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 미인' 이미지는 굴원으로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기초상이다.
굴원의' 이소' 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미인과 바닐라라는 두 가지 이미지다. 그것은' 바닐라 미인' 의 상징수법을 창조하고 후세 사람들의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굴원은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개방민주적인 정치를 추구하고 싶었지만,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그는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표현하고 자신의 고민을 표현하기 위해' 바닐라미인' 을 이용해야 했다. 동시에 굴원 자체의 고결한 품질의 진실한 표현이기도 하다. 굴원의' 이상국' 에 대한 구상과 무한한 동경이다.
미인의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비유로 해석되거나, 왕을 비유하거나, 자유로 해석된다. 전자는 "초목의 영락, 미인의 황혼" 과 같고, 후자는 "뭇 여자들이 여태의 나방을 질투하고, 헛소문은 여태까지 음탕하다고 한다" 고 한다.
이소' 에는 다양한 바닐라가 가득 차 있는데, 이 바닐라들은 장식으로' 미인' 이미지를 지지하고 풍부하게 한다. 바닐라는 상징물로, 한편으로는 품성과 인격의 고결함을 가리킨다. 반면에 악초와 반대되는 것은 정쟁의 쌍방을 상징한다. -응?
바닐라' 는 굴원의 아름다운 마음을 대표하고, 그의 청결함을 대표하며, 그의 고상한 정서를 대표하며, 자신의 이상을 견지하고 자신의 인격을 깨끗하게 유지하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고대의 문인, 특히 난세의 문인은 그 자체가 일종의 슬픔이다.
바닐라 미인' 은 원래 아름다움을 갈망하지만 실현할 수 없는 애착이었다. 따라서 굴원은 좌절에서 자기도 모르게' 바닐라미인' 복합체를 표현했고,' 바닐라미인' 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자신의 품질의 고결함과 정서의 고아함을 표현했다.
확장 데이터:
굴원의 바닐라 콤플렉스:
굴원 작품에 언급된 바닐라 명목은 난초, 혜, 제호, 부용, 두로, 목란, 타루, 국화, 신이 등 모두 초지의 식물로, 오늘날 장강 중하류와 강남 지방에서 광범위하게 자라고 있다.
란초:' 초사' 에 언급된 춘란, 추란, 유란, 석란 등, 또는 성장하는 환경, 혹은 계절로 이름을 붙인 것은 모두 바닐라입니다.
혜: 역시 일종의 바닐라로, 종종 란, 면, 미나리 등 바닐라와 병행한다. 예를 들면,' 이소',' 치비,',' 영혼',' 광풍,',' 범숭란',' 지난날을 아끼다',' 그 혜' 와 같다.
안젤리카, 방향족, 미나리: 모두 수택변에서 자란 바닐라입니다. 이소' 에서는' 잡두균형과 방제후' 를,' 영혼' 에서는' 간 () 이 제엽사이 백제생' 을,' 구가' 에서' 원은 재래재래재래가 있다' 고 말했다.
부용:' 초사' 의 부용은 성장수의 연꽃을 가리킨다. 이소' 에서' 제호호 () 는 옷이라고 생각하고, 부용 () 은 옷 () 으로' 연잎 () 은 옷 () 으로, 연꽃 () 은 상 () 이라는 뜻이다. "구가 샹군" 에서 "채석수, 부용, 목말" 의 부용은 연꽃을 뜻하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두로, 두형: 모두 바닐라입니다.' 이소' 에서' 잡두형과 방지' 라고 하고,' 구가' 에서' 채방주' 라고 합니다.
목란: 일종의 향목으로,' 이소' 에는' 목란의 낙로' 라는 문구가 들어 있는데, 지금도 일종의 관상림이다.
지렁이: 연목으로 태어난 바닐라로 향기로운 냄새가 날 수 있는데, 구체적으로 학자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은 (), 선 (): 모두 바닐라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글라디올러스와 같은 식물이라고 생각하는데, 굴원 () 의 글에는 왕을 지칭하는 데 많이 쓰인다.
초사' 는' 바닐라미인' 이라는 수사법을 개척해 바닐라가 자연의 본의를 넘어 비흥 상징의 의미를 지녔다. 허브는 충성스러운 사람을 비유하고, 고상한 절개를 비유하며, 아름다운 것을 비유한다.
미인 콤플렉스:
"구가" 의 "호군" 과 "호남부인" 은 모두 호남의 신을 가리킨다.
굴원은 대부분 미인을 비유하거나 이상적인 미정으로 삼는다.
굴원은 순비의 부군처럼 현주를 동경하고, 국군의 발걸음을 충실히 따르며, 왕의 인정을 받지 않아도 굳은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인민망-굴원
에 대해 이야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