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야생적으로 성장하는 도시에서 돌로 인한 광기는 독특한 블랙 유머를 낳는다.

야생적으로 성장하는 도시에서 돌로 인한 광기는 독특한 블랙 유머를 낳는다.

충칭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리틀 홍콩'으로 알려진 번화한 야경, 참을 수 없을 만큼 더운 여름, 아니면 다양한 여행 및 인터넷 연예인 체크인 장소인가요? 이것이 외부인의 눈에 비친 현대 충칭의 이미지입니다. 충칭 본토인의 눈에는 충칭이 여전히 과거의 '시원함'과 강호의 풍미를 간직하고 있음에 틀림없습니다. 2006년작 <크레이지 스톤>은 그런 '블랙 유머'가 가득한 색다른 도시 충칭을 그려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영화를 '투 스모킹 배럴즈'의 중국판이라고 부르는데, 나는 이 말에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나는 이것이 유머와 도시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닝하오 감독이 만든 새로운 유형의 중국 영화라는 점에 더 동의합니다. 내 생각엔 Ning Hao가 도시에 집착하는 것 같아요. "Crazy Stone"이든 "Bayl's Spring Festival"이든 Ning Hao의 도시 문화에 대한 숙달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유머러스한 이야기와 촬영지인 충칭에서 블랙 유머의 탄생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블랙 유머는 1960년대 탄생한 터무니없고 병적인 유머의 한 형태로, 주로 고통을 바탕으로 터무니없는 비대칭성과 절망감을 드러내는 재미있는 코미디를 만들어낸다.

예를 들어, 강도가 사람을 납치했습니다. 강도는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몸값 10위안을 요구했지만 가족은 “너희들은 투표하라”고 말했습니다.

이 농담은 낮은 몸값과 티켓의 갈등을 통해 마침내 납치된 사람의 절망감을 조성하고 관객을 즐겁게 하는 병적인 농담이다.

블랙 유머가 시스템이 된 이후 '펄프픽션', '저수지의 개들', '트레인스포팅' 등 관련 문학 작품과 영화, TV 작품이 대거 제작됐다. 이들 외국 영화의 블랙 유머는 갱단 싸움과 전리품의 불균등한 분배라는 음모 아래 확립되었습니다. 국내적으로 블랙유머는 <총알을 날리자>의 고위 간부들의 노골적, 은밀한 투쟁, <라이쳐스>의 일본군과의 싸움, 음모 등 국내 상황에 좀 더 부합하는 플롯을 갖고 있다. '크레이지 스톤'에 등장하는 다양한 하급 사람들의 모습.

닝하오는 영화 속 다양한 인물들의 심리를 철저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어둠과 치욕을 카메라에 드러내며, 영화 제목처럼 서로 다른 스타일로 매치하고 있다. "미친".

①언어

유머는 정보가 매우 밀집되어 있어 효율적인 표현이 필요하며, 언어는 최고의 전달자이다. Ning Hao가 충칭에서 영화를 촬영하기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충칭 사투리였습니다. 빠른 속도의 충칭 사투리와 설득력 있는 어조가 '블랙 유머' 요소를 더한다.

영화 속 대사는 유머의 한 형태인 아이러니하다. 삼인조의 큰 형은 '다오 형제'라고 불리며, 이는 도덕적인 큰 형을 의미한다. 그러나 그는 결정적인 순간마다 항상 말을 어기고 도덕을 배반한다. 하수구에 갇힌 헤이피는 마침내 그를 위해 긴급 호출을 받았지만 직접 전화를 끊었다.

옥을 훔친 후, 바오시홍은 "공중화장실이 어디 있지? 원할 때 오고 원할 때 떠나라"고 목청껏 소리쳤다. 도둑 마이크가 갑니다. 상점에서 밧줄을 사서 007처럼 공중에서 옥을 훔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익자는 마이크에게 품질과 수량의 실제 보장에 대해 말하면서 동시에 그가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동안 밧줄을 짧게 자릅니다. 나중에 마이크가 옥을 훔치려 할 때 몇 센티미터 차이로 놓쳐 당황스러워 욕하고 공중에 매달릴 수밖에 없었다.

언어와 줄거리의 조합은 블랙 유머의 완벽한 형태입니다. 한 사람의 행복은 다른 사람의 고통에 기초합니다.

