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명언경구를 읽고 필요에 따라 작문을 써라
< /p>
1. 다음 두 가지 명언 < /p>
참조 사례 읽기: < /p>
존재하는 불합리한 < /p>
수많은 세계를 제거하는 것은 종종 한 마디로 말할 수 없다 만물에는 인도의' 양면 부처' 와 같은 양면성이 있는 것 같다. 헤겔은 "모든 현실은 합리적이고, 모든 것이 합리적이면 현실이다" 고 말했다. < /p>
한 가지 존재에는 인과 필연적인 것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이를 통해' 존재란 합리적인 것' 을 일방적으로 도출하는 것이 옳은가? < /p>
아마도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세계 발전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과거의 사물은 왕왕 빠르게 사라지고,' 존재' 도 순식간에 변한다. 예를 들어 이전의 봉건 사상은 오늘날 이미 이해하기 어렵다. 만약' 존재란 합리적인 것' 을 인정한다면, 판정기준의 조령석과 가치관의 순간변화로 이어질 것이다. 더 심각한 것은, 이런 견해는 상대주의로 이어지기 쉬우며, 절대적인 옳고 그름이 없다고 생각하는 만큼 존재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삼도는 기부가 "모든 것이 미리 용서받고 있다" 고 말했다. 명예를 낚는 것은 합리적이고, 사회에 존재하는 양심을 팔아서 이익을 구하는 것도 합리적이며, 자기 실현을 위해 중생을 해치는 것도 합리적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객관적인 존재이고, 그 인과가 있기 때문이다. 상대주의는 필연적으로 윤리적 가치의 모호화와 가치관의 결핍으로 이어질 것이다. < /p>
그러나 상대주의는 틀렸다.' 존재하면 합리적이다' 는 것도 잘못이다. 수천 세기 전에 플라톤은 이미 우리에게 이 점을 증명했다. 그는 이념이 객관적으로 존재한다고 말했다. 설령 이 이념을 가진 사물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수천 년 후, 솔제니친은 우리에게 이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절대적으로 정확한 진리가 없고, 옳고 선함에 대한 판단기준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결코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은 존재할 뿐만 아니라, 아침저녁으로 고치는 것도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혜명언)." 절대진리의 존재는 사물의 존재 여부만으로 합리적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궤변의 가치관을 부인한다. < /p>
그리고 이 점을 깨닫고' 존재하는 것이 옳고 그름과 같지 않다. 존재하는 것이 진리와 정의에 맞지 않는 한 그것은 틀렸다' 는 것을 깨닫고 노신은 존재하는 부정확한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항상 그래, 그렇지?" " 이런 의문 때문에 그를 각성시켜 천년의 봉건사상과 당시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존재했던 무감각과 나약한 인간성의 열근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존재는 합리적이다" 는 사실을 부인하고 진리와 영원한 선과 정의의 기준으로 존재하는 불합리한 것을 제거해야만 진리에 접근할 수 있다. 밀라노 쿤델라는 "인류의 역사는 순환의 원이 아니라 빠르게 전진하는 직선이다" 고 말했다. 바로 현재 존재하는 불합리한 사물을 끊임없이 제거하는 과정에서 인류가 진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계몽운동과 르네상스가 신권의 속박과 비이성적인 제거를 하면 인간의 가치와 이성이 드러날 수 있다. 따라서 양문도는 "모든 시대의 사람들은 자신이 사는 시대가 최악이라고 생각하고, 반박하고, 진보한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존재하는 것에 대한 끊임없는 의문과 의문 과정에서 항상 선과 정의의 가치관과 진리로 관통함으로써 인류는 진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 /p>
< P > 반박하고 진리를 일관되게 해야 인류가 점차 진리에 접근할 수 있고, 진리에 대한 추구과정은 존재에 대한 불합리한 제거에서 드러난다. < /p>
시험 문제 분석: 유명인의 명언식 재료 작문입니다. 헤겔의 말은 사색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지만, 현실을 긍정하는 것은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것은 현실이며 부정할 수 있다. 노신 선생의 반문은 "여태까지 이랬는데, 맞습니까?" 바로 좋은 컷 입구입니다. 문장은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으니,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면 된다. 2. 아래 명구를 읽고 필요에 따라 수능 작문 평가 기준을 참고하세요. < /p>
또한 다음과 같은 요구 사항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p>
1 < /p>
2. 문장 부호는 1-3 점을 정규화하지 않는다. < /p>
3. 부족한 제목 공제 2 점. < /p>
4. 오자마다 1 점을 공제하고, 반복하지 않고, 5 점을 공제한다.
