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즈는 소설이 힘써 빚은 주인공이다. 그는 원래 파산 농민이었는데, 시내에 들어간 후 인력거꾼이 되었다. 그때 그는 근면하고, 불굴하고, 강했고, 집요한 생활 이상을 가지고 있었다. 베이징성에 처음 도착했을 때 샹즈는 이미 생활의 타격을 겪었지만, 그는 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그는 "강하고, 침묵하고, 또 화가 났다" 고 말했다. 인력거꾼이 된 후, 그의 가장 큰 소망은 자신의 양차를 갖고 싶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순진하게' 자신의 차가 있으면 모든 것이 있다' 는 환상을 품고 차주의 착취를 받지 않고' 독립',' 자유' 의 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희망을 위해, 그는 바람이 불고, 비가 오고, 필사적으로 차를 끌고, 검소하게 먹고, 마침내 자신의 땀으로 자신의 차를 바꾸었다. 그러나 호경이 길지 않아 군벌 혼전으로 그의 차를 빼앗아 그의 이상을 망쳤다. 이번 생활타격을 겪은 후 샹즈는 낙심하지 않았다. 차를 다시 살 수 있도록 그는 또' 배고픈 야수 같다' 며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자 도라가 빨리 달렸다. 그러나 샹즈는 여전히 예상하지 못했다. 구사회 암흑세력의 포위 속에서 하층 소인물들은 늘 협박을 당하고 놀림을 당한다. 샹즈가 밤낮없이 다시 한 번 자신의 이상을 향해 충격을 받았을 때, 진보한 조선생이 정치적 박해를 받아 그를 연루시켰고, 반동정부의 탐정은 기회를 틈타 집을 사려고 했던 저축을 모두 가져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번 타격으로 샹즈는 정신적으로 적지 않은 타박상을 입었다. "그는 죽은 것 같아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곧 샹즈는 발버둥치며 다시 일어섰다. 나중에, 그는 호랑이 계집애의 도움으로 자신의 차를 한 대 갖게 되었는데, 이 차는 샹즈가 자신의 독립인격과 존엄성을 희생한 것으로 바뀌었지만, 그는 그것을 잡아당겨서 마음이 매우 불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샹즈는 결국 자신의 차를 갖게 되었는데, 그는 마침내 자신의 차를 사는 꿈을 이루었다. 그러나 샹즈는 여전히 자신이 이렇게 굴욕적으로 살아도 사회가 그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호랑이 계집애가 난산으로 죽자 샹즈는 어쩔 수 없이 차를 팔아서 호랑이 계집애를 위해 뒷일을 요리해야 했다. 이번 타격으로 샹즈의 마음은 다시 한 번 심하게 황폐해졌고, 그는 생활에 대해 불평하기 시작했고, 그의 생활 소망이 항상 귀신처럼 느껴져 영원히 붙잡히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수고와 억울함을 헛되이 받다. " 나중에, 그의 사랑하는 작은 복자도 생활로 인해 목매어 자살했다. 이 마지막 타격은 샹즈의 모든 생각을 잿더미로 만들었다. 그 이후로, 그는 삶에 대한 어떤 기대와 자신감을 잃고, 이전에 차를 끄는 것을 좋아했던 것부터 차를 끄는 것을 싫어하는 것까지, 마지막까지 차를 당길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전의 충직한 의리에서 건방지게 변했다. 이전에는 뜻을 굽히지 않고 자포자기, 자포자기, 타락, 결국 완전히 무감각하고 영혼이 없는 워커로 탈바꿈했다. 작품은 샹즈의 비극을 통해 구 중국 도시 인력거부의 피눈물 생활과 * * * 동운명을 요약하며 하층 근로자의 고난의 운명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샹즈는 결국 타락하여 사람에서 귀신으로 변했다. "유령" 의 이미지는 물론 추합니다. 그렇다면 샹즈와 같은 생기 있고 순박하며 이상했던 청년을' 귀신' 으로 타락시킨 것은 무엇일까? 작품의 깊은 사상성은 샹즈의 비극을 통해 수많은 하층 사람들의 고난의 운명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샹즈를 통해 사람이 귀신으로 변하는 비극을 통해 샹즈의 비극의 근원을 생각하게 한다는 점이다.
