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무용계를 언급하면 많은 사람들이 진싱 선생님과 양리핑 선생님 두 예술가를 처음으로 떠올릴 것이며, 둘 다 무용축제에서 매우 찬란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두 예술가는 도대체 누구의 춤 성과가 더 나을까?
진싱 선생님, 국제적으로 유명한 현대무용수와 안무인, 그리고 그 작품' 반몽' 은 미국 무용절' 최우수안무상' 을 수상했고, 이후 자신의 무용단과' 상해 춤' 국제 현대무용제를 창설하기 위해 노력했다. 진싱 선생님의 중국 현대무용 성적은 거의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양리핑 선생님, 중국의 유명한 민족무용수로' 공작춤' 으로 유명하며' 중국 2 세대 공작왕' 으로 불리며 중국 최초로 개인무용파티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무용가입니다. 이후' 영향세계중국인상' 을 수상하며 우리나라 무용가협회 부주석을 맡았습니다. 이로써 양리핑 선생님이 중국 민족춤에서 이룬 성과는 최고봉으로 묘사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진싱 선생님은 현대무용수 대열에 소속되어 있고, 양리핑 선생님은 민족무용수 대열에 소속되어 있는데, 같은 무용가이지만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굳이 두 선생님을 함께 비교해야 한다면, 나는 개인적으로 양리핑 선생님이 한 수 더 낫다고 생각한다. 과거와는 달리 현재와 미래로만 볼 때 양리핑 선생님은 시종 춤에 빠져 다른 일에 참여하지 않고 진싱 선생님은 토크쇼와 같은 다른 업종을 섭렵하기 시작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하지만 이 점에서 양리핑 선생님은 더 심하다. 과거를 비교해 보면, 개인적으로는 두 사람의 성취가 더할 나위 없이 크며, 같은 댄스 시리즈에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현대춤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다른 하나는 민족춤에서 지위가 매우 높으며, 두 사람의 과거의 영광은 정말 비교하기 어렵다.
물론, 진싱 선생님이 더 우수하든 양리핑 선생님이 더 우수하든, 두 사람의 성과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동시에 누구의 성취가 더 높든, 모두 화하 자녀라면 우리나라의 우수한 문화생활을 계속 키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