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의논문의 초보자와 기초가 좋지 않은 고등학생에게 의론을 잘 쓰는 것은 일정량의 소재가 축적된 것이다. 다음은 내가 여러분에게 가져온 고 1 국어의논문 소재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고등학교 중국어 토론 논문 자료 (a)
(a) 경영인
청대 건륭년 동안 남창성에는 약간의 가게 주인 이사경이 있었는데, 진가로 고객 만문을 이겼다. 하지만 돈을 벌면 가짜를 섞고, 고객들에게도 소홀해지면서 장사가 점점 푸대접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어느 날 서화 명가 정판교가 가게에 와서 식사를 하자, 이사경은 깜짝 놀랐습니다. 점명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정판교가 휘둘러 제목을 정하는가? 이사경 과자점? 여섯 글자, 묵보가 힘이 세서 많은 사람들의 관람을 끌었지만, 여전히 아무도 식사를 하지 않았다. 원래? 심장? 글자를 적게 썼고, 이사경은 좀 더 써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정판교는 말했다:? 그래, 네가 예전에 장사가 잘 된 건, 왜냐하면? 심장? 이 점과 함께, 지금은 장사가 담백한데, 바로 그 때문인가? 심장? 이 점이 적다. -응? 이사경은 깨달아야만 인생을 경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 이후로, 지난날의 잘못을 고치고, 다시 한 번 인심을 얻어 시장을 이겼다.
인심은 무형의 자산이며 무시할 수 없는 거대한 재산이다. 기업과 상가에게 경영인심은 사업이 건강하고 지속적인 발전의 관건이다.
(b) 평범하고 평범하지 않은
장서민 하이얼 회장은 중일 두 민족의 진지한 정신을 비교할 때 일본인이 하루에 여섯 번 책상을 닦게 하면 일본인이 빠짐없이 집행하고 하루에 여섯 번 꾸준히 닦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중국인이 하도록 하면 첫날 6 번, 다음날에는 6 번 닦을 수 있지만, 셋째 날에는 5 번, 4 번, 3 번 닦을 수 있다. 나중에,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감안해 그는 모든 평범한 일을 잘 하는 것은 평범하지 않다고 말했다.
(c) 성공의 길
한 청년이 한 부자에게 성공의 길을 물었지만, 부자는 크기가 다른 수박 세 조각을 청년 앞에 두었다. 만약 수박 한 조각이 어느 정도의 이익을 나타낸다면, 당신은 어떤 것을 선택합니까?
-응? 물론 가장 큰 조각입니다! -응? 청년은 주저하지 않고 대답했다.
부자 미소:? 그럼, 제발! -응? 부자는 그 가장 큰 수박을 청년에게 건네주었는데, 자신은 오히려 가장 작은 수박을 먹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부자는 다 먹고 책상 위의 마지막 수박을 들고 의기양양하게 청년 앞에서 흔들거리며 말을 더듬기 시작했다.
청년은 곧 부자의 뜻을 깨달았다. 부자는 청년이 없는 오이를 먹었지만 청년보다 많이 먹었다.
수박 한 조각이 어느 정도의 이익을 나타낸다면 부자는 당연히 청년보다 더 많은 이익을 차지하게 된다.
수박을 먹고 부자는 청년에게 말했다. 성공하려면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눈앞의 이익을 포기해야만 장기적인 이탈리아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이 나의 성공의 길이다. -응?
(d) 그리고 당신의 생각을 위해 인간 개발 조정
20 세기에 인류는 생물 다양성 보호, 지속 가능한 발전 실현 등의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일부 학자들은 이미 기본적인 이론관념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인류사회의 일련의 위기의 존재를 초래하고, 민족충돌, 문화충돌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심지어 문명충돌이 이데올로기의 충돌을 대신해 세계의 주제가 될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현상에 대해 전문가들은 노벨상 수상자인 앨빈 박사생의 말을 인용해 인류가 살아남으려면 25 세기 전으로 돌아가 공자의 지혜를 얻어야 한다고 말한다.
일부 학자들은 도덕 윤리 차원에서 공자의 지혜가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이미 널리 인정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2000 여 년 전에 공자가 제기한 거야? 군자는 화목하고 다른가? 의 생각.
