성난 금강의 정의이자 악령에 대한 위협이기도 합니다. 열반경(Nirvana Sutra)에서는 누군가가 사회에 해를 끼치고 사회에 재난을 일으키면 보살이 그를 막고 악행을 막는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4. 『요가보살계』에는 보살이 외부의 '사악한 소리, 악명, 나쁜 평판'을 보호(보호하고 보복)해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일체 중생을 돌보기 위해서는 일체 중생을 대신하여 원망과 굴욕을 감수해야 하고, 삼보를 보호하려면 악의적인 비방을 막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보살은 모든 중생에 대하여 자비심을 가져야 하며, 필요하다면 강압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중생을 길들이기도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보살이 꾸짖고, 벌하고, 추방하고, 침묵시켜야 할 사람(그와 말을 하지 않음)을 보고도 그렇게 하지 않으면 계를 범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