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에서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에서

훌륭한 교사로서 수업 계획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업 계획을 작성하는 것은 교육 경험을 축적하고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업 계획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유치원 수업 계획입니다. 동물원에서는 참고용으로만 누구나 읽을 수 있습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에서 1

교육 목표:

1. 그림 정보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상상과 추론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 책의 내용을 이해하고, 즐겁게 읽으면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해 보세요.

3. '야생동물공원', '풀', '꽃과 꽃'이라는 단어를 미리 이해하여 관련 지식과 경험을 넓혀보세요.

교육 준비:

큰 책 "야생 동물 공원에는 이상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텍스트 부분 커버)

교육 과정:

1 , 소개:

얘들아, 동물원에 가봤니? 동물원에는 어떤 동물들이 있나요? 동물원에 관한 동화책을 보면서 책 속 아이들이 동물원에서 어떻게 노는지 살펴보세요.

2. 페이지별로 이야기를 관찰하고 이야기해 보세요.

표지: 이야기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표지에 있는 아이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그들은 버스를 타고 어디로 갈 건가요? 사파리파크는 우리의 일반 동물원과 똑같나요? 이 사파리 공원에서는 어떤 이상한 일들이 일어났나요? 살펴보자!

P1: 차는 어디로 갔나요? 차에 탄 사람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그들은 동물을 보았나요? (본문읽기)

P2: 그들의 차를 따라가서 구경해보세요! 여기요! 이건 뭐죠? 공작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공작 외에 또 무엇이 있을 수 있을까요? 여러분에게는 이것이 어떻게 보입니까? 차에 탄 아이들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텍스트 읽기) 이 풀들은 어떻게 자라나요? (인식어 : 풀)

P3: 이게 뭐예요? (본문읽기) 차에 탄 사람들은 공작의 어떤 부분을 부채라고 생각했나요? 공작의 꼬리는 어떻게 생겼나요? (공작 꼬리의 모양, 무늬, 색깔, 순서를 관찰하도록 지도하세요.)

P4: 차는 어디로 갔나요? 강 한가운데에는 무엇이 있나요? 강의 원은 무엇입니까? 강에 잔물결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문자 읽는 중) 이게 정말 돌인가요?

P5: 이게 뭐죠? 악어는 어떻게 생겼나요? (아이들에게 악어의 입과 발톱을 관찰하도록 지도합니다.) 악어가 먹이를 사냥하는 방법을 알고 있나요? 이렇게 사납고 교활한 악어를 본 차 안에 있던 사람들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차에 탄 사람들의 표정 관찰) (본문 읽기)

P6: 차에 탄 사람들은 또 무엇을 보았나요? 그들은 어떻게 보입니까? (행동, 태도 관찰) 나무만 보면 그렇게 놀랄까요? 나무 속에 뭔가 흥미로운 것이 숨겨져 있지 않을까요? (가지 관찰) (본문 읽기)

P7: 나무 속에 숨어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텍스트 읽기) (원숭이의 리듬 흉내내기)

P8: 차에 탄 사람들은 무엇을 보았나요? 뱀 외에는 어떻게 생겼나요? 차에 탄 아이들도 그렇게 생각할까요? (본문을 읽어보세요)

P9: 이게 뭐예요? 이 뱀은 어떻게 생겼나요? (색상 패턴을 관찰하고 컬러풀이라는 단어를 이해합니다.) (어린이들에게 P8과 P9에서 뱀의 상태를 관찰하고 비교하도록 지도하고, 뱀이 위험에 처하면 목을 세우고 목을 내미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혀를 내밀어 접근하는 적을 공격함) 누가 뱀을 깨웠는가? 차 안에 있던 아이들은 뱀이 깨어나는 것을 보고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차에 탄 사람들의 표정 관찰) (본문 읽기)

P10 차에 탄 아이들은 사파리파크에서 또 어떤 동물들을 보게 될까요? 그들은 어떻게 야생동물 공원을 방문하게 되었나요? 왜 차를 타나요? (서론: 야생동물 공원의 정의. 야생동물 공원을 방문할 때 어린 아이들에게 안전에 주의하도록 교육합니다.

) (본문 읽기)

3. 끝 부분: 오늘 우리가 읽은 이야기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표지에 적힌 이름을 참고) 아이들아, 오늘 우리 사파리 공원에서 일어난 이상하고 흥미로운 일들을 집에 돌아가면 부모님에게 이야기해 줘, 알았지?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에서 2

1. 활동 목표:

1. 여러 가지 흥미로운 스포츠를 모방하고 스포츠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2. 동요 내용에 맞춰 빠르게 반응하고 동작을 수행하는 능력.