< /p>
5. 800 자 미만 (편폭이 2/3 이상), 50 자마다 1 점을 공제한다. < /p>
시험문제 분석: 이것은 명제 작문입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류암화명' 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양버들이 빽빽하고 꽃이 눈부시다. 버드나무가 그늘이 되고 꽃이 비단 같은 봄광경을 묘사하다. 어려움 속에서 전환점을 만났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 해석에 따르면, 문장 () 는 본의를 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봄 정경 () 을 묘사한 문장 () 이다. 또한 그 비유의 의미에 따라 어려움에 부딪힌 후 봉로가 돌아가는 일을 하소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물론 인생을 결합해 자신의 감정을 밝히고 서정을 의논할 수도 있다. 문체상으로는 서정적 산문, 의론성 산문, 서술문, 의론을 모두 쓸 수 있다. 수험생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문체를 선택할 수 있다. < /p>
리뷰: 명제 작문,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의 눈을 잡고 표의 중심을 파악하는 것이다. 문장 표의 중심은 문장 센터를 가장 잘 반영하는 핵심 단어다. 핵심 단어를 잡아야 문장 특색을 구현하고 더 나은 작문을 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의미 있는 생활' 과 같은 수식어 부분에 치우쳐 있는데, 그 의미의 중심은' 의미 있는' 세 글자에 있고, 문제를 심사할 때' 의미 있는' 세 글자에 맞추면 된다. 또' 활기찬 세월' 과 같은 표의의 중심은' 활력이 충만하다' 라는 네 글자에 있다. 수험생은 구체적인 사람, 일, 사물을 통해 중학생이' 활력' 에 대한 이해와 정의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생각해야 한다. 3. 아래 자료를 읽고 요구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 /p>
참고예문인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갈대풀이라는 속담에 인생 1 세, 초생가을, 이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조멘트조차도 "인생은 짧고, 조로와 같다" 고 한탄했다. < /p>
인생은 짧고 연약할 뿐만 아니라 갈대풀과 같다. "해와 달이 갑자기 물에 잠기지 않고, 봄과 가을의 대서", 인생은 수십 년 동안 황급히, "아침저녁으로 눈이 된다" 고 말했다. < /p>
해와 달은 변하지 않고, 산과 강은 여전하지만, 사람은 예외 없이 노화와 죽음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사실, 이 짧은 것은 인간의 몸과 부려운 부, 명예 등일 뿐, 사람은 사실 영원불멸할 수 있지만, 사람을 영원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사상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한 사람은 글로 그의 사상을 종이에 기록하고 영원할 수 있다. < /p>
프랑스의 위대한 철학자 데카르트가 말했다.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있다." 생각이 있어야 나의 존재를 나타낼 수 있고, 반대로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것 같다. < /p>
얼마나 신랄하고 심오한가! 사람과 다른 차이점은 결국 사람이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도구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이 몸이 세상을 떠난 후에도 영원히 살 수 있는 것이 바로 그의 생각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낙로의 굴원이 우리를 떠난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극형을 받고 구차하게 산 사마천이 우리를 떠난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그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르조신이 명멸했다' 고 했는데, 왜 유독 그들만이' 강물의 만고를 낭비하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리스토텔레스, 소크라테스, 루소, 베이컨, 데카르트, 공자, 맹자, 노신 우리나라 고현선철은 인생 목표를' 삼립' 으로 정한 적이 있다: 입언, 입인, 입덕. < /p>
여기서' 입언' 은 사상의 결과이다. 입인' 과' 입덕' 은 행동의 결과지만 사상의 산물이기도 하다. 많은 인자지사들은 바로 그들의 행동으로 후세 사람들의 마음속에 사상을 새기고 영원불멸을 새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고대의 맹모, 장모, 도모, 그녀는 사상가라고 불리지 않았지만, 뇌봉, 이소리, 루르강 등이었다 사상이 없는 사람은 체력이 아무리 커도' 힘차게 산을 헤치고 기개를 헤세' 더라도 보잘것없고 연약하며, 사상이 있고 지혜로운 사람의 수하 패장이 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사람의 체력은 많은 동물보다 못하지만, 사람은 왜 만물의 영이라고 불리는가? 사람은 무엇으로 천하를 독보하는가? 사상과 지혜는 사람이 강한 근본이다.
