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탄 동상
진성탄 동상 이름이 채이인 진성탄(1608-1661)도 예의로 약재(Ruocai)를 가졌습니다. 내 성이 장(張)이라고 하면 이름은 한숨이다. 쑤저우 우셴 현 출신. 그는 54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청나라 초기의 작가이자 문학평론가.
인생
진성탄은 어렸을 때 부유한 삶을 살았으나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시고 집안이 쇠퇴했다. 그는 거칠고 거침없는 사람이었고 글쓰기와 시에 능숙했습니다. 그는 연례 시험에서 기괴한 구성으로 인해 해고되었고 시험에서 진 렌루이로 개명되었지만 결코 그렇지 않았습니다. 공무원이 되고 싶었고 책을 읽고 쓰는 것을 즐겼습니다. 천재적인 고전 논평도 많이 있습니다.
1660년 순치 17년, 신임 현수 임위초가 소주 오현에서 전출됐다. 쑤저우는 순치의 멸망을 애도하기 위해 애도실을 세우고 사흘째 되는 날 100명이 넘는 학자들이 공자묘에 모여 울었고, 나중에 태수 주궈지(朱國oz)에게 현 행정관을 고발하는 서한을 제출했다. 뜻밖에도 Zhu와 Ren은 이미 공모하여 18명의 학자를 체포하고 학자들이 군급에 저항한다고 고발하기 위해 황실에 등을 돌렸고, 사람들을 모아 혼란을 일으키고 고 황제의 정신에 충격을 가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엄벌. 가을(순치 18일 ~ 7월 13일) [1661년] 처형 장소는 강녕(江寧)삼산거리(三山街) 중 한 곳이 진성탄(金聖潭)이었다. Wu Sangui의 병사들 고기를 먹는 것은 정말 하늘의 선물입니다.
진성탄은 책을 잘 읽고 '이'와 불교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유교와 도교를 해석하기 위해 불교를 자주 사용했으며, 자신의 에세이에 선(禪) 원리를 추가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에 대해 논평하는 고대 서적이 많이 있습니다. 장자, 리사오, 시지, 두시, 수호, 서상을 『육재서』라 하여 하나씩 주석을 달 계획이었으나 후자의 두 권만 완성하였고 『두시해설』은 완료되지 않고 사망했습니다. 부족민 진창의 설화에 따르면 그의 작품으로는 『다섯 번째 선비서』, 『여섯 번째 선비서』, 『당선자서』, 『꼭 읽어야 할 선비서』, "Du Shi Jie", "Zuo Zhuan 해석", "Gu Zhuan 해석 (20시)", "Shi Xiaoya (7시)", "맹자 해석", "Ouyang Yongshu의 Ci (12시)"; "연화백문", "서성세관", "연꽃삼매", "보배경삼매", "신성자기삼매", "주이일리전서"를 포함한 염불관" , "삼십사각형 전서" , "남화경초", "동종일륜", "인용편집", "성인의 천례", "소수통" 등 그리고 "변경전의 시문 전집". 대부분은 미완성 상태이거나 단편만 존재하거나 모두 유실된 상태입니다. 일부 작품은 오늘날 전해지는 '변경당사서집'에 포함되어 있다.
주요 성과
문학 비평
진성탄의 주요 성과는 문학 비평에 있는데, 그의 논평은 이념적 내용의 해명을 매우 중시하며 종종 주제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룬다. 정치 문제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사회와 삶에 대한 전망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그는 "상관을 모독하고 반역을 일으키는 자들"을 비난하고 "수마진"이라는 이름을 "터지는 악은 중국과 같지 않을 것"이라고 해석하고 "충성과 정의로 그것을 주는 것"에 반대했다. 백성의 고통을 동정하고 백성에게 은혜를 베푸는 관료들을 미워하였다. 도적들과 함께 여행하던 장병들은 '한 고구' 아래에 '백명의 고관', '건음'이 있음을 깨달았다. 지거'와 그들의 여우개 떼가 사회세력을 형성하여 나라와 국민에게 재앙을 가져왔고, 108명은 '물에 빠져 죽을 수밖에 없었다' '위로부터 오는 혼돈'이다. 따라서 양산 영웅들의 저항을 확인했습니다. 그는 "국가에 있으면 관리들의 손익을 비밀리에 논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성자가 아닌 사람이 책을 쓰면 그 책은 법에 어긋나기 때문이다"라고 믿었다. 만약 황제가 아닌 사람이 책을 쓰면 그 책은 도(道)와 도(道)를 훼손하게 된다." 이것은 수평적 논의이다. 그러나 그가 세상이 비윤리적이라는 것을 인정한다면 서민들은 감히 그것을 논할 것이다. 그리고 "서민들의 발언은 모두 역사다." 그는 '충성, 용서', '효'와 같은 유교 도덕 규범을 장려했지만 윤리에 의한 인간 본성의 파괴를 폭로하고 최영영과 장승의 반역적 행위를 칭찬했으며 동형의 학자 "서양"을 조롱했습니다. 상공회의소'를 외설적인 책으로 홍보하면서 '서방'은 '천지의 놀라운 수필'이다. 그는 불교의 허무주의 사상을 받아들여 인생을 꿈, 이른바 '천지의 꿈', '모든 중생의 꿈'으로 여겼다. 삶과 죽음은 빠르고, 인간의 삶은 무상하고, 부는 찾기 어렵다. "글쎄요, 책을 쓰지 않으면 어떻게 살 수 있습니까?" Jin Shengtan의 생각은 모순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진생탄의 문학비평의 광채는 작품에 대한 예술적 분석에 있다. 그의 시 비평은 운문을 두 가지 해석으로 강하게 나누는 것, 팔다리 산문을 사용하여 시를 묘사하는 등 비교적 평범하며, 이는 사람들의 비판을 받아왔다. 『수호』와 『서방』 두 권에 대해 평론한 그의 예술적 견해는 이지와 예주에 이어 소설과 오페라에 대한 비평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그는 자신의 스토리텔링이 "문학적 정신을 직접적으로 취하고" "단순히 그 형태와 흔적을 설명하고 그 영적 원리를 확장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그는 창조의 법칙을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점에서 그는 참으로 독창적입니다. 