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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60 개의 인생 고전문

1, 하늘과 땅이 무정하고, 만물을 밀짚개로 삼는다. 성인은 불친절하다, 백성을 밀짚개로 삼는다.

2, 많은 말이 가난하니, 지키는 것이 낫다.

3, 곡신이 죽지 않는 것은 현란이라고 한다. 현문의 문은 천지근이라고 한다. 끊임없이 존속하면, 불근하게 사용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4, 하늘과 땅이 영원하다. 하늘과 땅이 길고 오래 살 수 있는 자는 스스로 태어나지 않고 영원히 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성자 의 몸 후 첫 번째 몸 입니다; 외신으로 살아나다. 그 사심없는 악으로? 그러므로 그 사적이 될 수 있다.

5, 상선약수. 물은 만물을 잘 이롭게 하고 다투지 않고, 뭇사람의 악행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도중에서 몇 가지나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좋은 땅, 마음선연, 선인, 언선신, 정선치, 일선능, 동선할 때. 남편 웨이 분쟁, 그래서 특별한 없습니다.

7, 보유 및 흑자, 그것만큼 좋지 않다; 억측하고 예리하여 오래 보증할 수 없다. 김옥이 만당하다, 모지할 수 없다. 부귀와 교만은 자업자득이다. 공로 는 다시 몸, 천국 도.

8, 30 방사선, * * * 허브, 없을 때, 차 용도가 있다. 圿昌 그 장치 가 없을 때, 장치 의 사용 이있다, 그 장치 를 생각했다. 집 없는 경우, 방 사용 이, 방 으로 가정 을 깎아. 그러므로 이로운 줄 알고, 쓸 줄 모른다.

9, 오색은 사람을 눈멀게 한다. 오음은 사람을 귀먹게 한다. 오미는 사람을 상쾌하게 한다. 질주하여 사냥하니, 사람을 미치게 한다. 모처럼의 물건은 사람을 방해하게 한다. 성인을 복으로 삼는 것이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저것으로 가서 이것을 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0, 총애를 총칭하면 놀라고, 귀대환은 몸처럼 앓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1, 너무 위에, 나는 그것을 모른다; 둘째, 프로 와 명성; 둘째, 두려움; 둘째, 모욕. 편지가 부족하고, 믿지 않는 것이 있다.

12, 큰길 폐기물, 인의가 있다; 지혜 밖으로, 큰 의사 가있다; 육친 불화, 효자; 나라가 어지러워 충신이 있다.

13, 절대적으로 거룩한 버려진 지혜, 사람들의 이익 백 배; 절인과 의로움, 민복효자; 교묘하게 이익을 버리고, 도둑은 없다. 이 세 사람은 글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소속이 있다: 소포박함을 보고, 과욕을 적게 생각하고, 근심 걱정이 없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14, 사람이 두려워하는 것은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15, 평신도가 소소소했고, 나는 혼자 기절했다. 속인이 살피니, 나는 혼자 답답하다.

16, 곡은 완전하고, 헛하면 곧고, 움푹 패면 흑자, 넓은 것은 새것이고, 적으면 많고, 많으면 현혹된다.

17, 성인을 천하식으로 안고 있다. 보이지 않는, 그래서 명나라; 당연히, 그래서 장; 자벌하지 않아 공로가 있다. 자긍심이 없어 길다. 카디프 웨이 분쟁, 그래서 세계 와 경쟁 할 수 없습니다.

18, 희언은 자연스럽다. 그러므로 바람이 불지 않고, 소나기가 하루 종일 내리지 않는다.

19, 기업은 서 있지 않습니다; 교차 할 수 없습니다; 알 수없는 자기 참조; 당연히, 사람들은 장 하지 않습니다; 자기 절단 무효 전력; 자긍하는 사람은 길지 않다.

