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대 시인 중 항우와 관련된 시를 지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제목은 오장각 두목
승전군과 그 가족들입니다. 예상치 못한 일이 있었는데
수줍음이 많고 수치심을 참는 남자입니다
강동 아이들이 너무 재능이 많아서
그럴지는 미지수입니다. 복귀하다.
Quatrains Li Qingzhao
영웅으로 살고
유령으로 죽습니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서사시·가이샤호증
온 힘을 다해 산을 정복하고,
검에 기대어 허공에서 노래하는, 시는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밝은 달이 캠프를 가득 채우고 하늘은 물처럼 보입니다.
유지와 작별인사를 하기 위해 뒤를 돌아볼 가치가 있습니다.
향로유왕사
향리천 물소리가 졸졸졸 흐르고, 시냇물 위의 푸른 언덕에는 여종들이 가득하다.
염촌 사람들은 시장 이야기를 나누며 한자리에 모이고, 어부들과 나무꾼들은 해질녘에 돌다리로 돌아간다.
홀에 있는 왕은 키가 8피트이고 곰과 표범처럼 큰 왕관을 쓰고 있습니다.
수천년의 예배 끝에 누가 감히 지웠는지 모르겠습니다.
정자에 있는 장애물을 치우고 도적과 도적을 쓸어버리세요.
판젱의 옥통은 오래전에 깨졌지만 유지의 화장은 여전히 얼룩져 있다.
악당은 평생 이리에를 존경해 왔으며 절 근처에서 세 사람과 결혼하고 싶어한다.
늘 산에서 노래를 부르고, 취하면 수다를 떨며 가난하고 힘든 길을 위로한다.
왕안석의 오강정
백 번의 전투에 지친 용사들은 애도하며,
한 번 패배하면 중원은 회복하기 어려울 것이다 .
지금은 강동의 아이들이 여기에 있지만,
왕을 위해 돌아올 의향이 있습니까? 2. Lu You의 시는 여전히 Xiang Yu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Summer Quatrains
저자: Li Qingzhao
영웅으로 살고 유령으로 죽습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이청조(1084년 3월 13일 - 1155년?), 이름은 한족 이안저스(Yi'an Jushi)로, 치저우 제남(현 산둥성 제남시 장추구) 출신이다. 송나라 여시인이자 완웨자학파의 대표인 그녀는 '역사상 가장 재능 있는 여성'으로 알려져 있다.
리칭조는 학자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부유한 삶을 살았다. 그녀의 아버지 리거페이는 좋은 집안 환경에서 풍부한 서적을 소장하고 있었다. 어린아이였습니다. 결혼 후 그와 그의 남편 자오밍청(Zhao Mingcheng)은 서예, 그림, 비문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진군이 중원을 침략했을 때 그들은 남쪽에 살면서 외로운 상황에 처해 있었다. 시의 초기에는 자신의 한가로운 삶을 주로 썼지만, 후기에는 인생 경험을 애도하고 감상적인 분위기를 주로 썼다. 형태적인 면에서는 선묘기법을 잘 활용하고,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어내며, 명확하고 아름다운 언어를 구사한다. 이 주장은 연합의 법칙을 강조하고, 우아함을 옹호하며, 가사에 '같은 가족이 되지 말라'는 말을 내세우고, 시와 같은 방식으로 가사를 쓰는 것을 반대한다. 시를 잘 쓰지만, 시의적절한 부분이 있고, 시의적절한 부분이 있고, 글의 문체와는 달리 감상적인 말이 풍부하다. 3. 항우가 시를 썼는가?
당시 전집 647_11 "서사시.
우장" 호증의 황제를 위한 투쟁은 무너졌고, 팔천 추 노래 소리에 맞춰 군인들이 흩어진다. 오장강에는 배가 없는 것이 아니므로 다시 소주에 맞서 군대를 모으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2전 당시권 647_42 "서사시가하" 호증은 산을 끌어내고 지도를 제패하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검에 의지해 공중에서 노래를 불렀고 결코 죽지 않았다.
밝은 달이 캠프를 가득 채우고 하늘은 물처럼 보여 유지와 작별 인사를 하고 싶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3 Summer Quatrains Li Qingzhao 영웅으로 살고 유령으로 죽습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4 Gaixia Sings Han? 항우의 힘은 산을 압도하고 그의 에너지는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상황이 좋지 않을 때 좋은 것은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당신의 덕이 사라지지 않으면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Yu Xi, Yu Xi는 무력합니다! 5 제목 : 두목의 오강각 병사들의 승패와 집안사에 뜻밖의 일이 일어나 부끄러움을 견디고 수치심을 견디는 자이다.
강동의 아이들은 재능이 많고 그들의 복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6 왕안석의 오강상왕사에서 백번의 전투에 지친 용사가 애도하며 중부평원에서의 패배는 회복하기 어렵다.
강동의 제자들이 아직 여기에 있는데 왕을 위해 다시 오시겠습니까? 7계자의 항우시: 조(趙)는 북방 원정에서 완전히 멸망했지만, 진(秦)이 동쪽으로 돌아왔을 때는 진왕이 아니었습니다.
