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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둥어는 밥을 먹을 때 표준 발음이 없다

작성자: fenkyo 회신 날짜: 2005-6-28 2: 26: 10

작가: 예서명 (예서명)

라오광은 왜 자신의 방언을 지키려고 죽을까?

중원인들이 영남에 정착한 후, 그들이 가져온 문화는 마치 수은이 설사하는 것처럼 사회 곳곳에 스며들었다. 불우한 위치에 있는 원주민 언어인 고대 백월어는 곧 깊은 산골과 궁벽절곡으로 밀려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언어 객가는 "조상 밭을 팔지언정 조상의 말을 잃지 않는다" 는 경구를 가지고 있다. 조상의 언어는 그들이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부득불 고투하여' 지렁이의 땅' 에 존재할 때, 여전히 사찰궁을 안고 변하지 않고, 성사의 남아 있는 마음가짐을 안고, 강한 문화적 우월감을 고수하는 정신적 지주가 되어 한 민족의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중요한 유대가 되었다.

광둥 () 에서 태어나 광둥 () 쌀을 먹고 광둥수 () 를 마시며 자란 광둥인 () 이라고 생각한다면, 어려서부터 이력서를 작성할 때, 본관 () 은 모두 광둥을 채운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누군가가 당신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이 광둥 사람이라는 증거가 있습니까?" " 당신이 불쑥 나온 대답은 무엇입니까? 내가 광둥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우리 부모님이 광둥 사람이니까? 아니면 내 호적이 광둥에 있기 때문인가요?

중산대 인류학과는 광부, 조산, 객가 3 대 민과에서 조사를 한 적이 있는데, 도대체 광둥 사람들은 무엇을 근거로 자신이 광둥인이라고 판단했는가? 그 결과 인터뷰 대상자 중 절반 이상이 방언에 근거했고, 그 다음은 혈연 관계, 세 번째는 지정학적 관계였다. 즉, 사람들은 향음에 따라 망망한 인파에서 자신의 동족을 찾는 것이다. 설령 네가 메이저우에 살더라도 객가의 말을 할 줄 모르면, 너도 객가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신의 호적은 조주이지만, 당신은 조주말을 할 줄 모르며, 거리로 걸어도 당신이 조주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광둥인의 마음속에서 방언의 위치는 이렇게 높다. 방언의 기능은 단순한 정보 전달 도구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감정 교류 도구이기도 하다.

이전에 북방 사람들은 광둥어를 일률적으로 "새소리" 라고 불렀다. 대청 황제가 광둥 지방관원을 불렀을 때, 그들 중 한 명이' 우리, 그들' 에게 머리를 크게 벌여, 화가 나자, 포민 () 과 광동 () 두 곳 모두 정음몽관 () 과 정음서원 () 을 설립하여 주둔 깃발을 정음교사로 삼고, 관어 보급을 전폭적으로 추진해야 했다. 불행하게도, 수비대 플래그 사람들은 원래 게으르고, 광동 과 같은 방언 사강경파를 만나 한참 동안 추진해 왔고, 광둥 사람들의 혀는 말려들지 않았지만 정음서원은 오히려 많이 황폐해졌다.

오령 밖에서는 여전히 새꽃 향기다.

오늘날,' 표준어를 보급하고 현대화를 향해 나아가라' 는 구호가 하늘을 진동시킬 정도로 외치고 있다. 방언이 현대화의 장애물이 된 것 같다. 사실 유럽연합 15 개국이 화폐를 통일하고 경제정책을 통일하고 언어도 통일하지 않은 만큼 현대화할 수 있지 않을까요? 홍콩 사람들은 귀환하기 전에도 표준어를 보급하지 않았다. 모두들 광둥어를 말하는데, 그녀가 현대화된 국제 대도시가 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사실 광둥어와 현대화는 모순되지 않는다. 결국 표준어는 일종의 교류의 도구일 뿐, 도덕과 자질의 높이까지 끌어올릴 필요가 없고, 심지어 국가의 앞길, 민족의 흥망에 걸려들 필요도 없다.

광둥 () 사람들은 모두 매우 현실적이다. 생활에 확실히 표준어를 할 필요가 있다면, 정부가 행정 수단을 취할 필요가 전혀 없다면, 그는 자연히 배우고 이야기할 것이다. 그가' 음식을 찾는 것' 에 도움이 된다면 표준어는 말할 것도 없고, 아프리카 토어로도 배울 수 있다. 표준어를 배우는 것은 영어를 배우는 것과 같다. 교류 도구를 많이 습득하면 절대 손해를 보지 않지만 표준어 학습을 장려하기 위해 자신의 모국어를 짓밟을 수는 없다. 광둥 () 사람들은 결코 표준어를 배우는 것을 거절하지 않고, 그들의' 푸프 ()' 는 여력이 없다.' 동과 ()' 의 수준은 개혁개방 전과 비교하면 이미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중소년 세대는 기본적으로 들을 수 있다. 사실을 존중하기만 하면 이 거대한 발전을 부인하지 않을 것이다.

