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수백 송이의 꽃에서 꿀을 따고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합니까?" 시와 주석을 완성하세요
Bee
Luo 음
평지든 산꼭대기든 가리지 않고
무한한 풍경이 펼쳐진다.
수백송이의 꽃을 모아 꿀로 만든 뒤
p>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누구에게 달콤한 맛을 주는가?
p>
시 해설
땅 위에 있든 위에 있든 산 속 꽃이 피는 곳마다 벌들이 모여들고, 꽃을 다 모아 꿀을 만들고 나면 결국 누구를 위해 달콤한 꿀을 만들어내는 걸까요?
말
산 정상 : 봉우리.
시 감상
이 시는 벌의 노고에 대한 숭고한 성격을 찬양하는 동시에 작가의 증오와 공짜로 무엇인가를 얻는 사람들에 대한 불만. 이 시는 예술적 표현의 여러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빼앗고 싶으면 돌려주지만, 그것이 떨어지면 강렬하게 이야기하고 그것에 대해 노래합니다. 수백 송이의 꽃에서 꿀을 모아 누가 누구를 위해 수고하는가?
남을 위한 결혼식 옷을 만드는 것은 벌이 하는 일이다. 꿀을 모으려고 하는데 그 꿀을 남이 먹습니다. "수백 송이의 꽃을 꿀로 모아서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한다"라는 시가 그 시 전체를 적어서 써 주십시오. 그 주석.
"벌"
——뤄인
평지든 산꼭대기든 무한한 풍경이 펼쳐진다.
수백 송이의 꽃에서 꿀을 채취한 뒤, 누구를 위해 수고하고, 누구에게 달콤한 맛을 선사할까요?
의호는 조견(趙建)인 낙인(833~909)이 강동성(江dongsheng)이라는 이름을 따왔다. 원래 이름은 헝(Heng)이었으나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후 음(Yin)으로 이름을 바꿨다. 당나라 말기 신성(현 성양 향)의 진현나(秦禪樂) 가문 출신이다.
벌과 나비는 시인과 시인의 글에서 매력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벌은 결국 나비와는 다릅니다. 꿀을 만들기 위해 평생 열심히 일하며 많이 축적하지만 누리는 것은 적습니다. 시인 낙인(羅陰)은 이 점에 착안하여 『동물 이야기』라는 심오한 시를 썼습니다. 의미만으로도 신선하네요. 이 시의 예술적 표현에서 주목할 점은:
붙잡고 싶으면 주며, 떨어지면 힘이 센다. 이 시의 의미는 마지막 두 문장에 집중되어 있는데, 꿀벌은 평생 사업에서 "노력"밖에 할 것이 없다는 느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두 문장은 들판이든, 높은 산이든, 꽃이 피는 곳은 어디든 벌들의 영토라는 거창한 말투를 사용한다. 여기서 저자는 "무관하다", "무한하다", "무진장하다" 등의 극단적인 부사와 형용사, 그리고 무조건적인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꿀벌이 "모든 풍경을 차지한다"고 극단적으로 말하는데, 이는 제목과 모순되는 것 같다. 사실 이것은 단지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하는 방법일 뿐이고, 당신이 그것을 받아들이고 싶다면 그것을 당신에게 주어 마지막 두 문장의 무대를 마련하세요. 속담처럼: 높이 들어올리면 세게 넘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마지막 두 문장은 벌이 꽃을 모아서 꿀로 만든다고 하는데, 그 주인이 누구인지 알 수 없다는 점에서 앞의 두 문장에서 약간 벗어난 표현이다. 처음부터 정면으로 썼다면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았을 것이다.
뤄인(833-909), 예명 조견(趙建)은 신성(지금의 절강성 항저우시 푸양구 신덩진) 출신으로 말년의 시인이자 작가, 사상가였다. 당나라와 오대시대.