공중노래는 산의 힘을 다 발휘하지만 강을 건너는 사람으로서 부끄럽다. 8 Gai Xia Xiang Yu 천국으로 돌아가기는 어렵습니다. 살인의 검이 차갑게 빛나고 있습니다.
지앤광한: 힘은 푸른 산을 움직이고, 공기는 중원을 덮는다. 장강을 건너고 싶지만 얼굴이 없고 노래하는 목소리도 뮤트되어 있습니다. 우승을 위해 사슴을 쫓고 있지만 사방이 적들에 둘러싸여 노래하는 목소리도 뮤트되어 있습니다.
증오적이고 끝이 없습니다. 9 Haozhou Qijue · Yu Ji의 무덤 Su Shi 천막 아래의 아름다운 여인이 눈물을 닦고 문 앞의 강한 사기는 구름 같았습니다.
창황은 유지와 정준 단둘이서 왕의 뜻에 부응하며 살아가고 있다. 10 양귀비 · 청나라 시인 허푸 강동의 증오가 사라지지 않아야 영혼이 흩어지고 바람에 표류합니다.
팔천 명의 제자가 함께 한나라로 돌아 왔고, 군의 친절에 부응하는 초의 허리 항우였다. 11 오강은 부끄러워서 홍문에게서 도망치는 법을 배웠으나 관장은 별 어려움 없이 그를 설득하여 강을 건너게 했다.
(Wang Shaoxuan) 12 년 : 당나라 저자 : Meng Jiao 작품 : Linghu Shilang과 Guo Langzhong이 새겨 져 있음, Xiang Yu Temple 고대 사원에는 푸른 잔디가 늘어서 있고 가을 창문은 창에 잠겨 있습니다. 맑은 먼지. 당시 지배할 사람은 단 한 명뿐이었고, 누가 그 치열한 야망을 버릴 수 있었겠는가?
천둥과 에너지를 사용하여 적과 싸우고, 검과 빛, 전기를 쌍둥이로 사용합니다. 새로운 슬픔이 생기고, 오래된 증오가 강물에 떠다닙니다.
13. 전능한 호랑이와 용, 영웅이 항상 굴복할 수는 없습니다. 항우: 변방의 관리들은 자신의 공로를 따르지 않지만 정작정왕은 오랫동안 그에게 충성을 바쳤습니다.
풀이 없을 때는 청동 낙타에 꽃이 가득하고, 소가 잠을 잘 때는 우마가 멋있고 숲은 텅 비어 있다. 나는 모모시자오 골목에 있을 자격이 있다. 그곳에서 나는 오랜 세월 동안 울고 불평할 것이다.
14 새사에는 노을이 머물고, 고독한 배는 오강에 묶여 있고, 병든 나뭇잎은 바람에 휘날리고, 밤에는 한파가 내리지 않습니다. 15 그의 아들 팔천 명이 재로 변하였고, 구투의 왕위도 바람에 던져졌느니라.
홍문 검춤은 옛 사랑을 반영하고 우강은 흘러간다. 16 장막 안의 정세가 변하고 달 아래 깃발이 어지러우며 내 사랑에게서 옷을 끌어안고 베개를 밀었더니 먼 바람이 초나라의 노래를 불었느니라.
세 가지 업데이트. Wu Zui는 서로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싶지만 아름다운 꽃에는 주인이 없습니다.
내 손 안의 연꽃은 가을 서리로 가득하다. 9계에서 돌아온 것은 선경이다. 광대함을 싫어하세요.
17 신치지의 '양귀비' 그 시절엔 풀처럼 뿌듯했고, 봄바람이 날마다 좋았습니다. 산을 끌어올릴 힘이 다 소진되면 갑자기 슬픈 노래가 들려오고, 비를 마시고 나면 앞으로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세상은 진심과 고난을 모르고 초록춤에만 욕심을 낸다. 갑자기 그녀는 노래에 여전히 추 노래가 있을까 두려워 소매를 뒤로 젖히고 날씬해졌습니다.
18 양쯔강 동쪽에서 제자 8천 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죽음과 죽음은 말의 뼈를 묻을 것이지만, 연민과 사랑은 당신을 영웅으로 만들 것입니다.
꽃들 사이에 이름이 맴돌고, 텐트 밑에서 슬픈 노래가 아침 바람에 울린다. 만약 그때 황제가 되었다면 육꿩과 큰 고민에 빠졌을 것이다.
19 인(仁)정치(仁政治)를 닦지 않고 군사(兵事)를 논하면 어찌 소용이 있겠는가? 나는 강 건너편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고, 10년 동안 헛되이 살았습니다.
20 '고대 송가' 천문 두 개의 옥 몸체가 수평으로 놓여 있고, 분홍색과 흰색의 향기가 먼지에서 사라지고, 유향은 한 손처럼 보입니다. 치. 21 Qilu Yu Ji Xiang Yu 우씨의 딸이 장강 동쪽을 지나는데 그녀의 옥은 깨끗하고 얼음은 무지개처럼 맑았습니다.
밝은 달을 향해 달려가는 항아를 부러워하지 않고 당당하게 하늘을 향해 슈자를 따라간다. Qingping은 키가 3 피트이고 당신을 위해 춤을 추고 눈물은 당신을위한 커튼입니다.