오늘 북방 사람들은 광저우의 상점에 가서 쇼핑을 하는데, 대부분의 판매원들은 자발적으로 그와 표준어를 한다. 공무원도 표준어를 할 줄 안다. 도시의 대부분의 학교는 모두 표준어로 가르쳤다.

은행 우체국 공원 상점 택시 등 업종의 표준어도 모두 관문을 통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까? 광둥 사람들이 집에서도 표준어를 할 수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굳이 광동극도 표준어로 노래를 불러야 하나요?

전국 7 대 방언 중 광동 방언은 가장 고풍스럽고, 대량의 원미한 고대 중국어 어휘와 용법으로,' 기업' (역),' 음식' (먹기),' 행' (걷기),' 목' (목),' 목',' 목',' 목' 목',' 백화문은 일찌감치 이렇게 쓰인 사람이 없었는데, 광동 방언에서는 아직도 널리 퍼져 시정방 사이의 일상적인 구어가 되어, 심지어' 아아',' 아아' 와 같은 고대 중국어 중의 감탄사까지, 광저우의 아이들도 자주 입을 다물고 나왔다. "아아, 무서워?" " ("아아" 백화는 "차" 로 읽혀지는데, 부정의 의미를 담고 있다.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즉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를 의미한다. ) "허, 고깃덩어리!" 사람들은 보통' 어' 를 잘못 써서' 어' 라고 쓰는데, 사실 광둥어에서는 두 글자가 다르다. "살산" 은 "보기 흉하다" 를 의미한다. ) 사람들은 도울 수 없지만 놀랄 수 없습니다.

광둥 () 사람들 중에는 중원 세가가 적지 않은데, 고풍여운 () 은 비록 폐해도 남아 있다. 태산인 가정에서는 며느리가 시어머니를' 안인' 이라고 부른다. 안인, 송대부터 육품관으로부터 부인의 표지를 비방하고 있다. 타이산 외에도 화도, 종화 일대에서도 가정부를 안인이라고 한다. 벼슬꾼의 품위가 좀 있는 것 같은데, 아마도 이것이 바로' 조상도 풍광이 있었다' 는 흔적일지도 모른다.

광둥어는 진나라에서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른바' 북인 피호도는 남쪽에 있고, 남인은 지금까지 진어를 할 수 있다' 고 한다. 서진 때' 팔왕의 난' 이 일어났고, 이어서' 오마무화' 국면이 생겨났는데, 이것은 북인 남천의 고조였다. 그러므로 광둥 사람들이 "지금까지 진어를 할 수 있다" 는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다. 그러나 청대 광둥 () 의 저명한 학자 천황 () 은 광저우 () 음이 당음 () 과 가장 잘 어울리며 고문서를 읽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광저우 음설" 을 한 권 썼는데, 그 이유를 전문적으로 설명했다. "천여 년 동안 중원 () 의 사람들이 광중 () 에 이주해 왔으며, 지금의 광음 () 은 당 () 시 중원 () 의 음이다."

사람들이 말하는' 광둥어' 는 주로 광부어, 특히 광저우 서관 (상하 9, 제 10 보 일대) 억양을 기초로 한 백어를 가리킨다. 만약 당신이 자신의 광둥어가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확인하고 싶다면,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가요를 읽어보세요. "아사아사, 열쇠, 협만, 이밀리자, 리치를 사고, 검은 잎을 사랑하지 않고, 아카시아 가지를 사랑해야 합니다." 이 가요는 의운을 취하고, 반드시 위아래로 이를 깨물고, 혀가 위로 향해야 의음을 낼 수 있다. 만약 네가 글자를 또렷하고 정확하게 물어뜯을 수 있다면, 정통 백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광둥어 어휘에서는 3 분의 1 이상이 방언이라고 한다. 광저우 사람들의 일상 구어 중 방언이 나타나는 빈도는 실제로 50 ~ 60% 에 달한다. 북방 사람들에게 가장 골치 아픈 것은 아마도 광저우 말 중의 대량의 역장문일 것이다. 북방 사람들은 "네가 먼저 가라" 고 말했고 광저우 사람들은 "네가 먼저 가라" 고 말했다. 북방 사람들은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고 광저우 사람들은 "햇볕을 쬐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했습니다. 북방 사람들은 "너무 배부르다" 고 말했고 광저우 사람들은 "배가 부르다" 고 말했다. 북방 사람들은 "1 원을 주겠다" 고 말했고, 광저우 사람들은 "너에게 한 푼도 주었다" 고 말했다. 북방 사람들은 "너를 찾을 수 없다" 고 말했고 광저우 사람들은 "너를 찾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이렇게 기다려라, 정말 천애와 같은 길이니, 인어는 각기 다른 편이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광둥어 문화권에서는 사람들이 신해혁명 후의 장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자주 듣는다. 그해 제제가 전복됐고, * * * 와 초조, 중화민국 국회에서 광둥어로 중국의 국어를 요구한다는 목소리가 높았고, 지지표수가 과반수에 달했다. 그러나 손중산은 하나하나 가서 광둥어 의원을 설득하여 광둥어를 포기하고 북경어 한 표로 바꾸라고 권했다. 마지막으로 손중산의 인망으로 광둥어는 3 표 차이로 북경어에 패했다.

