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의 길은 장안거리, 연길 길이 아니라 건너편으로 가는 길이며, 초월한 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길명언)
여기서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이때부터, 미래까지.
죽음은 생명에 대한 비웃음이기 때문에 나는 줄곧 죽음에 대해 생각하고 싶지 않다. 처음엔 열화식유 같은 번화가, 죽어서 추구하는 모든 것이 전혀 상관이 없었다. 사랑, 행복, 기쁨, 부, 존귀함, 증오, 경멸, 슬픔, 죽음이 모든 것을 비웃는 것은 모든 의미를 무의미하게 만든다.
우리의 중국 꿈은 살 편안한 집, 가고 싶은 곳 어디든 가는 차, 그리고 많은 예금, 매년 간다고 말하는 여행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 집, 차, 예금, 여행은 죽음 앞에서도 농담이다. 나는 백만 원이 있고, 나는 100 원이 있는데, 죽음 앞에서는 모두 지루하다. 잡스와 그의 애플 제국조차도 죽음 앞에서 그렇게 터무니없다.
세계에서 가장 똑똑하고 위대한 머리는 모두 이 문제를 생각하고 있다. 영국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 셰익스피어가 햄릿의 입을 빌려 이렇게 물었다:
생존 또는 파괴? 이것은 문제입니다.
도대체 어떤 것이 더 고귀한가, 그 난폭한 운명의 무자비한 파괴를 견디느냐, 아니면 그 끝없는 고민에 맞서 그것을 깨끗이 쓸어버릴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응?
죽어라, 가서 자면 끝이다. 만약 수면이 우리 마음의 상처와 육체가 견디는 수많은 고통을 끝낼 수 있다면, 그것은 정말 생존할 수 없는 굉장한 좋은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죽어라, 자러 가라,?
자러 가면 꿈을 꿀 수도 있어! -응?
아이고, 이건 골치 아픈 일이야. 이 속세를 벗어나도 이 죽은 수면 속에서 또 무슨 꿈을 꾸겠니? 정말 생각해 봐야지, 이 점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평생의 고통을 받게 하는 거야,?
누가 그 채찍질과 조롱, 억압을 견디고, 경멸과 경멸을 당하고, 실연의 고통, 법정의 지연, 관아의 횡포와 수렴을 참으며, 무명의 수고는 단지 얼마나 많은 능욕으로 바뀌었는가. 그러나 그 자신은 날카로운 칼만 쓰면 벗어날 수 있다. -응?
누구도 달갑지 않게 신음하고 땀을 흘리며 이 남은 생을 끌고 있지만, 죽은 후에 또 두려움을 느끼고, 죽음의 땅에서 돌아온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흔들리고, 다른 고난으로 달려가는 것보다 현재의 고난을 견디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응?
걱정은 우리 모두를 겁쟁이로 만들고, 과감한 본색을 사념의 창백한 얼굴로 만들고, 위대한 사업을 할 수 있었다. 사념이 사라지면서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죽음은 왜 끔찍한가, 셰익스피어가 우리에게 준 이유는 아무도 죽음의 땅에서 돌아온 적이 없고, 사후가 지금보다 더 비참한 고난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럼, 우리가 이 끝에서 저 끝까지 가는 길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떻게 과거를 보낼 수 있습니까?
사실 이것은 새로운 문제가 아닙니다. 역사 역대 위인들이 모두 생각하고 그에 대한 답을 제시했습니다. 우리 함께 한 번 봅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공자가 개척한 유학은 중화문명의 원천이다. 우리는 공자가 어떤 길을 지적했는지 본다.
계절로는 귀신에게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사람을 처리하지 못했는데 어찌 귀신을 할 수 있겠는가?' 감히 죽음을 묻다' 고 말했다:' 알려지지 않은 삶,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매우 성실하다. 그는 "우리는 생명이 어떻게 된 일인지,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우리는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어떻게 귀신을 섬길 수 있단 말인가?
이것이 바로 공자의 태도, 죽음의 이 사건이다. 우리는 잘 알지 못한다. 그 쪽은 더 알 수 없다. 그렇다면 공자가 우리에게 준 조언은, 세상에서 잘 사는 것이다. 그 후로는? 앞으로는 우리가 관리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길은 사실 길이 없다. 공자는 우리에게 답을 주지 않았다. 사실 질문도 삭제했다. 이런 대답은 우리의 길에 대한 갈망을 없앨 수 없다.
