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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와 정치에 관한 에세이

도덕과 정치는 공자와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이것은 내가 모든 사람을 위해 참고용으로 편찬한 도덕 및 정치 논문입니다! 도덕 및 정치 논문 1부 정치와 도덕에 대한 간략한 분석

요약 정치학의 발전은 일반적으로 현실적인 정치적 견해와 정치적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주의적인 정치적 견해 두 가지 학파를 살펴보십시오. 현실주의 정치는 개인의 권력과 이익에만 초점을 맞추며, 정치와 도덕은 분리될 수 없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현실주의 정치는 도덕적, 기타 윤리적 가치를 무시합니다. 이에 반해 이상주의적 정치관은 권력과 이익을 중시하는 반면, 정치적 권리, 정치적 윤리, 법적 거버넌스 등 사회적 가치에도 더 중점을 둔다. 현실주의 정치의 잔인함과 잔혹함에 비해 이상주의 정치는 인간미와 배려가 더 뛰어납니다.

키워드 참정권, 정치윤리, 법적 거버넌스

CLC 분류번호: D08 문서식별코드: A 품목번호: 1009-0592(2010)12-27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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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에 도덕성이 있는가? 이는 정치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우리가 풀어야 할 첫 번째 이론적 질문이다.

중국 전진(前秦) 법률가들은 정치가 법, 기술, 추진력이라고 믿었습니다. 음양 가문은 정치가 "두꺼운 과학"이라고 믿습니다. 서구 정치인들의 사전에 따르면 정치는 권력과 이익을 위한 투쟁이다. 왜 그렇게 어두운가? 사람들은 인간의 본성이 악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인간은 위험을 피하고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배은망덕하고 변덕스럽고 가식적이고 탐욕스러운 사람들입니까? ① 마키아벨리는 『왕자』에서 정치를 좀 더 적나라하게 묘사했다. 그는 군주에게 사자의 힘뿐만 아니라 여우의 교활함도 갖도록 요청했습니다. 여우가 될 줄 아는 사람이 가장 큰 성공을 거둔다는 것이 역사에 의해 입증되었습니다. ?사랑받는 사람보다 두려움을 받는 사람이 되세요? 왜냐하면 돈으로 산 우정은 믿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②이 모든 것이 사람들로 하여금 정치에 도덕이 존재하는가 하는 질문을 하게 만든다. 그렇다면 정치에서 도덕은 얼마나 강력하고 역할을 하는가? 예 루쉰 선생이 말했듯이, 아니면 우리가 불교 옹호론을 고수해야 합니까? 나는 자비를 베풀어야 할 때 다른 사람을 용서할 것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면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할 것입니다. 내일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정치에 도덕성이 있는가? 이 질문에 답하려면 먼저 정치의 의미와 학파별 정치적 견해를 이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정치학에는 현실주의 정치와 이상주의 정치라는 두 가지 주요 사상 학파가 있습니다. 현실주의 정치관은 정치란 사적 권력과 이익을 위해 싸우고 보호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정치관을 지도하는 정치행위는 유혈적이고 야만적인 인간살상이며 권력과 리익을 위한 무자비한 투쟁이다. 이 상태에 살면서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홉스가 쓴 "늑대와 늑대처럼", "사람들은 전쟁과 적대감의 상태에 있습니다"와 같습니다.

현실주의 정치에서는 권력과 이익의 극대화가 정치활동의 궁극적이고 유일한 목적이다. 모든 정치 활동은 권력과 이익을 위한 투쟁입니다. 권력(Power)은 영어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권력관의 지도 하에서 권력을 위한 투쟁에는 경계가 없습니다. 홉스는 “사람들의 권력 추구는 영원하고 끝이 없으며, 이 욕망은 오직 주권자의 최고 권력에 의해서만 통제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개인이나 집단의 최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권력을 사용하고, 얻은 이익을 사용하여 기존 권력을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합니다. 힘이 없거나 권력을 잃은 자들은 역사의 희생자가 되었고, 그들은 오직 "칼과 칼을 가진 사람, 나는 생선과 고기를 가진 사람"일 수밖에 없다. 현실주의 정치는 권력만 인정하고, 권력이 클수록 이익도 커지고, 생존도 더 안전해질 것이라고 맹목적으로 믿는다. 『권력에는 잘못이 없다』는 현실주의 정치권력자들의 심리적 특성을 가장 잘 묘사하고 묘사한 작품이다. 게다가 권력과 이익은 소수의 지배세력에게만 속한다. 권력 밖의 사람들은 전혀 인간 취급을 받지 못합니다.