그는 캐릭터 창작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백여덟 명의 캐릭터를 썼다는 것만으로도 보는 재미가 있다”고 지적했다. 성공적인 캐릭터 구축의 열쇠는 캐릭터의 독특한 개성을 포착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기질, 자신의 기질, 자신의 모양, 자신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성격이라 할지라도 유사점은 있지만 차이점을 보여야 합니다. 그의 발언은 또한 캐릭터의 성격을 다면성과 복잡성, 그리고 통일성과 일관성을 보여야 하는 방식으로 묘사하는 문제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Water Margin"에서 Luda가 와인에 의존했다는 것이 처음으로 쓰여졌다고 믿었습니다. , 그리고 그는 Lu Da가 포도주 한 방울도 마시지 않았다고 썼지 만 "그러나 그의 목소리, 감정, 정신 및 원칙은 모두 Lu Da의 것입니다"라고 그는 Li Kui가 단순하고 교활하지만 교활하다고 썼습니다. , 그리고 "Li Kui가 더 교활하고 교활하게 쓰여질수록 그는 더 단순하고 신중해졌습니다." 이는 '같은 사람이라면 같은 방식으로 말하라'는 문자언어 개성화 문제와도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서방의 로맨스"에는 세 사람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사람은 Shuangwen, 한 사람은 Zhang Sheng, 다른 한 사람은 중매인입니다. 혼자 쓰는 것은 이중적이다." 그가 '사물을 뚜렷하게 관찰한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 살아있는 인물을 형성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차분하고 세심한 관찰과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경험, 이른바 '마음을 움직이는 것'과 '나타나는 것'이다. 그는 또한 줄거리와 구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줄거리가 놀라워야 한다고 믿으며 "예상치 못한 글쓰기 방법", "용의 도약과 호랑이 거짓말"을 사용하지만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뜨다 단어." "Bi"; 또한 구조의 무결성을 강조하며 "책은 단지 기사일 뿐이다", 저자는 "전체 상황을 염두에 두어야"하므로 "통과", "잠금" 및 "잠금"에 주의하십시오. "연결 끊기", "월간 복도"와 같은 쓰기가 필요한 경우에는 일정한 순서가 있습니다. 그가 말하는 '영적인 눈은 보고 영리한 손은 붙잡는다'는 것은 창조적인 영감을 강조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글을 읽지 못하면 개가 짖는다'고 하여 '방법'을 강조하기도 한다. '그 굴러가기' 등 다양한 표현기법을 정리했다. 요컨대 진성탄은 소설과 희극 창작에 있어 보다 체계적인 이론을 제시한 것이다.
진생탄은 댓글을 달면서 단어와 문장 외에 전체적인 삭제도 했다. 그는 "수호전"의 마지막 50장이 나관중의 "과도한 개꼬리 추가" 때문이라고 판단하여 모두 잘라내고 "관화당 고대본"의 속편은 없다고 주장하고 시내안의 작품을 위조했다. 앞에 서문. 이로 인해 이 전기는 70개의 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서방의 로맨스"의 5권이 왕시푸가 쓴 것이 아니며 또한 "악한 편지"이기 때문에 잘리고 "징멍"으로 끝났다고 주장했습니다.
진성탄도 시에 능해 '진인루 선정시'가 세상에 전해졌다. 현재 장쑤성 고서 출판사에서 발행한 "금성담 전집"의 1985년 9월판이 있습니다. Jin Shengtan은 또한 "Guoyu", "National Policy", "Zuo Zhuan"및 기타 책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그의 발언은 이념적 내용을 밝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종종 정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주제를 사용하며 사회와 삶에 대한 그의 견해가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그의 문학이론과 비평적 성과는 우리나라 문학이론비평의 발전사에 특별한 공헌을 하였다. 먼저 소설이나 드라마 등 서사문학의 창작이 시나 산문 창작과 다른 점을 설명하면서 소설은 “텍스트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어야 하며, 임의로 날조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삶의 논리를 따라야 함과 동시에 인물 중심의 문학 이론 비평의 관점과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둘째, 작품의 인물분석과 인물형성에 중점을 둔 일종의 문학비평을 제공한다. 셋째, 도치법, 서사법, 풀뱀회선법, 면침진흙찌르기법, 인용법, 수달꼬리법 등의 새로운 창작과 비평 방법을 정리하였다. Jin Shengtan은 "Chenyinlou의 선정시"시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덤은 장쑤성 문화 유물 보호 단위 인 쑤저우 우중 구 우펑 산 기슭의 우 의사에 위치해 있습니다.
