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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무의 명언 명문

전무의 명언 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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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가 제도를 토론하는 것은 물론 시대성을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지역성을 중시해야 한다. 확장으로 말하자면, 우리는 그 국국적을 중시해야 한다. -'중국 역대 정치득실' < /p>

2, 여가는 문화의 어머니 < /p>

3, 독서는 책에 뜻을 두고 산수를 유람하는 것은 산수에 뜻을 두고 있다. 흥에 겨워 도착하니, 마음이 방종하지 않다. -'80 기억 양친사우잡한 기억' < /p>

4, 한대 사마천' 사기', 무려 130 편, 수 * * * 52 만 여언. 사기' 는 실제 역사를 기록한 사서, 이른바' 문장 동사' 이기 때문에 위대한 문학 작품이기도 하다. 속담에 "천고의 문장 두 사마" 라는 말이 있다 또는 말했다: "문장 서한 두 시마. 클릭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진 () 자한 문장" 라고 말한다. " 누군가 한대의 최고의 산문 작품이 어느 편인지 묻는다면? 비 시마 키안 의 \ "역사 기록 \" 모 속. 우리 사람은' 사기' 라는 책에서 이미 서구 문학에 관한 난제를 해결할 수 있다. 서양인들은 항상 도덕의식은 문학에 추가할 수 없다고 여겼다. 서양의 셰익스피어, 괴테 등 대문호는 모두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 사기' 가 나온 이후 그 책은 도덕사상이 작품에 녹아들었지만, 그 문학적 가치, 즉 우리나라의 굴원, 두보 등 모두를 손상시키지 않았다. 또한 도덕사상을 그 문학작품에 융합시켰다. 문학에서는 도덕과 인생을 하나로 묶고, 공적인 삶을 이야기할 수 있으며, 가장 높은 삶의 경지를 가지고 있으며,' 사기' 는 전체 시대의 대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중국문학사' < /p>

5, 이론은 이 제도의 정신생명이고, 현실은 이 제도의 혈액영양이다.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당대의 모든 제도처럼, 대부분 남북조에서 진화해 왔으며, 그 역사적 연원과 그 전통정신이 있다. -'중국 역대 정치득실' < /p>

6, 현재 세계는 적을 찾아 싸우고 있는 것 같고, 내면은 이 무거운 갑옷을 벗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절부절못하는 심정에서 광란으로 향하고 있다. 호수 한가사록' < /p>

7, 역사의견은 그 제도 시행 시대에 사람들이 체감한 의견을 말한다. 이 의견들은 비교적 진실하고 객관적이다. 시대가 오래 지나자 이 제도는 이미 사라졌고, 후손들은 후손 자신이 처한 환경과 수요만으로 역사의 과거 제도들을 비판하는 것은 시대적 의견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시대의 의견이 전부 진리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시대의 의견만으로 과거의 역사적 의견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중국 역대 정치득실' < /p>

8, 당 이후 중국의 역사 진화는 좋고 나쁘다. 그것은 또 다른 일이지만 로마제국은 망했고 앞으로는 로마가 없다. 당실이 무너진 후에도 여전히 중국이 있고, 송유명은 현대가 있고, 역시 당대처럼 중국이다. 이것은 중국 역사상 가장 가치 있고 가장 조사된 큰 제목이다. 이것이 바로 당대의 위대함이 로마를 훨씬 능가하는 곳이며, 더욱이 세계의 다른 모든 과거의 위대한 나라들을 훨씬 능가하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그러나 중국론만을 놓고, 한 이후에는 당이 있고, 당 이후에는 더 이상 한당처럼 내색을 하지 않고, 그렇게 우리가 숭상하고 부러워할 만한 왕조나 시기가 될 수 있으니, 그것도 우리의 경각심을 받을 만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중국 역대 정치득실' < /p>

9, 여대일 항전 때 한때 쑤저우로 돌아갔고, 인광중이 영암산에 있었다. 사승은 모두 흩어져, 한 무리의 우두머리들이 시중을 들었다. 이른 저녁, 인광상은 수백 문에 달하고, 저녁 식사 후, 무리는 집으로 돌아갔을 때 고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저녁명언) 인광언: 그대는 오늘 밤에도 돌아와야 합니다. 갱 머리 단어: 모두 집에 가고, 내일 아침에 올 때. 그런 다음, 반 산 숲 강한 사람 을 사임하고, 돈 을 강탈, 갱 머리 읽기 돈 이 강탈 되었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산사 로 돌아가 인광 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인광언: 돈은 여전히 돌려보내야 한다. 약탈자는 이미 늦었기 때문에 산을 내려가지 않고, 산문을 잠그고 숙식을 구했다. 갱들이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는 것은 숲 속의 약탈자, 운: 네가 돈을 보내왔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처음 강도 는 문 이 바로 인식 하고, 너희 승려 를 요청, 무릎을 꿇고 성전 낙발 을 추구, 강탈 된 사람 이었다 몰랐다. 인광은 그에게 돌아가라고 권하고, 사람됨이 좋다. 이 일은 소문이 나서 온 사람이 도시와 같다. 인광은 한 방에 앉아 있는데, 벽에 구멍이 하나 있고, 작은 널빤지를 장만하고, 오는 사람이 이 널빤지를 채우는 것은, 연판이 곧 열리거나, 인광이나 말이 있거나, 말이 없고, 말도 몇 마디로 멈추고, 판자는 곧 닫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여회수는 이미 반년 동안 유년기에 인광서를 읽었고, 다음 요우로 방문하려 했다.