중국 고대인들은 생명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죽음의 다른 쪽에 대한 추측을 했다. 즉, 사람이 죽은 후에 저승으로 갔다는 것이다. 다른 곳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다. 이경은 중국 전통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이경은 태극생 양의를 말하는데, 양의는 바로 음양이고, 만물은 모두 음양이 있다. 남자는 양, 여자는 음, 정면은 양, 뒷면은 음이다. 만약 생명이 양간이라면, 죽은 뒤에는 저승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중국인의 장례식은 조건부라면 매우 성대할 것이다. 역대 제왕은 거의 즉위하자 무덤을 짓기 위해 매우 사치스럽게 일하기 시작했다. 이는 이해하기 쉽다. 왜냐하면 짧은 생명이 지나면 그는 영원히 저승에서 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저승으로 가는 길, 중국 고대인들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죽기만 하면 저승으로 갔다. 하지만 당신이 양간에 덕행과 부를 축적한다면, 당신은 저승에 도착한 후에도 행복할 것이며, 자녀들을 축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길은 중국인들에게 생사에 대한 확정, 음덕에 대한 신념, 그리고 현세에 선한 덕을 쌓을 수 있는 동력을 준다. 죽음의 반대편에 대한 이런 파악은 비교적 소박한 태극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다지 설득력이 없다.
다음으로 우리는 서구 철학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여러분 모두 들어보셨을 겁니다. 소크라테스, 소크라테스, 변론을 좋아해요. 스스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아테네 권세자들을 난처하게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그들은 젊은이들을 부패시킨 혐의로 기소하고 재판을 한 다음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곧 죽을 것이지만 소크라테스는 매우 침착합니다.
그는
라고 말했다"철학자는 죽음에 대해 행복할 것이다. 철학에 진정으로 헌신하는 사람은 실제로 죽음을 위해 주동적으로 준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들은 평생 죽음을 기대하고 있다. 오랜 기다림의 그날을 마주하면서 곤혹스럽거나 아쉬워하거나 슬픔을 느낀다면 정말 터무니없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우리는 평생 몸의 속박으로 진정한 지식과 미덕을 추구할 수 없었고, 현생이 아니라 죽은 후에야 우리가 원하는 지혜를 얻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오, 이때 우리는 철학자가 죽음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원래는 신체의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였다. 사실, 노자도 우리에게 화환이 있는 것은 몸이 있기 때문이며, 몸이 없으면 화환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지막으로 사형 집행의 순간이 다가오자 소크라테스는 독주를 들고 말했다. "신들에게 감사하고 싶다. 나는 죽음을 통해 또 다른 아름다운 세상으로 갈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해야 한다." 라고 소크라테스는 독주를 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그리고 소크라테스는 독주를 마셨다.
감독관은 천을 그의 머리 위에 덮었다. 소크라테스가 갑자기 뚜껑을 열어젖히자, 그는 가장 가까운 학생인 크리토에게 황급히 말했다. "크리토, 기억해라, 우리는 아스클러비우스에게 수탉 한 마리를 바쳐야 한다. "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이성으로 사람의 영혼의 불멸을 깨닫고 생명의 건너편을 보았다. 소크라테스가 우리에게 준 길은 철학이자 수행이었다. 그가 죽었을 때, 그는 그리스의 신에게 수탉 한 마리를 빚졌다는 것을 기억하고 양심에 손해를 입었다고 생각했지만, 다행히도 자신의 학생을 맡길 시간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만약 학생이 그 그리스 신에게 자신이 손해를 본 회사를 바치지 않았다면 소크라테스는 그렇게 평온하지 않았을 것이다.
소크라테스가 또 다른 신에게 빚진 것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렇지 않으면 영원히 나아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크라테스는 매우 진실한 사람이지만, 그는 사실 신이 우리에게 무엇을 요구하는지, 누가 진정한 신인지 이해하지 못한다. 그래서 그가 지적한 길도 가장 진실한 추측이다. 우리의 길은 추측을 바탕으로 할 수 없다.
석가모니, 석가는 사실 한 민족의 이름이다. 묘족, 회족 등, 모니 산스크리트어 성인의 뜻은 석가족의 성인과 연결되어 있으며, 득도 후의 조다모싯다를 가리킨다. 조다마 싯다르도 길을 용감하게 탐험하는 사람이었고, 그의 탐구는 세상을 바꾸었다.