손중산의 의도를 추측해 보면 당시 남북은 여전히 대립 상태에 있었다. 청나라가 베이징어를 관어로 삼은 지 이미 200 여 년이 지났기 때문에, 계속 이용해 나가면, 절외생가지를 피하고 남북통일의 장애를 줄일 수 있었다. 이것은 마침 남방인의 마음이 넓어서 서로 나라를 양보하는 정신을 표현했다.

남강북조는 지리가 자연적으로 형성되는데, 본래 우열을 따지지 않는데, 내가 너의 언어를 국어로 삼을 수 있으니, 너는 왜 내 언어를' 새어' 로 꾸짖을 필요가 있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광둥 () 사람들은 시종 백화 () 가 광부 () 사람들의 모국어이고, 복귀어 () 는 조산인의 모국어이며, 객가 () 는 객가의 모국어라고 주장한다. 방언은 한 민족의 정체성이며 일종의 응집력이다. 방언에는 풍부한 지방인문적 내포가 함축되어 있는데, 한 방언의 실종은 반드시 그것이 전달하는 그런 지방문화도 위축되고 빈약하게 될 것이다. 미국의 한 언어학자가 말했듯이, "한 언어가 지구에서 사라지면 루브르 박물관을 잃는 것과 같다." 따라서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표준어는 당연히 널리 보급되어야 하지만, 방언도 그것의 소멸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광둥 () 이라는 이민 대성 () 에서는 각종 방언이 복잡하게 얽혀 있고, 사향팔진 () 은 각기 다르며, 심지어 촌두촌 () 의 꼬리도 판이하다. 어떤 방언도 삼주 육부의 향음을 통일할 수 없다. 비록 사람들이 언어학적으로 그것들을 분류하려고 애쓰더라도, 왕왕 짧고 깊은 느낌을 주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언어학, 언어학, 언어학, 언어학, 언어학, 언어학) 광둥은 정말 언어의 큰 보고이다.

중산대 인류학과 조사에 따르면 82.86 의 광부인, 39.18 의 객가, 38.18 의 조산인은 자신의 방언이 다른 방언보다 듣기 좋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37.06 의 객가와 37.27 의 조산인은 광부백어가 다른 방언보다 듣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광부인은 조산어와 객가어에 대한' 듣기 좋은 정도' 에 대해 점수가 매우 낮다. 이로써 광둥지역에서는 백화가 절대적인 우세를 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광둥인의 겸용과 저축은 언어에도 반영된다. 최근 20 년 동안, 대량의 화양잡진의 항구식 광둥어가 직입하여, 광동방언에 대한 깊은 경작과 개토는 역사상 200 년 동안 달성하기 어려웠다. 그 결과, 광동방언은 가장 고풍스러운 미명 외에 가장 혁신적인 어휘의 특징을 더했다. 볶음',' 비식',' 가늠',' 엉뚱한 머리',' 스도',' 티셔츠',' 택시',' 구두닦기',' 인기',' 사건 기록',' 사건 기록'

반세기 이상 광둥은 두 차례의 이민 클라이맥스를 겪었다. 한 번은 1949 년에서 1952 년 사이에 해방대군이 남하하고 토개대군이 남하하여 많은 북방 간부들이 호탕하게 광동으로 들어갔다. 또 한 번은 1980 년대 이후 광둥 개혁개방,' 동서남북중, 부자가 광둥까지' 라는 구호에 힘입어 수많은 북방 사람들이 창업 꿈을 품고 광동의 이 뜨거운 땅으로 달려가 풍운을 형성하고, 백천이 바다로 가는 기세를 형성했다. 광둥어는 한때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언어가 되었고, 많은 곳에서 광둥어 속성반을 개설하기 위해 경쟁하여 신문학자들은 매우 열렬했다. 우리는 TV 뉴스에서 남하 열차의 거센 인파를 보고 눈을 크게 뜨고 백년 동안 보기 드문 기이한 광경으로 한숨을 쉬었다.