건국 100년 전인 오늘날 가장 민주적인 미국에서 흑인은 단지 5분의 3으로만 대우받았습니다.

현실주의 정치는 '강자생존'이라는 '정글의 법칙'을 믿는다. 이 상태에서는 개인의 안전이나 생명 보장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Liu Bang이 황제가 된 후 그는 Han Xin을 죽였습니다. Song Gaozong은 강을 건너고 Zhu Yuanzhang이 경력을 쌓은 후 "Qinggong Tower"를 불태 웠습니다. 이러한 고통과 교훈 앞에서 지혜로운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후퇴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반대로 남은 사람들은 궁궐에서 죽었습니다. 예를 들어, 춘추시대 번리는 월왕 구견을 도와 오왕 부차이를 물리치고 패권을 확립한 후, 세상을 떠나 열심히 일하여 당시 부유한 사업가가 되었다. 더 큰 영광을 얻으려던 오자서는 결국 칼을 마시고 자살하고 말았으나, 초한의 장량은 부와 명예를 버리고 후작의 길을 택하여 편안하게 노년을 보냈다. . 그러나 샤오허는 살얼음판 위를 걷고 있었고, 한신은 처형당했습니다. 역사는 늘 '교활한 토끼가 죽고 하인이 익고, 새가 사라지고 좋은 활이 숨겨지며, 적국이 망하고 영웅이 죽는다'는 비극을 늘 펼쳐놓는다. 이것이 현실주의 정치의 진정한 모습이다.

이런 현실주의 정치에서는 권력이 자신의 목표나 이익을 달성하기 위해 부도덕한 수단을 쓰는 경우가 많다. 도덕성, 인애, 가족애 등 윤리적 가치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권력은 추구하는 목표일 뿐만 아니라, 목표를 달성하고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채택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당나라 초기에 이세민 형제는 왕위를 놓고 싸웠고 피비린내 나는 쿠데타를 일으켰습니다. 이세민은 형 이젠성을 죽이고 아버지를 강제로 퇴위시키고 왕위에 올라 황제가 되었습니다. 오측천은 반대자들을 배제하고 황제의 총애를 얻기 위해 아들을 목졸라 죽였고, 마침내 중국 역사상 유일한 황후가 되었습니다. 피비린내 나는 야만적인 정치적 방법은 명성과 영광을 가져왔습니다. 이에 반해 인의를 중시하는 황후 이우는 "조국이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다"는 감정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시와 가사와 노래도 내가 포로가 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현실주의 정치에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권력과 힘이다. 존 랜돌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양피지 전체에 제한 사항을 쓸 수는 있지만 오직 힘만이 힘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철혈의 비스마르크 총리도 “오늘의 가장 중요한 쟁점은 연설과 투표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철과 피에 의해 결정된다”고 말했다. 따라서 적대적인 양측은 자신의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상대방에 대한 더 큰 권력을 추구합니다. 서로는 권력을 쫓는 악순환에 빠져 있다. 점점 더 커지는 권력에 대한 추구는 끝이 없는 것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더욱 불신하게 되고 사회는 더욱 불안해집니다. 결국 갈등이 점점 심각해지면서 전쟁은 최후의 수단이 됐다.

요컨대 현실주의 정치에는 권력과 이익만이 존재한다. 친구, 친척, 신앙과 같은 윤리적 가치는 없습니다. 적을 대하는 것은 불교가 주장하는 자비나 관용이 아닙니다. 오히려 미래의 문제를 피하기 위해 풀을 베어내고 문제를 뿌리 뽑아야 합니다. 유력한 사람들은 항상 우푸차이왕과 월왕 구천 사이의 원한을 경계하고, 프랑스 왕과 교황의 하동과 하희를 경계합니다. ?오늘 나는 당신의 희생자가 아니다, 내일 당신은 나의 포로가 될 것인가?.