②다선형 서사

이 영화가 '투 스모킹 배럴즈'를 모방했다고 말하는 또 다른 이유는 다선형 서사 구조이다. 영화사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우수한 코미디에는 이러한 서사구조가 수반되는데, 이는 표절이라고 할 수 없다. 그렇다면 코미디는 왜 다중 선형 내러티브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비선형 내러티브는 여러 주요 스토리 라인이 동시에 진행되는 것을 말하며 줄거리가 더욱 복잡하고 변화로 가득 차 있어 감독의 극도로 높은 장면 일정과 훌륭한 대본의 축복이 필요합니다. 다선형 내러티브는 관련 없는 인물들을 단계별로 배열하여 극적인 갈등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Ning Hao는 후속 "Crazy Racing"에서도 이 사격 기술을 사용하여 예상치 못한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미친"이란 무엇입니까? 일반인의 상식을 뛰어넘는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다. 이 영화에서는 다선형 서사기법으로 각 인물의 주연을 개별적으로 살펴보면 이런 광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바오시홍은 항상 도둑들 옆을 지나갔고, 심지어 갑자기 깨어나기 전에 빙빙 돌며 쓸데없는 일을 많이 하기도 했습니다. 세 사람은 벽에 걸린 지도를 보고 절도 계획을 세우고 있었고, 벽 반대편에서는 바오시홍이 압정을 두드리고 있었다.

다선형 내러티브는 이미 일어난 상황에서 관객이 믿을 수 없을 만큼의 방향으로 일이 진행될 수 있고, 그런 일이 일어난 후에는 합리적으로 보일 수 있다.

영화에는 빌런형 히어로의 탄생, 안티 히어로의 음모 등 블랙 유머 요소가 많이 있는데… 이들을 줄거리에 완벽하게 접목시키기 위해서는 블랙 유머 인큐베이터가 필요하다. 필요해서 Ning Hao는 충칭을 선택했습니다.

충칭은 빠르게 발전하는 도시로, 이곳에는 장강과 자링강이 만나 다양한 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이는 충칭의 독특한 부두 문화를 탄생시켰습니다. 강과 호수로 가득 차 있습니다.

끈을 당기는 셔츠없는 추적자와 장대를 들고 고무 신발을 신은 막대기는 충칭의 현대화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규칙은 없지만 모든 사람은 고유한 생활 방식을 갖고 있으며 서로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문화의 풍부함과 어울리는 것은 충칭의 독특한 지형입니다. 초반 세 사람이 허세를 부리고 속이는 장면은 경전철에서, 셰샤오멍이 대화를 나누는 장면은 양쯔강 케이블카에서 나왔다. 충칭은 산악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지형이 고르지 않아 특히 흥미로운 도시입니다. 영화 말미, 황보가 빵을 들고 달리는 길은 충칭의 룽차오 반도 육교다. 독특한 순환 도로와 드라마틱한 추격 장면이 어우러져 그야말로 '미친' 모습을 보여준다.

영화 전체의 주인공 제이드는 ​​충칭의 한 사찰, 바로 나한사에 있다. 이 선과 같은 곳에서는 모든 치열한 경쟁이 일어나고 모든 절도는 나한 부처님의 눈앞에서 일어나고 밤에는 숨겨진 위험이 있습니다. 다시 블랙 유머 스타일에 해당합니다.

매체가 닝하오와 인터뷰해 충칭 촬영을 선택한 이유를 묻자 그는 "이런 이야기에 딱 맞는 곳이다. 우리는 이 이야기가 터무니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너무 새로운 곳이다. 너무 낡으면 안 됩니다. 가장 적합한 도시는 옛 것과 새 것이 혼합된 것이며, 충칭은 참으로 빠른 변화와 옛 문화와 건축이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블랙 유머' 전개에 적합한 '쿨' 스타일.

'크레이지 스톤'은 옥 조각이 만들어내는 미친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급변하는 도시 속에서 어떤 이들은 혼란스럽고, 어떤 이들은 미치게 만드는 다양한 인물들의 만남과 발전을 표현하기도 한다. , 그리고 일부는 낄낄거립니다.

정보 비대칭 시대에 블랙 유머는 항상 우리에게 속한 고통이며, 일부 냉정한 "체스 관찰자"의 눈에는 우리도 포함되는 사람들과 같을 것입니다. 영화 속 시홍처럼 혼란 속 고민 속을 헤매는 모습?

텍스트 | 넌센스 영화 및 텔레비전

편집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