샹즈의 비극을 초래한 근본 원인은 먼저 사람을 잡아먹는 구사회였다. 샹즈는 농촌에서 도시로 왔는데, 원래는 자신의 근면함과 완강함에 의지하여 독립된 생존 지위를 얻기를 바랐지만, 그는 끊임없이 황폐화되었는데, 그중에는 그의 차를 빼앗은 대병도 있었고, 하인에게 밥을 주지 않는 양 부인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를 속이고 억압하는 타이그리스, 그를 우롱하는 진이할머니, 그를 유혹하는 하부인 등이 있다. 바로 이 병적 특무, 사회 찌꺼기, 거대한 그물을 형성하고, 끊임없이 샹즈를 벗기고, 쇼코를 억압하고, 결국 그의 이상을 파괴하고, 그의 영혼을 삼키고, 그의 건장한 몸을 파괴하고, 그를 짐승으로 탈바꿈시켰다. 작품은 샹즈가 사람에서 귀신으로 변하는 비극을 표현하는 동시에 필봉이 시종 어두운 사회였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샹즈의 비극을 보면서 샹즈의 영혼을 삼키고, 그를 타락심연으로 몰아넣은 사회제도의 비합리성과 식인의 본질을 더 볼 수 있게 되었다.
작품의 가장 사상적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말해야 한다. 좋은 말: 돈은 사람을 나쁜 사회에 끌어들여 고상한 이상을 버리고 지옥에 들어가기를 달가워한다.
돈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더 많은 돈을 만날까 봐 충성은 돈에 달려 있지 않다.
사랑과 사랑, 가난한 사람은 금전적으로 결정해야 한다.' 사랑의 종' 은 대부의 집에서만 태어났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경험은 생활의 비료이고, 어떤 경험이 있으면 어떤 사람이 되고, 사막에서 모란을 키울 수 없다
그 차는 그의 모든 발버둥과 고난의 총결과와 보수로, 백전된 무사의 배지처럼.
그들 자신은 달릴 줄 모른다. 다리가 돈에 너무 무겁기 때문이다.
희망은 그를 즐겁게 하고, 공포는 그를 놀라게 하고, 그는 자고 싶었지만,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사지가 흩어진 것처럼 건초 위에 놓여 있었다. 아무런 소리도 없고, 하늘의 별만 자신의 심장 박동을 동반한다.
밤이 깊어지자, 여러 날의 피로와 도망가는 공포가 그의 심신을 완전히 불편하게 했다.
밤은 아직 어두웠고, 공중에는 습한 안개가 있었고, 마음은 더욱 아득했다.
앞으로 가야 할지, 이미 멈췄는지, 마음속으로는 파도의 파동만 느낄 뿐, 마치 파동의 흑해처럼, 어둠과 마음이 한통속이 되어 모두 막연하고, 모두 기승을 부리며 어렴풋하다. 샹즈는 한 입에 목이 메어 몇 번 숨을 삼켰다.
그 차도 정말 귀여워요. 반년이 지났어요. 마치 곳곳에 지각과 감정이 있는 것 같아요. 샹즈의 허리를 돌리거나, 쭈그리고 앉거나, 계속 등을 돌리면, 바로 합장해야 해요. 샹즈에게 가장 마음에 드는 도움을 주죠. 그와 그 사이에는 전혀 어색한 곳이 없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지평인이 적은 곳에 도착하자 샹즈는 한 손으로 한 손으로 빗질 할 수 있었고, 약간 가벼운 가죽바퀴는 날카로운 작은 바람처럼
를 재촉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그는 빠르고 부드럽게 달렸다. 장소를 당기자 샹즈의 옷바지가 땀을 흘릴 정도로 짜여져 있었다. 마치 방금 물대야에서 건져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그는 피곤함을 느꼈지만, 매우 통쾌하고, 자랑스러우며, 일종의 피로를 느꼈는데, 마치 명마를 타고 수십 리를 달리는 것과 같았다. 그는 어떤 모습도 없이 그를 귀엽게 하는 것은 얼굴의 정신이다. 머리는 그다지 크지 않고, 동그란 눈, 고기 코, 두 눈썹은 짧고 굵고, 머리는 영원히 면도를 한다. 볼에는 여분의 고기가 없지만 목은 거의 머리와 같다. (주: 한쪽, 즉 같다.) ) 굵게; 얼굴이 영원히 붉어지다.
