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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청공의 어머니는 누구인가요? 왜?

다가와 마츠

다가와 마츠(ぁつ 1601~1646)는 일본 히젠 히라도의 학자 타가와 천황의 딸로, 대부분의 일본 사람들은 그녀를 다가와 가문이라고 부른다. 명나라 3년(1623), 다가와 가문은 복건성 난안현 이시이 출신인 정화룡과 결혼해 동쪽으로 일본으로 건너가 이듬해 7월 14일 아들을 낳았다. , 나중에 유명한 Zheng Chenggong이 된 Fusong이라는 이름. 남명 용무 원년(1645년) 10월, 타가와 가문은 일본에서 배를 타고 천주현 안평진으로 건너가 남편, 아들을 만났습니다. 당시 당나라 왕 주옥견(朱玉廣)이 복주(母州)에 유배되어 즉위하였고, 당왕은 정즈룽(鄭志龍)의 용무정권(龍吳政治) 수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고 그에게 천천공(平國孝)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황실 일등 부인으로 임명되었으며 당시 사람들은 그녀를 옹 태부인(1)이라고 존경심으로 불렀습니다. 2년 8월, 청나라의 도로벨보로가 대규모 군대를 이끌고 복건성으로 쳐들어갔고, 용무제는 청나라 병사들에게 포로로 잡혀 살해당했고, 정화룡은 청나라에 항복했습니다. 11월 30일, 청곡산 한대(毅代)가 군대를 몰아 안평(安平)으로 몰아넣고 불태우고 살해하고 약탈하였다. 타가와 가문은 순교하여 45세의 나이로 죽었다. 정성공은 생모가 갑자기 죽고 나라가 망하고 집안이 망하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군대를 일으켜 해상에서 맹세를 하고 군대와 동남지방 인민들을 이끌고 청나라에 맞서 힘차게 투쟁했다. 그는 네덜란드 침략자들을 몰아내고 조국의 영토인 대만을 되찾기 위해 16년 동안 싸웠다.

수백년 동안 민족 영웅 정성공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 널리 존경과 칭송을 받아왔다. 그러나 이 역사적 위인을 낳고 길러준 타가와 가문의 어머니. 알려지지 않은 채 지하에 묻혀있습니다. (2) 게다가 다가와 가문의 죽음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사료가 풍문이나 전설이 뒤섞여 있어 심각하게 부정확하다. 사람들은 다가와의 인생 경험과 성격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단지 그녀가 동부 일본 출신이라는 것만 알고 있을 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타가와 가문을 '야만인 소녀', '일본 여자'라고 차별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았고, 이후부터 그녀의 사망 원인에 대해 터무니없는 추측과 소문을 퍼뜨렸다. 소문에 따르면 다가와 가문의 죽음은 황종희(黃宗熙)였다. 『성씨 부여의 시작과 끝』에는 “북군이 안해에 도착해 성공의 어머니를 약탈하고 강간했다. 성공도 성폭행을 당해 목매달아 죽었다”고 적혀 있다. 너무 화가 나서 야만적인 방법으로 어머니의 배를 자르고 내장을 제거하고 오물을 제거한 다음 그녀를 묻었습니다. "타가와 가문이 "수치스럽게 자살했다"는 황종희의 이론이 널리 퍼졌습니다. 중국에서는 Qian Chengzhi의 "Zhizhilu", Zheng Da의 "文없는 비공식 역사", Ling Xue의 "Southern Sky Traces", Wu Weiye의 "Lu Qiao 기록"및 Ni Zaitian의 "명나라 연대기"가 모두 이러한 견해를 담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일본의 '나가사키 나이트 토크', 린 춘성의 '화이 이상', 사이토 마사키안의 '해외 동일 이야기'도 '굴욕에 의한 자살'이론을 채택했다. 사실, 타가와 가문의 죽음에 대한 황종희의 설명은 "매우 코믹"했기 때문에 원래의 소문은 신빙성이 없습니다(3). 그러나 그의 부정확한 진술이 오랫동안 널리 유포되었기 때문에 그것은 부정확하고 오늘날까지 지연되어 정성공의 어머니인 타가와 가문에 대한 사람들의 올바른 이해와 평가에 영향을 미치고 그녀의 성실한 성격을 은폐하고 있습니다. . 오늘 우리는 다가와부인의 순교를 기념하면서 먼저 거짓 주장을 규명하고 그녀의 참모습을 회복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중국과 일본의 사료를 참고했고, 장일성이 쓴 우리나라 『대만외서』 두 권의 책에서 소위 다가와(多河)와 소위 다가와(多河) 관계를 찾아냈다. 그리고 일본의 모리야마 마사키(Moriyama Masaki)의 일본의 "핑판 어록과 정(鄭)의 군사 담화"에는 그의 "굴욕에 찬 자살"에 대한 기록이 전혀 다릅니다.