이민이 광둥 정치 경제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상호 보완적이다. 특히 두 번째 이민의 물결은 여전히 고조되고 있다.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남북 문화는 끊임없이 카드를 뒤섞고 있다. 민풍민속적인 파이혁은 이미 모든 거리, 모든 가게, 모든 회사, 모든 가족, 모든 사람의 생활, 음식, 옷, 오락, 구직, 결혼 등 늘 생활하는 사실에 깊이 파고들었다.

심천이라는 신흥도시인 1982~1990 년 사이에 164 만 2500 명의 인구가 외지에서 이주하여 현지 인구 증가의 96.62 를 차지했고, 표준어는 이미 이곳에서 거의 주요 교제 매체가 되었다. 전통적인 광부, 조산, 객가 3 대 민족 기준에 따라 분류한다면 억지감이 있을 것이다.

대량의 외래인구의 유입이 표준어 보급의 필요성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나는 대량의 외래 인구가 유입되어 광둥어를 보호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신문에서 항주시 한 정협 위원이 정협회의에 제출한' 항주 사투리 보호, 역사문화명성 내포 부족 방지' 제안에서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을 보았다. "당신이 쓰촨 찻집에 왔을 때, 용문진을 진열한 사람이 사천어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대외 TV 프로그램에서 민남어를 더 이상 들을 수 없습니다. 아프리카의 한 부족에 와서 원주민들이 모두 유창한 English (영어) 를 말하는 것을 알게 되면 실망하지 않겠습니까? 모든 도시가 같은 언어를 말할 때, 각 도시만의 매력은 약해진다. 그래서 나는 항주 방언을 보호 할 것을 촉구합니다. 클릭합니다

나는 이 위원을 위해 안건을 찍는 것을 도울 수 없다. 언제, 우리 광둥 () 에도 어떤 사람이 나서서, 당당하게 광둥 () 방언을 보호하기 위해 분발하며 외칠 수 있다면, 나는 반드시 그를 위해 응원할 것이다.

따돌림을 당하고 배외 악명을 짊어져야 한다

광둥 사람들은 배타적이다.

이것은 북방 사람들이 광둥인에 대해 유래가 오래되고 뿌리가 깊은 오해이다. 심지어 광둥에 발을 들여놓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광동인 한 명도 모르고 광둥어 한 마디도 듣지 못하는 사람들도 난쟁이처럼 연극을 보는 것처럼 소리를 질렀다. "광동인들이 배타적이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광동어, 광동어, 광동어, 광동어, 광동어, 광동어, 광동어) 광둥 사람들은 배타적이야! " 어쩔 수 없는 나머지, 왜 살인, 3 인시 호랑이의 이야기가 중국에서 천 년 동안 전해지는지, 때로는 와전된 살상력으로, 정말 놀랍다는 것을 문득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명언)

광둥 () 사람들이 배외 () 되었는지, 우리는 광저우의 남해 () 신전에 가 보아도 무방하다. 당대는 인도에서 조공 사자들이 와서 남해 신전에 상륙했다고 전해진다. 그 중 한 명은 다해사 () 라는 사자로, 신전 양쪽에 폴로 나무 한 그루를 심었다. 나중에, 이 사이 사이 사령관 욕심 때문에 일출 풍경 을 보고, 실제로 보트 를 놓친, 그의 동반자 가 사라 졌 어 요, 하지만 그는 혼자 외국 땅 에 살고, 곧 우울 죽었다. 그의 처지는 현지 마을 사람들을 깊이 감동시켜 남해 신의 수하 6 후 중 한 명인 리후를 봉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부터 남해 신전은' 폴로묘' 라고도 불린다.

달해사공이 중국인의 신이 될 수 있다니, 인간의 향불에 모시는 것은 매우 상징적인 일이라, 광저우 화림사에 있는 마커 생각이 나네요? 폴로, 500 로한 중 하나가 되잖아? 또 당대는 광둥으로 강등된 한유는 조주에 1 년도 채 안 머물렀지만 현지인들은 한문공사를 건립해 그를 기념할 뿐만 아니라 조주 산수까지' 한강',' 한산',' 한목' 으로 개칭했다. 그 숭배는 공자보다 높았고, 그야말로 부처님을 추월했다. 해풍의 방밥정은 문천상을 기념하는 것이다. 호문에도 임칙서를 기념하는 박물관과 기념비가 있다. 그들은 모두 광둥 사람이 아니다.

Ren Zhongyi 이름, 광동 사람들은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그는 하북인으로 1980 년대 중 * * * 광동성위 제 1 서기를 역임했다. 광동의 개혁 개방은 바로 그의 임기 내에 정식으로 시작된 것이다. 광둥 사람들은 줄곧 그를 그리워하고 있다. 몇 년 후 임중이는 광둥인들이 배타적인지 아닌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절대다수의 사람들에게는 광둥인들이 배외 사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없고, 더욱이' 지방주의' 라고 말할 수도 없다. 예를 들어, 과거에 광둥 () 에 소속된 해남도 () 에는 오공사 () 가 있었는데, 오공사 () 의' 오공 ()' 은 모두 광둥 () 사람이 아니었지만 현지인들은 이' 오공 ()' 을 위해 사찰을 지었다. " 그는 자신의 체험에 근거하여 "광둥인들이 나를 따돌리는 것을 느끼지 못했다" 고 말했다.

