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 단샘물은 근원이 없고, 영지에는 뿌리가 없고, 사람은 용기가 귀하고 일시적인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으며, 흐르는 물은 썩지 않으며, 회전하는 문짝은 썩지 않는다 나방을 번식시키고, 사람들의 좋은 삶은 열심히 일하는 데 있습니다.
출처: "Kuiji Dianlu" 및 "Lu Shi Chun Qiu·Jin Shu"
원문:
1. ": 흐르는 물이 흐르지 않습니다. 썩고, 문 경첩이 뿌리가 내리지 않고 움직입니다. 모양과 기(氣)도 마찬가지이다. 모양이 움직이지 않으면 정(精)이 흐르지 않고, 정(精)이 흐르지 않으면 기가 침체된다. 움푹 들어간 곳이 머리에 있으면 부어오르거나 바람이 불고, 귀에 있으면 난청이 되고, 눈에 있으면 실명이 되며, 코에 있으면 실명이 됩니다. , 부어오르거나 질식하며, 복부에 위치하면 열리면서 복이 되고, 발에 위치하면 흐릿하거나 미간을 찌푸리게 됩니다.
2. '귀지전로': 큰 아들은 아내를 구해야 하는데, 아이를 낳을 만큼 멀리서 작은 성을 찾고 있다. 하늘의 복은 고귀함에 있지 않고, 풀에는 뿌리가 없고, 단 샘에는 근원이 없느니라.
해석:
(1) 흐르는 물에서는 악취가 나지 않으며, 자주 회전하는 문짝은 벌레가 먹어치지 않습니다. 인간의 육체와 정신도 마찬가지이다. 몸이 움직이지 않으면 몸 속의 氣와 氣가 움직이지 않고, 氣가 움직이지 않으면 氣가 정체된다.
머리에 쌓이면 붓기, 풍병을 일으키고, 귀에 쌓이면 심장병, 청각 장애를 일으키고, 눈에 쌓이면 실명을 유발한다. . 코에 쌓이면 팽만감과 질식을 유발하고, 복부에 쌓이면 팽만감과 견갑골을 유발하며, 발에 쌓이면 이완과 조임을 유발합니다.
(2) 형의 큰아들 영아는 결혼해야 합니다. 그는 멀리 떨어져 있는 작은 가족을 찾을 수 있으며, 이는 자녀를 갖기에 충분합니다. 축복받은 사람은 반드시 고귀한 가문에 태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축복받은 사람은 영지처럼 뿌리가 촘촘하지 않고 샘물도 그 근원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가 정보:
"로의 춘추실록"은 계획에 따라 정리되고 편찬된 중국 역사상 최초의 수필집입니다.
하늘의 시기에 따라 가운데에서 사람의 마음을 보고, 아래에서 지리를 살피며 도교사상을 기조로 삼아 무위(無爲)의 통치를 견지한다.
유교 윤리를 활용하여 가치 척도를 정립하고, 묵가의 정의 개념, 유명 선비의 사변 논리, 율법주의 통치 기술을 흡수하고, 군사 전략의 변화와 농민의 지리적 이점 추구를 흡수합니다. , 국가 거버넌스 이론의 완전한 세트를 형성합니다.
여부웨이는 전국시대 말기의 전설적인 사업가였다. 그는 사업가에서 정계에 입문해 군주를 세우고, 정계의 상층부에도 진출했다. 그는 큰 야망을 가지고 "여의 춘추 연대기"를 편집하여 "금의 말"이라는 암시를 남겼습니다. 후세는 일반적으로 "여의 춘추 연대기"를 자가 가문으로 분류했습니다.
경영사상사에서 이 책은 특별한 가치를 지닌다. 중국 역사상 최초로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쓴 수필집이다. 학문적인 관점에서는 자연주의적인 색채가 강하고, 경영적인 관점에서는 공리주의적인 색채가 강합니다.
'여시춘추'는 선진학자들의 수정을 통해 자신만의 특성을 형성했으며, 경영사상의 총체적이고 총체적이며 심오한 성격에서 자신만의 성취를 이뤘다.
음양오행의 이론적 틀부터 건강을 유지하고 자신을 존중하는 '내면의 성자'로부터 세상을 잘 다스리는 '외왕'까지, 실증주의의 구체적인 구현까지.
< p>개인과 국가, 사회와 정치 권력의 관계 조정에서 자연의 지배하에 생리, 물리학, 사무 및 심리학의 상호 지원까지 , 완전한 시스템이 형성되었습니다. "여의 춘추 연대기"는 진 전 학자들을 요약하고 진과 한 왕조를 열었으며 경영 사상사에서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바이두 백과사전-루시춘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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