싯다르타는 원래 인도의 작은 왕국의 태자였다.
부귀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천성이 예민해서 세상의 생로병사를 보고 언젠가는 같은 운명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이런 비극, 특히 죽음의 길을 탐구하기로 했다.
그는 의연하게 집을 떠났다.
그의 아버지는 본래 그가 황위를 계승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그에게 집에 돌아가라고 권했지만 효과가 없었다. 마지막으로 다섯 명을 경호원으로 선택하고 그와 함께 먼 길을 찾아갔다.
싯다르타 (Shidata) 는 당시 세 명의 유명한 학자를 방문했지만 모두 그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당시 철학 사상에서 진정한 해탈법이 없다는 것을 알고 그들을 떠나 니롄선하 (Naira) 로 갔다. Jana 는 현재 Lilaian 해안가의 숲 속에서 그곳의 고행인 (극도로 열심히 연습하는 사람) 과 함께 있다.
해방을 추구하기 위해서, 그는 고생을 충분히 맛보고, 꾸준하게 버티며, 6 년을 겪었다. 그러나 결과는 헛수고여서 고행은 무익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니롄선 강에 가서 목욕을 하고 6 년 동안 쌓인 때를 씻은 후 목녀가 공양하는 우유를 받아 기력을 회복했다. 당시 그를 따랐던 다섯 사람은 그가 믿음과 노력을 포기한 줄 알고 그를 떠나 보로네시 (Benares) 로 가서 그들의 고행을 계속했다.
그러자 왕자는 한 그루의 피발로 (Pippala) 나무 밑으로 혼자 가서 길상초를 깔고 동방 다리를 향해 앉아 맹세하며' 나는 지금 최고의 잠을 이루지 못하고, 차라리 이 몸을 산산조각 내고, 결국 이 자리를 가질 수 없다' 고 맹세했다. 그는 이렇게 나무 밑에서 사유해탈의 길로, 마침내 어느 날 밤, 마지막 번뇌마담을 이기고, 철저한 각오를 얻어 부처가 되었다.
그럼 부처는 어떤 길을 찾았나요?
어떤 길인지 알기 위해서는 부처가 세계에 대한 근본적인 견해를 알아야 한다. 부처가 고요하기 전에 불법은 이미 매우 다양했다. 제자가 부처에게 물었다. 네가 세상을 떠난 후에 우리는 어떻게 네가 인정한 불법을 알 수 있을까?
부처는 그에게 세 가지 원칙을 주었다. 이 원칙들은 불교의 세계관과 도로관을 설명한다. 이 세 가지 원칙은 또 삼법인도라고 불린다. 인쇄는 "모든 행이 무상인인, 제법은 내가 인쇄할 수 없고, 열반은 고요인인" [3-4]? 。 이 세 가지 원칙에 부합하는 사람은 모두 불정법
이다그것은 모든 행동이 무상하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하면 세상의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어떤 것도 변하지 않는다. 옛사람들은 태양이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우리는 태양이 시시각각 불타고 있다는 것을 안다. (존 F. 케네디, 태양명언) 이것은 이해하기 쉽다.
제 2 법인은 제법이고 내가 없다는 것이 무슨 뜻입니까?
즉, 나는 존재하지 않는다. 즉 소크라테스가 인정한 영혼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항상 나의 존재를 느꼈다. 나는 쓰고 있다. 나는 말하고 있다. 나는 생각하고 있다. 나는 배가 고프다. 나는 자랑스럽다. 우리는 이렇게 진실함을 실감한다. 부처가 왜 나 없이, 나는 진실하지 않다고 말하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우리는 부처의 생각을 계속 본다.
부처가 말하기를, 내가 무엇이고, 우리가 통상 말하는 나는 주재를 의미한다. 예를 들면, 나는 손을 들어 올리고, 나는 그것을 들어 올릴 수 있다. 이를 주재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의 또 다른 의미는 그것이' 항상',' 하나' 라는 것이다. 그것이 항상 존재하고, 어제의 나는 오늘의 나, 오늘의 나, 즉 내일의 나, 그것은 변하지 않고,' 자주' 라고 불린다. "하나" 는 이왕이면 나는 혼자이니 두 개를 가질 수 없다. 세상 사람들은' 나' 가 유일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주',' 하나' 라고 부른다. 저는 "주", "자주", "하나" 입니다. 그것은 변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한 살 때 나는 나였고, 열 살 때 나는 여전히 나였다. 심지어 늙었거나 그 나였기 때문에 변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이런 의미의' 나' 가 존재합니까?
