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음악 감상 10 대 명곡은 다음과 같다:
1,' 군대 폴란드 댄스'
군 폴란드 댄스곡' 은 일명' 군 폴로네즈',' 제 3 폴란드 댄스곡' 이라고도 불린다. 쇼팽은 1838 년 10 월에 만들어졌다. 그가 창작한 폴란드 댄스곡의 음악 내용은 이미 무곡 장르에 포함된 범위를 훨씬 넘어섰다. 그의 폴란드 댄스곡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일종의 감정이 드높고, 기백이 웅장하며, 극성이 풍부하다.
또 다른 종류의 감정은 비장하고 섬세하며 시적이 풍부하다. 본곡과 쇼팽의 또 다른' 영웅 폴란드 댄스' 는 모두 제 1 종에 속한다. 리스터는 이 두 곡을 가장 칭찬했고, 거의 모든 피아노 연주회에서 이 두 곡을 연주해야 했다. 본곡 A 장조, 삼박자, 복삼부식, 승리의 행진곡이다.
폴란드 민족투쟁의 빛나는 업적을 칭송하며 쇼팽 음악에서 민족정신이 가장 강한 작품 중 하나로 꼽힌다. 주제가 강건하고 힘이 있어 군대의 높고 확고한 정서를 표현했다. 중부의 멜로디는 위풍당당하고 우렁차다. 마치 군호가 대지에 메아리치는 것 같다. 세 번째 부분은 첫 번째 부분의 완전한 재현으로, 전곡이 웅장하고 씩씩한 분위기 속에서 통일되게 한다. (연주 시간은 약 4 분)
2, "파가니니 테마 랩소디"
파가니니 테마 랩소디' 는 휘황찬란한 기교로 작곡가의 개인 스타일을 표현했지만, 작품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현란한 기교가 아니라 느린 18 번째 변주였다. 전체 광상곡이 갑자기 느려져 순박하고 서정적인 곡조를 연주했다. 이 멜로디는 밝고 아름답고 감동적이었다.
그중에서도 결코 퇴색하지 않는' 러시아 우울' 을 함축하고 있다. 이 멜로디는 피아노에서 먼저 부르고, 질박하고 평화롭고, 현악에 자리를 내주고, 열정이 점차 커지고, 이어서 로맨틱한 열정의 송가로 발전한다.
이 음악은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 특히 로맨틱한 정취를 지니고 있다. 그것은 단지 음악 단편일 뿐, 악장이 아니라, 일부 로맨스집 음반에 편입되어 발레단에서도 볼 수 있는 발레 소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음악명언)
3,' 사랑의 꿈'
리스터는 자신의 노래 세 곡을 피아노 곡 세 곡으로 바꿔' 사랑의 꿈' 이라는 제목으로 썼다. 원래의 가사는 각각 피아노 곡의 주제시로 쓰인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주제시는 독일 시인 울란드의' 숭고한 사랑' 과' 행복한 죽음' 이다. 세 번째 주제시는 프라이리그라트의' 사랑' 이다.
세 곡의' 사랑의 꿈' 은 모두 야행성 장르로, 특히 그 중 세 번째로 유명하다. 원래의 노래는 1845 년에 피아노로' 노래' 를 부르는 서정적 노래로, 음악은 다정하고 완곡하며, 프라이리그라트시의 의경을 서술한다.
4,' 제 21 피아노 협주곡'
전곡 * * * 은 세 악장으로 나뉜다: 제 1 악장, 쾌판, C 장조, 4/4 박자, 소나타식. 첫 번째 주제는 행진곡 같은 리듬으로 서막을 열었고, 색채는 매우 밝았고, 이후 주주 피아노와 소개자가 동시에 등장해 다시 한 번 첫 번째 주제를 선보였다. 악장의 두 번째 주제는 흥미진진하고 피아노는 현란한 연주 기교를 보여준다.
2 악장, 행판, F 장조, 2/2 박자, 3 단 가요곡식. 우선 약음기를 더한 현악기는 가요풍의 주제를 선보인 뒤 다시 주주주 피아노로 이어받았다. 테마 반주를 맡고 있는 3 연음 리듬은 악장 전체에서 거의 멈추지 않았다. 제 3 악장, 매우 활발한 쾌판, C 장조, 2/4 박자.
생명력 넘치는 첫 번째 주제는 밴드에 의해 두 번 반복된 뒤 피아노에 의해 다시 한 번 주제가 드러났다. 악장의 중간에는 오케스트라 반주와 피아노 주주가 끊임없이 번갈아 등장해 환하게 비치고 있다. 마지막으로 피아노는 산을 넘고 바다를 건너는 기세의 상승음계로 전곡을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5,' 제 1 피아노 협주곡'
차이코프스키의' 제 1 피아노 협주곡' 은 가장 통속적인 협주곡이지만 구상의 웅장함과 작품의 규모로 볼 때 피아노와 밴드로 연주되는 교향곡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삶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빛과 기쁨에 대한 열망을 반영하고 있으며, 그 기본 이미지는 민족적 특징을 지니고 있다. 저자는 여기서 진정한 우크라이나 곡조를 인용하고, 동시에 작가의 협주곡의 일부 특징을 뚜렷하게 표현하기도 한다. 그것은 거대한 힘, 웅장한 규모, 진실되고 솔직한 서정적인 결합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작품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이미지가 풍부하다. 그 주제의 다양성과 대립, 긴장하게 발전한 악사가 가지고 있는 내면의 엄청난 힘은 모두 그 흥미진진한 매력이다. 바로 바로 이런 특징들이다. 이 협주곡은 작가가 생전에 널리 퍼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협주곡, 협주곡, 협주곡, 협주곡, 협주곡, 협주곡, 협주곡)
유럽 및 미국 각국의 콘서트 무대에는 종종 다양한 유형의 피아니스트가 연주합니다. 저자는 종종 자신의 심포니 콘서트 트랙에 넣고 여러 번 직접 이 작품의 공연을 지휘합니다. 1878 년까지, 니 루빈슈탄은 마침내 이 작품의 장점과 가치를 이해하고 훌륭하게 연주함으로써 이 작품이 음악회 무대에서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확립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6,' 헝가리 댄스 5 호'
브람스 독일 고전주의의 마지막 작곡가, 함부르크의 한 음악가정에서 태어나 창작과 연주를 겸비한 작곡가로 브람스와 슈만 부부, 리스터 등 낭만파 뮤지션들은 깊은 교제를 받아 감사와 지지를 받고 있다. 브람스의 작품을' 낭만주의 신주가 섞인 고전주의 묵주' 에 비유하는 사람들도 있다.
