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80 년대 중반 후반에 초등학교에 다녔는데, 그때 매일 가장 즐거운 시간은 정오 12 시 15 분에 15 분짜리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그것은 모두 상하이 미술영화 제작소에서 촬영한 애니메이션인데, 처음에는 TV 영화라고 생각했지만, 나중에야 그들이 모두 영화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설아이',' 늑대가 왔다',' 노산도사',' 여우가 사냥꾼을 때린다',' 내가 무송이라고 가정',' 머리가 없고 불행하다',' 아바티' 등이 있다. 물론' 나타',' 소란천궁',' 호리병박 형제',' 천서기담' 등 긴 애니메이션도 있다.
늑대가 왔다' 는 인형 애니메이션이다. 그것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늑대가 왔다' 는 것이 아니다. 한 어린이를 이야기 속에 두고, 그를 직접 현장에 오게 하는 것은 단순한 고대 양치기 이야기보다 사람을 더 흡수하는 수법이다.
그리고 마지막 대사의 시작은 내가 이해하지 못했다. 이 꼬마가 할아버지에게 말했다. "이 책은 내가 가져서는 안 된다."
노산도사' 도 인형 애니메이션이다. 거의 너무 재미있어요. 가까스로 선술을 배웠어요. 집에 도착한 후 아내 앞에서 뽐내서 마술을 잃어버렸어요. 시간은 그에게 안타까움을 느꼈고, 드라마' 서유기' 에서 손오공이 사람 앞에서 선술을 뽐내면서 스승에게 스승으로부터 쫓겨난 장면도 생각난다.
여우타헌터' 는 종이 오려내기 애니메이션으로 미술감독도 당시 알려지지 않았던 한메린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의 그림은 확실히 매우 아름답다. 깊은 산속의 그런 국면은 생동감이 있어 보이고, 또 다른 이야기도 우회적으로 재미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지와 불행' 의 화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재미있는 이야기를 과장하는 것은 사람을 매우 흡수하여 당시 어린이들에게 교육적 의의가 있었다. 처음에 나는' 불행' 이 무슨 뜻인지 잘 알지 못했지만, 나중에야 비로소 불행이 아니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상하이 미영 애니메이션 중' 설아이' 는 기질이 가장 다른 영화다. 다른 영화들은 모두 즐겁다. 유독 이 영화만 울게 하는 것은 그해에 대단했다. 눈 아이는 불 속에 있는 토끼 아기를 위해 결국 본인이 물로 변해 땅에 눈과 코만 남았다. 당시 전국의 어린이들이 많이 울었다고 나는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작은 사진과 음악은 모두 매우 아름답다. 특히 눈아이가 토끼를 데리고 스키를 탈 때가 많다.
TV 에서 보는 것 외에도 스크린에서 미영의 애니메이션을 본 적이 있는데, 그때는 원래 영화' 병사 장가' 를 본 것이었는데,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먼저 애니메이션 영화 한 편을 넣었는데, 바로' 장비심' 이었다.
그렇게 큰 스크린에서 이전에 텔레비전에서 본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를 볼 수 있었던 것도 드문 경험이었다.
이 영화들의 더빙도 매우 정미하다. 더빙배우들은 대부분 베테랑 영화배우로, 목소리는 매우 매력적이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국산 애니메이션 외에도 당시에는' 미키마우스와 도널드 오리',' 고양이와 쥐',' 기계고양이' (도라에몽) 와 같은 외국 애니메이션도 많이 봤다. 나는 특히' 기계고양이' 를 좋아한다. 그때 선생님은 작문숙제를 남겼고, 일요일마다 내가 쓴 것은' 기계고양이' 줄거리였다.
만약 이 애니메이션들이 없었다면, 나의 어린 시절은 많이 실색되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