이런 종류의 예는 수없이 많은데, 광둥 사람들은 결코 배타적이지 않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할 수 있다. 사회에 공덕이 있는 사람은 당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그가 북쪽에서 왔든 서쪽에서 왔든.

만약 우리가 편견 없이 역사를 보면, 가장 많은 차별과 배척을 받는 것은 결국 광동인인가, 아니면 북방 사람인가? 만약 광둥 사람들이 확실히 외국인 혐오 행위를 하고 있다면, 그들의 야랑이 오만하고 안하무인이었는가, 아니면 억압을 받은 후 반등을 당했는가? 광둥 () 은' 남만 ()' 이라고 불리는데, 역대 왕조는 그녀를 여러 가지 요괴화하여 사서에는 수많은 기록이 있다. 현대에도 혁명 폭풍이 몰아치면서 시대에 뒤떨어진 낡은 관념들이 많이 벗겨지거나 허물어지거나 허사가 되었지만, 광둥 사람들이 2000 여 년 동안 겪었던 오해는 별로 달라지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임중이가 언급한' 지방주의' 는 고통스러운 예이다.

한 혁명 노인이 나에게 지난 일을 추술했다. 1949 년에 해방군은 장강을 건너 남하를 장승하여 곧 광저우를 칠 것이다. 당시 양광전의 주력군을 맡았는데, 대부분 동북전사였으며, 이 노인이 바로 그 중의 하나였다. 그는 당시 광둥 사람들이 모두' 해방이 필요하다' 는 소상인과 작은 토지 임대인이라는 관념이 있었다고 솔직하게 나에게 말했다. 남하 행군 도중에 광둥 () 사람들의 배외 () 에 관한 각종 소문이 이미 떠들썩하게 전해졌다. 어떤 사람들은 "광둥 () 나병 환자가 많아서 일단 감염되면 치료할 수 없고, 전신이 곰팡이가 나서 죽는다" 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광둥 () 은 날씨가 더워서 부침개는 불에 굽지 않고 햇볕에 쬐면 익는다" 고 말한다. 또 "북방 사람들은 광둥에 가서 언어가 통하지 않아 일이 어렵다" 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날으는 짧은 유장, 호랑이색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아예 간주에서 유턴하여 북쪽으로 돌아가라고 요구했다.

동북전사들이 광둥 () 사람들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중앙화남지국은 간주 () 에서 확대회의를 열었다. 화남지국 제 1 서기 엽검영과 제 3 서기 측은 모두 회의에서 광둥인의 역사와 생활 풍습을 상세히 설명하였다. 그들이 그해에 한 말은 오늘날 보기에 여전히 매우 적절하고 객관적이다. 팡 팡 은 광동 puning 사람들, 그는 회의에서 말했다:

"민정민 풍속에 대하여 광둥 사람들은 유명하고 공격적이다. 유행하는 광둥어 한 마디는' 쇠퇴하지 마라' 라고 하는데, 다른 사람과 따라잡지 말고 낙후를 수치스럽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광둥 사람들은 어리석은 힘을 가지고 있다. 광둥에서는 종종 기투, 향과 향 사이, 또는 성족과 성족 사이에 풍수 다툼, 수리 다툼, 기투 몇 년 이상, 심지어 역대까지 세원수가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광둥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호탕하고 열정적이며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며 모험심이 풍부하고, 감히 싸우고, 감히 할 수 있다. 명말 청초에 많은 화교들이 목선을 타고 바다를 떠도는 것이 바로 싸움과 건조의 정신의 표현이다. 따라서 광둥 사람들은 일을 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대담하고 용감하며 혁명에 참여하는 것이 매우 적극적이다. 그러나 광둥의 일부 도시 주민은 나쁜 영향을 많이 받고, 교만하고, 자만하는 버릇이 있고, 스스로 개화가 빠르다고 생각하고, 일이 많고, 작은 총명을 만들고, 외성 사람들을 경시할 뿐만 아니라, 산현과 시골인들도 경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북방 사람들의 오해를 해소하기 위해, 방측은 광둥 사람들의 옷차림, 예절, 식습관을 일일이 설명했다. "광둥 사람들이 맛있다는 것도 광둥 사람들의 특징이다. 광둥 사람들은 먹는 것에 신경을 쓰는 것이 매우 유명하다. 입으셔도 제멋대로입니다. 광저우의 과자는 각양각색이다. 뱀, 쥐, 개, 고양이, 화새, 화충. 많은 다른 성인들이 감히 먹거나 보지 못한 것을 이곳에서 모두 감히 먹으면 외성 사람들은 놀라움을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풍속 방면에서, "광동은 외국과의 접촉이 빠르기 때문에 예절이 그다지 까다롭지 않다. 특히 연년 전쟁의 영향을 받아 봉건예절은 이미 크게 파괴되었다. 예를 들어, 조산 여성들은 과거에 가루를 바르는 것을 좋아했지만, 나중에 전쟁 중에 생활이 고달프여, 외출하여 입에 풀칠을 하려고 하면, 더 이상 매일 가루를 바르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그들의 목욕 방법조차도 방방측도 상세히 설명했다. "사람들은 보통 청결을 좋아해서 매일 목욕을 하는데, 이것은 북방 사람들과는 다르다. 광둥 사람들은 목욕할 때 대야 하나, 통 하나만 사용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자주 씻기 때문에 온몸이 흠뻑 젖으면 그만이다. 북방 사람들은 자주 씻지 않기 때문에, 한 번 씻으면 한두 시간이 걸리는데, 이것은 광동인과는 다르다. " 남북의 생활 풍습, 사회 풍조, 문화 전통은 여러 방면에서 확실히 판이하게 다르다.