브람스의 작품은 고전적인 수법과 낭만정신을 겸비한 것으로, 제목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작품의 기세가 웅장하지만, 필법이 정교하고 정서가 변화무쌍하며 목가적 기운이 드러난다. 그의 작품 중 상당수는 세계 명곡으로 바흐 베토벤과 함께 독일 음악사의' 삼B' 라고 불린다.
그는 피아노 소품과 주제 변주곡, 협주곡을 창작했는데, 그 중' D 장조 바이올린 협주곡' 이 가장 유명하다. 그의' 헝가리 댄스곡 5 호' 는 야속적 헝가리 댄스곡' 5 번, 리듬이 자유롭고 멜로디는 다양한 장식이 있고, 속도 변화가 치열하며, 어느 정도의 즉흥성이 있어 브람스의 모든 작품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음악이다.
당시 그는 비엔나에서 그 지역의 집시 음악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많은 집시 음악의 멜로디를 적었다. 1869 년에 그는' 헝가리 댄스집' 을 출판하기 시작했는데, 실제로는 대부분 집시 음악의 멜로디를 빌려서 편집하고 정리한 것이다.
7,' 슬픈 소나타'
C 단조 제 8 피아노 소나타' 비애', 독일 작곡가 베토벤 작품 제 13 호, 1798 년부터 1799 년 초까지 창작된 작품은 스폰서와 추앙자 리흐노프스키 왕자에게 증여됐다. 본곡은 베토벤의 초기 피아노 소나타 정상의 걸작이자 극적인 아름다운 멜로디로 세상에 익숙한 작품이다.
본 곡은 내용, 멜로디, 구조 등 여러 방면에서 게르만 민족 특유의 이성이 스며든다. 베토벤 등 독일 뮤지션 * * * 의 특성이기도 하다. 본곡의 연주 기교는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연주할 기회도 매우 많으며, 많은 피아노 초보자들이 손을 놓을 수 없는 곡들이다.
8, "비의 흔적"
키스 더 레인, 중국어에서' 비의 흔적' 으로 번역됐다. 한국이 사랑을 가장 잘 묘사하는 뮤지션 예루마의 손에서 이 노래를 쓸 때 별이 가득한 밤, 갑자기 비가 와서 예루마에게 감동을 주고' 키스 더 레인' 이라는 곡을 적었다
피아니스트와 작곡가 예루마는 한국에서 태어나 영국에서 자랐습니다.
영국 런던의' The Purcell School' 특별음악학교에 다녔다가' King's College of London University' 를 졸업하고 작곡을 전공했다. 그의 음악 작품에는 동양의 서정과 서구의 우아하고 섬세한 음악 스타일이 어우러져 있다.
클래식 피아노와 작곡을 전공한 Yiruma 는 그의 자랑스러운 고전적 재능과 유럽인들의 선감의 특성을 보여준다. 동시에 순수하고 싱그러운 동양적 특색도 그의 음색에 나타난다. 섬세한 음악적 탐구를 통해 그의 정교한 연주 기교는 비범한 예술가의 깊은 인상을 주었다.
9,' 제 8 피아노 협주곡'
1776 년 4 월, 당시 잘츠부르크 성방사령관 여좌백작부인 안토니아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모차르트는 이 곡 1, 2 악장에 각각 3 가지 화채를 만들었다. 음악 * * * 에는 3 개의 악장이 있다: 1. 밝은 쾌판, C 장조, 소나타식.
제 1 주제는 합주가 전시된 후 주주가 이어받아 고조로 전환한 뒤 동기에서 반음씩 진행되는 멜로디를 보여주고, 2 주제는 주주가 피아노와 현악 대화를 하는 방식으로 표현된다. 발전부는 단조로운 발전을 주체로 하고, 재현부의 세 가지 주제는 모두 원조로 재현되며, 화채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2. 행판, F 장조, 소나타식.
처음부터 현악 연주 제 1 주제, 주주주연주부가 이어 제 1 주제를 수식하고 변주했다. 제 2 주제는 C 장조, 개발부 수법은 제 1 악장과 같다. 3. 회전곡, 작은 스텝 댄스 속도, c 메이저.
10,' 두쥐안 왈츠'
두쥐안 원무곡' 은 노르웨이 작곡가 요나단이 창작한 동명 피아노 곡 이식된 아코디언곡이다. 요나단 (1886 ~ 1956) 노르웨이 작곡가. 독일에서 음악을 공부한 적이 있는데, 그는 음악 작품을 좀 썼지만, 이' 두쥐안 원무곡' 으로 가장 널리 퍼지면서 요나단의 이름이 세상에 전해졌다.
두쥐안 원무곡' 은 곡조와 리듬에 노르웨이 민속무곡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전곡은 세 박자의 원무곡 장르를 채택하여 세 개의 작은 원무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곡조가 아름답기 때문에 음악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선명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