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왕소보의' 당나귀와 사람의 새로운 우화' 를 보았는데, 그는 당나귀의 관점에서 이솝 우화 속 부자와 두 사람이 당나귀를 타는 이야기를 해석한 뒤, 결국 너의 고약한 입을 닫고 다른 사람이 걷게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반복적인 사고를 통해 이것이 정확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의 사회는 수다스럽다. 분명히 남들이 잘 지내고 있는데, 왜 이러쿵저러쿵 의논하는가, 자기가 좋은 일을 했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 청몽을 방해하는 것은 좋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역사상 의론이 있는 전통, 여러분 모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토의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 * * 함께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날 어떤 사람이 좋은 것을 생각해 냈는지, 모두가 널리 알려지면 문명개화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좀 비현실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사회 발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론도 때때로 트집을 잡을 때가 있다. 생각해 보세요, 만약 당신이 거리를 걷고 있다면, 한 무리의 사람들이 당신 뒤에서 당신에게 손가락을 가리키고 있다면, 당신은 기분이 좋습니까? 대답은' 아니오' 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중국인의 이런 전통은 이런 상황에서도 여전히' 발양' 할 것이다. 네가 어떤 인물이든, 나는 그대로 너를 찌르고, 네가 기분이 좋든 나쁘든, 나는 행복하면 된다. 이 점에 대해 말하자면, 성질은 원래 그런 것이 아니다. 한 사람의 결점 (혹은 어떤 불명예스러운 일) 이 실수로' 여유로운' 사람에게 잡혔다고 가정해 봅시다. 술이 배불리 먹은 후, 친구들이 재미를 좀 찾으려고 한다면, 이것은 정말 좋은 소재가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이것은 의론이 아니다. 지금의 젊은이들은 유행하여' 팔괘' 라는 이름을 지었다. "팔괘자" 는 너의 저고리도 벗기고, 너를 홀딱 벗기고, 네가 땀띠나 뭐 그런 게 있는지 보자. 하지만 이렇게 하면 별로 재미가 없다. 네 몸에 땀띠가 왜 있는지 보자. 징그럽다 ~ ~ 지금' 팔괘' 는 너의 저고리만 벗기는 것이 아니다. 나쁜 일은 말할 필요도 없고, 항상 불에 기름을 붓거나, 식초를 첨가하거나, 더 맛나게 보이게 하고, 더 흥미진진하게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쩌면 내가 말하는 것은 좀 지나쳤을지도 모른다. 세상에는 여전히 좋은 사람이 있다. 하나는 하나, 둘, 하나는 반드시 2 와 같고, 하나는 반드시 3 이 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사람을 만나는 것은 네가 지난 몇 년 동안 수리한 덕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쉽게도 이런 사람은 이미 우리의 국보처럼 멸종 위기에 처한 보호동물이 되었습니다. 오, 틀렸습니다. 인물이어야 합니다. 만약 평소 생활에서 이런 일을 당한다면, 그것은 단지 한 사람이 며칠 동안 시간을 보내서 답답함을 느낄 수 있을 뿐이다. (그러나 나는 일의 심각성을 부인하지 않는다.) 학계나 과학계에서 만난다면, 허허, 그렇게 잘 된 것은 아니다. 또 70 년대 혁명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남들은 지식이 사람을 똑똑하게 만든다고 말한다. (사실, 그는 모두가 알고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그리고 지식은 너를 과거, 현재, 미래에 살게 하고, 너의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더욱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좋은 것이다. 나는 타임머신을 제외하고는 이 기능을 가질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식명언) 그러나 중국에서는 그렇게 좋지 않다. 중국인의 그런' 우량' 의 전통은 매우 이해된다. 문혁 시대의 비준처럼, 만나라, 너를 죽일 수 있다. 공자님, 맹부님이 말씀하시는 것이 옳습니다. 선인들이 말씀드렸던 것이 옳습니다. 바로 맞습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이 변법할 때마다' 조상의 법이 변하지 않는다' 는 말이 나올 수 있는 이유입니다. 좋은 소년, 조상을 가지고 나를 압박하면 몸을 뒤집을 수 없습니다. 아무리 발버둥쳐도 결국에는 좋은 결말이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서양인들은 내가 너의 모든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지만, 나는 네가 이 말을 할 권리를 지키겠다고 맹세한다. 이것은 당연하지만, 네가 한 이 말이 내 이마를 찌르러 온 것이라면, 나는 네가 이 권리가 있든 없든 간에, 내가 먼저 너를 한 대 때리고 다시 이야기하자. 원래 쓰고 싶지 않았지만, 이것이 좋은 관점으로 대표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여러분이 밟게 하고, * * * 함께 생각해 보세요. 앞으로 사람들이 일을 할 때 실수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미안한 일을 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