힘이 벽에 걸린 풀과 같다고 한탄하지 마세요. 첩의 영혼이 반역자를 죽이는 칼로 변합니다! 22 이름 없는 항우(無智儀) 칼이 모래를 깨고 피를 흘리고 바람을 씻어내니 7년의 성공과 실패는 아무 것도 아니다. 나는 웃고 하늘의 눈물을 마시고 Duan Ren은 자랑스럽게 일몰을 붉게 조각합니다.
23 당나라 한우의 틈 건너기 지친 용과 호랑이가 사천평원을 가두었지만 수억 명이 살아남았다. 왕에게 말의 머리를 뒤로 돌리라고 조언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그 말에 세상을 걸게 될 것입니다.
24 개하(당나라) 호증은 천하를 제패하기 위해 산을 끌어내고 전력을 다했지만 여전히 공중에 칼을 들고 노래를 불렀다. 캠프 곳곳에 하늘이 물과 같은 것이 분명하므로 유지와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뒤돌아 볼 가치가 있습니다.
25 유지(송)의 묘소는 한때 반란을 일으켜 나라를 텅 비게 만들었다. 그는 우기를 멸망시키고 스스로를 궁핍하게 만들었다. 서쪽으로는 페이공(Peigong)까지. 26 유지(송) 라오지에(Raojie) 바람이 슬프고 달이 어두우며 초 노래가 들리고 우희가 울고 밤이 나뉘지 아니하니라.
수천 명의 라이딩 스타들이 죽기 위해 앞으로 날아가고, 불모의 무덤을 누가 닫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27 유지 묘 (송 왕조) 판성달 유향의 가족은 항상 불쌍했고 영웅은 찬연을 보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Qi Ji가 어디에 묻혀 있는지 아시나요? Yu Xi의 매장지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28 양귀비 송(송나라) 소해조 노공이 죽은 후 많은 황폐함이 있었는데, 누가 극의 머리에게 술 한 잔을 권할 수 있겠습니까?
나는 태양이 돌고 소매를 왕에게 춤추는 무덤 땅에 태어나고 싶습니다. 29 Xiangji Temple (송나라) Xu Yanguo 수천년 동안 국가의 흥망 성쇠를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한 가문의 업적도 폐허가되었습니다.
텅 빈 들판에 양귀비 풀이 봄바람에 춤추며 멈추지 않는다. 30 대군 송별 유지(송나라) 장커시 장군 개하가 밤에 적과 맞서 자고 있는데 갑자기 한밤중에 초나라의 노래가 들렸다.
신랄한 말은 쓴맛을 들리지 않게 만들고, 최선을 다해 산을 뽑아내면 어떻게 될까. 장군은 밤에 천막 앞에서 춤을 추었고, 팔천 명의 왕자가 눈물을 흘렸습니다.
떠나기 전에 무슨 말을 해야 할까요? 걱정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1 농가는 사건이다(남송) 유커장의 아이들은 함께 시장을 구경하며 추와 한의 격차에 대해 이야기한다.
산강은 그녀를 소중히 여길 시간이 없고, 유지 이야기를 들으면 마음이 아프다. 32 오강(남송) 왕원량은 일생에 비길 데 없는 영웅이었고 한기병이 날아오자 기꺼이 항복했다.
그는 오래 전에 Yu Ji의 텐트 아래에서 죽었을 것이고 Xue에게 Wujiang 강과 싸우는 방법을 가르치지 않았을 것입니다. 33 양귀비(남송) 린시이 천막 주변에는 수백만 마리의 코뿔소가 있고, 초소리가 다급하다.
산을 끌어 올린 남자의 마음은 누그러졌고, 밤에는 연잎과 가을 이슬 아래서 울었다. 폭정에 해를 끼치는 것은 찬주안이 아닙니다.
둥지 안의 사람들은 분노하고 걱정했고, 루 가족은 들판에서 노인을 만났다. 한나라의 궁궐은 3만 6천일 동안 이어졌고, 자랑스러운 눈썹의 흔적도 희미해졌다.
지금까지 나는 유지에 대해 노래하고, 미운 풀은 천비를 향해 흔들린다. 34 이별사랑(원나라) 관운시 유지도 개하에서 우는 소리를 들었고, 싸움 초반에는 겁에 질렸지만 결국 괴로워했다.
미인관은 눈물을 흘리며 영웅을 버리지만 검의 피는 풀잎을 팔지 않는다. 35 연극무대(명나라) 왕광양 사건이 지나가면 할 일이 없고 세상에는 거짓이 다 떠돈다.
유지를 다시 보기도 힘든데, 유지가 어떻게 죽고 싶어 할 수 있겠는가? 36 Yu Meiren's Ci (명나라) Liu Bing 수천 명의 검 기운은 정말로 호랑이와 같고, Baojue Hongmen은 그의 아버지를 슬프게 합니다.
음령은 길을 잃었고 하늘은 멸망했습니다. 야망과 자비는 무시되고 포로들은 항복했습니다. 황폐한 개하 아래에서 초나라의 노래가 애도하고, 깨진 옥과 꽃이 날아와 위험한 주인에게 보고한다.