-응? 그리고? 주로 다양성의 통일을 말하는데, 다양성은? 그리고? 전제조건이자 자연계, 인류사회의 객관적인 존재이기도 하다. 사물이 다양성에 머무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여러 가지 사물이 조화롭게 어울리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충하고, * * * 함께 발전해야 한다. 조화롭고 천편일률적이지 않고, 다르고 서로 충돌하지 않는다. 조화는 * * * 생으로 * * * 길고, 차이는 서로 보완한다. 인류 사회의 발전은 소수의 대국이 세계를 나누는 국면이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등학교 중국어 토론 논문 자료 (b)
중국인의 경우
중국은 역사가 유구한 문명고국으로, 수천 년 전 진시황이 6 개국을 통일하고 만리장성을 건설하여 병마용을 건설하여 한 세대의 폭군이 되었지만, 명성은 매우 컸다. 그는 비록 폭군이었지만, 공로는 결국 지나쳤다. 수와 당나라 두 세대, 수나라 황제 가 수나라 를 설립 한 이후, 넣어? 따라와? 글자는? 수? , 수나라 가 사라 두려워, 그래서 제거, 고대인 은 현대인 은 말할 것도없고, 이러한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까? 수나라는 진나라보다 낫지 않지만, 모두 2 세에 소멸되었다. 진나라 시황이 정치를 이기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잔인하고, 2 세는 시황보다 더 낫다. 수나라 문제 양견은 한 세대의 명주라고 할 수 있지만, 2 세 양광색 무능은 자기만을 돌보며 인민을 돌보지 않고 인민측의 천하를 돌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 속의 미인을 위해 모든 것을 돌보지 않고,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미인을 위해 입을 오므리고 웃어넘기기 위해 천하를 대란케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진 () 나라 말년의 우희 () 와 서추 () 의 패왕 항우 () 는 구차하게 우강 () 에서 모두 죽지 않고,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패왕별희 ()' 천고의 절창을 하였다. 그녀는 고대 4 대 미녀 대열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침몰한 기러기보다 월미모를 피한다. 중국은 줄곧 예의의 나라였으니, 모든 사람이 호호자를 수출하고, 옛날에는 현석이 서역에 가서 진경을 구하는 목적이 지금으로서는 나도 알 수 없겠지!
중국인들은 항상 의리를 중시하고, 무엇을 하든, 무엇을 하든, 무엇을 하든 항상 의리가 우선이지만, 정말 할 수 있는 몇 가지가 있다. 관우 외에 양산박 108 명의 사나이 외에, 또 누가 정말 의리가 먼저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나는 중국인이 중국인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누군가는 반드시 나를 반박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 말하자면, 중국인들은 외국인의 명절을 좋아했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만우절과 같이, 나는 당신들이 외국인의 명절을 보내는 것을 반대하지 않지만, 그 속에 깊이 빠질 수 없다. 알아야 한다. 참고할 줄 알아야 한다. 사람이 어떻게 본전을 잊을 수 있겠는가? 나는 너무 많은 나라 사람들에 대해 논평하고 싶지 않다. 많이 말하면 눈물이다. 가끔 인터넷에서 물건을 찾는다. 오, 뭐? 동영상은 어떤 상품의 간판 광고가 되었나요? 나는 중국인이 안 된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슬퍼서 미국을 능가할 수 없다. 나는 진심으로 국민들이 생각이 좀 있기를 바란다. 맹목적으로 따라가지 말고, 교훈을 총결하고, 너무 많이 하지 말고, 너무 적게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해야 할 일이 있어도 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더하기 1 은 2 보다 클 수 있습니다
한 유대인이 아들을 이렇게 가르쳤다:? 우리의 유일한 재산은 지혜다. 다른 사람이 1 더하기 1 이 2 라고 말할 때, 너는 2 보다 큰 것을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응?