20, 사물이 섞여 선천적으로 태어났다. 적막하고, 독립적이고, 고치지 않고, 주행은 위태롭지 않고, 천지모가 될 수 있다. 나는 그 이름을 모른다, 강한 글자는 말했다, 강한 이름은 큰 것이다. 대설은 사라지고, 죽음은 멀고, 먼 것은 반대라고 한다.

21, 고도가 크고, 하늘이 크고, 땅이 넓고, 사람도 크다. 도메인에는 네 가지가 있는데, 한 사람이 거주하고 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22, 인법지, 지법일, 천법도, 도법은 자연스럽다.

23, 가벼운 뿌리, 조울증 군주. 가벼우면 뿌리를 잃고, 조급하면 왕을 잃는다.

(24), 물장이 건장하면 늙고, 말이 안 된다고 하면, 이미 말이 안 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25, 남편 군인, 불길한 장치, 사물 또는 악, 그래서 적절한 방법 은 어디 있지 않다.

26, 키르기스스탄은 여전히 ​​왼쪽이고, 흉악한 일은 여전히 ​​오른쪽입니다. 부분적인 장군은 좌측에 살고, 상장군은 우측에 살고, 말은 장례처로 한다. 사람들을 죽이고, 슬픔으로 울고, 장례식장을 이기다.

27, 천지가 서로 맞물려 이슬을 내리고, 민모의 명령을 내리며 자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8), 시작은 유명하고, 이름도 있고, 남편도 알고 멈추고, 아는 것은 위태롭지 않을 수 있다.

(29), 비유도는 천하에 있고, 유천곡은 강해에 있다.

30,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승자는 힘이 있고 승자는 강하다.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다. 강행자는 뜻이 있다. 그 사람을 오랫동안 잃지 않다. 죽어도 죽지 않는 자는 장수한다. 결국 스스로 크지는 않기 때문에, 그 큰 것이 될 수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31) 는, 그것을 원할 것이다, 그것은 장 이 될 것이다; 약한 욕망, 그것은 강한 것입니다; 폐위하려 하면 반드시 흥이 날 것이다. 취하고자 하는 것은 반드시 그것과 함께 할 것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웨이밍이라고 합니다.

32, 연약함이 강건하다. 물고기는 연연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고, 나라의 유리한 기구는 남에게 보여 주어서는 안 된다.

33, 도는 늘 무위하고 하지 않는 것이 없다.

(34), 상덕불덕, 덕이 있다. 덕을 잃지 않고 덕을 잃지 않는 것은 덕이 없는 것이다. 상덕은 무위하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 덕을 내려도 무위하고 생각하는 바가 있다. 자비 에 대한 생각 없이; 상의는 그것을 위해 생각하는 바가 있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상례는 그것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하고, 팔짱을 끼고 던져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므로 길을 잃은 후 덕을 잃고 덕을 잃고 후인을 잃고, 인후의를 잃고 의리를 잃고 후례를 잃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35, 부례자, 충실함은 얇고, 혼란의 으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6, 과거의 한 사람: 하늘이 맑아야 한다. 땅이 평온을 얻다. 신은 정신을 얻는다. 계곡은 하나 태어났다; 후득이는 천하가 정정하다고 생각했다.

37, 세상의 모든 것이 존재하고, 무에서 태어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38), 상사는 듣고 부지런히 행했다. 상사 는 생존 ruomei 경우, 듣고 말했다; 상병은 듣고 크게 웃었다. 웃지 않으면 도리에 어긋난다. 따라서 제안: 밍따오 ruomei 경우; 진로가 후퇴하면; 이순신 도로 경우 □; 샹 드 ruogu; 광덕이 부족하면 Jiande 경우 도난; 품질 정말 ruoyu; 대백은 치욕과 같다. 대범하다 큰 그릇이 늦게 완성되었다. 큰 소리와 희성; 코끼리는 보이지 않습니다. 도은은 무명이다.

