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쿠, 일반인이 아닌 지식언면과 감상, 일반 어가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등을 선호한다. 어택의 표현 능력은 좋아하는 것에 대한 동경이다. 예를 들어 게임 능력은 매우 특별하고 만화나 다른 것들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물론 오타쿠는 한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대중의 상징을 대표한다. 주택에 대한 오해에 대하여, 예를 들면, 집은 집에 머무르고 외출하지 않는 그런 것이 아니라, 사실은 그렇지 않다는 뜻이다. 그것은 어떤 사람들이 매우 사랑하고 어떤 물건이나 사물을 이해하는 것을 가리킨다. 물론 집도 한 가지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점차 발견해야 그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집의 어원
오늘날의 정론에 따르면' 어택' 이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것은 경응대 유치사 출신의 도련님들이다. 이들은 열광적인 공상과학광이다. 그중 일부는' studio NUE' 라는 어택계 애니메이션 기업에 취직해 어택들이 추앙받는 애니메이션' 시공간요새' 를 만들어 큰 성공을 거뒀다.
때는 기원 1982 년 당시 그들이 바로 모든 어택이 동경하는 대상이었고, 숭배받는 이들은 공상과학대회에서 팬들 앞에서 어가를 서로 불렀기 때문에 다른 어택들도 모방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이들은 자신이 만든 애니메이션' 시공간요새' 의 등장 인물들을 서로' 어택' 이라고 부르게 했다.
Studio NUE 의 어택들과 작품' 시공간요새' 를 계기로' 어택' 이라는 명칭이 순식간에 오타쿠 사이에 번지고 있다. Comike 라는 동인지전시회에 참가한 초진입자들조차도' 어택',' 어택' 이라는 호칭을 시작했다. 이와 함께 자연스럽게 무차별 없이 서로' 어택' 이라고 부르는 사람을 어택이라고 부르는 차별적인 언어도 생겨났다.
그래서 이때의 공상 과학 팬들은 이미 서로 어가를 부르는 것을 중단했다. 어택'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어택 사이에서 차별적인 언어가 되었다.
실제로 어택이라는 호칭을 사용하는 것부터 일반 사회 대중에게 알려지기까지 몇 년이 걸렸다. 이후' 어택' 이라는 단어는' 집에 머물며 외출하지 않는 사람' 으로 잘못 이해돼 널리 퍼졌다. 아마' 집' 이라는 인도어 이미지와 겹쳤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래서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을 좋아하는 녀석이 계속 집에 쭈그리고 앉아, 어두웠고, 사교적이지 못한 장작이라는 오해가 생겼다. 이에 따라 당초' 처음 만난 사람에게 실례를 하지 않기 위해 채택된 호칭' 이라는 사교적 요소가 어떻게든 버려졌다.
주택의 세 가지 정의
첫째, 영원히 만족할 수 없는 자기 상향 마음과 자기 표현, 그래서 욕망이 걷잡을 수 없는 것을 표현한다.
둘째, 한 가지 사물에 대한 적응력, 분야를 뛰어넘는 수색 자료 능력, 어떤 사물에 대한 깊은 이해, 해석 연구 능력을 가지고 있다.
셋째, 어떤 사물에 대해 매우 좋아하고, 매우 열중하여 자아를 표현하고, 이 사물을 깊이 이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