대중 13년(859년) 말에 도성에 이르러 진사시험에 응시했으나 7년 만에 불합격했다. 선통 8년(867년)에 자신의 글을 『비방서』로 편찬했는데, 이것이 지배층의 미움을 더욱 받자 나근이 그에게 시를 지어 이렇게 말했다. 하나의 이름보다 낫다, 휴." 그 후 몇 년 동안 간헐적으로 시험을 치렀고, '12~3학년'이라고 하면서 총무 시험을 10번 이상 보았는데, 결국 떨어졌습니다. 역사상 "최고는 아니지만 상위 10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조의 난이 있은 후 혼란을 피해 구화산에 은둔하여 광기 3년(887년)에 55세에 고향으로 돌아와 오월왕 전유(九劉)를 섬겼다. 그는 909년(오대 이후 양개평 3년) 7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비방서', '태평량통서' 등의 저자입니다. 그의 사상은 도교에 속하며, 그의 책은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한 일련의 '태평광지법'을 다듬으려는 시도입니다. 이는 어려운 시대의 중요한 지침이 되는 세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황로사상의 부흥과 발전의 산물입니다.
"수백송이의 꽃을 모아서 꿀을 만든 후, 누구를 위해 수고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할까요?"
"수백 송이의 꽃을 모아서 꿀을 만든 후,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합니까?" 당나라 시인 낙은의 '벌'에 관계없이. 평지든 산꼭대기든 무한한 풍경이 가득하다. 수백 송이의 꽃을 모아 꿀을 만든 후에는 누구에게나 달콤합니다. 벌과 나비는 시인과 시인들의 글에서 매력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벌은 결국 나비와는 다릅니다. 꿀을 만들기 위해 평생 열심히 일하며 많이 축적하지만 누리는 것은 적습니다. 시인 낙인(羅陰)은 이 점에 착안하여 『동물 이야기』라는 심오한 시를 썼습니다. 의미만으로도 신선하네요. 이 시의 예술적 표현에는 주목할 만한 세 가지 점이 있다. 1. 취하고 싶으면 주지만 넘어지면 위력이 세다. 이 시의 의미는 마지막 두 문장에 집중되어 있는데, 꿀벌은 평생 사업에서 "노력"밖에 할 것이 없다는 느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두 문장은 들판이든, 높은 산이든, 꽃이 피는 곳은 어디든 벌들의 영토라는 거창한 말투를 사용한다. 여기서 저자는 "무관하다", "무한하다", "무진장하다" 등의 극단적인 부사와 형용사, 그리고 무조건적인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꿀벌이 "모든 풍경을 차지한다"고 극단적으로 말하는데, 이는 제목과 모순되는 것 같다. 사실 이것은 단지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하는 방법일 뿐이고, 당신이 그것을 받아들이고 싶다면 그것을 당신에게 주어 마지막 두 문장의 무대를 마련하세요. 속담처럼: 높이 들어올리면 세게 넘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마지막 두 문장은 벌이 꽃을 모아서 꿀로 만든다고 하는데, 그 주인이 누구인지 알 수 없다는 점에서 앞의 두 문장에서 약간 벗어난 표현이다. 처음부터 정면으로 썼다면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았을 것이다. 2. 서술하고 대조하며 감동적으로 노래하고 한숨을 쉬십시오. 이 시는 서사와 토론을 결합하는 기법을 사용하고 있는데, 논의가 명확하게 표현되지 않고 수사적인 어조로 표현되어 있다. 처음 두 문장이 주요 서술이고, 마지막 두 문장이 주요 토론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에는 주요 서사가 3문장, 주요 논점이 4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백 송이의 꽃을 모으는 것"은 이미 "노력"을 의미하고, "꿀로 변한다"는 말은 이미 "달콤하다"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본론과 주제가 다르기 때문에 마지막 두 문장은 반복의 의미 없이 반복의 의미를 갖는다. 원래 수사적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달콤함을 위해 당신은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시겠습니까? 하지만 그것은 "당신은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가?"라는 두 가지 질문으로 나누어진다. "누구를 위한 달콤한"? 또한 반복 없이 반복됩니다. 