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하이라이트
★ 슬라이드
이 버그의 원리는' 튕김 설정' 이다. 각종 격투기 게임에서 공격을 맞히거나 상대에게 방어하면 상대를 뒤로 튕겨 더 실감나게 (맞히면 당연히 뒤로 물러나야 함), 두 번째는 [B] 를 직접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시스템을 균형잡는 것이다. 하지만 판변, 즉 물러설 길이 없는 상황에서 균형을 맞추기 위해 사람을 때리는 사람을 밖으로 튕겨 물러나게 하여 보상해야 한다. (반작용력이란 말이 있잖아, 너는 벽을 밀지 않고 너만 움직일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반적으로 비교적 무거운 공격은 뒤로 튕기는 거리가 비교적 멀다. 그리고 탄환은 속도가 있습니다. 이 속도로, 당신이 이 거리를 꺼내는 데는 시간이 걸리죠. (쓸데없는 말) (쓸데없는 말, 쓸데없는 말, 쓸데없는 말, 쓸데없는 말, 쓸데없는 말, 쓸데없는 말, 쓸데없는 말, 쓸데없는 말) 게임의 설정에 따르면, 이 시간 동안, 당신은 "계속 뒤로 물러나야 한다." 하지만 몇 가지 트릭 (가장 좋은 예는 갈라진 주먹), 그것은 비교적 무거운 종류이며, 좀 더 뒤로 물러나야 하지만, 하필 그것은 매우 빨리 거두고, 탄환 과정에서 또 다른 일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영환 같은 일을 할 때, 이런 일을 할 때, 시스템은 여전히 너를 강제로 뒤로 물러나게 한다. 왜냐하면 네가 튕겨졌기 때문이다. Yuyu 에서 이' 뒤로' 라는 뜻은 한 방향으로 물러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쪽을 향하면 반대 방향으로 움직인다' 는 뜻입니다. 북쪽을 보면 남쪽으로 물러나야 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북쪽을 좋아할 수도 있고 남쪽으로 가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왕이면 몸을 돌리는 게 어때요? 버그가 나타났습니다.
판가에서 상대를 맞히면 강제로 뒤로 물러나지만, 또 움직일 수 있을 때, [뒤] 를 눌러 방향을 돌리면, 자신이 다시' 흡입' 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이 이른바' 회전슬라이딩' 기술이자 유유의 가장 큰 버그 중 하나다. 이렇게 되면 원래 상대와 거리를 두려는 이 시스템이 오히려 너를 다시 상대에게 돌려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때, 상대가 방금 맞은 그 주먹이 아직 깨어나지 않았을지도 모르지만, 여전히 코를 젖히고 하늘을 바라보고, 얼굴을 돌려 다시 그 앞에 와서 계속 때리지 뭐. 그래서 포밥, 플루토늄 등의' 슬라이딩 연속 기술' 이 탄생했다.
실제 응용에서는 [뒤] 를 직접 누르면 많이 눌렀을 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가 작은 걸음을 내딛게 하고, 뒤로 당긴 그 거리를 상쇄하는 것은 연련에 좋지 않기 때문에 보통 비스듬한 방향으로 돌아서는 동작이다. 미끄러져 돌아갈 때, 너는 상대를 등지고 있으니, 다시 돌아와서 그를 때리는 것을 잊지 마라.
잔소리가 이렇게 많은데, 원리는 알겠는데, 조작방법은요? 구체적으로 포밥의 갈라진 주먹을 예로 들자면
이제 당신은 포밥입니다. 상대를 오른쪽 판변으로 몰아넣고 백열로 그를 막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백열 수취를 하기 전에 [͜] 를 누르고 있으면, 수취가 끝나면 자동으로 몸을 돌려 오른쪽으로 미끄러진다. 그런 다음 [↘] 를 눌러 돌아서서 B 를 누르고 화살표 키를 놓아 A 를 연달아 쪼개라. 이것은 [균열 gt; Gt; 슬라이딩 gt; Gt; 스쿼트 Bgt;; Gt; 백열 ...] 의 연공. [↘] 를 누르면할수록 미끄러지는 거리가 길어지고, 상대와 가까워질수록, 당연히 너무 늦으면 움직일 수 있고, 맞은 건 오히려 너야.
포밥의 갈라진 주먹 외에, 뒤에서 미끄러지는 기교로 연속 기술을 형성할 수 있는 수법도 있다. 예를 들면, 환해의 갈라진 주먹, 심지어 B, B, B, B. 하지만 난이도가 포밥의 슬라이딩보다 훨씬 높아서 더 연습해야 할 것 같아요.