39, 도생 하나, 평생 둘, 둘 셋, 삼생 만물. 만물이 음침하고 양지를 안고, 화를 내며 화해를 생각하다.

40, 인간의 악, 오직 독방, 미망인, 계곡이 아니라 왕자 는 말했다.

41, 사람의 가르침을 나도 가르친다. 강량자는 죽을 수 없고, 나는 대부로 여길 것이다.

42, 천하에서 부드러움까지, 천하를 질주하는 지견. 무분별한 입장이 없으니, 나는 무위의 유익함을 알고 있다.

43, 말 없는 가르침, 무위의 이익, 천하의 희망.

44 명이 몸과 어느 쪽이 친합니까? 몸과 물건은 어느 것이 많습니까? 죽음과 무슨 병을 앓는가?

45, 매우 사랑 은 큰 비용 이 될 것입니다; 많이 숨기면 반드시 후망한다. 따라서, 충분히 굴욕을 알고, 멈출 줄 아는 것은 위태롭지 않다, 오래 갈 수 있다.

46, 대성이 부족하면 그 용도는 해롭지 않다. 큰 이익이 부딪치면, 그 사용은 끝이 없다. 대직하면 굽히고, 대교하면 졸렬하고, 대변은 어눌하다.

47, 정적 승조증, 한승열. 조용하고 천하를 바르게 하다.

48, 세계는 적절한 방법 이지만, 배설물 에 말 을 이동합니다. 천하에는 길이 없고, 군마는 교외에서 태어났다.

49, 화는 만족할 줄 모르는 것보다 크다. 잘못은 욕보다 크다. 그러므로 만족할 만큼 늘 충분하다.

50, 집을 나가지 않고 천하를 알다. 정탐하지 않고 천도를 보다. 그 출미는 멀고, 그 지식은 적다. 성인으로는 알 수 없고, 보이지 않고, 분명하며, 할 수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51, 학문을 위해 날로, 도를 위해 날로 손해를 본다. 손해가 또 손상되어 무위로 되다.

52,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지 않는 것이 없다. 천하를 취하면 늘 무사하고, 그 일이 있으면 천하를 취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53, 성인은 늘 무심코 백성의 마음을 마음으로 한다.

54, 선한 자, 나는 선하다; 가난한 사람, 나는 또한 좋다; 덕선. 믿는 자, 나는 그것을 믿는다; 믿지 않는 사람, 나는 또한 그것을 믿는다; 덕신.

55, 출생, 사망. 태어난 사람, 십중삼명; 죽은 사람, 십중삼명; 사람의 생년월일, 죽음의 움직임, 또한 십중삼이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56), 도생 (), 덕축 (), 물형 (), 형세 () 를 이루다. 만물로 도를 존중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귀덕이다.

(57), 도도의 존귀, 덕의 귀함, 부모의 목숨은 늘 자연스럽다. 옛 도생, 덕축이다. 긴 육성; 성숙한; 보양하다. 태어나도 없고, 믿고 의지하지 않고, 길고, 도살하지 않는다. 현덕이라고 합니다.

58, 몸 에 수리, 그 미덕은 사실이다; 집에서 수리하고, 그 덕은 여전하다. 시골에서 수리하고, 그 덕은 길다. 국가에 수리, 그 덕은 풍족하다; 천하에 수리하면, 그 덕은 널리 퍼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므로 몸으로 몸소, 가관가, 향관향, 국관방, 천하로 천하를 바라본다. 내가 어찌 천하를 알 수 있겠는가? 이것으로.

59,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모른다.

60, 선명도를 꺾고, 분쟁을 해결하고, 빛과 함께 먼지와 함께' 현동' 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얻을 수 없고 뽀뽀할 수 없고, 얻을 수 없고, 소홀히 할 수 없다. 이익을 얻을 수 없고, 얻을 수 없고, 해를 입힐 수 없다. 얻을 수 없고 비싸고, 얻을 수 없고 비천하다. 그래서 천하가 비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