만학맹언' < /p>

10, 국가가 격동이 변할 때, 과거 역사는 명중에서 무한한 힘이 발생해 앞날을 유도하고 그 곁길을 규제하는 것은 인류 역사 자체가 피할 수 없는 대례다. 국사 신론' < /p>

11, 오늘 우리는 역사를 차단하고, 모두 외국 제도를 모방하려고 하는데, 이 제도가 현실과 맞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현실을 뒤엎고 제도를 수용하려고 하는데, 미명은 혁명이라고 한다. 사실 혁명의 본질은 제도를 전복시켜 현실을 수용하는 것이지, 결코 현실을 전복시켜 제도를 수용하는 것이 아니다. -'중국 역대 정치득실' < /p>

12, 줄곧 독서만 권하고, 산을 유람하도록 권하는 것은 듣지 않았다. 그러나 책도 이미 사람들에게 산을 유람하도록 권하였다. 공자' 논어' 구름, 어진 사람 낙산, 아는 사람 낙수. 이미 사람들에게 산수와 친해지도록 가르쳤다는 것이다. Zhu zishu 를 읽고, 또한 산을 유람하도록 권하다. 6 월 공자, 공자, 공자, 책을 다시 읽으려고 노력하면 스스로 할 수 있다. 태사공서' 사기' 는 일찍이 산수를 두루 유람했다고 고발하지 않겠는가. 독서에서 산을 유람할 줄 아는 것은, 시작은 진짜 산을 유람하는 것이지만, 진정한 즐거움이 있을 수 있다. -'80 기억 양친사우잡한 기억' < /p>

13, 어떤 제도도 절대 유리하지 않고, 폐단도 없고, 이익도 없을 것이다. 득실이란 실제 이익 회피에 근거하여 판정하는 것이다. 찬반 양론이란 당시 발생한 실제 영향을 가리켜 깨달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장단점, 장단점, 장단점, 장단점, 장단점, 장단점) -'중국 역대 정치득실' < /p>

14, -'80 기억 양친사우잡한 추억' < /p>

15, 인간은 이런 문화인생의 자유의 경지에 이르면 자연생활을 돌아보면 과음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인간은 스스로 이 자유를 최대한 사용하게 된다. 심지어 자연생활의 유일한 목적 ` 즉, 생존의 목적도 원하지 않고, 이 자유를 쫓아가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서양인들은 "자유롭지 않으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고 말한다. -'인생 10 론' < /p>

16, 사람마다 욕망이 있지만,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은 반드시 길에 있다. -'만학맹언' < /p>

17, 나는 중국에 두 명의 큰 인물, 즉 두 명의 대문학가가 있다는 것을 확실히 지적할 수 있다. 하나는 굴원이고, 그는 문학과 도덕의 문제를 풀었다. 하나는 사마천이다. 그는 문학과 역사가 합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중국의 역사는 응용적이고 실용적이며, 시문학도 응용되고 실용적이다. 중국의 예술이 공업에서 나온 것처럼 도자기에는 무늬가 있고, 실크에는 자수와 종정에는 기구, 냄비 등이 있다. 서양만큼 특별히 감상을 위해 이미지를 그리는 것은 아니다. 중국의 예술은 감상과 응용을 가리지 않고, 응용품은 예술품과 하나가 되는 것, 즉 문학과 인생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중국의 고연 () 과 고화병 () 은 골동품이지만,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서구처럼 특별히 장식용으로 쓰이는 것이 아니므로, 중국 역사와 문학은 시종 응용되었다. -'중국 문학사' < /p>

18, 스승의 언성과 천도는 들을 수 없다. < /p>

중국인들은 인생의 모든 활동이 원래 예상한 내재성이고 인간성은 하늘에 내재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인생에는 하늘의 일부가 있고, 하늘과 하나가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tongtian 사람들, 내부 및 외부, 실제 통합. -'만학맹언' < /p>

19, 농민은 그 업종을 볼 때마다 같은 무리를 이루고, 산업노동자들은 그 차이를 느낄 때마다 고립된다. -'만학맹언' < /p>

20, 정림의 학생인 판이차경경은 통유에 대한 기준을 정했다. 그는 통유는 반드시 구세할 수 있는 심술이 있어야 하고, 명체가 적용할 수 있는 학식이 있어야 하며, 저술상으로는' 100 개, 상하 천년, 그 득실을 상세히 살피고, 마음 속에 끊어져야 한다' 는 구체적인 표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 문학사' < /p>

21, 중국 역사론만, 현재 전해지고 있는 역대 명신 기념 등은 매우 중시해야 할 자료다. 그 사람들은 역사적으로, 그 당시에는 명신이라고 불렸고, 그들의 청원은 전해져야 했고, 그 후 오랜 기간 동안 보존되어 낭송되어 있었다. 그들의 말 때문에, 당시에는 그 당시의 시대 의견을 대표할 수 있다고 생각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시만 해도 시대의 의견이 된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야 역사적 의견이 될 수 있다.

