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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경의 원문과 번역문

《마하반야 바라밀다심경》

당나라 sanzo 마법사 Xuan zang 번역

관자유보살 () 은 선심반야 폴로미 () 를 오랫동안 행했는데, 오운 () 이 모두 텅 비어 있는 것을 보고, 모든 고어 () 를 도했다. 사리자, 색이 변하지 않고, 텅 비어 있고, 색이 텅 비어 있고, 텅 비어 있고, 색이 바로 색이며, 원하는 행식에 의해, 또한 다시 한 번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리자, 제법공상이다. 태어나지 않고 꺼지지 않고, 때가 새지 않고, 증가하지 않고 줄어들지 않는다.

따라서 공기 무색, 생각 없는 행식, 눈 이비인후과 혀의 의미, 무색 소리 향촉법, 시야, 무의식계, 알 수 없는 것, 알 수 없는 것, 심지어는 늙어가는 것도 없고, 늙어 죽는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생 집멸도도 없고, 지혜도 없고, 소득도 없다. (서양속담, 돈속담) 보리사 () 는 반야 폴로미 () 가 많아서, 마음이 방해도 없고, 방해도 없고, 공포도 없고, 꿈이 뒤바뀌는 것을 멀리하고, 도대체 열반 ()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세 제불, 반야로 폴로미도에 따르면, 아르메도로 삼보리를 멸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반야폴로미도는 대신의 저주, 대명저주, 무상 저주, 무등 저주로 모든 고통을 없앨 수 있고, 진실도 허무맹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반야폴로미도 주문을 하면 저주가 말한다. 즉, 참뜻을 폭로하고, 발로는 참뜻을 폭로하고, 발로승은 참뜻을 폭로하고, 보리사포 () 를 폭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번역:

자신의 불성의 신비를 자유롭게 관찰할 수 있는 자각자, 대지혜를 활용해 생명이 어떻게 빛의 반대편에 도달했는지 깊이 연구할 때, 우주의 모든 것을 구성하는 다섯 가지 요소 (색, 수용, 생각, 행, 지식) 가 원래 가변적인 공태성을 가지고 있었고, 변하지 않는 실체가 없었고, 모든 고통스러운 재난은 이 공태도에 의해 벗어날 수 있었다

제자들, 거시적 관점에서 볼 때, 색과 공백은 차이가 없다. 미시적 관점에서 보면, 공과 색깔도 같다. 공백은 색의 분해이고, 색은 빈 화합이다. 비록 네가 반복적으로 투철하게 받아들이고, 심사숙고하고, 인지하고, 식별하지만, 그 결론은 여전히 변하지 않는다.

제자들, 이미지와 구체적 이미지가 없는 모든 것은 본질적으로 공성과 가변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성장 멸망, 더러움, 증가 감소에 관여하지 않는다. 따라서, 하늘에는 색깔의 실체도 없고, 색에 대한 사고의 의미도 없다. 눈, 귀, 코, 혀, 몸, 의미 이 여섯 가지는 비워야 한다. 색, 소리, 향, 맛, 접촉, 법이라는 육진도 비워야 한다.

육진의 한계와 인식된 경계가 없고, 마음속으로는 알 수 없고, 자각하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여 고민하는 그림자가 없고, 늙고 늙어가는 그림자도 없고, 악으로 인한 쓴열매도 쌓이지 않고, 도법을 수련하여 성취한 품위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교로 무언가를 얻지 않는 것은 얻을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보살은 다른 해안에 도착한 큰 지혜를 운용하기 때문에, 청정한 마음은 조금도 걱정이 없고, 기품과 장애물이 없으면 두려움을 없애고, 기상천외한 몽환적 잡념에서 벗어나, 결국 깨달음을 얻어 정과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거, 현재, 미래의 부처들은 건너편 해안에 도착한 큰 지혜에 의지하여 무상정감 등 정각의 대과위를 거머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미래명언)

그래서 확인한다: 반대편에 도착하는 큰 지혜는 수련에서 가장 신성한 준칙이며, 가장 밝은 법기이며, 최고무상의 진리이며, 비길 데 없는 규범이다.

진실하고 허망하게 모든 고난을 해소할 수 있으니,' 반야폴로미도' 라는 진담을 명심해야 한다. 이왕이면 중생을 불러라: 가라, 가라! 건너편은 귀착점이니, 내 부처를 수리하기 위해서, 빨리 행동으로 최고의 정감을 이루세요.

확장 데이터:

"심경" 한 권은 "대품반야" 600 권의 의리를 다 말했다. 불교화중생, 무작위로 인도하며, 범부에서 불계까지, 수행의 법문은 사람마다 다르다. 만약 중생이 색법에 매료되어 심법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면, 부처는 오운합색을 말하는 것에 대해 기뻐하는 법문이다. 심법에 매료되어 색법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다면, 6 ~ 12 곳이 마음을 합치고 법문을 여긴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모든 존재가 색법과 심법에 매료되어 스스로를 뽑을 수 없다면, 이를 위해 18 계의 허망한 의리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중생이 색법과 심법에 미혹되지 않는 것이 있다면, 또 모든 법이 인연으로 태어났고, 인연으로 인해 거짓이며, 거짓으로 중도의 의미를 얻었다고 선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삼지관으로 제법을 대하면, 사제법, 보살 6 도법, 대승보살의 도대체 해탈, 부처의 보리대각은 모두 진공촬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법공, 모든 성해탈법공. 모든 법이 본래 죽지 않았기 때문에, 해방할 필요도 없고, 깨끗이 염색할 필요도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상과 열반, 생사와 번뇌, 부처와 중생의 평등은 다름없다.

이 세 가지 지혜를 얻었고, 직공묘하고, 중도의 취지를 얻었는데, 이것이 바로 마하반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중생의 본심성과 영광도 드러났고, 그 모습이 그대로 드러났고, 궁핍한 세 차례, 10 자를 두루 가로지르며, 이것이 바로 관세음보살이 깊은 반야를 수행하는 친증경지, 즉 모든 반야경류의 의취가 있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