그 의미는 힘든 일은 자신에게 속하고 달콤함은 다른 사람에게 속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반복적으로 외우면 사람들은 끝없는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시인의 안타까움과 안타까움이 이해가 됩니다. 3. 그 의미는 심오하며 두 가지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벌의 특성을 인위적이거나 조각적이거나 웅변적이지 않고 단순하면서도 사려 깊기 때문에 독자들이 이 '동물 이야기'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생명의 느낌을 담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실제로 이익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세상 사람들에 대한 애도라고 말하고, 다른 사람들은 벌을 이용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을 칭찬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 착취자들을 무자비하게 풍자한다고 생각합니다. 두 가지 해석이 서로 상충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둘 다 수용 가능합니다. "우화적" 시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는 작가가 어떤 종류의 설교에 대한 은유를 설정하는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작가가 사물을 강한 감정으로 보고 사물을 보이게 만드는 경우입니다. 스승처럼 교훈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의미"는 그렇게 간단하고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런 시에서 작가는 아마도 벌의 '이야기'에서 당시 힘든 삶의 그림자를 보았겠지만, 직접적인 설교나 구체적인 비교 없이 '이야기'만을 적었기 때문에 그가 만들어낸 이미지의 유연성은 더 크다. . 실생활에서 힘든 삶의 의미는 다양하다. 벌과 비슷한 유형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이른바 '결국 쌓이는 고통은 크지 않고, 너무 길면 눈이 아프다'는 것이다. 폐쇄"( "붉은 저택의 꿈" "좋은 노래"), 하나는 "괭이질과 쟁기질을 운반하는 것입니까? 침입하는 별이 떠오른다"와 "결국 곡물은 다른 사람의 것입니다"입니다. 이를 통해 독자는 두 가지 의미에서 다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흐름에 따라 노동의 영광은 일반적인 개념이 되었고, '벌'은 점점 미덕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낙인의 시를 읽을 때 자연스럽게 후자로 해석하는 경향이 더 커졌습니다. '우화'의 의미는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고대의 '우화' 역시 날이 갈수록 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물에 대한 시이면서 우화적인 시이기도 하다. 시인은 벌들의 노고에 대한 숭고한 성격을 인용하고, 헛되이 무엇인가를 얻는 사람들에 대한 작가의 증오와 불만을 비유하기도 한다.
당나라 시인 낙인(羅實)의 『벌』 중에서
평지나 산꼭대기 가리지 않고 무한한 풍경이 펼쳐진다.
수백 송이의 꽃에서 꿀을 수확한 뒤, 누구를 위해 수고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할까요?
감사
이 시는 벌의 고귀한 품성을 칭송하고, 공짜로 무엇인가를 얻는 사람들에 대한 작가의 증오와 불만을 은유하기도 한다.
이 시는 예술적 표현 측면에서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붙잡고 싶어해서 주게 되고, 넘어질 때 힘이 세지고, 감정에 대해 노래하고 한숨을 쉬게 됩니다. 두 가지로 해석됩니다.
벌과 나비는 시인과 시인의 글에서 매력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벌은 결국 나비와는 다릅니다. 꿀을 만들기 위해 평생 열심히 일하며 많이 축적하지만 누리는 것은 적습니다. 시인 낙인(羅陰)은 이 점에 착안하여 『동물 이야기』라는 심오한 시를 썼습니다. 의미만으로도 신선하네요. '수백송이 꽃을 꿀로 모아 누구를 위해 수고하고 누구를 위해 바쁘다'라는 시의 수수께끼에 대한 답은 무엇인가
벌이 아닐 수 없다~ 당나라시? 수백 송이의 꽃을 모아 꿀을 만든 후,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합니까?
네, 낙인의 "벌"에서 나온 것입니다. 평지든 정상이든 상관없습니다. 산의 끝없이 펼쳐진 풍경이 가득하다. 꽃을 따서 꿀로 만든 후에는 수고한 누구에게나 달콤할 것입니다. 꽃을 따서 꿀로 만든 뒤, 누구를 위해 수고하고, 누구에게 달콤한 맛이 나는가?
