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섬 게임의 원리가 널리 주목받는 이유는 주로 사회의 모든 측면에서 '제로섬 게임'과 유사한 상황이 발견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승자는 패자의 영광을 감춘다. 그러나 20세기 인류는 두 차례의 세계대전과 급속한 경제성장, 과학기술의 진보, 지구촌 통합과 점점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을 경험하면서 '제로섬'이라는 개념을 갖게 됐다. 게임'은 점차 '윈-윈(win-win)' 개념으로 대체되고 있다. 사람들은 '사리사욕'이 반드시 '타인에게 해를 끼치는 것'에 기초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효과적인 협력을 통해 해피엔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제로섬 게임'에서 '윈윈'으로 나아가려면 모든 당사자가 협력에 있어 영리한 태도를 취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이익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진지한 협력의 정신과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윈윈(win-win)" 상황이 불가능하고 협력자 자신도 궁극적으로 고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기원;
제로섬 게임의 원리는 게임 이론에서 유래합니다.
게임 이론의 영어 명칭은 게임 이론(Game Theory)이며, 직역하면 '게임 이론(Game Theory)'입니다. 플레이어는 패하고 승리하며, 한 쪽이 이기면 다른 쪽도 지게 됩니다. 게임의 총점은 항상 0입니다. '제로섬 게임'이 널리 주목받는 이유는 주로 사람들이 '제로섬 게임'과 유사한 상황이 사회 모든 측면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실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