캐릭터 관련
진성탄의 자칭 커플
낡은 복싱과 고대 방식,
새 책을 씹는 아이들.
——진성탄(金聖潭) 지음
연꽃씨는 마음에 쓰고 배씨는 배에 쓰다.
——Jin Shengtan의 "마지막 일"
Jin Shengtan 스승님의 글은 유머러스하고 그의 말도 유머러스합니다. 그는 평생 유머러스했고 마지막 문제조차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유머러스하다——주인은 감옥에 갇혀 있는데 참수형을 당할 것이다. 그 때 간수에게 전화해서 “내가 너에게 중요한 말이 있다”고 말했다. 간수는 주인이 보물의 비밀이나 놀라운 일을 폭로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붓과 먹으로 주인을 섬겼습니다. 그러나 나는 스승님의 "마지막 말"이 실제로 유머러스할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진성탄은 간수가 준 음식을 가리키며 "땅콩과 말린 콩을 함께 씹어먹는데 호두 맛이 난다.
이 스킬을 배워서 전수하면 후회 없이 죽는다! "이것은 또한 스승님이 마지막으로 녹음한 말씀이었습니다.
칼이 오르락내리락했고, 진생탄의 귀에서 두 개의 종이 공이 굴러나왔습니다. 사형집행인은 혼란스러워서 그것을 열었습니다. 하나는 "좋다"라는 단어였고, 다른 하나는 "고통"이라는 단어였습니다
——처형 현장에서 진성탄의 고별시
진성탄은 황제를 모욕하고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법원에서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반식 울음사' 사건. 처절한 날, 검과 칼날이 번쩍이는 엄숙하고 소름 끼치는 열린 공간은 섬뜩하고 무서운 느낌을 지닌 세대의 문학평론가이다. 교활한 펜과 황실에 대한 경멸이 족쇄와 쇠사슬에 묶인 채 감옥차 위에 엄숙하게 서 있는 형 집행관은 번쩍이는 유령 머리 칼을 쥐고 있었는데, 그 모습이 형 집행 시간을 지켜보며 사람들을 소름 끼치게 했습니다. 다가가자 진성탄의 두 아들 리얼과 연자(별명)는 이별을 앞둔 사랑하는 아버지를 바라보며 더욱 슬퍼하며 눈물을 흘렸다. 그는 생각에 잠긴 채 아들을 위로하기 위해 침착하게 "울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자, 내가 너를 위해 한 쌍의 노래를 만들어 주겠다"고 말한 다음 땅에 무릎을 꿇고 그렇게 울고 있는 아들에게 첫 번째 쌍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목이 마르고 간과 담낭이 터질 정도로 괴로워서 그는 잠시 생각에 잠긴 채 “일어나 울지 마세요. 제가 두 번째 구절을 낭송해 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두 번째 대련을 낭독했다. 관중들은 모두 감동하고 안타까워했다. 첫 대련의 '연꽃'은 '불쌍하다'와 발음이 같아 아들이 우는 모습을 보고 몹시 불쌍하다는 뜻이다. 두 번째 쌍의 "배"는 "연민"과 동일합니다. "리"는 "리"와 발음이 동일합니다. 이는 내가 곧 아들을 떠날 것이라는 뜻이며, 참을 수 없는 슬픔을 느낍니다. 삶과 죽음에 대한 이별은 훌륭하고, 말 하나하나가 말장난이며, 대사는 훌륭하고 충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꽃의 마음속에 비는 저마다의 기쁨과 슬픔을 가져다준다.
물은 각자가 가지고 있다.
——진성탄(Jin Shengtan) 글
첫 번째 쌍은 두보(Du Fu)의 시 "북방 원정대(Northern Expedition)"의 두 줄에서 따온 것입니다. 두의 시의 원래 의미는 하늘이 내리는 비와 이슬은 같지만 그 열매는 달고 쓰다는 것이다. 저절로 쓴 열매가 된다." 같은 비와 이슬이 꽃의 심장에 스며들어 꽃 자체의 변화로 인해 그 결과가 달거나 쓰다는 뜻이다. 첫 번째 쌍은 물의 질적 변화를 표현하고, 두 번째 대련은 물의 변형을 강조하는데, 즉 서로 다른 용기에 담으면 그 모양이 달라진다는 것인데, 정사각형 용기는 정사각형이 되고, 둥근 용기는 원형이 되는 것은 흔한 자연 현상이지만 사람들에게 주는 현상이다. 영감은 사람들이 외부 영향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자신의 노력을 어떻게 통제해야 하는지 등 많은 측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책을 주의 깊게 읽고 깊이 연구해야 합니다.
오늘의 유수; /p>
민월의 선생
——진생탄은 불경을 새겼다
영원히 태백시를 낭송했다
대강동은 시를 배우러 갔다. >
——진생탄의 서재
진정한 학자는 세상에 거의 없습니다.