이것이 낙인의 '벌'이다. 평지든 산꼭대기든 무한한 풍경이 펼쳐진다. 저는 며칠간 이 주제를 이어가며 교사들의 중국어 능력 배양과 부담 경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교수연구원이 된 후 이 시를 매우 좋아했고, 그것이 나를 반영하는 시라고 늘 느꼈다. 제가 처음 교육연구부에 도착했을 때 우리 원장님께서 교육연구자는 성실한 직업이라고 진심으로 말씀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열심히 하면 누구도 응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드시 당신을 비난할 것입니다. 저는 오늘까지 그 분의 말씀을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저도 7년 동안 열심히 일했고, 많은 선생님들을 가르쳤고, 수많은 상도 받았지만, 제게는 많은 진정한 친구들이 있습니다. 진정한 행복을 느껴보세요. 수업을 듣고 평가하기 시작했을 때 항상 스승님이신 모 원장님께 선생님들이 어떤 수업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도와달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전에는 제가 찾을 수 있는 자료를 읽고 제가 하고 싶은 말을 준비했어요. 장점과 가능성을 모두 요약한 평가 수업입니다. 모든 단점을 적어두고 때가 되면 적용해 보세요. 나는 강의 중에 소위 장점과 단점이라는 것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천천히 발견했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관련 이론도 읽어보고, 수업을 들으면서 이 수업을 들으면 어떻게 디자인할까 고민을 하게 됐어요. 나중에는 이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기고 수업에서 직접 경험하게 되면서 선생님들과 ***ming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생님을 돕기 위해 더 높은 단계로 도약할 수도 있습니다. "술에 취해서 즐길 수 있는 사람, 깨어 있을 때 글로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 판관이다. 힘든 일이었지만, 남의 성장을 돕는 과정도 자신을 발전시키는 과정이 참 대단하지 않나." ? 이 성장 과정에는 희생도 필요하지만, 사실 세상에는 내가 매일 집안일을 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연습을 하고 싶다면 나도 해야 한다. 매일 시간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그 안에 있는 수천 단어를 읽고, 책갈피를 사용하여 메모를 하고, 강의를 들으면서 왜 효과가 있을지 더 생각해 보세요. 교사 자신의 수준이 향상되었고 모든 것을 다른 관점에서 생각하게 되므로 편안하게 일할 수 있고 소위 힘든 일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사람들이 가장 행복한지에 대한 심리적 측정 정보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나요? 그 중에서 강한 사람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강한 사람은 자신의 범위 내에서 일을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광시 핵심 교사 연수를 마치고 막 돌아온 한 교사는 광시 교사들은 강한 자기계발 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슬로건은 "나는 발전하고, 나를 발전시킨다", "나는 성장하고, 나는 행복하다" 등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다릅니다. 포괄적 인 하나님은 내가 왜 그렇게 열심히 일하고 있는지 생각하십니까? 열심히 일하는 선생님들에 비하면 그들의 삶은 얼마나 단순하고 행복합니까? 우리는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 선생님들이 "백 송이의 꽃을 모아 꿀을 만든다"면, 열심히 노력하여 얻은 달콤함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에게도 해당됩니다! 내포된 의미와 긍정적인 삶을 지닌 교사는 분명 나처럼 밝은 삶을 살 것이다. 어쩌면 꼭 환호할 사람은 없을지도 모르지만, 당신은 만족스러운 삶과 진정한 친구를 가져야만 합니다!
무엇이 문제인가? 누구를 위해 수고하든 누구를 위해 수고하든지 모두 인류를 위해 수고하고 벌이 생산하는 꿀도 인류를 위해 달콤할 것입니다. 꽃을 모아 꿀을 만든 후에는 누가 수고하여 누구에게 달콤하겠느냐
꽃을 모아 꿀로 만든 후에는 누가 맛보겠는가? 그것? 작은 벌은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누구를 위해 그 달콤함을 바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