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래픽 카드 테스트의 핵심 테마는 역시 성능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가장 잘 반영하는 측면이기도 합니다. 그래픽 카드 성능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1. 첫 번째는 GPU 규모입니다. 예를 들어 32억 개의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GF110 코어는 19억 5천만 개의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GF114 코어보다 확실히 훨씬 강력합니다. 동시에 GPU 아키텍처도 그래픽 카드 테스트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AMD의 Radeon HD6000이 HD7000으로 업그레이드되면 핵심 변경 사항은 GPU 스트림 프로세서 아키텍처가 VLIW 아키텍처로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MIMD 아키텍처 및 버퍼 리소스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2. 둘째, 비디오 메모리 용량 및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을 포함한 비디오 메모리 사양입니다. 현재 23인치 이상 대형 모니터에 대응하기 위해 고급 그래픽 카드의 비디오 메모리 용량은 2GB 내외이고, 중급 그래픽 카드도 비디오 메모리 용량이 1GB로 19인치 정도는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 모니터. 비트 폭은 비디오 메모리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는 GPU와 비디오 메모리의 스왑 기능에 선형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는 충분한 대역폭을 확보하기 위해 384비트 메모리 폭을 가져야 합니다. 중저가 그래픽 카드의 경우 128비트가 기본입니다. GPU.
그래픽 카드 성능 테스트의 경우 일반적으로 3D Mark 시리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그래픽 카드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그래픽카드 성능을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퓨처마크(Futuremark)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1999년부터 2012년까지 13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3D Mark 시리즈 소프트웨어는 여러 게임 시나리오(각 세대마다 Microsoft에서 홍보하는 DirectX 표준 게임)와 일부 기본 GPU 성능 테스트(예: 텍스처 채우기 속도, 픽셀 채우기 속도) 등을 테스트했으며 특수 CPU 성능 테스트도 포함했습니다. 그래픽 카드에서 그래픽 계산 중 CPU에 가해지는 압력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최신 3Dmark 11에는 CPU와 GPU를 혼합한 물리적 테스트도 추가됐으며, 그래픽 카드 성능 벤치마크 테스트도 실제 게임 효과에 가까워지고 있다.
동시에 게임에서 그래픽 카드의 실제 성능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서는 그래픽 카드 테스트에 있어 게임 테스트가 필수입니다. 예를 들어, 그래픽 카드 칩 수준 테스트를 수행할 때마다 실제 성능 테스트를 위해 여러 DirectX9-11 게임을 선택합니다. 좋아하는 게임을 위한 완벽한 그래픽 카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는 목적은 게임을 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게임 성능을 통해 그래픽 카드를 테스트하는 것이 실제적인 영역입니다.
2. 그래픽 카드 테스트는 전력 소비 및 온도 테스트에 필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그래픽 카드가 최대 부하 작동에 도달할 수 있도록 부하가 높은 게임을 사용합니다. 전력 소비 측정기를 전원 공급 장치에 연결하면 전체 기계의 최대 전력 소비를 얻을 수 있고, 주변 장비를 뺀 경우 그래픽 카드 전력 소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그래픽 카드의 최대 온도도 테스트할 수 있는데, 이는 사용자의 실제 사용 환경에 가까운 합리적인 3D 모드에서의 온도입니다.
소프트웨어 테스트 측면에서는 게임 실행 외에도 Furmark 소프트웨어를 통해 '극한 고문 모드'도 켜고 적당한 해상도와 낮은 AA(높은 AA를 사용하면 그래픽 카드 성능이 저하됨)를 조정했습니다. 스트림 프로세서 로드). Furmark 소프트웨어가 실행 중일 때 그래픽 카드의 최대 전력 소비량과 최대 온도를 테스트하고 얻을 수 있습니다. 온도는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에 의해 기록되고 전력 소비량은 전력 소비량 측정기로 기록될 수 있습니다.
3. 그래픽 카드 테스트에는 병렬 컴퓨팅 가속 기능 테스트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GPU 코어에 있는 셰이더 유닛의 프로그래밍 자유도가 높아짐에 따라 GPU는 더 많은 병렬 처리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컴퓨팅 작업 및 정확성이 점차 향상되고 있으므로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그래픽 카드 테스트에 병렬 컴퓨팅 가속 테스트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는 그래픽 카드의 병렬 컴퓨팅 벤치마크와 실제 컴퓨팅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GPC 벤치마크, DX11 SDK 컴퓨터 셰이더 및 기타 소프트웨어의 도움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