불설 없음
만약 당신이 뭔가를 말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찾을 수 있어야 하지만, 당신은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너는 몸이 바로 나라고 말하지만, 사실 우리는 소크라테스에서 이미 분명히 말했다.
몸은 내가 아니다. 그렇다면 몸의 어느 부분이 나일까? 찾을 수 있어요? 손, 발, 머리에 있습니까? 모두 아닙니다. 손이 없는 사람, 나에 대해 이야기; 발이 없는 사람도 내가 있다고 하니까 내가 도대체 몸의 어느 부분에 있는 거야? 몸 속에서 찾고, 찾고, 찾게 되면, 결국 알게 될 것이며, "나" 가 더 이상 몸 속에 있지 않다는 것을 확신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몸 안에 없는 이상 혹시' 나' 가 밖에 있지 않을까요? 그것은 더 불가능하다. 왜 그럴까요? 몸 밖에 있는 것을 주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이 컵은 당신의 몸 밖에 있고, 당신은 주님을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닙니다. "나" 는 밖에 있지도 않고 안에 있지도 않은데, 설마 몸의 중간에 있는 것일까? 있어요? 아니요. 우리는 몸 안, 밖, 심지어 가운데에서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나' 는 이 몸이 아니다. 이 몸은 내가 아니다.
시공간의 2 차원 세계에서 나를 찾을 수 없다면, 나는 영혼이고 정신이다. 부처는 영혼이 무엇인지 물었다. 우리는 영혼을 형용할 방법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소위 영혼이란 바로 지금 이 순간 전후가 잇따르는 사상이거나, 이 생각은 지금 물을 마시고 싶다. 다음 순간에 집에 가고 싶다. 다음 순간에 누군가를 생각하고, 다음 순간에 몸이 불편하고, 일어서고 싶다. 그러나 이 생각은 말이 올라와서 소멸하고, 다른 생각이 떠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 소멸된 생각은 지금의 생각을 지배할 수 없고, 지금의 생각도 소멸되기 때문에 이런 생각들은 모두 일정한 내가 아니다. 만약 그리워할 수 없다면, 나, 즉 영혼, 이 물건은 어디에 살고 있는가?
그래서 몸의 영혼은 모두' 나' 가 아니기 때문에' 나' 는 존재하지 않는다. 위의 추리에서 볼 때, 초연물 밖의' 나' 도 없고, 몸 안팎의' 나' 도 없다.
그럼 왜 나 같은 느낌이 들까?
믿을 수 없다고 느끼다. 부처는 생각한다. 자신의 이성과 어긋난다고 느낄 때, 부처는 분명히 너의 느낌에 문제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우리 모두는 이 세상에 오크와 같은 생물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만약 당신이 오크를 본다면, 오크의 존재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이유에서인지, 당신은 환각이 생겼습니다. 부처는 본질적으로, 저는 당신의 깊은 환각입니다. 꿈의 물거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좋아, 나의 허망함을 알게 된 후에 우리 인생에는 어떤 귀착지가 있을 수 있을까?
부처는 인생에서 온 세 번째 근본적 통찰력은 열반이 고요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열반의 고요함은 열반의 경지를 말하는 것이고, 무엇이 열반이고, 열반은 죽음인가, 아니, 죽음은 또 다른 환생에 지나지 않고, 또 이전의 생사의 피로를 계속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열반은 제행무상, 제법무나 이후의 대지혜로, 세상의 허황된 본질을 통찰하고, 인생이 원래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아는 대각성이다. 이런 지혜와 각성으로 생사환생의 쓴경지에서 벗어났다. 그곳에서는 증가하지 않고 줄어들지도 않고, 때묻지 않고, 기쁨도 슬픔도 없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열반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을까? 부처는 사실 여러 가지 방법을 설명했지만, 우리는 불교에서 가장 자주 말하는 6 가지 방법, 즉 6 도를 말한다. 도는 강을 건너 건너편으로 간다는 뜻이다.
첫째, 부시는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다.
둘째, 반지를 잡는 것은 나쁜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주로 오계가 있다: 죽이지 않는다; 훔치지 마라. 사악한 음행이 아니다. 거짓말하지 마라. 술을 마시지 않다.