활은 부들부들 떨리며, 핸들도 살짝 움직였다. 트렁크는 그렇게 밝고, 매트는 그렇게 하얗고, 나팔은 그렇게 울린다.
떳떳하고, 강하고, 꿈이 좋고, 이기적이고, 개인적이고, 건장하고, 위대하고, 샹즈는 사람들과 함께 얼마나 많은 장례를 보냈는지 모른다. 언제 어디서 그 자신을 묻을까, 이 타락하고 이기적이고 불행한, 사회병태의 산아, 개인주의의 막막귀신을 묻을 것이다!
비가 부자에게 내리고, 가난한 사람에게도 내린다. 의인에게 내려주고 불의한 사람에게도 내려준다. 사실 비는 공정하지 않다. 왜냐하면 공의가 없는 세상에 떨어졌기 때문이다.
가장 위대한 희생은 인욕이고, 가장 위대한 인욕은 반항이다.
비애 속의 예의는 위선이다.
해가 서쪽으로 기울자 강 위의 버드나무가 비뚤비뚤하고 끝에 금빛이 걸려 있다. 강물은 물이 별로 없지만, 기름기가 많은 긴 녹색 띠처럼 길고, 좁고, 짙은 녹색이며, 비린내 나는 습기 냄새를 풍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남의 연못의 푸른 잎은 가늘고 힘이 없이 물 위에 떠 있고, 잎사귀 좌우에는 항상 작은 물집이 돋아난다. 동쪽의 다리 위에서 오가는 사람과 차가 지나가자, 경사진 태양 속에서 특히 서두르는 듯 황혼이 다가온 불안감을 느끼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전 단락:
1 바람이 길가의 나무를 휘어지게 하고, 가게 가구의 천을 찢고, 벽의 신고서를 벗기고, 태양을 가리고, 노래하고, 소리치고, 메아리쳤다. 갑자기 바로 이완, 미친 엘프처럼, 하늘과 땅을 당기는 질주; 갑자기 당황하여 사방팔방에서 마구 말려,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고 난동을 결정한 악마와 같다. 갑자기 휩쓸고, 예상치 못한 습격으로 땅의 모든 것을 습격하고, 나뭇가지를 비틀어 꺾고, 기와를 날려 전선을 부러뜨렸다. 그러나 쇼코는 그곳에서 보고 있었다. 그가 방금 바람에서 나왔는데, 바람은 결코 그를 어떻게 하지 못했다!
2 가자, 잠시 낙타를 팔 수 없으니, 대관도 없는 것 같다. 먼저 시내에 가서 다시 도시를 보고 싶어 했다. 거기에는 부모 친척도 없고 재산도 없었지만, 그것은 결국 그의 집이었고, 온 도시가 그의 집이었고, 그곳에 도착하자마자 그는 방법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3 그는 더 이상 가고 싶지 않고, 더 이상 보고 싶지 않고, 더 이상 그녀와 함께 있고 싶지 않다. 그는 정말 단번에 뛰어내려 머리를 아래로 향하여 얼음을 깨뜨리고 가라앉아 죽은 물고기처럼 얼음 속에 얼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그런데 어느 날 아가씨가 그에게 10 위안을 넣으라고 했는데, 그는 그 작은 주름을 자세히 보았는데, 위에는 글자가 있고, 작은 빨간 자국이 있었다. 통 * * *, 흥, 작은 휴지가 그렇게 무거워요.
5 여러 번, 샹즈는 차를 멈추고 싶어, 뒤로 넘어진 이 녀석이 넘어졌지만, 그는 감히 차를 끄는 곳이 숨을 참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6 그때 그는 희망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지금, 뱃속이 모두 걱정입니다.
7 난감함이 점점 부끄러움으로 변하고, 그의 불도 올라왔다. 그들은 그를 노려보았고, 그도 그들을 노려보았다.
