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카드
NVIDIA
GeForce 7300GS
NVIDIA Geforce 7300GS 는 초급 플레이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무적의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합니다. 7300GS 의 셰이더 아키텍처는 Geforce 7 시리즈와 동일하므로 Shader Model 3.0 및 fp16 HDR 을 갖추고 HD-Video 를 지원하며 차세대 Vista 운영 체제도 지원합니다.
Geforce 7300GS 는 Geforce 6200 TurboCache 대신 G72 코어를 사용하며 6200TC 보다 2 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7300GS 는 PCI-Express x16 버스를 사용하며 정점 셰이더 3 개, 픽셀 파이프라인 4 개, ROP (래스터 출력 처리) 파이프라인 2 개가 있으며 64 비트 메모리 버스를 사용하여 TurboCache 기술을 지원합니다. 각 초과 픽셀 파이프라인에는 두 개의 ALU 가 있으며 부동 소수점 혼합 및 필터링 (MSAA 지원 안 함) 및 투명 앤티앨리어싱 기술을 지원하는 강력한 프로그래밍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G72 는 NVIDIA 최초의 90nm GPU 인 90nm 공정을 사용하며, Geforce 7300GS 는 코어 주파수가 550MHz 이고 DDR2 800 그래픽 메모리를 사용하며 128MB 와 256MB 를 모두 포함합니다. 현재 64bit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128MB 를 사용하는 DDR2 비디오 메모리는 16bit 256mbit 입자 4 개만 사용할 수 있는 비용 최적화된 구성인 것 같습니다.
Geforce 7300GS 는 NVIDIA PureVideo 기술을 통해 HD-Video 처리를 통해 우수한 이미지 품질, 부드러운 이미지, 올바른 색상 및 정확한 이미지 확대/축소를 제공합니다.
프로그래밍 가능, Geforce 7 아키텍처 초과, 이전 세대의 메인스트림 GPU 보다 2 배 향상된 성능
Shader Model 3.0 및 HDR 을 지원하여 이미지 품질 향상
NVIDIA TurboCache 기술 지원, PCI-Express 버스를 통해 주 메모리 공유, 프레임 캐시 부족 보완
NVIDIA 통합 드라이버 아키텍처 사용
GeForce 8400GS 비디오 카드 보고서
ATI(AMD) 와 NVIDIA 각 세대의 그래픽 카드는 3D 가속 기술에 대항하는 하이엔드 메인스트림 제품으로 DIY 플레이어, PC 일반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지만, PC 업계 전체의 그래픽 시장에서는 포연이 전쟁의 주체가 아니다. 이 길을 처음 들어선 컴퓨터 게이머들은 왜 그래픽을 생산하지 않는 인텔이 PC 그래픽 시장 점유율의 절대 강자인지 의아해할 것이다. 이는 두 3D 기술 악어가 직면해야 하는 초급 그래픽 시장이기 때문이다. 현재 IGP (칩셋 통합 그래픽) 제품에 의해 확고히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최근 몇 년 동안 로우엔드 그래픽 카드가 IGP 에 대항했을 때 꾸준히 패배했다고 할 수 있다. 추가 설치형 그래픽인 이 카드는 개별 PCB, GPU, 메모리 및 추가 설치형 그래픽을 지원하는 더 비싼 칩셋 지원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전 로우엔드 비디오 카드는 IGP 가 대체할 수 없는 기능 (3D 가속, 2D 출력 또는 비디오 재생) 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이 문서의 주인공인 NVIDIA Geforce 8400 GS 는 최신 로우엔드 추가 설치형 그래픽으로, 어떤 자세와 묘기로 오늘날의 그래픽 시장에 진출할 것인지, 필자가 테스트하고 분석하려고 시도한 것이다. 적어도 표면적으로는 DirectX 10 과 HD 비디오 디코딩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 Geforce 8 의 최대 확장 8400GS 등장
NVIDIA (WHO) 가 오늘 업계에 공식 발표한 Geforce 8400 GS 는 실제로 2 개월 전 Geforce 8600/8500 시리즈가 출시되었을 때 이미 준비되어 있다가 나중에 OEM 시장에 공급된다. 다만 당시 ATI 대응 제품은 아직 완전히 밝지 않았다. NVIDIA (WHO) 는 그 전까지 이 제품이 소매시장에서 발판을 마련해야 하는지에 대해 망설였다. 현재 Geforce 8400 GS 는 NVIDIA 1 세대 DirectX 10 급 그래픽 카드의 가장 낮은 모델인 표준 소매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NVIDIA Geforce 8 중급 ~ 엔트리급 그래픽 사양표 그래픽 모델 [/td] [TD] geforce 8600gts [/TD] [TD] geforce 8600gt [/TD] [TD] ges [TD] g84-400 [/td] [TD] g84-300 [/TD] [TD] g86-300 [/TD] [TD] g86-; [TD] 2 억 8900 만 [/TD] [TD] 2 억 10 억 [/TD] [TD] 2 억 10 억 DirectX 버전 지원 [/TD] [TD] DirectX 10 [/; [TD] 1d * 32 [/TD] [TD] 1d * 16 [/TD] [TD] 1d * 16 래스터 프로세서 수 [/TD] [TD] 8 [/TD 460MHz 셰이더 주파수 [/td] [TD] 1458mhz [/TD] [TD] 1242mhz [/TD] [TD] 918mhz [/TD] [TD] [TD] 128bit [/TD] [TD] 128bit [/TD] [TD] 128bit [/TD] [TD] 64bit 메모리 유형 [/TD] [
256MB 비디오 가속 관련 [/td][td] purevideo HD [/td][td] purevideo HD [/td][td] purevideo HD [/TD 표준 신호 출력 사양 [/TD] [TD] 듀얼 링크 DVI * 2 [/TD] [TD] 듀얼 링크 DVI * 2 [/TD] [TD] 듀얼 링크 DVI]
55 달러 [/td][/tr][/table]
Geforce 8 제품 계단에서 이 제품의 위치를 명확히하기 위해 여전히 양식을 사용합니다.