유지는 한번 죽으면 절대 죽지 않는다는 말이 황량한 무덤 속에서도 전해진다. 37 Yu Ji Fu Jian (명나라) Hu Kui 옥싸움으로 홍문이 흩어졌을 때 푸른 피가 초의 칼자국으로 물들었습니다.
온 땅에 떨어진 꽃은 한나라의 꽃인데, 봄의 영혼을 어디서 찾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38 우후송(명나라) 구군개하가 패하고 돌아오자 우후가 술을 마셔 제후환환을 흔들었다.
이후 돼지들에게 이상한 재난이 닥쳐 슬픈 노래를 부르기 어려워졌다. 39 Yu Ji (명나라) Zhang Xuan 초나라의 가을 노래가 사방에서 울려 퍼지고, 미녀들은 천막 속에서 꽃처럼 죽는다.
무거운 눈의 장군 Gai Shixiong은 눈물을 흘리며 몰래 우강을 쫓았습니다. 내 첩의 시신을 어찌 셀 수 있겠습니까? 팔천 명의 건강한 아이들이 흙처럼 버려졌습니다.
피로 물든 평원은 공허하고 증오로 가득 차 있으며 그를 위해 푸른 풀은 바람없이 춤을 춥니 다. 40 양귀비 송가(명나라) 손치지 추궁의 꽃다운 모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며, 나라와 도시를 사로잡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밤 텐트에서 노래 한 곡이면 쉽게 목숨을 잃을 수도 있고, 봄바람은 천년 동안 삼키기 힘든 것이기도 하다. 연지. 4. 항우(秦夏) - 진말과 한초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상황이 좋지 않을 때 좋은 일은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영광이 사라지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위시, 위시, 내가 어떡하지! 이름" 익명. 칼은 모래를 깨고 피를 흘리며 바람을 씻어낸다. 7년 동안 성공하거나 실패하면 모든 것이 사라진다. 나는 웃고 하늘의 눈물을 마시고, 단인은 자랑스럽게 노을을 붉게 조각한다.
후세 시인들이 그를 칭찬한 시도 있습니다.
우장팅의 두무(Du Mu)라는 제목으로, 승리한 군인과 패한 군인은 예상치 못한 가정사를 겪고, 창피. 강동의 아이들은 재능이 많은데, 그들의 복귀는 알려지지 않았다. 오강 저자: 호증의 왕위 다툼은 무너지고, 초의 노래 소리에 팔천의 군사가 흩어진다. 우장강에 배가 없는 것은 아니다. 다시 소주에 맞서 군대를 모으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왕안석이 오강각에 새긴 글: 백번의 싸움에 지친 용자는 한 번 중원에서 패하면 회복하기 어렵다. 강동의 제자들이 오늘도 여기에 있는데 왕을 위해 다시 오시겠습니까? 『계자』의 항우 송가: 조(趙)는 북방 원정에서 패했지만, 진(秦)이 동쪽으로 돌아왔을 때는 진왕이 아니었습니다. 하늘의 노래는 산에서 힘을 얻지만 강을 건너는 사람으로서 부끄럽습니다. 여름구행 이청조는 영웅으로 태어나 유령영웅으로 죽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왕안석이 오장각(송나라)에 새겨놓은 글. 한 번 중원에서 패하면 회복하기 어려운 강자가 있다. 오늘 강동의 아이들이 여기에 있지만 왕을 위해 돌아올 의향이 있습니까? 오장왕원량(Wujiang Wang Yuanliang)은 그의 인생에서 비교할 수 없는 영웅이었고, 한(Han) 기병이 날아오면 기꺼이 항복했습니다. 그는 오래 전에 Yu Ji의 텐트 아래에서 죽었을 것이고 Snow에게 Wujiang 강과 싸우는 방법을 가르치지 않았을 것입니다.
5. 항우 시 해설
"나는 여덟 살에 군대를 일으켰고 칠십 년 넘게 싸웠다. 싸우는 자는 패하고 공격하는 자는 패했다. 나는 패배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세상을 지배했지만 지금은 갇혔습니다. 이것은 전쟁의 범죄가 아닙니다. 나는 당신을 위해 빨리 싸우고 싶습니다.” 이 구절은 항우의 용기와 능력을 보여줍니다. 항우의 눈물은 모두를 울게 만들어 누구도 쳐다볼 수 없게 만든다." 후세들이 이것을 읽으면 모두 울었다. Zheng Banqiao가 한숨을 쉬었던 것처럼, "어째서 영웅, 말, 미녀가 오강을 건널 때 모두가 눈물을 흘리게 만드는가?" 목숨을 걸고 자신의 아이들을 차 아래로 밀어넣는 Liu Bang의 잔인함과 무자비함에 비하면 Xiang Yu는 인간미 넘치고 인간미 넘치는 멋진 남편, 터프가이.