고대와 현대에는 불만족스러운 일이 많습니다
——현세에 대한 진성탄의 발언
아름다운 얼굴을 가진 문관;
삼대 간첩
——새겨져 있다. 그의 삼촌 Qian Qianyi
Jin Shengtan의 삼촌 Qian Qianyi는 교활하고 냉소적이며 원래는 명나라 Chongzhen의 예부 장관이었습니다. 나중에 Li Zicheng이 베이징에 왔을 때. 그는 남명나라의 반역자 마시영에게 피신하여 청나라 군대가 남쪽으로 내려갔을 때 남명이 곧 멸망할 것을 보고 직위를 바꾸어 항복하여 청나라 예부장관이 되었다. 치안 장관의 생일이었고, 진성탄은 어머니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잔치에 나갔다. 진성탄은 겸손하지도 거만하지도 않은 표정을 지으며 세 잔의 술을 마신 뒤에도 침묵을 지켰다. 손님이 와서 아첨했습니다. "건 선생님, 당신의 조카 금상공(金楽宇)은 장강 남쪽에서 온 재주입니다. 오늘 성대한 모임은 술과 논문을 마시기에 좋은 때입니다. 우리의 눈을 뜨게 할 것입니다. " " 즉시 사방에서 칭찬이 쏟아졌습니다. Jin Shengtan은 거절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가볍게 미소를 지었습니다. "이런 친절을 거절하기가 어렵 기 때문에 부끄러운 모습을 보여야합니다. 커플렛을 언급해주세요! "진성탄이 손에 펜을 들고 두꺼운 잉크를 적셔 '얼굴이 조금 칠해진 공무원'이라고 쓴 것이 보였습니다. 모두가 그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수염을 쓰다듬는 Qian Shiyang의 손이 떨렸습니다. 그리고 그는 무의식적으로 수염 몇 가닥을 뽑았습니다. 이 사람은 너무 오만했습니다! 이 7자를 무작위로 쓸 수 있습니까? Jin Shengtan은 침착하게 "삼왕조의 장로…"라고 썼습니다. 그러자 그들의 얼굴에 미소가 번졌습니다. Qian 장관은 Jin Shengtan이 또 뭔가 사악한 생각을 할까봐 두려워서 그에게 다가가서 그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습니다. "당신은 매우 재능 있는 사람입니다! "갑자기 김성탄은 차갑게 웃으며, 망설임 없이 '슈아슈아슈아'라고 쓴 뒤 펜을 던지고 가버렸다.
모두가 살펴보니 금성탄이 쓴 글이 열네 글자로 되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얼굴이 예쁜 문관, 삼조의 간사." 전천의의 눈은 하얗게 변했고 손발은 차가웠으며 한마디도 할 수 없었다.
대만 파빌리온은 부와 명예와 같아서 때가 오면 나타날 것입니다.
유명한 식물 축제는 시간이 지나면 성취됩니다.
——진성탄의 서재
청년과 노년층이 거리를 오가며 물건을 사러 남북으로 걷습니다.
청년과 노년층이 앉아있습니다 소파에 누워 겨울부터 봄, 가을까지 책을 읽어보세요.
——진생탄의 기술연기
하늘에는 달이 보름, 세상에는 달이 반, 보름에는 달이 반,
< p>오늘 밤은 연말이고 명나라는 새해의 시작이며 매년 끝납니다.——진성탄의 계절 명절 명문
1년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던 중, 진성탄은 가끔 첫 대련을 얻었으나 열심히 생각했다. 자정에 두 번째 커플을 찾지 못했습니다. 다음날 그는 첫 번째 커플을 썼습니다. 나는 벽에 앉아 매일 명상하지만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섣달 그믐날까지 온 가족이 함께 지냈을 때 그의 아내는 "오늘 밤이 마지막 날이고 내일은 또 다른 한 해의 시작이 될 것이다"라고 한숨을 쉬었다. 진성탄은 이 말을 듣고 갑자기 벌떡 일어나 말했다. 두 번째 줄이 맞습니다!" 두 번째 줄이 벽에 이어졌습니다.
이 노인은 승려로서 가르치기 위해 몇 푼도 기꺼이 포기했는데, 이는 그의 수명을 몇 년 더 연장하기에 충분합니다. 호위호는 황금소년과 아름다운 소녀를 천국으로 인도했고, 옥황상제도 가난을 싫어하고 부를 사랑했다.
그 여자는 몰래 고기 두 조각을 맛보고 계율을 어기고 고기를 들고 갔다. 입을 두 번 때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왜 굳이 말 얼굴의 황소 머리를 한 짐승을 지옥으로 돌려보낼까요? 하하하하, 지옥의 왕은 사람보다 동물을 더 소중히 여깁니다.
——Jin Shengtan의 무대 비문(41+41=82 단어)
Jin Shengtan의 "Water Margin" 44장에 대한 코멘트
Li 쿠이가 갑자기 허위 진술을 했다;
송강은 결국 사실이 아니다.
송강예의 삶은 죽음보다 나쁘고, 리퀴이니앙의 죽음은 삶보다 낫다.