셋째, 치욕을 참고, 온갖 모욕을 참으며, 마음의 큰 평온을 유지한다.
넷째, 정교함, 진취적, 더 높은 수준의 인식 추구
다섯째, 선정은 좌선의 방식을 통해 마음의 각종 망념을 제거한다.
여섯째, 반야, 산스크리트어, 번역은 지혜입니다. 우리는 많은 경전, 원대한 학식, 세상 물정을 읽고, 사람들과 변론하고, 여러 가지 사물의 인연과 해법을 통찰할 수 있도록 요구합니다.
싯다르타 깨달음 후 자칭 각성자칭, 그는 깨어났고, 세상 사람들이 모두 꿈을 뒤바꾸고, 꿈속의 사람을 깨우고, 각성하고, 꿈을 뒤바꾸는 여섯 가지 방법으로 세상을 가르치려 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준 길에는 독특한 통찰력이 많다. 스스로 정당화할 수도 있지만, 그중에서도 좀 납득할 수 없는 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만약 우리의 세계가 몽환이라면, 이 몽환적인 힘은 어디서 오는가, 우리 자신이 하는 꿈은 모두 그렇게 황당무계하지만, 현실은 지혜로 가득 차 있다. 나는 필사적으로 허공에서 BMW 한 대를 상상하고 싶다. 그러나 1 만 년은 분명히 나올 수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BMW 자동차는 환상이 아니라 수많은 과학자, 산업장인들이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온 세상이 거꾸로 된 꿈이라면, 이 꿈도 너무 정교하다. 한 가지 인연으로 세상의 모든 지혜를 설명하려고 하는 것도 너무 억지스럽다. 우리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처럼, 당신은 휴대전화에서 우리의 목소리, 휴대전화에 응결된 인간의 지혜, 내가 여기 정성껏 준비한 것, 그리고 중국어 수천 년의 전승과 진화, 그 안에는 무한한 지혜와 창조가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도 자발적으로 창조하지 않고, 기술과학 지식의 고의적인 전승이 없다면, 수만 년이 더 지나도 우리는 전파를 통해 오늘과 같은 소통을 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이것이 내가 모든 행의 무상함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이다.
인간의 모든 것이 창조되고 진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배후에 일정한 것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물의 성질은 100 도 정도에 이르면 끓고 0 도는 얼기 때문이다. 물의 상수성 때문에 증기기관 냉장고를 발명할 수 있어 인류의 복지를 크게 증진시킬 수 있다. 이런 예는 너무 많다. 예를 들어, 철항상성의 속성은 단단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런 항상적인 속성을 이용하여 무기와 경작지의 쟁기를 만들었다. 나무의 일정한 속성은 연소하기 쉬우므로 불을 태우고 밥을 짓는 데 쓰인다.
세계 만사의 만물이 변화했지만, 뒤에 일정한 규칙과 이치가 있는 서양인은 발달된 문명을 창조하고, 모든 행행이 무상한 인도를 추산하며, 몇 만 년이 지나면 무한한 순환에서 벗어날 수 없고, 몇 평생을 환생하고, 돌아오며, 거의 같은 세상이지만, 서방은 이미 같은 말을 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또한 성서는 이 세상과 세상의 모든 일이 지나갈 것이라고 알려 주지만, 하느님의 뜻만 영원할 것이라고 알려 줍니다. 하느님의 뜻에는 하느님의 도덕적 뜻이 포함됩니다.
그러므로 부처가 어떻게 제법에 대해 말하든, 나는 없고, 인연은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본적인 선함의 개념을 그는 영원히 지울 수 없다. 예를 들어 살인해서는 안 된다. 내가 존재하지 않는 이상, 내 몸이 사람을 죽이는 것은 내가 사람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마지막 생각으로 사람을 죽였다는 생각은 더 이상 내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이론적으로는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 나는 양심과 법률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
그래서 성경은 항상 당신의 현실과 주동성을 강조한다. 너는 회개하고, 너는 사랑해야 하고, 너는 사면해야 한다. 우리가 아무리 궤변을 해도, 영원히 자신의 현존하는 책임을 떠넘길 수 없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저는 다윈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우리 모두는 다윈이 진화론을 발명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윈 이전에 서구 전역에서 인류의 가장 발달한 지역은 창조론을 믿었는데, 성서 창세기에 따르면 하느님은 7 일 동안 세상을 창조하셨다.