Jiang Risheng의 "대만 외국 기록":

"한대(Han Dai)는 베일러(Baylor) 왕자의 명령을 받아 만주와 한 왕조를 이끌고 안핑으로 향했습니다. Zheng Zhibao, Zhi Peng 및 다른 사람들은 군사력을 두려워하여 감히 싸울 수밖에 없었고, 사람들을 모아 거대한 배에 가족의 재산과 아이들을 빼앗고, 도시를 버리고 바다로 나갔다. 그녀가 아무리 강해도 소용이 없다. 군인들이 도착하자 옹은 과감히 칼을 뽑고 배를 베고 죽었다." (4) 이 텍스트 기록은 다가와가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위험 앞에서도 굽히지 않는 순교녀.

Shoushan Zhengyi의 "Pingfan Quotes and Zheng's Military Talk":

"Zhilong이 강림하면 더 이상 준비가 없습니다. 그러나 Gushan의 병사들이 안핑을 강요하고 군중은 지원할 수 없습니다. , 그들은 모두 도망쳐 바다로 도망쳤다. 군인들은 가족의 재산을 약탈하고 여자들을 빼앗아갔다. 성공한 어머니는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는데..." 장군은 그녀를 사랑하고 그녀를 되찾고 싶어한다. 어머니는 엄숙하게 모습을 바꾸며 말했습니다. "나는 난보의 비홍 장군의 아내인데, 어떻게 북포견과 돌고래의 아내가 될 수 있습니까?" 도둑은 음란한 말을 하지 않습니다. ’ 그는 팔에서 단검을 꺼내 그를 찔렀다. 구샨은 너무 화가 나서 칼을 뽑아 배를 찔렀습니다. 어머니는 많이 움직이고 구샨을 꾸짖고 죽었다”(5).

이 정보는 Tian Zheng이 “치욕 때문에 자살”한 것이 아니라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흉폭한 한과 싸웠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청나라 구산의 대(大). 영웅적으로 싸우다 죽은 자들.

타가와는 한대에게 복부를 칼로 찔려 "많이 움직였다"며 "베이루개돌고래"를 욕하고 죽었다. (6) 이 장면은 황도주가 청나라에 항복하기를 거부하고 금릉의 처형장에서 머리가 잘리고 몸이 '가만히 서 있는' 비극적인 장면과 비교할 수 있다. 사람들은 황도주를 "영웅의 세대"라고 칭찬하며, 우리는 타가와 가문도 영웅의 세대라고 부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여자로서 너무 나약하지만 정절을 바꾸지 않는 남편은 사나운 여자라고 할 수 있어요!”(7)

특히 칭찬할 점은 타가와 가문의 일본을 떠나 중국으로 온 선택은 남편이 고귀한 아들이고 영광과 부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그와 가족이 국가적 위기에 연루되어 중국에 왔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녀는 이미 일본에서 명나라가 멸망하고, 청나라가 북경에 도읍을 정하고, 청군이 남쪽으로 진군하고, 남경 홍광 조정이 멸망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 결정적인 순간에 타가와 부인은 일본 히라도에 있는 친정을 떠나 중국으로 건너왔습니다. 떠나기 전 그녀는 아들 시치자에몬에게 "아, 내 아들을 남겨두고 갈게! 내 아들과 아버지가 안타깝다. 내 동생도 불쌍해서 그 때 상선으로 돈을 좀 보냈는데, 아, 내 아들은 두고 갈 테지만, 내 아들, 내 아버지, 내 동생은 잊지 않겠다. , 그리고 지금의 어머니를 어디든 잊지 않을 것입니다.