-'중국 역대 정치득실' < /p>

22, 즉 장부제도언에 따르면 각 제도의 시행과 지속은 그에 상응하는 도덕적 의지와 서비스 충성의 관주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할 수 없고, 설령 법량의미가 아름다워도 결국은 헛수고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리고 어떤 제도라도 반드시 다른 제도와 상호 작용하는 영향을 받을 것이다. 그러므로 무릇 한 제도의 성립은 결코 이 제도가 단독으로 성립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중국 역대 정치득실' < /p>

23,' 중국의 미래, 어떻게 사회정치상의 각종 제도를 단순화하여 사람들이 자유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것을 넘어뜨리면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넘어뜨리는 것이 아니라 세우는 것이다. ...... 역사를 이야기하면 더욱 독단적이지 않다. 일이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장단점이 득실되어, 오랜 세월부터 만나 모두 역사에 놓여 있다. 역사를 알면 안에 많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것이 통쾌하게 한 마디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 -'중국 역대 정치득실' < /p>

24, 당시 중국인은 이족의 지배를 받았고, 외국인도 중국에 이런 인물이 있다는 것을 알 수 밖에 없었고, 중국인에 대해서는 경시할 수 없었다. 현군대는 공자가 그 독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독재황제가 공경한 데서 왔다고 다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재자, 독재자, 독재명언) 이 비석을 시독하는 것도 당시 많은 중국인들이 외국인이 독재하기 쉽지 않을까 봐, 또한 존공을 가르쳤는가. -'80 기억 양친사우잡한 추억' < /p>

25, 의식의 주요 내용, 즉 종법, 부자자연성, 정부가 법률을 제정하는 것과 반드시 따라야 하는 사람과는 다르다. 만학맹언' < /p>

26, 우리가' 당육전'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역사책일 뿐, 당대의 현실제도를 기록하기 위한 책일 뿐만 아니라, 동시에 이론과 사상의 책이어야 한다. 당대인들의 정치적 각종 이론과 사상이 이미 이 책의 대부분에서 제도화되었기 때문이다. 제도의 배후에는 모두 이론과 사상이 있어야 한다. -'중국 역대 정치득실' < /p>

27, 뒤이어 제갈량, 깃털선륜수건, 삼군을 지휘하며 그가 만든' 출사표' 도 친구와 자주 이야기하는 것처럼 조조를 배운다. 조조 는 풍류, 그의 부하 양후 피곤 장교 상서 좌종, 주장 경주, 경어 완만 벨트, 몸은 갑옷을 입지 않고, 배운 것도 조조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조는 군대에 있는데, 의태가 한가해서 싸우고 싶지 않은 것 같다. 일찍이 불공패로 적벽한 주유를 전시로 삼았지만, 뒤에는 연극을 듣고 있었고, 배운 것도 역시 조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중국문학사' < /p>

28, 만약 세상 물정을 초월할 수 없고, 이런 성품만 있다면, 결국 속인이 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경우, 야망, 견문이 길고, 식견날이 멀고, 성품도 진지하고 단독할 수 있다.,,,,,,,,,,,,,,,,,,,,,,,,,,, 。 문학 중 하나는 예술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도덕적이고, 예술적인 마음이 없고, 비도덕적인 수양이 있으면 문학의 높은 곳을 엿볼 수 없고, 반드시 그 글을 읽어서 그 사람을 만나고 싶은 사람, 정신적인 웃음모습을 볼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보도 무한하다. -'중국 문학사' < /p>

29, 서구에 또 다른 문제가 있다.' 역사에 문학이 필요한가?' 이것은 또한' 사기' 에서 충분한 답을 얻을 수 있다. 가장 높은 문학이 가장 높은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앞서' 문장 동사' 에 대해 언급했고,' 사기' 에 기재된 역사는 모두 진실이며, 모두 살아 있고 생동감 있다. 그리고 문학 작품에서' 인물 묘사' 는' 인물 창조' 가 어렵고,' 사기' 는 인물을 생생하게 묘사하기 어렵다. 그래서 태사공이' 사기' 에 쓴 쿨리, 식식, 레인저, 봉선 작품들은 모두 자신의 감개만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지만, 모두 진실하다 -'중국문학사' < /p>

30, 모든 제도가 영원히 좋아지지 않을 것이라야 우리가 정치적으로 계속 노력하여 영구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제도도 역사 문제 중 하나일 뿐, 인류 전체 역사는 100 년 동안 변하지 않는데, 어떻게 한 제도가 100 ~ 200 년을 지나도 좋은 제도라고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역대 정치적 득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