덧붙여 말하자면, [C+B] 를 누르면, [C+B] 를 누르면 화면 반쪽을 빠져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C+B, C+B, C+B) 이것은 후탄과 후진 이동 거리의 합계이며, 그들의 속도는 겹쳐져 있다.
★ 반전
일반적인 2 인 대전격투는 시스템이 캐릭터가 직면하는 방향을 자동으로 결정하는 것이다. 당신이 상대의 왼쪽에 있다면, 당신은 얼굴을 오른쪽으로 향하고, 그의 머리 위로 뛰어내리고, 당신의 얼굴은 다시 자동으로 왼쪽을 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유유는 이중선 최대 4 인전 격투 게임이다.
4 인 혼전이군요. 왼쪽도 사람이고 오른쪽도 사람이니까 어느 것을 쳐야 할지 스스로 골라야 할 것 같아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유유는 플레이어가 손에 있는 캐릭터가 직면하는 방향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문자열 1
상대는 말뚝이 아니다. 너의 왼쪽도 사람의 오른쪽도 사람이다. 누가 너를 때릴 것인지는 네가 선택한 것이 아니다. 당신이 게임 속의 사람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 앞에 있는 사람이 당신의 얼굴을 한 대 때리면 뒤로 젖히고, 뒤에 있는 사람이 뒤통수를 한 발 더 주면, 당신은 다시 뒤로 젖혀야 합니다. 그것은 사람도 아니고, 요괴도 아니고, 요괴도 할 수 있는 일도 아닙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유유는 뒤에 있는 사람이 너를 걷어차면 엎드려야 한다고 말하지 않았다. 매를 맞거나 뒤로 젖혀야 한다. 다만 우유의 방향이 바뀌었을 뿐, 먼저 다른 사람을 대면한 다음 뒤로 젖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유유는 또 캐릭터가 공격을 받을 때 캐릭터가 공격자와 대면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엄밀히 말하면 얼굴을 향하는 방향과' 공격자가 공격을 개시할 때 직면하는 방향' 이 반대다.
어떤 경우에는 상대를 등지고 그를 공격할 수 있는데,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상대가 자동으로 방향을 조정하여 그가 너와' 얼굴을 마주 보게' 하고, 너는 그를 등지고 있는데, 그가 어디로 가서 너와 얼굴을 맞대고 갈 것인가? 시스템이 이것에 관계없이, 너희 둘이 반대 방향을 향하기만 하면 된다. 그래서 얼굴을 맞대면 등이 된다. 그도 너를 등지고 뒤로 젖혀졌다.
관건은 어떤 사람들이야, 뒤로 젖히는 폭이 특히 크다. 예를 들면 ... 포밥 ... 때때로 당신은 감개무량하게 사람을 만들 수 밖에 없다. 가장 쉽게 가장 변태하는 사람도 가장 좋은 과녁이다. (또 다른 전범은 여제다.) 그러나 여동생은 뒤로 젖혀서가 아니라 그 자체로 크다. 포밥 뒤에서 그 자세를 보고 나는 모두 그를 위해 고생했다. 그의 이 양곤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오히려 아무것도 없다. 만약 너를 등지고 있다면, 그것은 얼굴을 너의 주먹 밑으로 보내서 얻어맞는 것과 같다. 게다가 네가 그를 때리면, 그는 튕기고 뒤로 물러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너에게 등을 대고 돌려주는 것이 결코 물러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전설의 [역 B] 무한련이 이렇게 탄생했다. 큰 버그는 아니지만, 시스템 불완전의 산물이어야 한다.
★ 카드 맨
카드인이라는 것은 유유 중 투기법의 특성을 이용해 버그를 만들어 캐릭터를 짧은 시간 동안 어느 곳에 끼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카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카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카드명언)
투기, 타격기, 비행 소품과의 근본적인 차이는 몸을 가까이해야 시동이 걸리고 방어할 수 없다는 것이다. 투구의 상처는 즉시 생기는 것이 아니다. 즉, 투기술은 처음부터 상대를 직접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투투' 판정을 통해 상대에게 특수한 상태, 즉' 투투 상태' 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투기교를 사용하는 쪽은요? 투기 발생 전 과정에서 무적이에요. 이것이 유유 중 투기법의 특성이다.