하지만 1859 년에 다윈은 진화론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종의 기원 이론과 세계, 미래, 도로에 대한 관점이 전 세계를 휩쓸기 시작했습니다.
진화론은 세계에 대해 어떤 기본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그분은 우리에게 어떤 길을 마련해 주셨습니까?
진화론은 세상이 하느님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기본적으로 믿고 있으며, 성서에 묘사된 전지전능하신 하느님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을 수도 있습니다.
세계의 복잡하고 복잡한 생물과 상태는 바로 애초에 매우 간단한 물질이 진화한 것이다.
영혼이 없으면 인간은 단순한 물질이며 동물 원숭이 소 말과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다윈은 인류에게 어떤 길을 찾았습니까? 진화론은 어떻게 죽음을 초월합니까?
다윈은 죽음이 초월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죽음은 모든 생물의 한계다. 하지만 죽음의 이쪽, 즉 생명은 자신의 길을 가지고 있고, 다윈은 4 시로 요약된다.
첫째, 과잉 번식
둘째, 생존 경쟁
셋째, 유전적 변이
넷째, 적자생존
그래서 다윈의 길은 이 약한 고기강식의 세계에서 자신을 환경에 더 적응시키고, 환경 속의 유리한 요소를 끊임없이 흡수하고, 환경에 따라 진화하며, 경쟁에서 우세한 지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진화론은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약자에 대해 타고난 경멸을 가지고 있다. 자연이 연민이 없는 것처럼, 적응하지 못하는 생물을 냉혹하게 도태시키는 것, 인류의 약자도 동정할 가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진화론의 유행으로 서양인들은 자신이 더 높은 인종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특히 독일인, 아리안 혈통의 고귀함, 독일인들이 세계를 통치할 권리가 있다고 느끼게 되면서 인류 역사상 가장 비참한 시대가 되었다.
진화론은 이제 생물학의 현혈이 되었지만, 진화론은 어떤 물리적 세계에서만 영원히 회전할 수 있지만,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 처음엔 무엇이었나요? 사람의 의미, 사람의 가치, 인간의 존엄성. 진화론은 좋은 답이 없다. 죽음에 직면하여 진화론은 더욱 절망적이다.
우리는 막다른 골목에 들어갔다. 수많은 성인들의 간고한 탐구가 모두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가 예수 쪽으로 돌아왔을 때, 우리는 인류 역사 전체에서 단 한 사람만이 "내가 길이야!" 라고 선언한 것을 발견했다. "
모든 사람들이 자기를 길을 찾는 사람이라고 말하자 공자는 조문도석으로 죽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침에 길의 진리를 듣고 밤에 죽어도 된다는 뜻이다. 소크라테스는 내가 아는 유일한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이다. 길에 관한 것은 모두 그의 이성적인 추론이다. 석가모니는 자신이 각성하여 길을 찾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예수 만이 "나는 길이야." 라고 말했다.
예수 큰소리 치는 거야?
만약 우리가 이 말이 매우 터무니없다고 생각한다면, 예수 하는 다른 말은 더욱 이상하다.
예수 말하기를, 나는 부활이고, 나는 생명이며, 편지는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느부갓네살 (예수) 은 심지어 제자들에게 자신이 그리스도이며 가장 높으신 하느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인정하기까지 했다.
예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당신이 나를 보았을 때, 당신은 아버지를 보았고, 당신은 하나님을 보았습니다.
예수 (WHO) 는 아무도 아버지를 본 적이 없고, 아버지의 품에 있는 외아들만이 그를 드러냈다고 말했다.
예수 (WHO) 는 나를 통과하지 않으면 아무도 아버지에게 갈 수 없다고 말했다.
예수, 나는 길, 진리라고 말했다. 생명.
인류가 애써 추구하고, 가난에 오르면 황천에 떨어지고, 천신만고 () 는 찾을 수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하지만 예수 선언해, 내가 네가 찾는 길이야.