항우는 우리나라 역사상 전설적인 영웅이고, 그와 관련된 많은 업적은 나중에 관용어로 발전했습니다. 한 사람에게 이렇게 많은 관용구 이야기가 일어나는 것은 전례가 없고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대신 기원전 210년 진시황이 행차를 하러 콰이지(지금의 강소성 소주)를 지나갔고, 항우도 군중과 함께 구경하러 갔다. 이를 지켜보던 Xiang Yu는 "그는 자신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라는 말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바로 이 문장에서 Xiang Yu의 원대한 야망과 영웅적인 정신이 드러났습니다. 진승(陳興)의 봉기 이후 선제 공격을 가한 쾌기(左治)의 현통(陳泉)도 그 기회를 이용하여 진(秦)에 반기를 일으키고자 기원전 209년 9월에 항우를 소환하여 말했다. 먼저 공격하면 남에게 패하게 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빨리 당신과 함께 싸우고 싶습니다." 귀족 집안에서 태어난 항우가 어떻게 남에게 기꺼이 항복할 수 있었겠습니까? 그 계획에 따르면 항우는 '선제 공격'을 주장하는 인퉁을 살해하고 부하들을 모아 공개적으로 반란의 깃발을 세웠다. 기원전 208년, 진 장군 장한이 진군 본군을 지휘해 거록을 포위하자 항우가 군대를 이끌고 거록을 구출했다. 항우는 목숨을 걸고 살아남겠다는 결심을 보여주기 위해 모든 군대를 이끌고 장수(張河)를 건너갔다. 군인들은 반드시 죽을 것이고 그들 중 누구도 호의를 보답하지 않을 것입니다." 항우는 군대를 이끌고 진군의 식량로를 차단하고 진군과 9번의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 "초군은 모두 10명과 같았다." 진나라가 군대와 장군을 잃었고, 항우는 승리를 틈타 그를 추격하여 장한과 그의 남은 군대를 항복시켰다. Xiang Zhuang의 검무는 진 왕조가 전복된 후 Xiang Yu가 Hongmen(현재의 산시 성 Lintong 근처)에서 Liu Bang을 위한 연회를 주최했습니다. 연회에서 Xiang Yu의 고문 Yafu Fan Zeng은 Xiang Yu에게 Liu Bang을 죽이라고 여러 번 신호를 보냈지 만 Xiang Yu는 참을 수 없어 그를 무시했습니다. 그래서 Fan Zeng은 Liu Bang을 암살할 기회를 잡기 위해 Xiang Zhuang에게 재미로 칼춤을 추도록 요청했습니다. Liu Bang의 고문 Zhang Liang은 상황이 급박하다는 것을 알고 Fan Kuai를 부르러 나가서 "이제 Xiang Zhuang은 칼을 뽑고 춤을 추며 그의 의도는 항상 Pei Gong과 함께 연회장에 들어갔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검과 방패를 들고 항우가 자신의 믿음을 지키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항우는 판콰이에게 살해당했다. 그의 기세에 감명받은 유방은 위험에서 벗어날 기회를 잡았다. 항우는 진나라를 멸망시킨 뒤 군대를 이끌고 함양으로 들어가 함양을 불태우고 사흘 동안 불을 질렀다. 조언자들은 항우에게 "관중의 산과 강은 위험한 장애물로 둘러싸여 있고 땅은 비옥하여 군주의 수도가 될 수 있다"고 충고했지만 항우는 "부가 원상으로 돌아오지 않으면"이라는 핑계로 거절했다. 고향은 밤에 비단 위를 걷는 것과 같아서 아무도 모를 것이다." 그를 조언한 사람은 한숨을 쉬었습니다. "사람들은 초나라 사람들이 원숭이의 왕관을 쓴다고 하는데, 그것은 사실입니다. 항우는 이 말을 듣고 이 말을 한 사람을 죽였습니다." 사방에서 포위된 그는 완고함과 잔인한 성격으로 인해 조언자들과 백성들의 지지를 잃었고, 항우는 결국 "추한 전쟁"에서 패하고 개하(지금의 영비 남쪽)에서 유방의 군대에 포위되었습니다. , 안후이). 밤이 되자 군영은 사방에서 포위당했는데, 상황이 끝난 것을 보고 항우는 군대를 이끌고 포위를 풀고 '얼굴이 없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장강 동쪽에서 장로들을 만나러 가니라." 항우는 배를 타고 건너가기를 거부하여 자살했다. 그 밖에도 "좌석에서 불안하다", "가을에 화를 내지 않는다", "사소한 일에도 상관하지 않는다", "몰래 진창을 건너다" 등의 관용어구가 있는데, 이는 항우와 어느 정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나는 여기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겠습니다. 6. 항우에 관한 시를 구하다
이른바 시론은 그냥 농담일 뿐이다. Siku 소프트웨어로 확인해 본 결과 항우에 관한 시가 무려 15편에 달했다. 숙고할 가치가 거의 없습니다.
Xiang Yu는 더 이상 소개가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Wenkang 씨를 '아들과 딸 영웅'이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비극이 때때로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그의 전설적인 경험과 결합되어 후대 시인들이 기꺼이 그를 선호하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먼저 '항우송'이라는 노래를 보자: "북정에서 조는 패했지만, 진은 동방에서 패하지 않았다.