1974 년에 미국 정부는 자유의 여신상을 개조하기 위해 생긴 폐기물 더미를 치우기 위해 사회에 광범위하게 입찰했다. 하지만 몇 달이 지났는데, 뉴욕 주에서는 쓰레기 처리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어 환경 보호 단체의 기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낙찰을 받을 사람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환경명언)
유대인의 아들은 당시 프랑스를 여행 중이었는데, 이 소식을 듣고 곧바로 휴가를 중단하고 뉴욕으로 날아갔다. 자유의 여신상 아래 산더미처럼 쌓인 구리, 나사, 목재를 보고 그는 한마디도 하지 않고 즉시 정부 부처와 협의를 체결했다.
뉴스가 퍼지자 뉴욕의 많은 운송회사들이 몰래 웃고 있었고, 그의 동료들 중 상당수도 폐기물 회수가 힘들고 회수할 수 있는 자원의 가치도 제한되어 있다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교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교통명언)
이 사람들이 농담을 보고 있을 때, 그는 이미 노동자를 조직하여 폐기물을 분류하기 시작했다. 그는 폐동을 녹여 작은 자유의 여신상을 만들고, 낡은 목재는 밑받침으로 가공하고, 폐동, 폐알루미늄의 각재는 뉴욕 광장의 열쇠로 만들고, 여신상에서 쓸어낸 먼지까지 포장하여 꽃집에 팔았다.
이 폐동, 모서리 재료, 먼지는 모두 원래의 가치보다 몇 배에서 수십 배나 더 많이 팔리며 공급이 부족하다. 3 개월도 채 안 되어 그는 이 쓰레기 더미를 350 만 달러로 바꾸어 파운드당 구리 가격을 꼬박 1 만 배로 늘렸다.
상업화된 사회는 결코 방정식이 없다. 당신이 사업이 어렵다고 불평할 때, 누군가가 지폐를 주문하고 있어서 지쳐서 숨을 헐떡이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 안의 오묘함은 1 더하기 1 이 2 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1 더하기 1 이 2 보다 클 수 있다고 주장한다. 고등학교 중국어 토론 논문 자료 (c)
고난은 도가법 문제
혁혁한 그룹 사장이 40 대 이전에 가난했고, 집안은 네 벽밖에 없었고, 아무도 그를 볼 수 없었다. 그의 아내를 포함해서 아무도 그를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그는 홀로 바다에 내려가 어려서부터 사업을 시작하면서 단 10 년 만에 수공방을 자산달억 위안의 사기업으로 확장했다.
기자가 그를 인터뷰했다:? 만약 당신이 도시에서 태어나고, 교육을 잘 받고, 안정된 생활환경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지금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응?
그는 잠시 침묵하며 말했다:? 어쩌면 그럴지도 모른다. 그러나 만약 내가 농촌에 살지 않고, 그렇게 많은 고난을 겪지 않고, 다른 도시인처럼 옷을 입고, 방이 있고, 어떤 사람이 볼 수 있다면, 나는 안심하고 살 것이며, 결코 자기 가족 작업장을 개설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생활에 감사하고 싶다. -응?
고난은 영원한 고난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도 영원한 행복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의 가장 뛰어난 일은 종종 역경 속에서 하는 것이고, 사상적 스트레스와 육체적 고통도 정신적인 흥분제가 될 수 있다. 미국은 1000 명의 부자에 대한 표본 조사를 실시한 결과, 그들 대부분이 일반인의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심지어 일부 소년들도 흑인 지역에서 보낸 것으로 드러났다. 인생은 때때로 정말 마술과 같아서 믿을 수 없는 결과를 만들어 낸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고난은 결코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고난 자체가 끝없는 계기를 내포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는 것이다. 만약 그것이 감산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답은 이미 알고 있다. 그것은 생명을 포함한 모든 것을 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난명언) 만약 당신이 그것이 덧셈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계산의 결과는 무한한 숫자일 수 있다.