리쿠이는 어머니를 데리고 마을에서 귀신을 만난다.
송강은 아버지를 데리고 마을에서 신을 만난다.
송강예는 산적을 보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리퀴이니앙은 죽은 벌레를 보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이규는 귀신을 만났고 도끼 두 개만 보았다.
송강은 신을 만나 천서 3권을 받았다.
송강이 선녀를 만났을 때 그는 배신자였고 문제를 일으켰다.
이귀가 흰 토끼를 만났을 때 그는 순수하고 효심이 많았다.
이규는 어머니에게서 돌아왔을 때 진짜 호랑이 두 마리를 데리고 왔다.
송강이 주인에게서 돌아왔을 때 가짜 책 세 권을 가져왔다.
김성탄이 대련에 응하고 공동 집필
〖금성탄이 노인의 대련에 응했다〗
벽에 웅크린 고양이와 바람 털을 날렸는데 털은 움직이고 고양이는 움직이지 않았다. (중년남자)
독수리는 나무 꼭대기에 서 있고 그 그림자 속에 달은 빛난다. 이동하다. (노인)
——부록: 중년을 대처하는 노인
진성탄(Jin Shengtan)은 "이사오(Li Sao)", " 장자', '사기', 두보 그의 시 '수호', '서방'은 세계에서 '육재서'로 통칭됩니다. 그는 또한 매우 독창적인 두 권의 책인 "Water Margin"과 "The West Chamber"를 개정했습니다. 이후 『삼국지연의』는 “세계 최고의 선비들의 책”으로 불렸다. 어느 날 아침 진성탄은 찻집에서 차를 마시고 있었는데 근처 테이블에 4, 5명이 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긴 수염을 기른 노인 중 한 명이 중년 남성에게 말했습니다. "두 번째 줄이 있습니다. 첫 번째 줄은 '고양이가 벽에 누워 있고 바람이 털을 날리지만 털은 움직이고 고양이는 움직입니다.' 움직이지 마세요.' 내 두 번째 줄은 '독수리는 나무 꼭대기에 서 있고 달은 빛난다. 그림자는 움직이지만 독수리는 움직이지 않는다'이다. 이 말을 들은 중년 남성은 서둘러 "당신은 정말 페어링의 달인이군요. 존경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소월공 케이크를 서빙하세요(노인)
< p>중탕구름케이크 . (진성탄)——진성탄은 노인에게 대답했다
긴 수염 노인은 턱수염을 휘날리며 “나도 어울리는 한 쌍을 주겠다. 그는 이렇게 말하면서 손가락으로 월병을 플레이팅했다. "첫 번째 대련에서는 '상수월공떡'이라고 합시다. 제 첫 대행은 음식을 언급한 것이므로 두 번째 대련은 오로지 음식과 관련이 있을 뿐입니다." -수염이 기른 노인이 말을 마치자 모두가 머리를 긁적였습니다. 왜냐하면 "Shangsu"는 "Shang Shu"가 동음어이기 때문에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Jin Shengtan은 오랫동안 자신에게 말을 걸지 않는 것을보고 불안해하며 "이게 뭐가 그렇게 어렵나요? 그냥 '중탕 운피 케이크'라고하세요. 두 번째 줄에는 '중탕'만 한 게 아닙니다." 정식명칭인 '중탕'과 발음이 똑같다. 윤피안 케이크도 음식이다. 모두가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노인과 노인이 거리를 오가며 남쪽에서 북쪽으로 쇼핑을 합니다. 겨울부터 여름까지. (진성탄)
——진성탄이 노인에게 대답했다
수염이 긴 노인은 진성탄이 재능을 발휘하고 남다른 말을 하는 것을 보고 초대했다. Jin Shengtan은 그와 함께 차를 마십니다. Jin Shengtan은 거절하지 않고 찻주전자를 들고 앉았습니다.
긴 수염을 기른 노인이 손을 내밀며 말했습니다. "선생님은 대련을 아주 잘하시는 것 같습니다. 여기 부부가 있는데 선생님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김성탄은 즐겁게 말했습니다." "빨리 말씀해 주시고 시도해 보겠습니다. "긴 수염을 기른 노인이 차분하게 첫 번째 대련을 말했습니다. "젊은이여, 길을 오르내리며 남쪽에서 북쪽으로 가서 물건을 사러 가십시오." 다루기가 어렵습니다. 뜻밖에도 진성탄은 고개를 숙이고 잠시 생각하다가 "청년이여, 안락의자에 앉아 겨울부터 여름까지 '봄과 가을'을 읽으세요"라고 말했고, 그는 말을 마치자마자 박수를 받았다. 홀. 긴 수염을 기른 노인은 그의 이름을 물었고 그것이 유명한 진성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두는 더욱 놀랐다.