나라”(4).

남편과 아들에 대한 사랑과 중국에 대한 사랑이 가득 담긴 눈물겨운 이별이다. 다가와는 떠나기 전 일본에 머물고 있는 막내아들 나니자에몬에게 “오늘 어머니가 갔던 중국을 잊지 말라”고 거듭 말했다. 또 “나 이제 곧 죽을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말했다(9). 타가와씨는 남편과 아들의 조국을 위해 죽을 각오를 하고 중국에 온 것으로 볼 수 있다.

정자룡이 청나라에 항복하자 정성공과 그의 어머니 타가와 가문은 그를 만류하려 했으나, 정자룡은 항복하고 싶어 했지만 성공은 그와 함께 울며 간청했지만 듣지 않았다. 아내도 자신의 쓰라린 항변을 듣지 않았습니다.”(10) Zhilong이 항복 한 후 그는 청나라 군인들이 도처에 있었고 불 태우고 죽이고 강간하고 약탈했으며 무고한 사람들이 군사적 재난을 겪었습니다. 청나라 군인들이 저지른 만행은 타가와 가문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는데, 이는 칼을 휘두르는 폭력과 "불굴의 죽음"에 대한 그녀의 마지막 저항과 일치합니다.

타가와는 우리나라에 산지 몇 년 되지 않은 동양의 이국 여인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중국을 사랑하고 그것을 위해 목숨을 바쳤던 정성공의 비극적인 노래는 관대했고 그도 그랬다. 청나라에 적극적으로 저항한 나라의 증오에는 가문의 불화도 포함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에 저항하라는 정성공의 요구에 따라 복건의 군인과 민간인들은 점차 소동을 일으키고 점차 사방에서 그의 지휘 아래 집결했습니다. 청나라 팀은 한때 "전군이 순수하다"고 다짐하며 정(鄭)의 어머니 타가와 가문의 복수를 다짐했는데, 타가와 가문의 죽음도 전군의 투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다가와 가문 역시 그의 생애에서 두 가지 중요한 역사적 성취를 이뤘는데, 이는 반드시 확인되어야 할 부분이다.

먼저 다가와 가문은 우리나라의 위대한 민족영웅인 정성공을 길렀습니다.

정성공이 국민적 영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과 조건은 물론 다양하지만, 그의 성장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 것은 어머니인 타가와 가문이다. 타가와 부인은 친절하고 고결한 일본 여성일 뿐만 아니라 남편과 아들을 사랑합니다. Zheng Chenggong이 태어난 날부터 Zheng Zhilong, Yan Siqi 등은 일본을 떠나 대만으로 가서 7년 동안 머물렀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정성공은 어려서부터 어머니 밑에서 자라 부모에게 효도하고, 노인과 덕자를 공경하며, 남에게 친절할 줄 알았으며, 타가와 가문에서도 좋은 인격을 갖추었습니다. 그는 자라서 조국을 사랑하고 조국에 봉사하도록 가르쳤습니다. 그녀는 좋은 어머니이자 멘토였으며, 아들을 문학과 무술에 능한 남자로 키우기 위해 아들에게 한자를 인식하고 한자 책을 읽게 했으며(11), 사무라이 하나부사 가문에 보냈다. "쌍검 기술"( 12)을 배우기 위해. 명나라 충진 3년(1630년), 정승공(鄭成功)이 7세였고, 그의 아버지 정지용(鄭忠龍)이 그를 데리고 중국으로 돌아가 안평진(安平鄕)에 살았다. 그는 어머니 타가와 가문의 가르침과 기대를 잊지 않고 『춘추』, 『좌전』, 『손자병법』 등의 책을 계속해서 정독하고, 지금도 정기적으로 검술을 연마하고 있다. 그 후 10년 동안 그는 부지런히 공부하고 무술을 익힌 덕분에 상냥하고 야망이 넘치며 애국심이 강하고 현명하고 용기 있는 청년이 되었습니다. 그는 남동부 지역에서 청나라에 저항하는 저항을 끈질기게 이끌고, 바다 건너 네덜란드 식민지 개척자들을 몰아내고, 대만 수복에 성공하며 큰 업적을 이룬 민족적 영웅이 되었습니다. Zheng Chenggong은 국가적 영웅의 성격을 갖고 있으며, 이는 당연히 그의 어머니인 Tagawa 가문의 교육과 이후 영향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고대인들은 이것을 “기적의 어머니가 아들을 놀라게 한다”(13)고 말했는데, 이것이 바로 그 경우이다.

