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에서 김 할머니는 아들 네 명을 낳아 1, 2, 3, 7 위를 차지했는데, 김봉동, 김학선, 김붕진, 김연시라고 합니다. 세 딸, 순위 4, 5, 6, 김도라고, 김민지, 김윤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연시의 큰형: 김봉주, 아주머니: 오페방.
둘째 형: 김학선, 둘째 형수: 정혜공장. 삼형: 김붕진, 삼형수: 왕옥분.
사언니: 김도지, 사형부: 류수화.
오언니: 김민지.
육언니: 김윤지. 노칠부부: 연시와 청추.
또한: 팔매: 김메리 (팔매는 이모태생이고, 삼모태청이모는 출산하지 않았다. )?
확장 데이터
작품 감상
주제 사상
첫째, 비극의 주제
금분세가' 는 강렬한 비극의식과 분위기를 지녔으며, 여기서 가장 내면적으로 비극의 주제로 드러난 것은 사실 세상의 허무함과 절망감에 지친 것이다. 예를 들어, 제 83 회 김 부인은 "인생은 아무것도 비어 있지 않다. 정말 무미건조하다" 고 말했다. -응?
사실, 이것은 저자가 인물의 입을 빌려 자신의 인생 허무관념을 표현한 것으로, 장한수 인생의 비극관을 가장 잘 표현한 사람은 그가' 금가루가' 의' 작가 원서' 에 있는 말이다.
그는 "서른 살이 된 이래로 사회인들의 교훈을 받았으니, 한 지팡이 한 숟가락, 한 여행방 스님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고 썼다. 때론 자식의 정이 무거울 때도 있고, 툭하면 또 잊는다. 오늘 우리 아들이 죽었으니, 나는 인생을 깊이 느낄 수 있지만, 부귀는 무엇인가? 명리는 무엇입니까? 스님 의 생각 으로, 또한 깊은 에이즈. 이것은 내 생각으로 소설을 썼기 때문에,' 금가루 세가지' 가 이렇게 시작된다. 이렇게 끝낸 사람은 계속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
금가루 세가의 시작과 끝은 인생이라는 절망과 허무감으로 가득 차 있다. -응?
둘째, 시대의식
이 작품에는 구식 여성의 신식 현대의식, 즉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는 결혼생활이 곳곳에 반영되어 있다. 우선, 그들은 감히 전통 결혼의 새장을 뚫는다. 작품 속 남자 주인공 연시와 여주인공 청추: 하나는 세족의 호문이고, 하나는 출신이 낮은 빈가녀다.
출신 배경 차이가 이렇게 큰 두 사람이 한데 어우러진 것은 완전히 전통적인' 문당가' 에 대한 결혼론 결혼에 대한 관념에 대한 긍정적인 도전이다. 두 사람은 비록 첫눈에 반했지만, 더 이상 향을 훔치고 옥을 훔치는 사적인 정평생이 아니라 공명정대한 자유연애였다. 사랑의 배신도 주인공의 자살을 초래하지 않았다. 사랑은 생명의 전부가 아니다. 이런 결혼 사랑의 관념과 독립인격의 추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다.
여종 샤오련은 사랑을 위해 결연히 도망가고, 하층 하녀의 사상의식 향상을 구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녀와 류춘강의 결합은 문제 관념을 완전히 배제하고 모든 사회적 요인을 배제했다. 그녀는 그런 환경에서 스스로 자유롭고 행복한 결혼을 쟁취하고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대소할머니 페방은 봉황에게 구제할 수 없을 때 대담하게 이혼을 제기했다.
이것은 낡은 여자들로, 신구 갈등이 번갈아 가는 변두리에 살고 있지만, 강렬한 현대의식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억압받는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가출의 형식을 취하여 반항했다. -응?
예술적 특징
금분세가는 예술처리에 장회소설의 형식을 운용하여 생활화의 줄거리를 선택해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소설 언어는 소박하고, 둥글고, 활발한 구어를 많이 사용하며, 선명한 사회의식과 평이한 서민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글쓰기에는 시적인 아름다움과 정취가 가득 차 있으며, 예술적으로는 우아하고 풍속이 서로 다른 사람의 입맛에 적합하다.
내용은 강한 사회적 사실성과 비판성을 가지고 있다
장한수는' 금가루 세가지' 에서 위의 예술 구조와 사상 내용의 여러 가지 폐단을 바꾸고 수정하려고 애썼다.
그는' 홍루몽' 의 모델을 취하여 필묵을 한 세가대족에 집중시켰다. 소설은 남녀 주인공 김연시와 냉청추의 연애, 결혼, 반목, 이산을 단서로 전서를 관통하며 북양 군벌 통치 시절 국무총리 김청 일가의 흥성 쇠퇴 과정을 묘사하고 있다.