〖진성탄 종합대응쿠폰〗
심야 2시 반 (어떤 주지스님)
중추절; 8월 중순. (진성탄)
——진성탄은 보국사 주지의 친척이었다
진성탄은 '울음사' 사건에서 부당하게 살해당했다. 수호', '서방의 낭만'. 보국사에 들어가서 휴식을 취하세요. 어느 날 밤, 그는 책을 비평하는 데 중독되어 한밤중에 잠이 오지 않아서 옷을 입고 촛불을 들고 절에 가서 불교를 빌렸습니다. 비판하는 성경. 어린아이 같은 얼굴에 긴 수염을 한 노원장은 방문 목적을 알고 나서 천천히 말했다. "책을 승인하고 싶으시면 그렇게 하십시오. 먼저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커플을 드리겠습니다. 일치할 수 있으면 불경을 꺼내서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에게 얼굴을 주지 않은 노스님을 용서해 주십시오." 자정쯤 되었는데 갑자기 밖에서 쾅 하는 소리가 몇 번 들렸고, 노스님은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라 첫 번째 커플을 불쑥 내뱉었습니다. 그러나 진성탄은 열심히 고민하고 고민했지만 두 번째 줄을 생각해내지 못해 늘 후회하며 돌아와야 했다. 3년 후, 진은 '우는 사원' 사건으로 사형을 선고받았다. 형장에서 이제 막 자신의 운명을 알 수 있는 나이가 된 진성탄은 형을 집행하기 전에는 침착하고 침착했으며, 죄수에게 술을 마시면서 “참수했다. 고통스러운 일이지만 행복한 일이기도 하다. 머리를 자르는 것보다 먼저 술을 마시라." 사랑하는 아들은 너무 슬퍼서 눈물을 흘리며 처형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사랑하는 아버지께 작별 인사를 하세요. 아들이 눈물 흘리듯 우는 것을 보고 "그만 울어라. 오늘이 무슨 날인지 알려달라"고 위로했다. 아들은 "8월 15일 추석"이라는 말을 듣고 울컥했다. 가을 축제'라고 진생은 한숨을 쉬더니 갑자기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예! 예!... 중추절이 8월 중순이군요."라고 말하며 아들에게도 가자고 했습니다. 보국사(寶國寺)는 즉시 옛 주지스에게 말했고, 그는 두 번째 쌍을 썼다. 그러나 문학 거장 세대는 더 이상 불경에 대해 논평할 수 없다. 진성담은 유명한 문학 평론가로 『수호』와 『서방의 낭만』에 대한 비판을 마친 지 3년 만에 황제를 모욕하고 통곡사 사건에 연루된 죄로 조정에서 사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처형장에서 침착함을 유지하며 술을 마신 후 교도관에게 술 한 잔을 달라고 했고, "참수는 괴로움, 술은 즐겁다. 참수하고 먼저 마시는 것이 즐겁다"고 웃었다.
그는 어느 날 밤 보국사(寶國寺)에 머물다가 잠이 오지 않아 주지스님에게 불경을 빌리러 갔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노 주지가 말했다: "조건이 있습니다. 제가 쓴 첫 번째 대문을 복사해 주시면 불경을 빌려 드리겠습니다." 자정이 되자 노 주지는 태연하게 첫 대문을 말했다. 한밤중." 진생탄은 고민하다가 밤을 새워도 두 번째 2행을 쓰지 못해 후회하며 집으로 돌아갔다. 만약 오늘 죽는다면 이 일은 영원한 후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아들이 달려가 형장으로 달려가서 진성탄이 “오늘이 무슨 날입니까?”라고 묻자 아들은 “8월 15일 중추절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는 갑자기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말했다: "예, 예, 중추절." 웃은 후, 그는 아들에게 즉시 보국사로 가서 스님에게 두 번째 쌍의 글을 썼다고 전하라고 했습니다.
아들이 돌아오자 처형이 임박해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낸 진성탄은 “울어도 소용없다. 자, 첫 번째 대련을 보여주겠다. 첫 번째 구절은 "연꽃씨는 마음에 쓰다"인데, 아들은 땅에 무릎을 꿇고 가슴이 찢어지며 그 구절을 생각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Jin Shengtan은 잠시 생각하며 "일어나 울지 마세요. 두 번째 커플을 읽어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커플은 '배가 아프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쌍의 "연꽃"과 "연민"은 동음이의어인데, 이는 내 아들이 이렇게 슬픈 상태에 있는 것을 보면 매우 불쌍하다는 뜻이고, 두 번째 행의 "배"와 "리"는 동음이의어라는 뜻입니다. 내 아들을 영원히 보는 것은 매우 슬픈 일입니다.
그해 초에 눈이 내렸고, 처형을 앞두고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진성탄은 “하늘도 애도하고, 내 땅도 애도한다. 수천 리의 강과 산이 내일은 해가 져서 조의를 표하고, 각 가정이 눈물을 흘릴 것이다.” 구호를 외친 뒤 검이 번쩍이고, 재능 있고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는 문학 슈퍼스타 세대가 쓰러졌다. 진심이 담긴 대련과 시만이 남아 있어 읽고 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며 깊은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진성탄 선생님 전기 ① 저자 : Liao Yan
진 선생님의 성은 이름이고, 인물이면 전체 학생의 이름입니다. Wuxian 카운티에서. 그는 모든 것을 간과하는 상냥하고 호기심 많은 사람입니다.
