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중구절이란? 중구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자 우리나라의 노인절이기도 하며, 매년 중구절에는 여행을 즐기는 등의 풍습이 있습니다. 가을에는 높은 곳에 올라가 멀리 바라보기, 떡 먹기 등의 활동과 관련하여 노인 공경 활동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럼 중구절의 유래를 아시나요? 중구절의 유래를 100자 소개로 소개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오셔서 살펴보세요. .
중9절의 유래에 대한 100자 소개
중9절의 기원에 대한 100자 소개(1)
9월 9일에 열리는 중구절은 '충주 축제' 또는 '노인의 날'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나절 기간에는 산 등반, 국화 감상, 국화주 마시기, 연 날리기, 중나절 케이크 먹기, 층층나무 심기 등 다양한 활동이 있습니다. 전국시대부터 시작된 중구절은 원래 행복한 날이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세상의 모든 것을 음과 양으로 분류했습니다. 음은 어둠을 나타내고 양은 빛과 활력을 나타냅니다. 홀수는 양이고 짝수는 음입니다. 9는 홀수이므로 양(陽)에 속하며, 9월 9일에 해와 달이 만나고, 두 양(陽)이 서로 일치하므로 '중구절'이라 부른다.
중구절의 유래에 대한 100자 소개(2)
중구절의 유래는 일찍이 『려춘추』에 기록되어 있다. : "(9월) 가문주가 농사를 준비할 때 주의해야 할 다섯 가지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신의 창고에서 황제의 기록을 수집할 때 그렇게 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이날, 대황제가 자신을 희생하여 황제에게 보고하였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시에는 추수를 명분으로 천지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고, 하늘에 감사하는 활동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지구와 조상의 선물입니다. 한나라 때 《시경잡기》에는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착용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풍습이 기록되어 있다. 동시에 다양한 대규모 연회가 있었는데, 이는 진나라 시대의 추수를 축하하는 제사 활동에서 발전한 것으로, 이것이 초기 중구절의 원형이었다.
중구절의 기원에 대한 100단어 소개(3)
전설에 따르면 동한 왕조 시대에 부모와 아내, 자녀, 가족이 있는 루난현의 환징이라는 시골 청년. 생활이 좋지는 않지만 야채 반, 음식 반이면 그래도 버틸 수 있어요. 불행한 일이 일어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여강 양쪽에 전염병이 돌았고, 집집마다 병이 들었고, 시체가 도처에 널려 있었는데, 시신을 묻어 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는 위대한 불멸의 비창팡을 스승으로 모시고 기술을 배우기 위해 동남산으로 갔다. 나중에 Fei Changfang은 Huan Jing에게 Green Dragon Sword를 주었고 9월 9일에 집에 가서 악마를 죽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9월 9일, 환징이 역병귀를 죽였고 그의 고향 사람들은 다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았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중구절을 기념해 왔으며 중구절에 오르는 풍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중구절의 유래에 대하여
중구절은 일찍이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추자'로 언급되었다. Qu Yuan은 그의 "Yuan Yuan"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중구절에 모여서 순 왕조 초기에 황궁에 들어가 청나라 수도를 방문했습니다." 여기서 '중구절'은 축제가 아닌 하늘을 가리키는 말이다. 삼국시대 위(魏) 문제(文帝) 조비(曹節)는 『구일서(九日書)』에서 중구절 연회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명하게 기록했다. 9는 양수(陽數)로, 서민들은 그의 이름을 칭송하고 그 이름이 오래 지속될 것이라 생각하여 잔치를 베풀고 성회를 즐겼다." 진나라 때 시 '구일의 여유'의 서문에서 "나는 한가로운 집이 있다"고 말했다. 나는 구의 이름을 사랑한다. 가을 국화가 정원을 가득 채웠고, 나는 술을 손에 쥐었다. 하늘에 있는 주화를 존경하며 마음을 표현한다"고 말했다. 여기에는 국화와 포도주가 모두 언급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중구절에 술을 마시고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당나라에서는 중구절이 공식적으로 민속축제로 지정되었다.