고위 간부 회의에서 한 지방 민중이 파우더를 바르고 목욕하는 습관을 생생하게 소개했는데, 중 * * * 역사적으로도 흔치 않은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방측은 좌중의 북방 간부들에게 "광둥 사람들이 특별히 배타적인 경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나는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대혁명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광둥의 지도 간부와 많은 직장 동지들은 모두 외래간부이다. 그들은 모두 잘 이끌렸고, 그들의 지도자는 아무런 반대에도 부딪치지 않았다. 따라서 외래 간부와 현지 간부의 단결 문제는 전국의 일반적인 문제에 지나지 않는다. "

광둥 () 성 메이저우 () 에 있는 엽검영 () 의 고향도 객가의 신분으로 알려 주는데, 사실 광둥 () 과 중원 () 은 500 년 전 한 가족이었다. "현재 광둥에 정착한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광둥 () 의 원래 현지인이 아니라 중원 () 지역에서 이주한 한족이다.

일반 역사 기록, 북부와 남부 왕조 한족 은 점차 해안 에 압박, 남쪽으로 이동 하도록 강요 했다, 더 이상 후퇴 할 곳이 없다, 광동 에 정착했다. 남천 한인은 이족과 현지 토인들과의 양면 투쟁에서 점차 내부의 단결과 조직을 강화하는데, 이것이 바로 광둥인의 다수가 모여 사는 것이고, 봉건성의 단결이 비교적 강한 이유다. "

엽검영과 방방의 말은 한 마디 한 마디씩 실속 있게 말했지만 남북간의 격막을 없애지 못하고 비극의 상연을 막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재, 70 세 이상의 많은 광둥 노인들이 1950 년대의 두 차례의 대규모' 반지방주의' 운동에 대해 이야기하는데도 여전히 야유하고 있다.

그 당시 예검영과 방측이 광둥 () 의 토지개혁을 이끌었는데, 천하가 이미 크게 정해졌기 때문에, 그들은 광동의 실제 상황에 근거하여 비교적 온화한 정책을 채택했지만, 결과는 오히려' 평화 토지개혁' 으로 비난을 받았다. 중앙은 그 뿌리가 광둥 사람들의' 지방주의',' 봉건 부계 관념' 에 있다고 생각하여 1952 년과 1957 년, 두 차례의 반지방주의 운동은 마치 거령의 손바닥이 광둥 사람들의 머리를 때리는 것과 같았다.

광둥 () 의' 지방주의 세력' 을 뿌리째 뽑기 위해, 많은 북방 간부들이 호탕하게 광동에 모래를 섞고, 광동 북산지에서 광동동 평원까지 광동 각지에 널리 퍼졌다. 광저우시는 각 구역의 구위 서기, 구장, 대부분 남하이다. 현지 간부가 비준된 배치, 싸움의 싸움, 면직된 면직, 제명 제명. 대규모 조정을 거쳐 전성현 이상의 주요 지도자, 80 은 북방 사람이다. 대부분의 지위의 주요 지도자는 남하와 대군 간부로 바뀌었고, 두 구 당위의 주요 지도자는 모두 남하와 대군 간부였다. 본직을 맡았던 광동 간부들이 잇달아 강직하여 북방 사람들에게 자리를 내주었다.

첫 반지방주의 때 광동 간부 7000 여 명이 처분을 받았다.

제 2 차 반지방주의 때 처분을 받은 광동 간부는 청급에서 부성급 수준까지 거의 90 명에 육박하며 현급과 일반 간부는 1 만여 명에 이른다.