그러나 인간사회는 야만에서 문명으로, 유혈에서 인류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쳐 역사의 발전과 함께 발전하고 진화해 나간다. 이로 인해 현실주의 정치는 필연적으로 이상주의 정치로 발전하게 된다.

소위 이상주의 정치란 이런 종류의 정치를 운영하면서 권력의 통제와 통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공정성, 정의, 조화와 균형 등 정치적 관심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으로 이상주의 정치는 정치생활에서 권력의 역할도 강조하지만, 동시에 정치적 권리라는 개념에 더 주목한다. 권리, 영어로 된 권리는 단순히 가치의 반환을 의미하며 생명권, 선택권, 발전권, 교육권 등 의무에 해당하는 정치적, 법적 개념입니다. 권력이 사회적, 정치적 엘리트에게 속해 있는 현실주의 정치와는 달리 이상주의적 권리는 평범한 사람들에게 봉사하며 평범한 사람들의 삶과 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현실주의 정치에서는 정치권력과 정치권리의 구분이 없으며 둘 다 통치자만이 누리는 배타적인 권력이다. 그러나 이상주의적 정치생활에서 통치자는 정치권력을 누리면서도 사생활권, 초상권 등 일부 정치적 권리를 포기해야 한다.

일반 사람들은 정치적 권력을 일부 포기하면서 더 많은 정치적 권리를 누립니다. 이상주의적 정치 역시 정치적 권리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상주의 정치는 정치 생활에서 법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현실주의적 정치관은 권력이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권력이 클수록 안보도 커집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절대적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무한한 권력의 추구는 현실주의 정치의 목표가 되었다. 이상주의 정치는 정치 활동에서 법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안보를 유지하고 악의적인 권력 확장을 제한하기 위해 법을 활용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그러므로 이상주의 정치에서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법치, 법치이다. 법체계, 즉 법과 제도입니다. 법체계는 법체계의 건설과 완성을 강조합니다. 완전한 법체계가 있어야만 법을 알고, 이를 준수하고, 활용하는 사회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법의 지배, 즉 법치주의는 법을 이용해 국가와 사회를 통치하는 것이다. 사회생활에서 법의 최고권위를 확립하고 법을 사회의 최고판사로 삼아야 한다. 예를 들어, 공식 선거 제도, 임기 제도, 책임 제도, 헌법 제도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법률 제도는 현실주의 정치에서 '인간 통치'의 악랄한 결점을 제한할 뿐만 아니라 '주권은 인민에게 있다'는 점을 충분히 반영하고 일반 인민의 사활적 이익을 수호합니다.

정치권력에 대한 현실주의적 견해와 연결되는 것은 사회계층이다. 신분과 사회적 지위는 사람을 고상하고 천한 사람과 구별하는 기준이다. 미국 건국 초기에는 여성에게 투표권이 없었고, 흑인은 백인의 3/5로 간주되어 인종적 색채가 강했습니다. 이상주의 정치는 사회적 공정성, 정의, 인본주의적 배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모든 사람은 법 앞에 평등하다'는 것은 인류사회의 공통의식이자 발전방향이 되었습니다.

요컨대 현실주의 정치는 도덕적 가치를 고려하지 않고 개인의 권력과 이익에만 관심을 두는 일종의 마키아벨리 정치이다.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사익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실주의 정치는 '두꺼운 흑인 이론'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비해 이상주의 정치는 사회적 공정성, 정의, 조화, 민주주의, 법 등 도덕적 가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오늘날의 민주정치에서 정치적 가치 판단은 도덕적 판단과 동등하지 않습니다. 높은 도덕적 기준을 갖고 있다고 해서 뛰어난 정치 기술을 갖춘 것은 아닙니다. 훌륭한 정치 예술이 정치인의 도덕적 기준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선의를 가진 사람들이 나쁜 일을 하고 도덕적 자질이 낮지만 위대한 일을 성취하는 사례가 여전히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처드 닉슨 전 미국 대통령은 도덕적 기준이 매우 낮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미국 외교 정책에 깊은 흔적을 남겼습니다. 그에 반해 카터의 도덕적 수준은 매우 높아 '노벨인권상'까지 수상했지만, 그의 정치적 업적은 임기 1년만에 떨어질 정도로 형편없었다. 동시에, 도덕을 가장하여 부도덕을 행하는 사람들도 여전히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정치는 현실주의 정치의 권력과 이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이상주의 정치가 옹호하는 높은 수준의 도덕적 관심도 가져야 한다. 이것이 바로 현대 민주정치의 정신이다. 그러므로 이런 의미에서 정치와 도덕은 불가분의 관계가 아니며, 정치도 도덕성을 요구하며, 도덕성 역시 정치의 필연적인 가치관심사이다.