8 그녀는 침을 삼키며 복잡한 표정과 감정을 억누르는 것처럼 보이며, 유사나리가 얻은 외야풍을 꺼내고, 반노반웃음을 터뜨리며, 개의치 않는 척하며 하하를 한 마디 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9 바깥의 어둠이 점점 익숙해져, 마음이 활동을 멈춘 것 같아, 그의 눈은 저절로 감겼다. 앞으로 나아가야 할지, 이미 멈췄는지, 마음속으로는 파도가 일렁이는 흑해처럼, 어둠과 마음이 한통속이 되어 모두 아득하고, 모두 기복이 있고, 모두 어렴풋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뭔가 생각 처럼, 마음이 움직, 그것은 명확하게 말할 수없는, 어떤 소리를 듣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또 눈을 떴다. 그는 확실히 아직 앞으로 가고 있는데, 방금 무엇을 생각했는지 잊었고, 사방 밖에서도 아무런 기척이 없었다. 심장 박동이 한동안 계속되더니, 점점 또 조용해졌다. 그는 자신에게 더 이상 눈을 감지 말라고 당부했고, 더 이상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빨리 시내에 도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일이다. 그러나 마음속으로는 일을 하기 싫으면, 눈은 쉽게 다시 감는다. 그는 무언가를 그리워해야 하고, 반드시 깨어나야 한다. 그는 일단 쓰러지면 단숨에 3 일 동안 잘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의 머리는 약간 어지러웠고, 몸은 축축하고 괴로웠고, 머리 속은 가렵고, 두 발은 시큰거리고, 입은 건조하고 떫었다. 그는 다른 것을 생각할 수 없고, 단지 자신을 불쌍히 여기려고 한다. 그러나, 자신의 일조차도 상세하게 생각할 수 없다. 그의 머리는 허무하고 허무하다. 마치 막 자신을 떠올린 것처럼, 곧 꺼질 촛불처럼 자신을 잊고, 자신도 하얗게 비출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게다가 사방의 어둠까지 더해져, 그는 마치 흑기 속에서 떠도는 것처럼 느껴졌다. 자신이 아직 존재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앞으로 나아가지만, 그가 틀림없이 어디로 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다른 것은 없다. 마치 황해에 홀로 떠 있는 것처럼 자신을 믿을 수 없다. 그는 결코 이런 의구심의 괴로움과 절대적인 적막함을 맛본 적이 없다. 평일, 그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태양 아래서 태양이 그의 사지를 비추고 있고, 모든 것이 현재에 나타나 있으니, 그는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지금, 그는 아직 두렵지 않지만, 다만 모든 것을 확정할 수 없어, 그를 참을 수 없게 한다. 만약 낙타들이 노새마처럼 불성실하다면, 아마도 그에게 정신을 차리고 주의를 기울이도록 가르칠 수 있을 것이고, 낙타는 하필 이렇게 온순하고 순순하여 그를 짜증나게 할 것이다. 마음이 가장 황홀할 때, 그는 갑자기 낙타가 아직 그 뒤에 있는지 의심해 깜짝 놀랐다. 그는 이 큰 가축들이 어두운 갈림길에 살며시 파고들 것이라고 믿었던 것 같은데, 그는 얼음 조각을 끌어당기는 것처럼 점점 녹을 수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0 그의 몸과 근육은 모두 나이 앞으로 발전했다. 스무 살, 그는 이미 매우 키가 컸다. 비록 팔다리가 연월에 일정한 구조로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이미 성인처럼 되었다. 한 얼굴에 천진난만하고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이 나오는 어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높은 마부를 보면서, 그는 어떻게 그의 허리에 들어갈 것인지를 계획하고 있다. ) 이동, 그래서 그의 철 팬 같은 가슴, 직선 하드 등 을 더 잘 보여줍니다; 고개를 돌려 자신의 어깨를 좀 봐라, 얼마나 넓고, 얼마나 위엄이 있는가! 허리를 죽이고 뚱뚱한 다리의 흰 바지를 입고, 바짓가랑이를 닭장 끈으로 묶고,' 출호' 의 큰 발을 드러내라! 예, 그는 의심 할 여지없이 최고의 마부가 될 수 있습니다. 바보처럼 그는 스스로 웃었다. 좋은 단어: 단거인 후, 임기응변, 세상과 다투지 않고, 자신의 전문 지식, 검소하게 먹고, 무중생,
즉각적, 병황마란, 무관심, 깔끔함, 이유 없는 이유, 인용전,
잘 팔리고, 할 말이 없고, 잘못을 고치고, 다른 눈으로 대하고, 천년만남, 남달랐다.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대충 묘사하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조심하고,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재미없고,
무법, 남강북조, 돈사랑, 예상 왕래, 영문도 모른 채 낮은 목소리로,
의기소침하고, 천언만어, 일청이백, 일칼, 어떻게 하면 좋을지, 배은망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