타가와 가문은 정청공에게 조국을 사랑하도록 교육했을 뿐만 아니라, 일본식 이름을 바꾸고 일본에 거주한 둘째 아들 시치자에몬을 위해서도 조국을 사랑하도록 가르쳤다. 그녀가 시치자에몬에게 남긴 유언은 바로 '오늘 어머니와 아들이 갔던 중국을 잊지 말라'는 것이었다. 따라서 타가와 가문의 죽음과 정성공의 청나라에 대한 반란 소식이 일본에 전해지자 "시치자에몬은 청나라의 지도자이다. 명나라로 가서 성공을 위해 싸우고 복수로 청나라를 멸망시키라"고 한다. " 그는 형인 성청공에게 여러 번 편지를 보내 중국으로 돌아가 참가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난자에몬의 아들 도순은 청나라에 맞서 싸우기 위해 정(鄭)이라는 성을 취하고 "아버지도 명나라로 가도록 강요하고 싶었습니다". 청나라와 싸우다(14). 비록 중국으로 돌아가 청나라에 맞서 싸우려는 아버지와 아들의 야망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이는 2대에 걸쳐 국가에 봉사하려는 열정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애국 정신은 타가와 가문의 자녀 교육과 교육에 대한 분명한 증거입니다. 손자.

타가와 가문의 또 다른 역사적 업적은 정지용을 도와 정 가문의 해상 상인 가문을 세운 것입니다.

정지용(鄭志隆)은 명말, 청나라 초 동남지방의 해상 상인으로 복건성에서 해상 상인 정씨 가문을 세웠다. Zheng Zhilong은 반세기 동안 해상 운송 및 무역 활동에 종사해 왔습니다. 그는 본토에서 섬까지 수많은 부두 기지, 거대한 해양 함대 및 호위 군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씨 가문은 해외 무역을 대규모로 벌였고, 일본 및 기타 동남아시아 국가들과 우호 무역을 벌였으며, 네덜란드 식민지 개척자들의 침략과 약탈에 저항했으며, 우리나라 남동부 지역에서 해안 산업과 상업을 운영하고, 대만을 발전시켰습니다. , 국가와 민족에 역사적인 공헌을 하셨습니다. Zheng 가문의 3대에 걸쳐 계승되고 발전된 유산과 공헌. 물론 다가와 가문의 공헌도 있다.

해상 정씨 가문의 부흥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지용의 일본 진출과 타가와 가문과의 결합부터 시작해야 한다. Zheng Zhilong의 고향인 Shijing은 해변 어촌 마을로, 마을 사람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어업 및 해상 무역 활동에 종사해 왔습니다. Zhilong은 "어린 나이에 해양 업무를 배웠습니다". 그는 18 세에 삼촌 Huang Cheng과 함께 광동성 Xiangshan으로 갔고 나중에 큰 해상 상인 Li Dan과 함께 일본으로 항해했습니다. 지룽이 홀로 빈손으로 일본에 왔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가 “절망하여 일본에 갔다”(15)거나 “일본을 떠났다”(16)고 말했다. 일본 『화이변신』에 따르면 지룡은 『히텐히라도』(17)에서 신발 장사로 생계를 꾸렸다. 요컨대 타국에서 생활하던 정즈롱은 가난했지만, 다행히도 타가와 가문을 계기로 만나게 됐다. Liu Tingxian의 "광양 잡기"에 따르면:

"Zheng Zhilong은 어렸을 때 일본으로 도망쳐 다른 사람들을 위해 바느질을 하여 생계를 꾸렸습니다. 옷깃을 바느질하던 중 남은 돈 중 동전 세 개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그는 일어섰습니다. 길에서 구하지 못한 것에 대해 울었다. 그 여자는 그것을 보고... 지롱이 그녀에게 말했다: "당신의 힘으로 300만 달러를 줍는 것과 같습니다." 겨자. 왜 이렇게 많습니까?" 그의 아내는 밤에 한나라 제왕처럼 이상한 꿈을 꾸었습니다. 부인, 그녀는 그녀에게 후한 선물을 주었습니다... 지룽황후는 성공하여 그녀를 아내로 맞이했습니다. 성 '어머니'(19)

이 기록은 상당히 드라마틱하고 낭만적이지만, 신격화하는 경향도 있지만 다가와는 도움이 되고 안목 있는 일본 여성임을 보여준다. 당황한 Zheng Zhilong은 유망한 청년이었고 마침내 그와 결혼하기로 동의했습니다. 결혼 후 타가와 씨는 남편을 사랑했고 그의 아버지는 지룽을 아들처럼 대했습니다. 이것은 Zheng Zhilong의 탄압받는 경력을 끝내고 그의 재산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당시 우리나라에는 “전오도에는 복건성, 월족, 삼우족이 수천 가구씩 모여 살았는데, 일본인과 결혼해 ‘당시’라는 이름의 장손을 두었다”(20). 그러나 "수천"의 중일 결혼 가족 중에서 Zheng Zhilong과 Tagawa 가족의 결합만큼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없습니다.

정지룡은 "당신의 재능과 힘으로 300만은 겨자를 따는 것과 같다"는 타가와의 말에 용기를 얻어 일본에 거주하는 중국인과 친구가 되기 시작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사람은 리씨였다. 단과 옌쓰치. Li Dan과 Zheng Zhilong은 같은 아버지와 아들을 가졌습니다. Dan이 죽은 후 Zhilong은 가족 자산을 얻었으며 Siqi가 죽은 후 Zhilong과 Yan Siqi의 관계는 해상 상인의 "십 마을의 주인"의 지위를 물려 받았습니다. 무장단체. 그때부터 Zheng Zhilong은 무장 상선을 소유하고 해상 무역 활동에 참여했으며 일본, 북한, Chenla, Champa, Srivijaya 및 기타 국가와 "외국 상품 무역"을 수행하고 "소용이 없는 자본 축적"을 했습니다. 바다를 배회하는 세력이 되자 명나라는 감히 이를 경멸하지 못했다. 명나라 충진 원년 9월, 정지용이 명나라의 모집을 받아들인 후, 해적을 진압하고 화란 침략자들과 싸우는 공로를 인정받아 복건 장군으로 승진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자신의 힘을 빌려 해상 무역을 독점하여 "연간 수천만 달러를 벌어 적국을 풍요롭게"하고 "치민의 번영을 촉진"했습니다 (21). 당시 Zheng Zhilong의 형제, 삼촌, 조카 및. 다른 가족들은 대가족이었고, 각 구성원은 해상 무역에 종사하는 무장 선박을 소유했습니다. 그 결과 정씨 가문은 우리나라 남동부 역사상 경제, 정치, 군사력 면에서 가장 강력한 해양상인 가문이 되었다.