술을 좋아하고, 집필과 서평을 잘하며, 이전에 누구도 하지 못했던 코멘트를 하기도 한다. 그 때 설법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스승님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관화당에 높은 자리를 마련하시고 제자들을 불러서 경전을 설하셨다. 성자실현삼매(聖我覺삼매)'. 원고는 본인이 휴대하고 읽으며 비밀에 부쳐졌다. 앉아서 강의를 시작할 때마다 목소리가 크고 또렷해서 기대가 됩니다. 모든 고전과 역사서, 주석과 주석, 도교 전통 안팎의 정경, 5 뿐만 아니라 관리와 비공식 역사가의 기록, 구익과 팔야만인의 기록, 6 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거꾸로, 수직과 수평으로 쓰여졌으며, 일관되고 아무런 의미도 남지 않았습니다. 좌석 밑에 흰 옷을 입은 네 사람은 전에는 없었던 일이라 한숨을 쉬며 머리를 숙이고 경배했다. 신사는 손을 흔들며 자랑스러워했다.
나는 왕지산과 내 인생 최고의 우정을 갖고 있다. 어느 날, 고산의 편기사가 남편에게 금 천개를 바치며 말했다. "당신은 나에게 당신의 어머니를 낳을 권리를 주었습니다(11). 당신의 어머니는 여전히 내 것입니다. 당신의 아들이 당신의 등불을 도와줄 것입니다. 괜찮습니까?" 남편은 동의했고, 달이 지나자마자 돈을 다 써버리고 고산에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당신 집에 있는 것이 적당합니다. 돈을 지키는 노예의 평판을 당신에게 보냈습니다." 카이샨은 미소를 지으며 그것을 일축했습니다.
정혁명(12) 이후 그는 관리가 되고 싶지 않았다. 이름을 루이로 바꾸고 예명은 성탄(Shengtan)으로 친구들과 수다 떨고 웃는 것 외에는 중국식으로만 앉아 있었다. 홀, 읽기 및 쓰기. 아니면 "Shengtan"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무엇인지 물어보십시오. 선생님은 "논어에는 한숨과 한숨이 두 가지 있는데, 안원에서는 거룩한 한숨이고, 우전에서는 거룩한 한숨이다(13). 전과 같이 하라!"고 말했다. 『이상』과 『남화』, 『사기』, 『두시』, 『서방』, 『수호』는 모두 순서대로 『육재서』(14)로 지정되어 있으며, 모두 손으로 구별하고, 눈. 당신은 "Yi"와 100,000 단어가 넘는 두 개의 육각형 "Qian"과 "Kun"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밖에도 많은 주석서가 있다(15). 세계적으로 출판된 것은 『서방』, 『수호』, 『당시』, 『지의』, 『상징당자주석』(16)이다.
두씨는 두씨의 시를 해석하던 중 꿈에서 누군가가 “모든 시는 말할 수 있지만 『십구고시』(17)는 말할 수 없다”고 혼잣말을 했다고 한다. ." 소씨는 경고를 받아들였다. 이후 그는 술에 취한 탓에 '강변의 푸른 풀'의 한 장을 이야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비극적인 사고를 당했다. 그는 처형 전 한숨을 쉬며 "참수는 가장 어려운 일이다. 우연히 당하지 말라"고 말했다.
샤오 씨가 사망한 후 샤오 씨의 논평에는 창저우 마오쉬시(Changzhou Mao Xushi), 쉬얼(Xu Er) 등이 있다. 'an(18), Wu Jin, Wu Jiansi, Xu Shu'an이 가장 유명하며(19), 오늘날에도 여전히 학자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취장 랴오옌(Qujiang Liao Yan)은 “왕 선생님이 리뷰한 책들을 읽고 나서 그 책들이 다르고, 새롭고, 의외라는 것을 알게 됐다(20). 새로운 통찰력의. 아아! 참으로 고결한 일입니다! 비록 그가 비극적인 재난을 겪었지만 신사에게 해를 끼친 것은 그의 범죄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화자는 그 기사의 묘한 비밀, 즉 천지의 묘한 비밀을 일단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발산하면(21), 귀신과 신의 금기를 어기지 아니하며 화를 불러일으킨다고 말했다. 선생님에게도 그 일을 일으킬 것입니다! 그러나 마지막 손질은 마무리 손질이며 금바늘은 길(22)을 따르므로 전 세계에서 교육을 받고 펜과 잉크를 작문에 사용하는 방법을 완전히 이해하는 사람이 권력의 주인이며, 그것을 보는 것은 드뭅니다! 비록 그 불행은 잠시 억울했지만, 그 성취는 실제로 세상을 열었다, 구부웨이예(23)! 오문(吳文)을 거쳐 왕 선생의 옛 거처를 찾아갔으나 시에서 언급하고 있기 때문에(24), 그 내용을 요약하면(25) 이렇기 때문에 어디인지는 알 수 없었다.
①강희(康熙) 35년(1696)에 저자는 진성담(金聖潮)에게 조공을 드리러 소주(蘇州)에 가서 이에 대한 전기를 썼다. 전기는 진성탄의 삶을 아주 간략하게 서술하고 있는데, 그는 '사당에서 울다'에서 살해당했고, 그의 말은 회피적이고 회피적이지만 그의 기질도 눈에 띈다. 다양한 책에 대해 논평하고,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고, 그의 글을 자세히 설명하는 이 미스터리는 후세 학자들의 눈을 뜨게 했고, 중국 문학 비평의 역사에서 진성탄의 기본적인 공헌을 드러냈습니다.