그는 공중에서 노래를 부르며 산에서 힘을 끌어낸다. 그러나 강을 건너는 사람으로서 부끄러운 일이다." 저자인 유지자는 당초 고무황후였다. 진시는 이 시기 그의 생애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이 4행시는 항우의 삶을 순전히 역사적 사실을 기술하는 것에 더해, 망하기보다는 차라리 옥으로 부서지기를 택한 오강에서의 항우의 자멸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기도 하다. 지지자와 같은 정서를 표현한 시로는 『오강(五江)』, 『제왕의 다툼이 패하고 팔천군이 흩어졌다. 초의 노래가 있다.
오강이 없지 않다. 배를 타고 다시 소주에 맞서 군대를 모으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항왕 "말들이 위험에 처하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한군은 적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우장 수치는 알게 된다. 홍문에서 탈출하려고 하는데 관장이 강을 건너도록 설득할 일이 없습니다." 이 세 시의 작자는 진사이거나 하급 관료이거나, 문인의 이상 기질이 강한 이들로 항우의 자살에 대해 큰 공감과 이해를 보였고, 그에 대한 태도도 비교할 수 있었다. 일종의 감상으로 봐주세요.
마찬가지로 이 심정을 표현한 위의 세 시는 이청조의 '구행' 시보다 열등하다: "나는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 영웅으로 죽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건너기를 거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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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염원을 표현하는데 사용되는데, 역사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시인의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앞의 세 시는 어떤 사람들은 이씨의 사행이 대담한 가사보다 더 대담하다고 말합니다. 한 여성은 나라가 망하고 가족이 멸망하는 것을 보고 큰 분노를 표했지만 남송 왕조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리고 누구도 남자처럼 행동하지 않았습니다. Yue Fei가 이 순간에 막 시작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Du Mu의 "Wujiang Pavilion"과 같은 또 다른 종류의 감정 표현도 있습니다. "승리하고 패한 군인은 예상치 못한 가정 문제를 겪고 남자로서 뻔뻔스럽고 수치심을 느낍니다. 강동의 아이들은 재능이 너무 많아서 컴백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시를 통해 자신의 독특한 의견을 표현한 두무는 항우가 굴욕을 감내하고 강동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느꼈고, 컴백이 알 수 없다고 느꼈다. 당나라 이산부는 이 시와 함께 '항우사'를 불렀다. "포로가 되고 왕이 되는 것도 우연인데 강을 건너는 배를 보면 어찌 부끄러워하겠는가? 아직 천하를 나누기에는 부족하고, 그런데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지폐를 달라고 부탁할 수 있겠습니까?" 아마도 두무와 리샨푸는 너무 책에 빠져 있었을 것입니다. 위대한 정치가 왕안시는 이를 참을 수 없었습니다. 200년 후, 그는 멀리서 같은 이름의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용사들은 백 번의 전투에 지치면 슬퍼합니다. 중원은 한번 패배하면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오늘 강동의 아이들이 여기 있지만, 당신은 의향이 있습니까? 왕과 함께 복귀?” 물론 정치인은 정치인의 비전을 갖고 있어 항우의 복귀 가능성은 희박하다. 그러나 왕안석 역시 큰 업적을 이룬 작가임에도 불구하고 시인으로서의 낭만주의가 부족하다. 장뢰의 『항우』는 항우의 실패 이유를 다른 관점에서 요약한 것이다. 그의 시는 다음과 같다. “배공은 선양을 지키기 위해 수백 번의 전투를 벌였다. 고대부터 그는 폭력을 물리치는 데 무자비하고 자비로웠다.
관대한 애가 왕을 미워하지 말고 산을 끌어올리라 그렇게 교묘한 자는 망하리라. "잔인하고 능력이 있어도 쓰지 못하는 자는 반드시 실패하리라.
장뢰는 '소련 4대 학자' 중 한 명으로 동포와 마찬가지로 재능이 없었기 때문에 시인의 분노를 시에 표출했다. 같은 정서를 표현한 시가 육유(陸九)의 『항우』이다. “8피트의 장군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데, 그가 산을 끌어올리고 가마솥을 옮길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팬 Zeng의 노력은 소용이 없으며 Wujiang에 도착하면 알게 될 것입니다." Lu You와 같이 공연할 곳이 없는 영웅이 너무 많습니다. 그들은 무술을 배운 후에도 자신의 물건을 황제의 가족에게 팔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에는 같은 어조가 꽤 많이 있습니다. "항우사를 지나다" 송진제 "팔천 명의 후손이 이미 서로 싸우고 있는데, 밤의 천막에서 초에 대한 원한의 노래가 아직도 들립니다. p>
수천명의 적들로부터 배우는 것은 간단한 일이지만 판 젱이 그것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사용할 수는 없으며 그는 한 번에 죽을 것입니다. 즉각적인.
심지어 수지의 남동생도 유지를 애도하는 시 '유지의 무덤'에서 이런 감정을 표현했다. ." 유지 혼자서는 싸우기 힘든데 적군이 서쪽에서 와서 배공을 공격하게 만드는가?" 항우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가장 많은 시를 지은 사람은 『원원곡』으로 유명한 오위예(吳孝伯)였다. 먼저 그는 "Xia Xiang Nostalgia"를 설득력있게 썼습니다. “Maling Mountain으로 운전하면 일몰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 초(楚)나라 양왕(極王)을 떠올리면 산을 들어올릴 정도로 막강한 위력을 발휘했다. Taixi는 조상 용을 데려가지만 그의 말은 거짓이 아닙니다.