예수 (WHO) 가 왜 이렇게 말하는지, 예수 시대에도 이런 의문에 직면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물었습니다. "당신이 이런 일을 하는 것은 무슨 권위로 하는 것입니까? 성전에서 예수, 많은 사람들이 돈을 바꾸고, 장사를 하고, 성전을 수익성 있는 쇼핑몰로 만들고, 예수 분노하여 환전 테이블을 뒤집었습니다. 엄청난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권위의 제사가 있습니다, 예수, 왜 이렇게 하십니까? 예수 다른 사람에게 질병을 치료하기 전에, 때로는 너의 죄가 사면되었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 네 젊은이가 마비된 사람을 지붕에서 내려놓고, 이 노점을 예수 보았는데, 가장 먼저 말한 것은 너의 병이 좋아진 것이 아니라, 너의 죄가 사면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 자리에 있던 법력 경주자들이 의문을 제기했는데, 너는 왜 이렇게 말하니? 하나님 만이 죄를 용서할 수 있습니까? 넌 누구냐?
네, 그럼 예수 왜 그러시죠?
마침내 재판을 받았을 때 대제사장이 물었다. 예수, 당신은 하느님의 아들입니까? 예수 말해, 난.
빌라도가 물었다, 예수, 당신의 왕, 예수, 당신이 말한 것은 우리 나라가 이 세상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예수 의 권세 는 바로 하느님의 아들 의 권세, 천국 주관자 의 권세 이다.
일찍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신의 아들이거나 자신이 신이라고 미친 듯이 말했다. 예를 들어 로마의 네로 황제. 하지만 이 황제들은 결국 죽었고, 많은 황제들이 죽임을 당했습니다. 네로는 결국 뭇사람이 반란을 일으켜 자신의 호위 밑에서 죽었다.
그럼, 예수, 나는 하느님의 아들이고, 나는 길이야, 거짓말을 하고 있는 거 아니야?
증명해 주세요.
좋습니다.
예수 이 세계 에서 하는 모든 일 은 다른 사람 에게 증명하는 것 이다.
첫째, 자연은 그의 말을 듣는다.
8: 23 예수 배에 타고 제자들이 그를 따라갔다.
8: 24 바다에 갑자기 폭풍이 몰아쳤고, 심지어 배가 파도에 가려졌다. 예수 잠이 들었다.
8: 25 제자들이 와서 그를 깨우고, 주여, 우리를 구원하시고, 우리가 목숨을 잃었습니다.
8: 26 예수 이르기를, 너희 이 작은 편지의 사람아, 어찌하여 겁이 났느냐? 일어나서 바람과 바다와 바람과 바다를 꾸짖자, 바람과 바다가 크게 평온해졌다.
8: 27 —사람들이 기이하게 말하기를,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바람과 바다도 그의 말에 귀를 기울였다.
둘째, 귀신들은 모두 느부갓네살 (예수) 이 하느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8: 29 그들이 소리치며 말하기를, 하나님의 아들, 우리가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때가 아직 오지 않았는데, 네가 여기에 와서 우리를 고생시키느냐.
8 시 30 분에 그들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한 무리의 돼지가 먹고 있다.
8: 31 귀신은 예수 께 우리를 쫓아내면 우리를 돼지떼로 보내달라고 간청했다.
8 시 32 분에 예수 말해라, 가라. 귀신이 나와서 돼지떼로 들어갔다. 갑자기 온 무리가 절벽을 뚫고 바다에 던져져 익사했다.
셋째, 예수 생명의 주
11: 43 이 말을 하고 큰 소리로 외치며 나사로가 나왔다.
11: 44 그 죽은 사람이 나와서 손발을 천으로 감싸고 얼굴에 수건을 감쌌다. 예수 그들에게 말하고, 풀고, 가라고 했다.
11: 45 마리아를 보러 온 유대인들, 예수 () 가 한 일을 보고 그를 많이 믿는 사람들.
위의 성구들은 모두 성경의 기록에서 인용한 것이다.
존, 예수 제자, 예수 따라 해골 땅 산에 올라가 예수 죽음을 목격했지만, 예수 못 박힌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예수 부활을 굳게 믿었다. 심지어 지난 40 여 년 동안 예수 못이 박히자, 존은 당시의 상황을 회상하며 예수 부활에 대해 철저히 의심하는 제자를 기록하였다.
20: 24 그 열두 제자 중, 저토마라는 도마가 있다. 예수 왔을 때 그는 그들과 함께 있지 않았다.