사상이 없는 사람은 워커와 다름없다. 그는 살아서 이미 죽었다. 설령 석두 위에 이름을 새겨도 모래사장에 새겨진 것처럼 역사의 물결을 견디지 못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인생은 갈대풀과 같이 짧다. 그러나 우리가 그것에 생각을 부여하기만 하면, 그것은 더 이상 짧지 않고, 더 이상 보잘것없지도 않고, 더 이상 연약하지도 않다. < /p>
사상가가 되거나, 글에 기록하거나, 행동에 나타나자. 지혜는 우리를 강하게 하고, 사상은 우리를 영원하게 한다. < /p>
시험문제 분석: 이것은 명언경구류 재료 작문이다. 명언경구는 유명 인사들이 말하는 것, 쓴 것, 역사기록, 실천을 통해 얻은 결론이나 건의, 그리고 경세의 비교적 유명한 말을 가리킨다. < /p>
넓은 의미에서 의미가 있다.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의 이치를 밝히는 말, 유명인이 말하는 속담, 격언 등은 모두 명언경구라고 부를 수 있다. 이런 신소재 작문, 명제자는 종종 글쓴이의 도덕적 수양이나 학습생활의 어느 한 측면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명언경구 (한 구절 혹은 몇 구절) 를 작문질문으로 제공하고, 심제의 관건은 주어진 명언이나 말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는 데 있다. < /p>
명언경구는 깊은 철리가 풍부한데, 그 의미는 종종 함축되어 드러나지 않고 강한 은유성이나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만약 일을 논하면 피상적인 인식만 얻을 수 있고, 그 중 깊은 철리를 스며들려면, 테이블과 안에서 내면적 의미를 깊이 파고들어 생활과 관련된 이치를 깨달아야 한다. 구상할 때 인생의 어느 한 측면에 대해 자신의 철리사고를 쓸 수 있고, 글을 쓸 때는 교묘하게 이미지를 차용하여 형상적으로 이치를 따져 입론의 출발점으로 삼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p>
명언경구류 재료 작문의 심제는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측면부터 시작해야 한다. 1. 핵심 문구를 캡처합니다. 신소재 작문은 일반적으로 재료와 요구로 구성되며, 관건어는 자료에 나타나거나 요구에 설치될 때, 이러한 관건어를 잡으면 재료의 취지를 파악하고, 재료와 명제의 의도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 /p>
신소재 작문의 관건어는 종종 명제자가 진술 대상, 두드러진 중심, 특히 강조하거나 반복하는 문구로, 명제자나 자료에서 평의성 언어이며, 종종 명제자의 정서적 성향을 드러내는데, 수험생들이 주의 깊게 헤아려 보면 그 단서를 엿볼 수 있다. 2. 표와 안에 주의해라. < /p>
명언경구의 관건구를 잡고 사회시대 배경과 결합해 명언경구를 해석하고, 표나 안에서 명언경구에 함축된 철리와 그 숨겨진 의미를 파악해 비유적 의미를 발굴한다. 3. 이로부터 다른 것에 능하다. < /p>
명언 경구의 함축적 의미 범위 내에서, 이에 따라 사회현실의 다각적 입의를 결합한다. 요컨대, 먼저 명언의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 /p>
둘째, Lenovo 를 전개하여 의사를 결정해야 한다. 입의 예: ① 사람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갈대초 ② 사상이 사람을 형성하는 위대한 ③ 고상한 사상이 영원한 영혼을 창조한다 ④ 사상상의 언행을 하는 위인이다. 4. 작문 (60 점) 은 아래 자료를 읽고 요구에 따라 작문 < /p>
작문을 하기 전에 먼저' 시사명문' 을 심사해야 한다. 심의를 소홀히 하면 유명 명언, 잠언 속담이나 산문, 소설 작품 속 경구에 관한 글을 쓴다 < /p>
또한' 생각' 이기 때문에 필법은 원문의 의미에 대한 해설에 얽매이지 않고 현실 생활과 절실한 느낌에 연락하여 밝혀야 한다. 물론, 선택한 시 명문에 대해 신선하고 이치에 맞는 다른 해석을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 /p>
[심제]
1,' 시 명문' 을 읽고 유명인 명언, 잠언 속담이나 산문, 소설 작품 속 경구에 대한' 생각' 을 쓰는 것은 근본적으로 제목에서 벗어났다 < /p>
2, "생각" 이기 때문에 필법은 원문의 의미에 대한 해설에 얽매이지 않고, 실생활과 절실한 느낌과 연계하여 전개해야 한다. 물론, 선택한 시의 명문에 대해 신선하고 이치에 맞는 다른 해석을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혁신).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 /p>
3,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어떤 문장 든 지 명확한 센터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의논문에는 명확한 관점이 있어야 하고, 산문에는 명확한 취지가 있어야 하며, 목적 없이 두서없이 해서는 안 된다. < /p>
①, 옛것을 알고 오늘-역사를 거울로 삼아 안사가 위태로워야 전철을 밟는 것을 피할 수 있다.