참고:

①②[이탈리아어] Machiavelli 지음. The Prince. 2006.

참고문헌.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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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Wang Puyi. 정치학 기초(제2판). Peking University Press.

[2][US] Leo Strauss, Joseph G 작성 Luo Boxi 번역. 정치철학사. 2009.

 [3][미국] George Sabine 작성, 상하이 정치철학사. People's Publishing House. 2010.

[4] John Rawls 작성. 중국 사회 과학 출판사 1988. 2부

도덕교육과 사상정치사업에 대한 간략한 고찰

요약: 개혁개방이 심화되고 시장경제가 발전할수록 사회적경제와 이익구조는 더욱 복잡해진다. 이념적 가치관이 사회·경제적 요소에 직면해 고용방식, 이해관계, 분배방식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사회분야에서도 시민의 도덕적 일탈이 비교적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 도덕교육에 기초하여 전국의 사상정치사업을 개선하여 민족의 질을 높이고 국력을 향상시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꿈을 실현하여야 합니다.

키워드: 교육정치윤리

CLC 번호: G621 문서식별코드: A

1. 도덕교육의 중요성

< p> 1 도덕교육은 사상정치사업의 중요한 기초이며 사상정치사업의 실효성과 관련됩니다.

사회가 정상적인 사회질서를 유지하려면 먼저 그 지역에 사는 모든 사람들을 교육해야 합니다. 인간은 사회의 집단체로서 기본적인 사회윤리를 갖추어야 하며, 물질의 생산과 재생산, 서비스업에서 정상적인 질서를 유지하려면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각자의 직업윤리를 갖추어야 합니다. 사회적 조화, 정의, 공정함의 기초는 사람들이 사회에서 서는 데 필수적인 자질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대중의 사상정치사업을 잘하고 사상정치교양사업을 실효적으로 하려거든 기초 전체에서 먼저 사람들에게 도덕성을 갖추어야 이상을 말할 수 있습니다. , 규율, 명예와 불명예. 정의감, 정의감 등은 모두 도덕적 기준으로 높아져야합니다. 요컨대 사회주의현대화의 각종 사업은 경제를 발전시키고 잘사는 사회를 건설하자면 인민들의 사상도덕적문화적자질도 함께 높여야 전면적인 전진을 이룰 수 있는 상호 통일적이며 종합적인 발전사업이다. 도덕건설을 잘하지 못하고 사상정치교양을 잘하지 못하면 사회현상이 기괴해지며 조국부흥의 대업도 희망이 없게 됩니다.

2. 도덕교육은 국가의 질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수단이며 정신적 문명 건설의 성패와도 관련이 있다:

도덕적 국가는 곧 국가이다 우리는 모두 정의감과 결속력, 투쟁력을 가지고 민족의 강력한 부흥인 중국의 꿈을 실현하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도덕교육은 전 국민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수단이며, 근본적으로 중국몽을 실현하는 기초이기도 합니다. 동시에 도덕교육은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의 전략적 목표 중 하나이기도 하다. 덩샤오핑은 이렇게 지적한 바 있다. “우리가 건설하려는 사회주의 국가는 물질문명 수준이 높아야 할 뿐만 아니라 정신문명 수준도 높아야 한다. 영적 문명. 소위 영적 문명은 교육, 과학, 문화뿐만 아니라 공산주의 사상, 이상, 신념, 도덕, 규율까지 포함합니다. 이러한 영적 문명이 없다면 어떻게 공산주의 산업이 있을 수 없겠습니까? 공산주의 이데올로기와 공산주의 도덕이 없는 사회주의를 건설하느냐? 그러므로 도덕교육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건설의 성패와 근본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3. 도덕교육은 당의 스타일과 사회 분위기를 개선하는 열쇠이며 당과 국가의 흥망성쇠와 관련이 있다.