만족과 욕망
-응? 천교만교인은 사람들에게 진리를 추구하고, 천학만학은 실인이 된다. -응? 욕망이 있는 사람, 진실하게 살고, 태연하게 살고, 훌륭하게 살아라! -응? 생활은 무미건조한 사람 보기에만 공허하고 무미건조하다. -응? 만족은 늘 즐거운가요? 사람들에게 만족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알려라, 현실에 안주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이런 인생이 평범하고, 미처 지나치지 못한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욕망은 야망을 나타낸다. 하지만 이 때문에 우리가 인간이다. 피와 살과 영혼이 있는 사람, 살아있는 사람! 이 때문에, 우리는 생활이 충만해서, 우리는 그것을 위해 분투하고 싶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사는 진실과 생명은 의미가 있다! -응? 생활이 바삐 보내길 바라며, 생활이 지루하게 지내게 하지 마라. -응? 성공의 전제는 야심이 있다. -응? 사람들은 자신의 힘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습니까? 이것이 그들이 약한 이유이다. -응? 만족은 늘 즐거운가요? 평범하게 지내는 것을 의미하며, 나는 진취심이 없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나는 이런 생활 태도를 가진 사람이 마음이 정말 담담한지, 아니면 연약하고 무능하거나 위선적이기 때문인지 의심스럽다. 둘 다 있을 거야! 내 의견으로는, 그 사람들은 자신의 욕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능력이나 자본이 없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 분투하고자 하는 열정과 자신감. 그들은 포도를 먹을 수 없는 포도산을 말하는 사람과 같다. 그들이 힘과 믿음을 가졌을 때, 평범하게 지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욕망은 능력 있는 사람을 기반으로합니다! -응? 결심은 힘이고, 자신감은 성공이다. -응? 독서의 가장 큰 이유는 평범함에서 벗어나 하루만 더 인생을 멋지게 하고 싶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루만 늦으면 하루만 더 평범한 고민이다. -응? 자신감은 힘에서 비롯되고, 힘은 지식에서 비롯된다. 우리가 끊임없이 배우고 지식을 축적하는 것은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강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응? 길은 발로 밟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사람의 모든 행동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응? 인생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됩니다. -응? 만약 네가 아직 젊다면, 손을 놓고 한번 싸우는 게 낫겠다! 젊은이들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이 있다는 것이다. -응? 추억할 때마다 생활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 -응? 사람, 진실하게 살아야 하고, 태연하게 살아야 한다!
세 명의 필사자
여금희 (1890 년? 1978) 우리나라의 유명한 국학의 대가이다. 민국 처음 10 년 동안 그는 호남에서 신문을 운영했는데, 당시 그가 원고를 쓰는 것을 도와준 사람은 세 명이었다. 첫 번째 필사는 과묵했지만, 다만 성실하게 원고를 베껴 썼을 뿐, 오자, 별자도 그대로 베껴 썼고, 그 후 그 사람은 줄곧 무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두 번째 필사자들은 매우 진지했고, 각 원고에 대해 꼼꼼히 검사한 후에 베껴 썼다. 오자와 병구를 만나면 모두 고쳐야 한다. 나중에, 이 필사는 노랫말을 썼는데, 귀악곡을 거쳐' 의용군 행진곡' 이라는 이름을 붙였는데, 그는 바로 전한이었다. 세 번째 필사는 남달랐고, 그도 각 원고를 자세히 보았지만, 그는 자신의 의견과 일치하는 원고만 베껴 썼고, 의견이 다른 원고는 쉽게 버리고 한 마디도 베껴 쓰지 않았다. 나중에 이 사람은 의용군 행진곡을 국가로 하는 중화 인민 * * * 과 나라를 세웠다. 그는 바로 마오쩌둥이다.
꾸지람을 들은 근면
현대 원자물리학의 창시자인 러더퍼드는 사고에 대해 매우 추앙하고 있다. 어느 날 밤, 그는 가끔 한 학생이 여전히 실험에 몰두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호기심에 물었다. 오전에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학생이 대답했다:?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응? 러더퍼드는 눈살을 찌푸리며 계속 물었다. 그날 밤도 실험을 하고 있었다. -응?
부지런한 학생은 스승의 칭찬을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러더퍼드가 크게 화를 내고 호되게 꾸짖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너는 하루 종일 실험을 하고 있는데, 언제 생각에 쓰니?
근면한 학생은 꾸지람을 듣고 억울해 보이지만, 사실 대사는 진경 전역에 퍼지고 있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마치 가치 있는 바쁜 가운데 세월을 잠기는 것을 선호하지만, 시간을 내서 생각하는 것을 매우 꺼려하며, 생각이 낮은 수준에서 배회하고,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할 때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