②행: 반박합니다.
3"신성한 자아실현의 삼매": 진성탄의 미출판 원고. 원고 "진음루의 시집"(상하이 고서 출판사에서 사본을 구할 수 있음)에 첨부된 "찬양당 유고 목록"에는 "신성한 자아 실현 삼매의 개인 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Weiran: 뛰어난 외모를 묘사합니다.
⑤ 불교 안팎의 모든 경전 : 불교, 도교 경전 및 경전 이외의 서적.
⑥구의이(九宇)와 팔오랑이(八夫八): 일반적으로 많은 소수민족을 가리킨다. "서·Lv 마스티프": "9오랑 8오랑으로 이어지는 구절." 청나라에서는 금기를 피하고 '이'를 '이'로 바꾸었다.
7 치아와 볼 : 코멘트로 확장되었습니다.
8남은 의미 없음: 설명이 매우 철저합니다.
9缁白: 승려와 평신도. 네 그룹: 이 불교 언어에서는 그들을 비구, 비구니, 우빠사카, 우바시카라고 부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문자를 의미합니다.
⑩왕개산: 김성탄은 『서방학자6집』 제3권의 2차 논평에서 이 인물을 언급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귀족 집안에 재능이 많고 인심도 넉넉하여 말년에는 의욕이 없었습니다. "병에 3일분의 음식이 없을지 모르지만, 당신이 받는 돈은 단지 손님에게 주는 것뿐입니다. 그는 성탄을 그의 형이고 성탄은 그를 형으로 여긴다."
(11) 전자모: 옛날에는 나라에서 돈을 던지는데, 무거운 동전을 어머니로 하고, 가벼운 동전을 아들로 삼아 무게를 달아 던져서 통과를 쉽게 했다고 합니다.
('국어·주어 2부' 참조) 후세에서는 이자부 대출을 '전자목'이라고 불렀는데, '자'는 이자, '어머니'는 원금을 뜻한다.
(12) Dingge: 청나라를 나타냅니다.
(13) 『논어』의 세 문장: 두 개의 “한숨과 한숨”, 하나는 『논어·자한』에서 볼 수 있으며, 안원은 공자가 위대하고 학식이 있는 사람이라고 한탄했다 글쎄요, 그것은 "성인에 대한 한숨"이었습니다. 공자는 "논어 : 전진"에서 그것을 보자마자 모든 제자들이 자신과 같은 열망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그것은 "성인의 한숨"이었습니다.
(14) 육재서: 『진인루선집』에 첨부된 『찬성당 유서목록』에 따르면 순서는 『남화경』(“장자”)이다. , "Li Sao"및 "역사 기록", Du Shi, "Water Margin", "West Chamber".
(15) 기타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Deng Shi의 "Fengyulou 시리즈 · Guanhuatang Scholars' Collection"에 나열된 "Singing Hall 외부 도서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16) 『당나라 시』: 저자는 생전에 『당나라 인재선시』를 지었다. Zhiyi: Zhiyi, 팔다리 수필. 『창경당잡설』: 전기생전에 간행된 『필독 선비고전』으로 추정된다.
(17) "그러나 그렇지 않다" 문장: 『십구고시』를 대강 읽어 보면 일반적으로 이별의 슬픔, 결단, 삶의 불확실성을 표현하고 있지만, 시 속에 담긴 몇 가지 구체적인 이미지가 내포되어 있다. 또한 파악하기 어렵고 다른 해석이 가능합니다. 진성탄은 "말할 수 없다"고 했는데, 이는 당시에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었음에 틀림없으며, 이를 토대로 전승될 수밖에 없으며 불길하다고 말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18) Changzhou Mao Xushi: Zonggang이라는 이름의 그의 해설서인 "삼국지연의"는 명나라에서 출판된 다양한 책을 대체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Xu Er'an : 장쑤성 창저우 출신이며 "Er'an Poems"의 저자 인 Ming Zeng.
(19) 우진(吳晉) 서건사(徐建施) : 장쑤성 우진(吳津) 출신인 젠성(建聖)은 『두시론』, 『두시륜론』, 『역사론』을 집필했다. 기록'('무진양호합지·의문지'). 쉬솽: 알 수 없음.
(20) 의외: 의견이 뛰어나고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입니다.
(21) 환기: 밝히고 명확하게 합니다.
(22) 금침: 시 쓰기의 비법을 은유합니다. Yuan Haowen의 "시에 대해"3 번 : "원숭이 자수를 가르치려면 금 바늘을 사용하여 사람을 판단하지 마십시오."나중에 사람들에게시 쓰기를 가르치는 방법을 "사람을 판단하는 금 바늘"이라고 불렀습니다. . 학위, 부여.
(23) 구: 치, 그럴까요?
(24) 중단: 경의를 표합니다. 이 시들은 Lin Zixiong이 편찬한 "요염 작품 별보"(타이페이 중산소 중국 문학 및 철학 연구소에서 출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5) 행동과 사건의 요약, 즉 삶의 일반적인 개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