정해상가문은 동서양을 넘나들며 무역을 하며 일본과 가장 가까운 관계를 맺고 있었다. 다가와 가문은 정(鄭)과 일본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촉진하는 열쇠입니다. 다가와의 아버지 이순신은 일본에서 지위와 존경을 받는 부유한 학자였습니다. Zheng Zhilong은 장인의 명예를 얻었으며 "히라도의 옛 관리"라는 존경받는 사람으로 불렸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나가사키 왕에게 접근하기 시작했고”, “왕은 다시 그를 사랑하게 되었고”(22), “지룡을 배의 선장으로 삼아… 복건성, 저장성과 무역을 하게 되었다”. (23). 당시 중국으로 오는 일본 상인들은 정즈롱(Zheng Zhilong)의 도움에 의존했습니다. “나가사키 인웨이 마사지는 지룡과 가까웠기 때문에 장저우로 무역을 하러 사람을 보낼 때 대만을 거쳐야 했다”(24). Zheng Zhilong과 Nagasaki Yin의 우정은 일본과의 무역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습니다. 일본인에 따르면 Zhilong은 "대만 상선이 해마다 우리 나라를 방문했으며 Zheng Chenggong 시대에는 흔한 일이었습니다"(25). 정징(鄭景) 시대에는 동녕선과 금서선이 매년 일본으로 항해하고 있었고 끊임없이 바다에 있었다. 정씨의 상선은 무역을 위해 일본으로 건너갔고, 정부와 대중을 막론하고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었는데, 이는 서양 상인들이 달성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정씨와 일본의 우호관계는 정지용과 타가와씨의 결합으로 시작되었고, 타가와씨는 정성공을 낳게 되면서 우호관계가 더욱 돈독해졌다”고 말했다. 일본인들은 웽 가문을 예의 바르고 공손한 사람으로 여깁니다."(26) 일본 막부는 우정을 보여주기 위해 '중국에는 여자가 없다'는 선례를 깨고 용무 원년 10월에 타가와 가문을 안평으로 호송하기 위해 사절을 보냈다(27). 이 문제는 용무제와 정지용의 관심과 감사를 불러일으켰고, 정지용은 우호를 표명하고 외교 활동을 수행하며 일본 정부에 전투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황정명(Huang Zhengming)의 신임장, 지롱의 편지, 유물을 일본에 특사로 파견했습니다. 청나라를 상대로. 이후 지룽이 청나라에 항복하자 일본은 이에 응하지 않았다.

일본 정부는 남명군과 청나라에 대항하는 인민의 투쟁에 대해 줄곧 불간섭 태도를 견지해 왔다. 일본은 정씨 가문과 특별한 관계를 맺고 있었기 때문에 정성공과 정경을 다른 시각으로 대하고 그들이 주도하는 반청투쟁을 도덕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지지했다. 이에 대해 중국인들은 자연스럽게 '정성공이 일본 여성에게서 태어나' '위우의 우호'를 가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28). 그래서 중국인들은 일본과 소통할 때 이런 동질감을 드러낸다.

여왕 즉위 3년(1649), 시조 정채공이 일본에 편지를 보내 교역을 요청했다. 벤팬과 당신의 나라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29) . 정성공은 일본 막부에게 편지를 쓸 때 '해돋이에 태어났다'(30)고도 했는데, 이는 자신의 어머니가 일본인이고 자신도 일본에서 태어났다는 뜻이다. 오래된. 일본에서는 관민계 모두 다가와 가문과 그의 아들 정청공(鄭成功)이 “우리나라 히라도의 재산”이라고 믿고 있다. 정씨와 일본은 이러한 우호관계를 통해 긴밀한 관계를 맺게 되었다. 관련 중국 서적에 따르면, 남명 영력 5년(1651년) 정성공은 장수회의를 소집해 '일본에 사신 파견'을 논의했다.

"성공적으로 군인이 많고 장소가 좁고 장비도 부족하여 식량과 급여가 부족하여 Pan Gengzhong, Feng Chengshi, Cai Minglei, Lin Yuqing 등 군대에 입대 한 사람들과 회의를 가졌습니다. Chengshi는 "이제는 식량과 급여가 충분하고 일본보다 납과 구리가 더 많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 옹 부인은 왕이 그녀를 여자로 여기기 때문에 매우 사려 깊고 그녀와 좋은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에 그녀는 반드시 그녀를 따르게 될 것입니다. 왜 영주의 영주는 책을 고치지 않고 조카처럼 대하는가? 다른 곳에서 곡식을 빌려서 도와주고, 루손(Luzon), 시암(Siam), 자오즈(Jiaozhi) 및 기타 국가에 판매하면 곡식과 월급이 충분할 것이며 발전하기가 쉬울 것입니다. 나는 성공하여 태형에게 큰 배를 만들게 하여 홍서가 그를 도와주고 예의를 갖추어 일본에 사신을 보냈다. 왕은 매우 기뻐하며 납과 구리를 도와주었습니다. 명령관이 문제를 처리하고 구리 주화, 용리 돈, 갑옷, 장비 및 기타 물품을 주조했다”(31).