한단을 구하기 위해 가마솥을 부수는 것이 관문 진입의 관건이었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죽이고 항복하는 것은 왕자와 장군의 그것보다 나을 것이 없습니다.
비범한 기량을 지닌 신사 페이 공을 안심시키기 위해 와인 한 잔. Hu Wei가 Xianyang에 갔을 때 그는 숨이 막히고 침묵했습니다.
아버지는 반대도 없고, 그의 계획도 절망적이지 않다. 이중 눈동자를 가진 구로우렌은 격렬하게 저항한다.
주인님의 손에 달려있고, 살과 피가 다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루 형제를 위해 울었고, 그는 여전히 위엄 있게 묻혀 있습니다.
영웅들은 고대의 이름과 색깔을 잊을 수 없습니다. 싸우고 한탄하며 서풍이 불어온다.
황량한 산비탈에 버려진 사찰이 자리잡고 있고, 장막과 휘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Wu Zui는 그의 옆에 앉아 땅에 기대어 징징거렸다.
폐허를 방문하고 밝은 하늘을 보기 위해 올라갔습니다. 장릉은 땅을 긁고 있고 모든 것이 우울하다."
그는 또한 "항왕의 사원"을 썼다: "나는 군마 플랫폼 앞에서 여공을 숭배하는데 왜 흥망 성쇠를해야합니까? Guanzhong이 결정됩니다. 노인의 후손은 여마통 후작은 말할 것도 없고 많은 영웅들이다.
그런 다음 그는 "Yu Xi"를 썼습니다. "수천 명이 초를 정복했지만 Renjing은 백 번의 전투에서 살아 남았습니다." 미인의 마음을 얻고 기꺼이 죽고자 하는 항왕이 이곳의 영웅입니다.
이 남자는 각지의 명승지를 방문하는 데 관심이 많았고, 각지의 명승지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제공했습니다. 문학감옥, 그리고 문인에 대한 억압이 너무 컸기 때문에 나는 역사적 인물을 논평하는 데 에너지를 낭비할 수밖에 없었다. by Zhong Qu" by Wu Weiye, Sun Yuanxiang: 당신의 궁전에 뜨거운 피 한 잔이 놓여 있고, 하늘의 정신 깃발이 초의 바람에 바스락거립니다.
싸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판젱은 한신에 머무는 법을 모른다.
백 번의 전투에서 누가 성공할 것인가, 아니면 누가 실패할 것인가? ——유주는 적제를 세 번이나 바라보았다.
진렌두를 죽일 생각은 없었고, 이것이 그의 원래 계획이었다.
남자. 그리고 여성 Liu Xiang이 여기에 있습니다. 이 시대에는 Chu가 가장 먼저 눈에 띄어야합니다 —— 두 번째 Du Mo Qing Kuang이 대체품을 가지고 있으며 신을 환영하기 위해 백단향이 나옵니다. 영웅과 미인. 비 오는 밤에 귀신과 말이 울부짖고, 전쟁터의 봄에는 산과 꽃이 붉게 물든다. 7. 무엇인가. 항우를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대가 불리하면 죽지 않으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고민된다면?
2. 송나라 이청조의 '작주'
인생에서는 영웅이지만, 죽음에서는 여전히 유령이다. 우, 양쯔강 건너기를 거부하다
3. 송나라 소영이 바둑을 바라보며 “”용과 뱀이 진을 이루어 싸우려 하고, 기러기를 빼앗아 그 비행을 방해한다”고 외쳤다. ; 진나라를 함정에 빠뜨리기 위해 많은 깃털을 죽였고 복건은 진군을 두려워했다.
4. 당나라 두목 "기추사를 낙종에서 동쪽으로 보내라" < /p>
안회는 콩을 들고, 항우는 상서로운 구름에 둘러싸여 있다. 머리털, 높은 파도가 목을 벌린다.
5. 당나라의 이상인, "사당에 새겨져 있다."
운 좋게 광야에 산다면 그 남자는 황제를 사랑하게 될 것이다. 풍후 이후 항우는 고향에 가본 적이 없다.
6. 송나라 나영의 "한조사비문"
항우는 영웅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피양후가 된 것이 불쌍하다 >
7. 소시. 송나라의 "자운장이 복비를 전함(장산에게 기도하여 얻은 것)"
강을 건너 오월로 들어가기 전에 농민들은 손을 들고 울었고 인력은 항우와 같았습니다. 영역을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8. 송나라 육유의 '애가'
선비는 말과 용과 같은 친구, 운몽은 가슴에 여든아홉을 삼키고 궁궐의 백옥을 붙잡는다 진시황의 천막에 있던 옥통을 치는 일입니다.
9. 송나라 왕안석의 <장량>
고링은 안장을 풀고 항우를 아기처럼 사로잡았다. 시호는 나를 영입한 적이 없어서 나를 위해 상산지를 버렸습니다.
