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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에 들어가는 산과 강에 관한 500자 에세이

1장

그날 밤 나는 혼자 침대에 누워 우울한 가운데 베개 옆에 책을 집어들고 읽었다. "꿈속의 산과 강" 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졸린 사람들을 유혹하는 서문으로 쓰려고 했는데 의외로 단숨에 읽어서 새벽 2시에 다 읽었습니다.

읽고 나니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책 속 소외된 세계는 끔찍하다. 더욱 무서운 것은 그것이 우리가 사는 마법의 땅에 실제로 존재했다는 것입니다. 끝까지 읽으면서 '1984'가 생각났어요.

슬픔과 함께 약간의 놀라움도 있다. 수천 명이 침묵하는 시대에 나는 언제나 그 방대한 말 뒤에 숨어 있는 진짜 사람들을 엿볼 수 있다. 비록 그것이 너무 막연했지만 나는 그들의 숨결과 그들의 영혼이 너무나 현실적이어서 나에게 위안을 주었다고 확신했습니다.

문득 이 책도 <변경의 남은 꿈>처럼 역사의 격류에 눌려 형태가 무너지고, 부서지고, 절박해진 사랑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만 이 책에서 묘사하는 시대는 우리가 살고 있는 삶에 더 현실적이고 더 가깝다.

이러한 음모와 불길한 인간 본성, 터무니없는 정치 생활을 본 중국인이라면 누구나 같은 마음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렇기에 '산강은 꿈으로' 속 사랑은 더욱 가슴 아프고, 더 우울하고, 더 절망적이다.

슬프다! 슬픔!

이 책은 어떤 면에서는 <붉은 저택의 꿈>과도 같은 느낌이 든다.

남자 주인공은 발랄하고 발랄한 미소녀를 보자마자 곧바로 그녀를 똑바로 쳐다보며 머리가 혼란스러워지며 색녀라고 불린다. Jia Baoyu와 다소 비슷합니까?

책 속 활기차고 밝은 미소녀들은 예외 없이 모두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했다.

아름다움을 아주 담담하게 찢어버리세요, 비극, 비극!

사람의 바다에 흩날리는 불똥.

나는 불의 입자일 뿐이다. 그리고 당신은 차가운 바닷물입니다.

2부

Ge Fei의 "복숭아 꽃" 3부작 중 두 번째 부분인 "산강을 꿈으로"를 읽는 것은 마치 중국 고전 소설로의 회귀를 시작하는 것과 같습니다. , 나는 많은 감정을 느꼈고 말문이 막혔습니다.

지난해 청나라 말기를 배경으로 한 '복숭아꽃'을 처음 읽었는데, 이야기가 너무 신비롭고 전설에 가깝기 때문에 믿을 수 없었다.

'산하몽'의 배경은 민국 초기를 배경으로 혁명적인 현 행정관과 비서의 사랑을 담담하고 감동적으로 그린다. 캐릭터들은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 잊혀지지 않습니다. 책 속 일부 구절은 『붉은 저택의 꿈』에 대한 반응으로 볼 수 있다. 다음은 그 증거로 한두 구절이다. “모든 사람의 마음은 바닷물로 둘러싸인 외딴 섬이라는 것을 슬프게도 깨달았다. 모든 사람에게는 각자의 비밀이 있다. 이제부터 그녀 옆에 앉은 당비윤은 낙후된 요소를 즐기며 그녀와 결탁한 착한 자매가 아니게 되고, 대관원 역시 폐허로 변하게 될 것이다. 폭설로 뒤덮이고, 광활한 하얀 광활한 페이페이는 자신의 마음속의 어둠이 끝이 없고, 가장 소중하고 가장 밝은 불꽃이 이제 영원히 소멸되었음을 느낀다. 그게 그녀를 떨리고 불안하게 만든다."

"피페이는 두 연인 사이에도 해야 할 말이 너무 적다는 사실을 슬프게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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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만 '산강이 꿈으로'도 신비롭기는 하지만, 애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어쩌면 신비로운지 아닌지가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닐지도 모른다. 중요한 것은 '산강을 꿈꾸다'에 나오는 감정은 대부분 중년들이 꿈꿀 수 있는 슬픔이고, 비명을 지르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소설의 주인공 탄 공다(Tan Gongda)는 소개팅 후 이렇게 생각했다. “사람이 마흔이 되면 설명할 수 없는 일들에 대해 슬픔을 느끼게 될 것이다. 소설을 읽고 나 또한 설명할 수 없는 슬픔을 느꼈다.” , 마치 조각이 있는 것처럼 그림자는 항상 나를 감싸고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소설 3부는 아직 집필되지 않았지만 배경은 현재에 더 가까울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