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링 하화 다색 자기의 특징
리링 하화 다색 자기는 가마색이라고도 불리며 청화백자와 하화적색 다음에 제작되었다. 청나라 강희(康熙)시대에 만들어진 삼색(적색, 청색, 청록색)의 일종으로 빨간색과 파란색은 각각 동적색 재료, 파란색 재료는 코발트 재료로 채색된다. 산화철. 녹두. 세 가지 색상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 언더글레이즈 색상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언더글레이즈 다색도 청백색과 언더글레이즈 레드를 기본으로 개발되어 예술적 가치와 이용가치가 높다. 다양한 화법을 종합적으로 적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지만, 밑유의 색상은 고온에서 변색되고 굽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지는 명작이 거의 없습니다.
2. 다채색의 역사적 돌파구
고대 도자기의 유명한 전문가인 왕리잉(Wang Liying)은 다음과 같이 분석했습니다. “고대 사회의 오랜 역사에서 중국 도자기의 소성은 연속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고온 밑유약(철) 갈색, 밑유약(코발트) 청색, 밑유약(구리) 빨간색은 청나라 옹정 및 건륭 왕조 시대에 고대 중국 도자기 소성의 전성기였습니다. 업계는 고온 언더글레이즈 색상 분야에서 거의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불과 몇 년 만에 다양한 고온 언더글레이즈 색상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복합 색상의 생성이 풍부해졌습니다. Liling의 언더글레이즈 색상의 예술적 표현과 예술적 매력은 역사적인 혁신이며 중국 도자기 소성 역사에 대한 뛰어난 공헌입니다.”
정소추' 세배' 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