필자는 Geforce 8 시리즈의 특징과 성능에 대해 잘 모르는 독자들에게 본 사이트 문장' 통일렌더링 시대가 도래한 Geforce 8 전군 테스트' 를 참고하여 이 글의 관점과 논술에 대한 지식 배경을 좀 더 잘 이해할 것을 건의합니다. 물론, Geforce 8400 GS 의 모든 측면을 최대한 포괄적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역사를 돌아보지 않아도 아래를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GF8400 은 기본 DX10 3D 가속 기능 제공
● Geforce 8400 GS 기본 상황
Geforce 8400 GS 는 최근 NVIDIA 내에서 가장 저렴한 DirectX 10 추가 설치형 그래픽으로, GPU 한쪽 끝에는 Geforce 8500 GT 와 비슷한 크기의 셰이더를 제공하지만 메모리 대역폭은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심지어 Geforce 8500 GT 가격 정책의 절반만 Geforce 8400 GS 의 3D 기능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그래픽 카드는 Geforce 7300 LE 를 이어받아 발열과 전력 소비량이 뛰어나 가벼운 발열장치만으로 장기간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Geforce 8400 GS 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새로운 버전의 PureVideo HD 로, 이보다 3 배 비싼 Geforce 8600 GTS 와 다르지 않지만 하이엔드 Geforce 8800 시리즈보다 낫다.
● G86-213 GPU 비용 이점 및 기능
NVIDIA G86-213 은 Geforce 8500 GT 에서 G86-300 의 파생형으로, 내부 셰이더의 크기와 설계는 G86-300 과 동일합니다. 즉, 16 개의 일반 스칼라 셰이더가 포함되어 있고 셰이더 /ROP 는 2: 1 에 가까운 비율로 비동기적입니다. 그러나 Gefprce 8400 GS 제품을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G86-213 은 메모리 컨트롤러 비트 폭에서 64bit 로 G86-300 의 절반에 불과하므로 Geforce 8500 GT 자체의 부족한 3D 가속 능력에 비해 약화되지만 GPU 및 PCB 관련 제조 비용은 크게 절감됩니다.
G86-300 과 G86-213 의 크기 비교
보시다시피 G86-213 의 칩 코어 면적은 G86-300 과 동일하지만, 패키지 베이스보드는 메모리 컨트롤러 사양의 절반으로 인해 핀 수가 줄어들어 크게 줄었습니다. 이를 통해 G86-213 은 더 이상 G84 GPU pin-to-pin 과 호환되지 않으며, 128 비트 와이드 메모리 연결을 지원하는 고가의 PCB 가 필요하지 않으며, G72 이전 세대 64 비트 메모리 컨트롤러의 GPU pin-to-pin 과 호환되므로 GPU 패키징 비용이 절감됩니다. NVIDIA (WHO) 가 이 제품의 원가 통제에 공을 들였다고 할 수 있다.
G86 은 또한 80nm 공정을 사용하여 80NM 공정으로 제조되었으며 트랜지스터 수가 2 억 1080p 만 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G86-300 과 또 다른 차이점은 내장형 TSMC 는 싱글 링크 사양의 DVI 출력 하나만 지원하고 디지털 출력 최대 해상도는 1920*1200 까지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G86-213 은 PCI-Express 에 직접 구성할 수 있으며 표준 모드는 16lanes 너비의 단일 연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