소수의 당원과 간부, 특히 지도 간부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어 시진핑 주석이 이끄는 당 중앙위원회가 부패와 부패를 엄중히 처벌하는 데 있어 초기 성과를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분위기는 근본적으로 개선될 수 없는 문제가 되었습니다. 청렴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제도적 제약과 효과적인 사상·도덕 교육이 모두 필요하며, 근본적으로 국민 전체의 사상·도덕적 수준을 높이고 도덕 교육을 무시하거나 포기하며 오직 돈과 진보만을 추구해야 한다. 이상만 추구하고 책임은 무시합니다. 도덕적 타락이 발생하면 국가는 올바른 행동 규범을 잃게 됩니다. 이를 방치하면 다음 세대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심각할 것입니다. 이 문제는 근본적으로 우리 위업의 성패, 민족부흥의 성패, 심지어는 당과 나라의 앞날과 운명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2. 도덕교육은 사상정치사업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도덕교육은 사상정치사업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사상정치사업은 사회도덕과 직업윤리의 수호자, 집행자가 되는 것을 전제로 하며 사람들의 사상정치적 자각을 향상시키고 자각적인 새로운 사회주의인으로 되도록 교양하고 지도하는 것이다. 이상, 도덕성, 문화 및 규율.

1. 사상적, 정치적 작업과 결합하여 사람들이 올바른 세계관, 삶과 가치관을 확립하도록 돕습니다.

개혁개방으로 인한 외부세계의 다양한 문화적 조류의 영향은 사람들의 가치관의 다양화와 복잡성으로 쉽게 이어질 수 있으며, 이 경우 사람들의 세계관은 쉽게 왜곡됩니다. 여기서 도덕교양과 사상정치사업의 첫째가는 과업은 사람들이 올바른 세계관과 인생관, 가치관을 세우도록 돕는 것입니다.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은 과학적인 세계관에 기초하고 있고 맑스주의는 과학적인 세계관이기 때문에 대중을 맑스주의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리론체계로 교양하고 무장시키는 것은 매우 필요하고 기본적인 사업입니다.

2. 사상정치사업과 결합하여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시장경제 발전의 조건 하에서 대중을 교육하여 애국주의, 사회주의, 집단주의 정신을 계승한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합법적인 개인적 물질적 이익을 얻는 것을 반대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반대하는 것은 국가, 집단 및 타인의 이익을 포기하고 공익을 희생하여 자신의 불법적 이익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이익. 도덕교양과 사상정치사업의 또 다른 중요한 과업은 애국주의, 사회주의, 집단주의 정신을 선양하고 극단적인 개인주의와 이기주의를 반대하며 민족적 리익, 사회적 리익, 개인적 리익을 고려하여 옹호하도록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국가와 사회, 집단과 개인의 관계를 바르게 다루도록 사람들을 지도하는 것이다.

3. 사상정치사업과 융합하여 '네 가지 자질'을 갖춘 새로운 인재를 양성합니다. 온 민족의 사상도덕적수준을 향상시키고 사회의 화합과 질서를 개선하는 것은 도덕교양의 근본목표이다. 새사람은 새시대 사상정치사업의 기본과업입니다. 여기서 4유는 유기적인 통일체이며, 이상은 사람의 정신적 지지와 목표, 도덕적 수양의 영혼이며, 삶의 방향은 도덕이며, 규율은 자제이다. 규율의 이상과 도덕. 우리는 정신의 방향에 따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해야 하며 중국몽의 실현은 반드시 전체 인민의 공동투쟁에 의거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 단계의 사상정치사업의 우선과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력한 사상교육을 통과하여 중국몽의 실현을 전국민의 공통리념으로 삼고, 철칙을 지키며 우리의 경력을 든든히 보장할 것입니다.