< P > < P > ② 미래를 상상해 보세요. 우리가 용감하게 싸우기만 하면 이룰 수 없는 이상과 소망이 없습니다. < /p>③, 정취철리를 체득한다. 인생은 무위의 유유유자적하고 무욕적인 소탈함이다. 도연명의 귀은시와 같다. < /p>
④, 도덕적 품행-정직, 친절, 충성.
< P > < P > ⑤, 마음을 열어-관용, 자신감, 절대 포기하지 않는 법,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법 등.
⑥, 당신의 영감을 활성화시키십시오-이번에, 어떻게 슬픈 말을 할 수 있습니까! 5. 다음 명언을 읽고 그 의미에 따라 800 자 이상의 작문 < /p>
을 쓰면 두 가지 이익을 얻을 수 있고, 투는 코를 다쳐 숨을 쉬고, 눈은 감정을 소통하고, 귀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입은 자신을 표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된다. < /p>
그러나 그들은 매우 높고, 서로 매수하지 않고, 각자 공로를 다투며, 협동사업에서 필요한 양보를 하는 데 능숙하지 못하여, 한탄할 수밖에 없다. 합치면 양익이고, 싸우면 모두 다친다. (플래시 포인트: 시작 세 단어 두 단어 정제 재료, 논점을 이끌어 내는데, 정말 세련되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손유연합, 불적벽, 대파조군, 성취 주랑' 담소 사이, 연재비연 소멸' 이라는 미명, 오 (), 촉 () 이 각각 천하의 기초를 차지하고 있다. < /p>
어쩔 수 없이 손오탐샤오리가 경주를 탈취하고, 여자몽백이 강을 건너고, 밀성이 관우를 사로잡고, 한 세대의 호랑이가 동오에서 죽게 된다. (섬광점: 언어의 길이가 엇갈려 공저 참조. ) 우 슈 상 공격, 모든 부상 을 잃고, 조조 어부 이익 을 일으켰습니다. < /p>
이전 유비, 손권 집행 상유, 약마 질주, 맹세 * * * 조조 벌벌, 이후 반목으로 원수가 되어 물과 불이 용납되지 않아 재앙을 초래하였다. 전후점, 전승후패. < /p>
손자는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한탄을 금할 수 없다: 합치면 양리, 싸우면 모두 다친다. < /p>
태평천국은 왜 그렇지 않은가? 그 해 태평천국의 성황을 회상하며 18 개 성을 통제하고 반벽강산을 차지한 것은 왕들이 합심하여 힘을 합친 결과였으나, 그들이 나중에 권력을 다투어 서로 의심하고, 내분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군대가 분열되고, 태평천국은 성황에서 쇠퇴하여 결국 멸망되기를 원하지 않았다. \ "그 흥도 활발하고, 그 죽음도 갑자기 얀. 클릭합니다 < /p>
역사는 언제나 무력하고 무력하며, 위업의 건립은 단결에 의지하고, 위업의 갑작스러운 붕괴는 마침 내분, 분열로 인한 것이다. 한탄을 금할 수 없다: 합치면 양리, 싸우면 모두 다친다. < /p>
협동이 부족한 단체는 산사가 될 운명이다. 단독으로 자신을 돌볼 줄 아는 사람은 큰일을 이루기 어렵고, 협력해야만 윈윈을 만들 수 있고, 심지어 더 많은 승리를 거둘 수 있다. 크레로프가 말했듯이, "제비는 봄이 될 수 없다." < /p>
합심하여 힘을 합칠 수 없다면 어떤 힘도 약할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노벨상 수상자를 돌이켜 보면, 많은 사람들이 타인과의 협력에 의지하여 자신의 분야에서 시대적 돌파구를 완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벨상,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2010 년 노벨화학상은 리처드 헥, 근안영일, 스즈키 장 3 명을 수여했다. 2009 년 노벨 물리학상은 윌라드 보일, 조지 스미스, 고테크 세 명을 수여했다. < /p>
< P > 괴테는 "노력의 목표가 무엇이든, 그가 무엇을 하든 혼자서는 힘이 없다" 고 말했다. 집단은 항상 모든 선량한 사상을 가진 사람들의 가장 높은 필요이다. " < /p>
하지만 오늘 우리는 이목구비처럼 과대평가하고, 공을 다투고, 타협과 협력을 모른다. 한 집단에서 모두가 자기 중심적이고, 서로 양보하지 않고, 사업을 이룰 수 있을까? 모든 사람의 자기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까?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결코 네가 죽고 사는 것이 아니라, 성왕이 패한 것이 아니라 조화와 협력을 통해, * * * 승자만 있고 패자는 없는 이상적인 결과를 창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패명언)