엽검영은 첫 반지방주의 때도 연루되어 광동에서 전출되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매우 침통한 말을 했다. "감독이 무능하여 삼군을 포함한다." 엽사령관은 자신이 광동 간부를 무고한 상해로부터 보호할 수 없다는 것에 괴로워했다. 얼마나 많은 광둥 사람들이 그의 말 때문에 눈물을 글썽였는지 모르겠다. 반지방주의 운동에서' 반당연맹' 모자를 쓰고 엄중한 처분을 받은 광둥 () 성 위원회 서기 고대고 (), 풍백주 () 와' 우경 (), 관료주의, 분산주의 ()' 모자를 쓴 측은 1983 년과 1994 년까지야 각각 평반했다.

원래 광둥 사람들은 이렇게 심한 상처를 입었는데, 약간의 원한도 이치에 맞는다. 하지만 광둥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개혁 개방 이후 광둥의 북방에 대한 포털이 더 열려 있습니까, 아니면 더 폐쇄되어 있습니까?

2004 년 통계에 따르면 광둥 () 성 () 에는 7 천만 호적 인구가 있고, 2800 여만 유동 인구가 있다. 즉, 전체 인구 중 거의 30% 가 외성인이라는 것이다. 광둥 호적을 보유한 인구 중 상당수가 외성의 본거지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1994 년부터 2004 년까지 광둥에서 반년 이상 거주하는 유동인구는 매년 100 여만 명으로 증가했고, 2003 년에는 신기록을 세워 320 여만 명에 달했다. 전국 유동인구의 3 분의 1 이 광동에 있다. 이 점에 비추어 볼 때, 양심에 어긋나서 광둥 사람들이 배타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만약 당신이 배타적인 주인이라면, 당신의 집은 매일 손님들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까?

유감스럽게도, 사실은 어떤 사람의 양심을 약간 건드리지도 않고, 그들의 선입견을 조금도 변화시키지도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쨌든 광둥 사람들은 배외이니, 네가 때려죽여도 나는 말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광둥 사람들은 북방 사람들을' 건송' 이라고 부르는데, 아직 차별이 아닌가? 놀랍게도,' 건송' 이라는 단어는 광둥 사람들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 마침 북방 사람들이 스스로 부르는 것이다. 예전에 북방 사람들은 서로' 노형' 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했고, 광둥 사람들은 많이 들었고, 북방 사람들을' 노형' 이라고 불렀는데,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건송' 으로 변했다.

광둥 () 사람들이 조주 () 에게' 추위 ()' 라고 부르고, 일본인을' 랙 ()' 이라고 부르고, 서양인을' 귀신 ()' 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비록 희극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것을 지역차별의 범주로 끌어올리려면 작은 문제를 크게 풀지 않을 수 없다.

쓰촨 인구의 하강인, 동북인구의 관리인, 북방 인구의 노광은 차별이 아니다. 다만 광둥인들이' 건송' (노형) 이라고 부르는 것은 차별이다. 이게 말이 안 되는 것 같죠? 이제는' 외지인',' 외래공' 이라는 단어조차도 차별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 같다. 만약 한 광둥인이 "너희 외지인 ..." 이라고 말한다면, 그는 아마 외도인을 차별하는 것으로 지목될 것이다.

광저우 거리에는 또 한 가지 현상이 있는데, 늘 외성 사람들을 화나게 한다. 바로 그들이 광저우 사람들에게 길을 물었을 때, 상대방이 그의 외성 억양을 듣자마자, 왕왕 즉시 비켜서 상대하기를 꺼린다는 것이다. 이런 일을 당하면, 그야말로 거리에서 모욕을 당하는 것이니, 누구나 매우 난감하고 분개할 것이다. 그러나, 광저우 사람들은 타고난 냉막 이 아니라, 그들 은 너무 많은 예 를 만났다: 한 외성 사람 이 앞으로 다가와 길 을 물어 본 뒤, "오해하지 마세요, 나 는 북방 모 대학 의 학생, 광저우 실습 에 와서 선생님 과 헤어지고 지갑 을 또 도둑맞았습니다. 핸드폰 을 빌려 전화 와 학교 연락 을 할 수 있습니까?" 만약 네가 정말 흐리멍덩하게 핸드폰을 그에게 빌려준다면, 십중팔구는 고기만두가 개를 때리고, 한 번 가도 뒤돌아보지 않는다.

이런 길거리 사기꾼은 정말 너무 많아서 광저우 사람들이 외성 억양을 듣고 길을 묻자 마음이 편해졌다. 이것은 무수히 많은 수업료를 내고 사온 교훈인데, 당신은 그들을 탓할 수 있습니까?

