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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란다 대학교의 역사 기록

현장의 『당서역기』, 의경의 『당서역의 고승전』, 『당서역의 구법자전』 등이 있다. 당나라', 날란다에 있는 회리의 '대자은사 대장경' 모든 사찰이 설명되어 있으며, 특히 당시 날란다사의 배치, 건축 양식, 사찰 시스템 및 승려의 생활 습관에 대한 Yijing의 설명이 특히 훌륭합니다. 상세하고 정확합니다.

당나라 서역기(唐西地記)에는 현장법사가 날란다사에 왔을 때 화환(화환(승려가 사는 마당)이 50여 개, 화환이 10여 개가 있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천 승려." . 현장보다 40년 늦게 날란다사에 와서 공부한 또 다른 '당승' 이징(Yijing)은 《당서서구법승전》에 날란다사가 마치 사각형 도시와 같다고 기록하고 있다. 층 높이, 각 층 높이가 1피트 이상이고 벽돌로 만들어졌습니다. 각 사원의 양쪽에는 9개의 승려 방이 있으며 방은 정사각형이고 너비가 약 1피트입니다. 사찰에는 3개의 도서관이 있는데 가장 큰 도서관은 9층 높이입니다. 날란다 사원에서는 매일 100개 이상의 강의가 동시에 진행되어 매우 활발한 학문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Xuanzang이 날란다를 갈망한 이유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Xuan Zang은 Nalanda Temple에 와서 따뜻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당시 100세가 넘은 '교장' 계현스승은 그를 직계 제자로 받아들이고 그에게 '요가 이론'을 직접 가르쳤다. Xuanzang은 공부에 부지런했고 매일 경전을 주의 깊게 공부했습니다. 그는 또한 "외국어"에 능숙했으며 현지인보다 산스크리트어를 더 잘 구사할 수 있었습니다. 날란다 사원에서 현장은 많은 학자들과 토론하고 토론했습니다. 『자은전』에 따르면 당시 사찰에는 20경을 설할 수 있는 사람이 1,000명, 30경을 설할 수 있는 사람은 500명, 50경을 설할 수 있는 사람은 스승님을 포함하여 10명뿐이었다. Xuanzang. Xuanzang의 수준은 당시 Nalanda Temple의 수천 명의 선배 학자 중 상위 10 위 안에 들었습니다. 우수한 성적 덕분에 Xuanzang은 "학교에 남아 가르칠 수 있는" 자격도 얻었고 날란다 사원의 부강사로 승진했습니다. 또한 날란다 사원은 그에게 코끼리를 타는 치료를 즐길 수 있도록 "특수 차량"을 장착했습니다. 그가 나갔을 때. Xuanzang 외에도 Nalanda Temple에 공부하기 위해 온 다른 외국인들이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