< /p>
< P > 독수리가 날개를 치며 높이 날아간다. 그 푸른 하늘은 그 보헤미안을 포용하고, 그 오만함을 담고 있다. 그래서 푸른 하늘은 조금 더 신비롭고, 조금 더 두껍다. 잉어가 꼬리를 흔들며 헤엄을 치니, 그 푸른 물이 그 영동을 거두어 경쾌함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푸른 물은 좀 더 맑고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오리올스 가지가 울고 있는데, 그 울창함은 그 불안을 수용하고, 그 영리함을 지켜주었기 때문에, 숲은 조금 더 깊어졌고, 조금 더 편안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로 수용하고, 서로 조화를 이루며, 이것이 바로 합칙양리의 지혜다. 이것이 바로 윈윈의 지혜다. < /p>
(플래시 포인트: 이 단락은 기세가 웅장하고 철리가 풍부해 문장 글재주가 뛰어나 보인다. ) 이목구비는 파트너를 잃으면 자신의 공로가 아무리 커도 무의미하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을 것이다. < /p>
반대로 서로를 소중히 여기고 함께 일할 수 있다면 각자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소위: 합치면 양리이고, 싸우면 모두 다친다. 6. 상황에 따라 명문 1. 작문을 쓸 때 우리는 때때로 글을 쓸 수 없고, 명상고심, < /p>
1. 작문을 할 때, 우리는 때때로 글을 쓸 수 없고, 명상고심, 갑자기 문사천이 솟구쳐 오른다고 할 수 있다 인간은 몇 번 들을 수 있다.). 3. 샤오밍은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하루 종일 놀려고 하는데, 너는 (소장이 노력하지 않고, 맏이가 슬퍼하는 것) 으로 그를 훈계할 것이다 .4. 자연만물을 감상하고, 옛사람들은 사물로 자신의 정서를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7. 요청에 따라 명언 경구 < /p>
명언 경구 a 광친구: 1. 바다 메모리 친구, 하늘과 땅이 이웃과 같다.
-왕보 2. 우정은 나의 과거 생활에서 등불처럼 내 영혼을 비추었다. 바킨 3. 우정보다 더 아름답고 즐거운 것은 없다. 우정이 없으면 세상은 태양을 잃은 것 같다.
-키케로 4. 그의 충실한 친구를 버리면 그가 소중히 여기는 생명을 버리는 것과 같다. 소포클레스 5.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마음과 마음이 모두 정직하고 순결한 친구들이다.
-아인슈타인 6. 순경은 친구를 모집하고 역경은 친구를 시험한다. 서유스 7. 너와 함께 웃었던 사람, 너는 그를 잊어버릴지도 모른다. 너와 함께 울었던 사람, 너는 영원히 잊을 수 없다.
-기브런 8. 인생은 지기를 얻는 것으로 충분하고, 스세는 같은 마음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노신 B 는 독서를 권고했다. 1. 책은 사람을 사상적으로 분방하게 한다.
-글랏 코프 2. 책은 사람들을 우주의 주인으로 만들었다. --파보 연코 3. 내 몸에 있는 모든 우수한 자질은 모두 책에 귀속되어야 한다.
-골키 4. 생활에는 책이 없다. 마치 햇빛이 없는 것처럼, 지혜에는 책이 없다. 마치 새가 날개가 없는 것 같다. 셰익스피어 5. 책을 많이 읽고, 좋은 책을 읽고, 자신의 소감을 쓰는 것이 작문을 잘 쓰는 시작이다.
-빙심 6. 책은 우리의 동심을 유지할 수 있다. 책은 우리의 청춘을 유지할 수 있다. 엄문정 C 학습 방법 1. 많은 것을 배우는 비결은 단번에 많이 배우지 않는 것이다.
-로크 2. 공부의 세 가지 조건은 많이 관찰하고, 고생을 많이 하고, 많이 연구하는 것이다. 가필로 3. 반복은 학습의 어머니이다.
-디자근 4. 학습 성공 = 힘든 노동+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한다. 아인슈타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