20: 25 그 제자들이 그에게 말하기를, 우리는 이미 주를 보았다. 도마는 "나는 그의 손에 박힌 못을 꼭 보고 손가락으로 그 못을 파고들고, 또 손으로 그의 옆구리를 들여다보니, 나는 결코 믿지 않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0: 26 8 일 후, 제자들은 또 집에 있었고, 도마도 그들과 함께 있었고, 문도 모두 닫혔다. 예수 서서, 당신들이 핑안 하시기를 바랍니다.
20 시 27 분에 도마에게 네 손가락을 뻗어 내 손을 만져라.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로 들어가라. 의심하지 말고, 항상 믿어라.
20: 28 도마가 말하기를, 나의 주님, 나의 신이여.
정말 그런가요? 우리는 사실 믿기 어렵다.
그러나 믿지 않는 것이 더 어렵다. 왜냐하면 만약 예수 부활 하지 않습니다. 왜 유대인들은 예수 시체를 찾을 수 없습니까? 제자들은 왜 그러한 거짓말에 못 박히고 불에 타게 되었습니까? 예수 동생인 야곱은 생전에 예수 () 를 비웃으며, 예수 () 는 네가 뽐내고, 예루살렘 () 에 거드름 피우는 것을 좋아하며, 집에 있지 말라고 말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수, 내 시간이 도착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사도행전에 따르면, 예수 사망 후, 예수 은 하느님의 아들, 구세주, 당신 은 어떻게 당신 의 형, 동생, 혹은 여동생 은 하느님의 아들, 구세주 인가? 불가능합니다. 야곱은 예수 (예수) 이 정말로 부활하지 않는 한 하느님의 아들이라고 믿을 수 없습니다.
역사는 이렇게 믿을 수 없다.
따라서 예수, 말, 이론, 선진학설이 아니라 자신이 죽음을 초월하는 길이라고 논술한다. 자신의 부활을 예수 사용하여 자신이 인류가 애써 찾을 수 없는 길이라는 것을 증명하며, 그는 생명의 다른쪽에 가 본 적이 있고, 돌아와서 생명의 이쪽에 있는 인류에게 알려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유일한 길이다. 그 외에는 아버지를 본 사람도 없고, 아버지에게 갈 수 있는 사람도 없다.
이것은 소크라테스가 인간의 지혜의 이성적인 길, 석가모니의 이른바 팔정도인 길, 다윈 진화주의의 길, 모하메드 종교 공덕의 길은 사람을 속이는 것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종교의 길과 이성의 길은 모두 거짓이고 헛수고이다. 모두 아름다운 거짓말이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약속을 한다. 네가 불교도를 잘 한다면 나중에 서방극락세계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다. 알라가 요구한 참배, 천과 기부, 인신, 순례를 잘하면 천국에 갈 수 있다. 만약 네가 충분한 지혜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땅에 천국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약속들의 아름다운 미래는 모두 꿈의 물거품이다. 언젠가는 반드시 우리를 크게 실망시킬 것이다.
성경에 한 사람이 언급되어 있는데, 그는 위의 진실한 탐험가들과 비슷하지만, 더 많이 탐구할수록 더욱 혼란스럽고, 이 사람은 니고데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니고데모는 이미 늙었고, 그는 평생의 종교법을 연구했다. 결국 그는 자신이 길을 찾았다는 것을 확신하지 못하고 예수 앞에 왔다.
예수 그에게 너의 탐구는 소용없다고 말했다. 너는 다시 태어나야 한다.
세상을 위한 예수 길은 원래의 생명을 보수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의 생명을 더 좋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죽음을 초월할 수 있게 하는 것은 허망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지지혜의 승화, 각고의 수련을 통한 승화, 단식 염불의 승화를 통해 하느님 앞에서는 바람직한 것이 없다. 인간의 의는 하느님 앞에서는 더러운 옷과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수 (WHO) 는 니고데모가 필요로 하는 것처럼, 생명의 보수도 인간의 공덕도 아니라 다시 태어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새로운 생명입니다.
자신의 노력과 무관하다.
신이 헛되이 주신 것이다.
하나님은 세상을 사랑하시고 심지어 그의 외아들을 그들에게 주시어, 그를 믿는 모든 것을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셨습니다.
이 생명 은 예수 을 믿는 모든 사람 이다. 왜냐하면 하느님의 사랑, 하느님으로부터 받은 제 2 의 생명 도 진정한 불멸 의 생명 이다.
이 생명의 기초는 이기적인 야망이 아니라 하느님의 사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