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을 쓰려면 소설의 세 가지 요소, 즉 인물 이미지, 완전한 이야기 줄거리, 구체적인 환경 묘사를 갖추어야 한다.
1, 캐릭터 이미지
인물의 핵심은 사상적 성격이고, 인물 묘사의 각도는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가 있다. 정면 묘사에는 외모, 언어, 동작, 태도, 심리 등이 포함되며, 측면 묘사는 보통 다른 사람이나 사물로 그 인물을 반영하는데, 이를 측면 부각이라고도 한다.
소설이 인물을 형성하면 어떤 실물을 모델로 삼아 다른 사람의 사적을 종합할 수 있다. 노신이 말한 바와 같이, "인물의 모델은 한 사람을 전용한 적이 없다. 왕왕 저장에는 입이 있고, 북경에는 얼굴이 있고, 산서에는 옷이 있는 것이 한데 어우러진 역할이다." 어떤 우수한 소설이든 항상 잊을 수 없는 전형적인 인물이 있다. 사람들은 이 예술의 전형적인 거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면모를 보고 이해할 수 있다.
2, 스토리라인
줄거리는 작품에 묘사된 사건의 발전, 진화의 전 과정, 줄거리의 일반적인 구조를 말한다: (서막)-시작-발전-고조-결말-(막말). 이야기의 줄거리는 생활에서 비롯된다. 그것은 현실 생활의 제련이다. 그것은 현실 생활보다 더 집중되고 대표적이다. 실생활에서의 사건과 모순은 시작과 끝이 있고, 기복이 있고, 일정한 발전 과정이 있기 때문에 소설 줄거리의 전개도 단락, 과정이 있다.
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시작, 발전, 고조, 결말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때때로 서막과 막바지도 있다. 작품에서 줄거리의 안배는 작가의 예술적 구상에 따라 결정되며, 반드시 실제 생활 속의 사건이 발생하고 발전하는 자연 순서에 따라, 어떤 부분을 생략할 수도 있고, 때로는 뒤바뀌거나 엇갈릴 수도 있다.
3, 환경 설명
환경 묘사는 인물 활동의 환경과 일이 발생한 배경을 묘사한 것이다. 좋은 소설은 과학 보고서처럼 지루하지 않고 항상 몰입하고 공감할 수 있다. 작가는 항상 아름다운 문필, 생동감 있는 묘사, 불가사의한 상상으로 이 이야기를 독자의 머릿속에 단단히 각인할 수 있다. 환경 묘사는 자연환경과 사회환경으로 나뉜다.
자연 환경 묘사는 인물 활동의 시간, 장소, 계절, 기후 및 화초조류충에 대한 묘사로, 이야기의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고, 사회 환경을 암시하고, 작품의 주제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사회 환경 묘사는 인물 활동의 구체적 배경, 장소, 분위기, 인간관계 등을 묘사한 것으로, 인물의 생존 환경, 인물의 사회관계, 작품의 시대적 배경을 설명하는 역할을 한다.
콘텐츠 테마
1, 신화 소설
신화 의 표현 형식 이나 신화 를 제재 내용 의 소설 을 기원 고 대 시대 원시 선민 의 구두 창작 을 당시 대량 의' 상상력 이나 상상력 으로 자연 을 정복, 자연 을 지배, 자연력 을 형상화' 하는 상고 신화, 사실 이 바로 인류 가 창조한 신화 소설 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무술 소설
무타소설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남성 언정과 격려소설로 볼 수 있다. 1930 년 이수민은 천진의' 천풍보' 에서 진주루주를 필명으로 장편 무협소설' 촉산검협전' 을 연재하기 시작하면서 동남아에서 무협풍이 불기 시작했다.
3, 요정 소설
선협의 프로토타입과 탄생은 무협에 대해 말할 수 있지만 무협은 더욱 성대하다. 일찍이 민국 이전에는 무협이 더욱 현실적이었고, 주루주가 가상을 도입한 후, 작가는 그 계몽을 받고, 반허반실화로 백가쟁명 시기에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무협 문화는 후기까지 스타일도 선협에게 점점 가까워지고 있지만, 이는 일종의 시도적인 창작이었지만, 당시 다른 무협 작가의 중시를 받지 않아 선협과 협협이 계속 이탈해' 영선협세전' 이 나타날 때까지 공식적으로 선협을 융합했다.
4, 탐정 소설
탐정추리소설은 이야기의 묘사 과정에서 독자가 결말을 추리할 수 있도록 충분한 단서를 가지고 있거나, 추리하지 않고 소설 속' 탐정' 에서 결말을 추론할 수 있는 소설을 말한다. 발전 초기에는 서구의 영향을 받아' 호손 탐안' 이 나왔고, 당대적으로 서구의 영향에서 벗어난 작품은' 게임 탐정집' 의 출현이었고, 형사수사는 엄밀하게 계산되지 않았다. 형사수사는 현실을 비판할 수 없었고, 단지 권력자를 위한 서비스였기 때문이다.
5, 모험 소설
다양한 예사롭지 않은 모험사건을 묘사한 중심 단서로 주인공은 종종 평범하지 않은 경험, 만남, 좌절, 줄거리 긴장, 충돌 첨예함, 장면 아슬아슬함, 내용이 이상하다. 서방이 비교적 성행하고, 국내' 유보험기' 와' 용구결' 의 출현도 약간의 열기를 가져왔다.
6, 역사 소설
역사 소설은 통상 군사 소설과 무관하며, 엄밀히 말하면 역사 소설은 주로 역사적 기록을 청사진으로 하여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다시 기술한다. 인터넷에 등장하는 역사 소설은 대부분 중국 고대 역사를 배경으로 한 타임슬립 소설이다.
7, 로맨스 소설
하궁문, 횡단문, 도시문, 청춘 캠퍼스 등 연애 감정을 묘사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예를 들어' 당백호는 추향을 주문하지 않는다',' 사상 최초의 웃긴 첫사랑' 등이 있다.
8, 공상 과학 소설
기존 과학이론에 근거한 판타지 소설이지 허공에서 날조한 것이 아니다.
9, 공포 소설
줄거리나 언어로 독자를 당황하게 하는 목적을 달성하다.
10, 판타지 소설
판타지 소설과 공상 과학 소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는데, 많은 것이 천마천황한 상상력으로 대부분 동양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판타지, 공상, 공상, 공상, 공상, 공상, 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