우리는 환해에는 공중투기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판변에서도 무한히 연결될 수 있다. 하지만 때로는 양쪽의 위치와 거리가 비교적 좁아서 투하가 생기고 상대도' 피투상태' 로 고정됐지만, 판타지의 불쌍한 작은 짧은 팔은 상대에게 닿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래서 이 공중 투광은 상대를 붙잡았지만 상대를 때리지 않았다.
이 피투 상태는 너무 오래 유지되지 않을 것이고, 잠시 후에 상대가 뛰어내릴 것이다. 상대를 기절시킬 때 계속 공중투로 그를 붙잡는다면, 상대가 뛰어내린 후에도 정신을 차리게 되고, 머리 위의 표지판은 계속 맴돌지만 행동할 수 있어 웃기다. 그 후, 이 공중 투카인 버그는 고전적인 작은 연속 기술로 진화했습니다. Gt; 공중 투하 × 2gt; Gt; 공중 투하 실패는 상대 gt 를 붙잡는다. Gt; 상하 a 승룡].
여기서 이 버그를 이용하면 반드시 발생할 수 있는 버그가 생길 것이다. 그것은 환해가 상대를 죽일 때, 그리고 이 버그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상대가 버티고 자동으로 회복되기 때문에 버그가 나타났다. 이미 죽은 상대가 신기하게 부활했다. 이것은 부활 버그입니다.
위의 부활 버그를 계속하면 또 다른 버그가 생길 것이다.
부활의 한쪽이 환해를 때려죽일 때, 환해의 시신은 줄곧 땅바닥에 누워 있지만, 부활측은 시종 승리의 소식을 얻지 못한다. 이것이 바로 결말이 없는 버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영, 나무, 포밥 등은 때로 상대를 피투된 상태로 만들지만 상대를 때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때 돌진해서 연속 기술로 마음대로 발휘할 수 있다. 다시 상대를 던질 수도 있다. 네가 던진 공격 동작이 나오자마자 저쪽의 무적은 이미 끝났기 때문이다.
또 다른 투수 카드인 버그가 뤼디에게 나타났다. 루디의 투투는 매우 개성적이어서, 한 손으로 목깃을 잡고 사람을 공중으로 들고 다시 던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피투한 쪽이 루디의 투하를 실패하게 할 방법을 강구한다면 단시간에 공중에 끼울 수 있다. 현재 알려진 방법은 3 명이 놀 때, 1P 루디, 2P 임의, 3P 임의, 3 명 왼쪽 가운데 오른쪽 순서로 서 있고, 1P 가 2P 를 던지는 동시에 2P 가 3P 를 던지는 것입니다 (1P2P 의 키 위치를 똑같이 해결할 수도 있고, 키 입력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음). 1P 는 2P 를' 피투상태' 로 만들었지만 (그리고 공중, 허허), 2P 가 투투 기술을 발동해 전 과정이 무적이기 때문에 1P 투는 실패했다. 2P 가 공중에서 3P 를 날리는 것을 볼 수 있고, 2P 의 투표가 끝난 후 잠시 공중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이때 지면이 놓을 수 있는 수단을 방임할 수 있습니다. 효과는 모두 공중에서 자백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것이 바로 전설의 공중에서 반드시 죽여야 하는 진면목이다. 그림 3) 네 명의 여동생이 접히면 맨 위에 있는 그 여동생은 매우 높다. 。 아주, 아주, 아주 높은. 。 。 도대체 얼마나 높습니까?
★ 관통
소위 침투 버그는 서로의 교환 위치입니다. 예를 들어, 1p 는 왼쪽 2p 에서 오른쪽에 이 버그 쌍방의 위치가 나타나면 교환이 발생합니다. 가장 간단한 것은 두 개의 날으는 그림자가 몸을 등지고 등을 마주 보며 동시에 번쩍이는 것이다. 또 하나는 환해 대 포밥이다. 환해 한 B 가 빠르게 A 를 입력하면 포밥에서 관통하고 (그림 4), 게다가 상대방이 앞으로 돌격하는 수법을 사용하여 상대를 공격할 때 상대방이 역방향으로 튀어나오면 침투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예를 들어 동생의 근신 앞 A, 상대방이 거꾸로 반짝이면 나타날 수 있다. 이런 침투 성질의 버그는 비교적 드물다. 왜냐하면 생성 조건이 비교적 엄격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전에서 일어난다면 상대방의 방향 착오로 인한 실수를 이용해 통격을 가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러 만들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얻어맞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