정성공에 대한 일본의 물질적 지원은 “모든 요청에 ​​응할 것이므로 정씨 가문의 소유물은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32). 정성공에 대한 일본의 공식적인 지원 외에도 다가와 가문의 고향도 도움을 주었다. 천류장 대장장이 다나카 히라도가 바다를 건너 복건성 샤먼으로 가서 명물을 단조했다. Zheng Chenggong의 경우 일본도는 군대를 무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가 만든 검은 정성공 군대가 청나라에 맞서 싸우고 네덜란드 식민지 개척자들을 추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정경 당시, 비록 세대가 떨어져 있었지만 정과 일본은 여전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영리 28년 6월 초, 유배된 장교 양영. 나가사키 국왕은 대만 정징(鄭智)을 대신해 일본에 편지를 보냈다. 일본 막부는 또한 "Jing Houyi"라고 불렀습니다. 이런 종류의 정(鄭)과 일본의 '우호와 파트너십' 관계는 오랫동안 지속됐다. 우리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중국과 일본이 “접촉이 없었다”(34)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정(鄭)과 일본의 교류는 이 역사적인 공백 페이지를 채우고 역사의 찬란한 장을 썼다. 중일 우호관계의 역사와 긴밀한 우호관계. 정(鄭)과 일본의 우호관계가 발전하는 역사적 과정에서 다가와 가문은 늘 이를 유지하고 증진하는 역할을 해왔다.

타가와 가문이 순교한 지 340년이 지났습니다. 수백 년 동안 중국과 일본 사람들은 다가와 가문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기억해 왔습니다.

청나라 말, 『정성공전』의 저자 시시가 일본 히라도를 방문했을 때 현지 사람들은 “과거 우리나라에는 의로운 일이 있었다. 그리고 "명나라의 정일관지용"과 결혼한 기사녀 타가와 가문" "천지를 뒤흔든 영웅 정성공이 태어났다"(35). 히라도 센리하마에는 타가와 가문의 정청공(鄭成功)이 태어난 곳으로 알려진 거대한 돌이 있고, 그 옆에는 "정연평왕생일향수(鄭延平吉祭)"라는 비석이 세워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만해협 양안 사람들이 타가와 가문에 대해 깊은 존경심을 갖고 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정성공과 그가 이끄는 반청군과 인민들은 타가와 가문을 사랑하고 존경했다. “모상을 금으로 주조하여 일본에 가져오려는 시도”(37)에 성공한 후, 정즈롱과 타가와 가문의 주요 위패가 푸젠성 난안현 석경촌과 정조묘에 안치되었습니다. 대만 타이난에서 Zheng 가족은 이 먼 할머니를 기리기 위해 여러 세대에 걸쳐 연례 축제를 열었습니다. 청나라 광서 통치 초기에 타이난에 연평 왕자 사원이 세워졌습니다. 앞쪽 홀에는 옷과 띠를 두른 정 성공의 동상이 있고 뒤쪽 홀 중앙에는 공주 사원이 있습니다. 웽.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성전에 와서 분향하고 예배하는데 “향이 심히 강하다”(38). 향의 풍부함은 국민영웅 정성공과 그의 어머니 타가와 가문에 대한 국민의 높은 존경심을 반영하며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오늘날 사회주의 중국은 대외 우호 무역의 개방화 시대에 전 세계에 친구가 있습니다. 존중은 새로운 역사적, 실천적 의미를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