3. 도덕교양을 강화하고 사상정치사업을 잘하기 위한 방법과 접근

도덕교양과 사상정치사업을 강화하려면 다음과 같은 기본법칙을 연구하여야 한다. 도덕적 의식의 함양은 무의식에서 상대적 의식, 그리고 높은 수준의 의식에 이르는 과정이며, 이념적, 정치적 작업은 점진적이고 치밀하며 지속적인 설득과 교육의 과정이다. 다르지만 *** 다른 방법과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1. 도덕교육의 방법은 주로 설득교육을 기반으로 하며, 여기에 법적 제약을 가미하여 자기수양과 타율의 결합을 달성한다. 도덕적 건설은 교육에서 시작되어야 하며, 설득과 교육의 원칙을 견지해야 하며, 부도덕한 사람과 사물에 대해서는 먼저 비판적이고 민주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설득하고 교육하며, 인내심을 가지고 설득하고, 이성을 가지고 설득하고, 사실을 사용할 것을 옹호합니다. 사람들을 설득하려면 먼저 젊은이들에게 무엇이 도덕적(영광스러운 것)이고 무엇이 부도덕한 것(부끄러운 것)인지를 교육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둘째, 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 도덕적 건설에는 긍정적인 사례와 부정적인 사례의 활발한 홍보가 필요합니다. 긍정적인 사례에는 각계각층의 선행과 선행의 모델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있고, 부정적인 사례에는 사회악을 처벌하여 적극적으로 비난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악을 선동하고 사회분위기를 바로잡는다. 마지막으로, 사회도덕적 경향의 형성과 변화는 교육과 법과 규율에 의존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교육을 통한 도덕건설의 강화는 자기수양을 의미하며, 자기수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규율과 법적 수단이 있어야 합니다. 부도덕한 행위, 특히 범죄 행위에 맞서 싸우고 모든 종류의 추악한 현상을 근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사상정치사업의 방법은 시의성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즉, 현실에 기초하여 방법을 혁신하여 시의성을 실현해야 한다. 이제 시대가 다르고, 개혁과 발전의 상황과 상황이 변하고 있다. 빠르고 전통적인 이념적, 정치적 작업 방식이 단일하고 효과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첫째, 대중은 이제 외부 정보를 흡수하는 통로가 더 넓어지고 사고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과거의 단순한 수용에서 주체적인 사고로 바뀌었습니다. 둘째, 대중은 평등을 갈망한다. 단순한 순종에서 평등한 의사소통으로 바뀌었다. 셋째, 사람들을 설득하기 어렵다. 경제가 발전하면서 과거와는 달리 대중의 전통적인 사상과 관념도 변화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자신의 가치 발현과 물질적 보상을 더욱 강조하는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 그리고 물질과 영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추구합니다. 사람들의 열정을 동원하기 위해 "모범 학습" 및 "회의 찬양"과 같은 이전의 영적 선동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거의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정세하에서 국민의 자주성, 평등성, 참여의식의 증가라는 특성을 고려하여,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치교육을 전제로 하여 국민의 자기교육의식을 지속적으로 고취하고 적극적으로 정치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야 한다. 두 가지 측면을 결합하고 서로 홍보합니다. 동시에 모범선전은 대중을 교양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사상정치사업의 중요한 수단으로 리용되어야 하며 사상정치사업의 현실감과 친밀성을 높여야 하며 큰 원칙을 작은 원칙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 지침을 따르고, 인식을 고취하며, 정치적 의식을 형성합니다. 둘째, 사람과 사물을 보면서 살아야 합니다. 사상정치사업의 대상은 살아있는 사람들이며 사람들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상정치사업의 임무는 단지 결점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사상적 문제를 해결하여 동기를 부여하고 추진하며, 그들의 장점을 살려 결점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낙후된 동지들을 더 많이 대할수록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더 주의 깊게 발견하고, 그들의 장점을 사용하여 그들의 약점을 억제하고, 사람들이 발전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또한, 일하는 방식도 유연해야 합니다. 사상정치사업은 사람, 사건, 시대에 따라 진행되는데,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고 올바른 약을 처방해야만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