10. 송나라 문천향의 『서주도중』
백발의 한왕건소는 대가이고, 미녀 옌은 멈춰서 항우가 운다. 사십만 명이 난투를 벌이고 있었는데, 하늘이 어두웠고 땅이 어두웠으며 물 속에 물이 넘쳤습니다. 8. 항우를 묘사한 시
1. 당나라 두목의 '제오강정'
원문에서 발췌:
승자와 패배한 군인들은 예상치 못한 가정사를 겪게 되고, 수치심을 견뎌야 하는 남자다.
강동 아이들은 컴백이 불투명할 정도로 실력파다.
정의:
승리 또는 패배는 군사 전략가에게 흔히 발생하는 일이며 미리 예측할 수 없습니다. 굴욕을 감내하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어야 진정한 남자가 될 수 있다. 서부 추의 대군주인 강동의 후손들은 재편하여 반격할 수 있다면 추와 한이 싸울 때 누가 이기고 누가 질지 말하기 어렵습니다.
2. 청나라 허푸의 『우미인』
원문발췌:
후손 8천 명이 함께 한나라로 귀환했고, 그리고 군의 친절에 부응하는 추의 허리, 항우였다.
설명 :
수천만 명의 군인이 Liu Bang에게 항복했지만 Xiang Yu를 실망시키지 않은 유일한 사람은 약한 여성 Yu Ji였습니다.
3. 원나라 관운사의 『사랑이별』
원문발췌 :
가하에서 우후궁이 울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해석:
군 텐트에서 유지가 다시 우는 소리가 들렸다. 항우는 처음으로 사방에서 포위됐다는 소식을 듣고 당황했다.
4. 명나라 장현(張玄)의 『유지』
원문 발췌:
초의 가을 노래가 사방에서 들리고, 미녀는 꽃 텐트에서 죽는 것과 같습니다.
무거운 눈의 장군 Gai Shixiong은 눈물을 흘리며 몰래 우강을 쫓았습니다.
해석 :
사방에서 가을 바람이 휘몰아 치고, 꽃 같은 미모는 군막에서 시들었다. 두 눈을 가진 장군 (황제 정신에 대한 비유) 비길 데 없는 영웅이었지만 우장강에는 눈물이 흘렀습니다.
5. 남송 왕원량의 『오강』
원문발췌 :
그는 인생에서 비교할 수 없는 영웅이었고, 그는 한 기병대가 날아오자 기꺼이 항복했습니다.
그는 오래 전에 Yu Ji의 텐트 아래에서 죽었을 것이고 Xue에게 Wujiang 강과 싸우는 방법을 가르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해석 :
평소에는 정복과 싸움에 능한 영웅이지만 유방의 기병대가 오자 모두 항복했다. 천막에서 유지와 함께 죽을 줄 알았더라면 왜 우장강까지 싸워야 하겠는가? 9. 항우에 관한 시
1. '오강' 당나라 : 왕준
원문 : 병사들이 흩어지고 그들의 활이 호랑이의 힘을 약화시켜 포위를 돌파했다 혼자서. 영웅은 떠났고 부끄러워했지만 강동으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통역 : 유방은 개하 전투에서 비참하게 패했고, 항우는 맹렬한 포위 속에서 혼자서 달려 나갔다. 결국 영웅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그는 우장 강둑에 있는 강동의 장로들을 볼 얼굴이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2. "항우 송가" 당나라: 우계자
원문: 북벌이 조나라를 정벌했지만 동쪽으로의 귀환은 진나라로 이어지지 않았다. 하늘의 노래는 산에서 힘을 얻지만 강을 건너는 사람으로서 부끄럽습니다.
현지어 해석: 진나라는 북방 원정에서 승리했지만 진나라의 왕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산과 강을 정복할 용기가 있지만 강동의 장로들을 만나기 위해 강을 건너는 것을 부끄러워합니다.
3. "한조사비문" 당나라 : 이상음
원문 : 운이 좋으면 광야에 살아야하고 남자는 사랑에 빠진다 연못의 신과 함께. Xinfeng이 시작된 이래로 Xiang Yu는 고향에 가본 적이 없습니다.
방언: 사람은 야망이 높아야 하고 조국에 연연하지 말고 세상을 자기 집으로 여기고 공헌해야 한다. 한(汉)고조(高祖) 황제가 신봉(新峰)에서 군대를 거느린 이후 항우는 한 번도 고향에 머문 적이 없었다.
4. "Summer Quatrains" 송나라 : 이청조
원문 :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는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우리말 해석: 살아있을 때도 남자들 사이에서 영웅이 되어야 하고, 죽은 뒤에도 귀신들 사이에서 영웅이 되어야 한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항우가 비천한 삶을 거부하고 강동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그를 그리워합니다.
5. "Ti Wujiang Pavilion"당나라 : Du Mu
원문 : 승리하고 패한 병사들은 예상치 못한 가정 문제를 안고 수치심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강동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그들의 복귀는 알려지지 않았다.
언어적 해석: 승리와 패배는 군사 전략가들에게 일반적인 문제이며 미리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참된 남자는 굴욕을 견디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는 사람입니다. 서부 추의 대군주인 강동의 후손들은 재편하여 반격할 수 있다면 추와 한이 싸울 때 누가 패하고 누가 승리할지 말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