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실공포증 2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건물은 고유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게임에서 제공되는 지도를 기반으로 건물을 지어 적의 침략에 저항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후에는 새로운 포탑, 스킬 등을 잠금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많은 방어 타워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방어의 세부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1. 포탑
가장 고전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난 포탑이지만 작은 적에게는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이 단점은 LV3으로 업그레이드한 후에 특히 두드러집니다. 하지만 그만큼 사거리와 위력이 뛰어나 중대형 적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2. 전기 타워
초기 위력이 높고 사거리가 낮으며 발사 속도가 낮아 느리게 움직이는 무거운 적들을 처리하는 데 적합합니다. 업그레이드된 도탄 효과는 눈에 띄지 않고 사거리도 늘어나지 않아 작은 표적을 상대하기에는 골치아프고 업그레이드 비용도 더 많이 듭니다.
3. 개틀링
사거리가 낮고 연사력이 높은 LV1은 쓸모가 없지만 업그레이드 후 성능은 매우 좋습니다. LV3 기관총 포탑은 사거리가 길고 출력이 뛰어나며 손상 오버플로가 발생하지 않으며 업그레이드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중과 지상에 좋은 효과가 있지만 단점은 무거운 표적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Gatlin의 해당 목표가 아닙니다.
4.ACP 파일드라이버
공격력이 높지 않고 업그레이드 비용이 높으며 범위가 넓습니다. 주로 공격 간격이 길기 때문에 감소탑 없이는 사용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5. 교차감소타워
고레벨로 업그레이드 후 감속효과는 좋은데 발동결정이 이상하고 업그레이드 비용이 많이 든다. 개인적으로는 별로 쓸모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6. 광산 분산기
가격이 저렴하고 업그레이드 비용이 저렴하여 라운드마다 사용할 수 있는 광산을 제공합니다. 지뢰는 피해가 매우 크며 잘 배치된 벽과 함께 사용하면 무거운 적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한된 리소스로 인해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7. 로켓
가장 쓸모없는 탑인 것 같아요. LV3으로 업그레이드해도 범위 피해는 여전히 보기 흉합니다. 사격 범위는 매우 길지만 발사부터 타격까지의 시간도 매우 길다. 동시에 가장 끔찍한 점은 사격 간격이 너무 길다는 점이다. LV3 로켓 클러스터가 아니었다면 큰 위협은 거의 없었을 것입니다.
8. 블래스페머 헤비 캐논
더 긴 사거리와 강력한 파워. 초장거리 사거리는 초장거리 사격간격의 단점을 어느 정도 보완하지만, 대형 적에게 사격하려면 포탑 AI 세팅 스킬의 도움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다소 괴로울 것이다. 무거운 대포가 작은 몬스터를 맞히면. (중포가 스퍼터링을 한다는 말이 있는 것 같은데, 포스터에서는 이를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9. 대포 포탑
8블록 내 주변 타워의 사격력이 증가합니다. 매우 매력적인 타워이지만 업그레이드 비용이 약간 높지만 개선 사항은 여전히 매우 분명합니다. LV3 포탑은 LV2 주포 리프트의 개선으로 2100의 출력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개선 효과는 베이스가 더 큰 중포와 전기 타워에 더욱 분명하게 나타납니다.
10. 산란형 레이저
포탑과 유사하게 발사 속도가 빠르고 그에 따라 공격력이 감소하며 중소형 적에게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결점은 무거운 적들을 쏘아도 전혀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것이고, 원본 포스터에는 무작위 공격 모드가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직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11. 집중
강한 적과 싸우기 위해 고안된 무기입니다. LV3 이후에는 풀 레벨의 집중된 힘이 극도로 놀랍습니다. 초중형 메카라도 집중된 화력을 몇 초 이상 유지할 수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레이저 포커싱 시간이 좀 길고, 발사되면 위력이 급격하게 떨어진다. 따라서 환원탑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2. 드론
방어구 무시 속성은 좋아 보이지만, 짧은 사거리와 고통스러운 공격 간격, 평범한 화력으로 인해 위대한 무기를 얻기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