이 주선이 있기 때문에 작품은 구상이 정교하고 엄밀해 보이며 과거의 끝없는 결점을 극복했다. 책은 백만 자에 가깝지만, 작품은 단숨에 이루어졌고, 혼연일체가 되어 작가의 뛰어난 예술적 공력을 보여 주었다. 금분세가' 는 경성 상층 귀족가의 생활을 묘사함으로써 당시 일반 작가 (혁명작가 포함) 가 간과했던 영역을 건드려 당시 상류사회의 진정한 시각화 자료를 후세에 제공했다.
작가는 섬세한 획을 통해 이 권세 있는 집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타락한 기생충식 생활과 부패한 영혼을 생생하게 보여 중국 전통사회의 종법 가족 모델을 해부했다. 이 웅장한 대가족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아름답고 부드러운 관계는 왜곡되어 소외되고, 대신 부자간, 모자간, 부부 사이, 마음 싸움의 이해계산으로 대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김부인과 김조스의 첩 에메랄드 이모는 암투하고, 김연시는 며칠 동안 결혼하여 또 다른 아가씨를 쫓아갔다. 맏이봉은 마침 자신의 부인 오페방이 고리대금 등을 내놨고, 김청의 아들 몇 명, 한 명은 빈둥거리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앉아서 그 성과를 누리며, 취생몽사, 돈을 휘두르는 생활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금가루의 향' 에 담가 가마를 구경하고, 첩을 장가들고, 쿤각을 들고, 무도장을 뛰는 등 소설이 바로 이런 호문에 대한 묘사를 통해 봉건 관료상층부의 호화로운 생활의 부끄러움을 드러내고 봉건 관료 가정의 어둠부패를 폭로하고, 따라서 객관적으로도 북양 군벌 통치 시기 상층사회의 면모를 어느 정도 반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인물 형상의 형성은 풍부, 충진, 전형적
소설 속 인물들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복잡한 성격의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인물의 말과 행동거지, 사고방식, 성격 변화, 강한 내적 성격의 논리적 근거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뚜렷한 객관적 진실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냉청추라는 이미지의 성공적인 형성은 작품의 현실주의 수준을 높였다.
처음 김연시를 만났을 때, 그녀의 아름다운 용모와 청아한 기질은 자석처럼 이 부잣집 도련님을 끌어들이고, 그가 백방으로 추구하는 목표가 되었다. 세상 물정을 잘 모르는 경험과 김연시의 감언이설은 또 냉추청을 곧 사랑에 빠지게 하고, 몸소 허락을 받아 결국 김연시와 황급히 결혼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냉청추는 이때부터 행복하고 평온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은 * * * * 함께 살았고, 김연시는 그의 부잣집 자식의 진면목을 밝혔다. 이 여성을 노리는 방탕한 아들로 아내를 낯선 길로 인정하며, 여전히 풍류장난꾼과 밤낮으로 함께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거만한 냉청추가 이런 굴욕적인 생활에 직면하여 깊은 고민과 회한에 빠졌다.
전통 관념의 속박으로 그녀는 단호한 행동을 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연시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으며, 설득을 통해 그가 마음을 돌리기를 기다리도록 참고 있다. 김연시가 죽자 김연시와 백수주가 옛 정이 되살아났고, 아내를 버리고 아들을 버리고 백수주를 따라 독일로 갈 계획이었다. 냉청추측은 자신의 인격과 자존감이 치명적인 상처를 입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그녀는 김연시와 결별하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그녀는 먼저 아이를 데리고 작은 건물에 숨어 있다가 큰 불 속에서 아이를 안고 살며시 달아났다. 찬청가을에 가출한 행동은 일정한 반봉건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냉청추는 서향문동생의 빈민가 출신으로,' 헌책에 얽매인 사람' 으로' 오사' 선진청년의 봉건예교, 심지어 봉건제도 전체에 대한 과감한 반항에 대한 전투열정과 용감한 행동이 부족했다. 그래서 그녀는 낡은 사상의 멍에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현모양처가 되고 싶었지만 동시에 자신의 독립된 인격을 유지하기를 원했다. 그녀는 다른 길을 찾아 이혼을 생각하고 자유를 되찾았다.
작가는 이 소녀의 성격 발전의 전 과정을 사실대로 묘사했다.
예술 형식과 표현 수법은 민족화와 대중화
를 가지고 있다금분세가에서 작가는 처음으로 섬세한 심리묘사를 장회소설의 창작에 도입해 장회소설 심리묘사의 선례를 열었다. 냉청가을은 김연서와 결단하기 전의 심리활동, 내면감응을 결정하고, 장한수의 섬세한 묘사에 생동감 있고 우여곡절, 부드러운 장백결, 완곡한 얽힘, 감동적이다. 이런 심리적 묘사는 냉청추를 동시대의 다른 장회소설의 주인공에 비해 시대감을 갖게 한다.
한편' 금분세가가' 는 구조적으로, 전체적 구상에서 낡은 소설의 해피엔딩을 깨고, 김택으로 김씨 대가족의 붕괴를 불태웠고, 작가는 의식적으로 작품의 비극성을 증강시켰으며, 사람들에게 무한한 계시를 주었다. 이는 작가가 예술적으로 초월한 표현이자 현실을 비판하는 창작 의도를 더욱 보여 주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금가루 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