상해로 출장을 간 한 친구가 나에게 상해에서 신문 노점을 본 적이 있는데, "길을 물어보면 먼저 신문을 사요" 라고 쓰여 있다고 말했다. 허난 () 안후이 () 농촌에서는 일부 촌민들이 도로에 석두 몇 조각을 놓아두고, 감히 도로통행료를 받는 영생을 할 수 있었다. 그 이유에 대해서도 그들은 매우 진작하고 있었다. 도로가 그들 마을의 지면을 지나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하가 크니, 기이한 것이 없다. 하지만 확실히 소수에 불과하다. 이에 따라' 상해인은 어떤가 ... 하남인은 어떤가 ... 안후이인은 어떤가' 라는 감각적인 결론을 내린다면, 그것은 정말 천하인의 지혜를 모욕하는 것이다.

오늘 광저우 천하북로, 순환시 동로 등 고급 오피스텔 지역을 돌아보면 마천루에 드나드는 파우더 칼라, 화이트칼라, 회색 칼라, 금깃, 북방 사람들이 무리를 지어, 현지인들이 오히려 무색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험업, 음식업, 서비스업, 광고업, 미디어업에 종사하는 북방 사람들은 강을 건너는 붕어처럼 많다. 새마을, 벽계원, 아거악 등 고상한 주택지역의 새 업주부터 석패촌, 현촌, 양기촌, 삼원리촌의 임대주택 세입자에 이르기까지 북방 사람들은 반벽강산을 차지하고 있다. 광저우어를 할 줄 모르고 광저우 도로에 익숙하지 않은데, 뜻밖에도 떳떳하게 광저우에서 택시를 몰다니. 중국의 두 번째 도시가 이렇게 될 수 있을까? 이래도 배외라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 배외를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외, 배외, 배외, 배외)

나는 해풍현에서 젊은 호남계 교사 몇 명을 만났다. 해풍은 번화한 번화가가 아니다. 병풍 아홉겹의 연꽃산맥에 위치해 있어 생활조건과 근무조건이 상대적으로 허름하다. 나는 그들에게 왜 산 터우나 광저우에 가서 일자리를 찾지 않느냐고 물었다. 그들은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여기 사람들은 그들을 잘 대한다. 그들은 해풍에 대해 이미 감정이 생겨서 떠나고 싶지 않다.

내가 이렇게 말하면, 확실히 어떤 사람들의 의심을 받을 것이다. 광둥 사람이 이렇게 고상하단 말인가? 외도인을 전혀 차별하지 않았나요? 외국인 혐오증이 전혀 없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뽀뽀도 안 하고, 고향 사람. 이것은 중국인의 통성이다. 외국계 노동자들이 광둥에서 착취를 당한 예를 들어 손지강 사건의 예를 들었다. 이것들은 모두 실정이지만, 편파적으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 저는 노동자들이 불공평한 대우를 받고 있고, 손지강 사건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의 문제이지, 광동의 문제가 아닙니다. 국가 능력을 반영하는 문제이며, 법제 문제이지, 배타적인 문제가 아니다. 그것이 배외 문제라고 말하는 것은, 정말 그것의 의미를 떨어뜨린 것이다!

역사적으로 광둥 () 사람들은 그 자체로 사방에서 왔고, 백천 () 을 수용하는 것은 그녀의 문화적 특징 중 하나이다. 청대는 강남의 여러 곳에서 상당히 격렬한' 토객기투' 가 발생했지만 광동도 예외는 아니다.

그 이유는 언어가 다르고, 풍습이 다르고, 다른 한편으로는 땅을 다투고 충돌을 일으키는 데 있다. 쌍방이 지불한 대가는 매우 막중하지만, 역사의 거리를 넓히면 이런 충돌은 토객 문화가 서로 어우러지는 과정이 아닐 수 없다. 서로 다른 문화체계의 정면 충돌은 융합과 생존을 이루기 위해, 항상피와 불의 세례를 거쳐야 한다. 진황개변에서 아편전쟁에 이르기까지, 그렇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농경시대가 지나면서 이미 역사의 추억이 되었다. 오늘 광부 지역에서 백어를 하고, 조산 지역에서 조산어를 하고, 객가 지역에서 객가 말을 하고, 모두 화목하게 지내며, 누구도 누구를 배척하지 않고, 누구도 누구의 방언을 차별하지 않는다. 광둥 () 과 문명 () 이 동시에 성장하기 때문에, 우리는 광둥 () 의 영화 작품에서 대외성 () 의 추화 () 를 거의 보지 못하지만, 오히려 광둥 () 에 대해 전혀 모르는 작품들을 자주 보고, 광둥 () 우리는 어느 광둥 사람이 북방이 문화 사막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지만, 광둥이 문화 사막이라는 말은 끊이지 않는다. 도대체 누가 누구를 배척하고 있는지 의구심이 들게 한다.

광둥 교육출판사에서 출판한' 사실 광둥 ()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한다' 라는 책에서 발췌한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