명나라 때 9월 중9절에는 궁궐 안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꽃떡을 먹으며 축하했고, 황제는 가을을 청산하기 위해 친히 장수산에 올라가곤 했습니다. 이 관습은 청나라에도 전해졌습니다.
중구절의 유래는 도교 동화에서 유래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동한 시대 여하강에는 역병이 있었다고 합니다. 집집마다 사람이 병들고, 심지어 이 지역 사람들도 매일같이 전염병으로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루난현에 형징이라는 청년이 있었는데, 어느 해 전염병으로 인해 부모가 목숨을 잃을 뻔했습니다. 형징은 병에서 회복된 후 사랑하는 아내와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나가서 불멸자를 방문하고 기술을 배우고 사람들의 해를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많은 어려움 끝에 Hengjing은 마침내 고대 산에서 무한한 힘을 가진 불멸자를 발견했고, 불멸자는 지칠 줄 모르고 사람들을 위해 해를 끼치는 그의 정신에 감동하여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기로 결정하고 그에게 악마를 제압할 검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리고 그에게 비밀리에 악마 검술을 가르쳐주세요. Hengjing은 먹는 것과 자는 것을 잊어버리고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하여 마침내 비범한 무술을 발전시켰습니다.
어느 날, 불멸자가 형징을 불러 말했다. "내일은 구월 구일인데, 역병귀신이 다시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이제 너는 기술을 배웠으니, 돌아가서 사람들의 피해를 제거해야 합니다." 알겠습니다!". 이때 선인은 행징에게 층층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병, 액막이의 비법을 주고, 행징에게 학을 타고 즉시 집으로 가라고 당부했다.
9월 9일 아침 고향으로 돌아온 헝징은 선인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이끌고 각 사람에게 산딸나무 잎 한 조각을 나누어 주었다. 국화주 한잔. 정오가 되자 바람이 울부짖고 갑자기 북풍이 불어 하늘이 어두워지고 땅이 어두워지더니 몇 차례의 날카로운 포효와 함께 역병 악마가 여강에서 뛰쳐나와 산기슭으로 달려갔습니다. 그 순간, 역병귀는 갑자기 층층나무의 이상한 냄새와 감미로운 국화주 향기를 맡았고, 갑자기 얼굴이 변하고 몸을 떨며 감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형징은 악마를 제압하기 위해 칼을 들고 산을 내려갔다. 형경은 몇 차례의 치열한 싸움 끝에 원모를 찔러 죽였고 역병은 사라졌다. 이후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매년 음력 9월 9일에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중부평원 사람들의 전통적 관념에서 더블나인은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한다고 해서 사람들은 더블나인절을 노인들의 축제라고도 부른다.
Double Ninth Festival에도 역사적 기원이 있습니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굴원은 『원우』에서 “중구절에 모여 순왕조 초기에 황궁에 들어가 청도를 방문했다”고 썼다. 삼국시대 조비는 『구일서(九日書)와 종요』에서 이렇게 말했다. 서민들이 그 이름을 오랫동안 부르기에 적합하므로 잔치를 즐기며 성대한 모임을 갖는다고 칭송한다." 그는 중구절 잔치에 대해 분명하게 썼다. 진나라 도연명은 '구일의 여유' 시 서문에서 "한가롭게 살면 구(九)라는 이름을 좋아한다. 정원에는 가을 국화가 가득하고 으깬 것을 오랫동안 들고 있다"고 말했다. , 그리고 아홉 개의 꽃이 공중에 있고 나는 말이 가득합니다." 국화와 술이 동시에 언급되는 것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도 중9절에 국화를 마시고 감상하는 풍습이 이미 존재했음을 보여준다. 당나라에서는 중구절이 공식적으로 민속축제로 지정되었다. 명나라 때 9월 중9절에는 궁궐 안의 모든 사람이 함께 꽃떡을 먹고, 황제가 친히 장수산에 올라가 가을의 소원을 청산하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청나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