3. 운동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4. 탐구에 협력하고 기호를 사용하여 실험 결과를 기록하는 능력을 기릅니다.

5. 자연 탐구에 대한 관심을 키우십시오.

2. 활동 준비:

코스웨어 교육

3. 활동 초점:

내용에 따른 조치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음 어린이 노래 중.

IV. 활동 과정:

1. 방금 선생님이 전화를 받아 "동물원에서 체육대회를 열 예정인데 아이들이 참여하길 원합니다. 갈래?

p>

2. 가기 전에 근육 스트레칭을 하자. (준비운동을 한다) 손, 다리, 팔, 무릎(발뒤꿈치를 좌우로 들어올린다), 허리, 다리, 점프... 아이들아, 근육을 움직일 때 어디야? 움직이는 법을 배워라.

요약: 아이들아, 대단하다. (아이들을 데리고 가자!

3. 교육용 코스웨어를 플레이하세요.

저희는 동물의 왕국에 도착했습니다. 문 앞에 표지판이 있습니다. p>동물 게임에는 어린이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한다면 동물의 왕국에 들어가기 전에 몇 가지 스포츠를 모방해야 합니다.

(1) 슬램덩크

(2) 축구하기<. /p>

 (3) 사격

 (4) 승마

 (5) 배드민턴

 (6) 조정

(7) 수영

(8) 달리기 아이들이 엄청 따라했어요 자, 이제 동물의 왕국으로 가서 작은 동물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동영상 보기: A. 기린 B 새 C 코끼리 D 토끼 E 새끼 고양이의 운동 중 움직임

선생님: 동요를 부르며 동작을 해보세요.

나는 기린이고 머리를 높이 들고 걷는다. 나는 높이 나는 작은 새이고 코를 휘두르는 작은 코끼리이다. 걷는다, 나는 가볍게 뛰는 작은 흰토끼, 나는 작은 얼룩무늬 고양이, 야옹야옹야옹

신호를 듣고 아이가 어떤 동물을 따라해야 할지 알려주세요

4. 작은 동물들은 스포츠를 너무 좋아하고, 우리도 스포츠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키도 크고, 건강하고, 감기도 걸리지 마세요...

5. 게임을 요약하면 게임의 규칙을 준수해야 하며, 밀거나 밀지 말고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6. 어린이 리듬과 휴식 활동 아이들은 대단합니다. ? 함께 쉬자!

교육 반성:

이 섹션은 기본적으로 수업의 미리 설정된 교육 및 교육 목표에 따라 교사의 질문에 긍정적으로 응답했습니다. 교사의 지도 중 일부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더 많이 표현하도록 허용해야 하며, 향후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 3에서 아이들의 언어 표현 능력 배양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디자인 의도:

1. 목표 설정 및 캐리어 선택에 관해 이 과학 활동의 지식 목표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6개의 숫자를 배열하고 결합하는 것입니다. 귀여운 동물들을 위한 전화번호를 디자인할 때. 이 통신사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과학 교육의 내용은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동시에 활동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탐구하고 과학 자체에 관심을 갖습니다.

2. 목표의 '정도'를 파악하세요.

순열과 조합에 대한 지식은 확률로 이어질 수 있지만, 상류층 아이들의 경우 어느 정도까지 숙달해야 할까요? Piaget의 인지 이론에 따르면 5세 아동의 사고는 전조작 단계에 있으며, 이들의 사고는 일방향 선형 사고가 특징입니다. 그래서 특정숫자 6순위에 위치시켰습니다.

3. 활동 프로세스 설계에 관해. 과학활동은 '관심-탐색-성공'이라는 기본과정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 활동에서 집 전화번호에 대한 논의는 흥미를 자극하고 이후의 독립적인 디자인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기 위한 것입니다. 작은 동물들이 전화번호를 디자인하도록 돕는 것은 궁극적으로 성공으로 이어지는 탐색 과정입니다. 물론 탐구 과정에서는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단계별로 진행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다.

활동 목표:

1. 1~6의 숫자를 6번 조합하여 6개의 다른 숫자로 배열해 보세요.

2. 작은 동물을 위한 전화번호 디자인에 성공하는 재미와 기쁨을 경험해보세요.

3. 자신의 연구 결과를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사물의 변화를 더 탐구하려는 욕구를 자극하는 능력.

4. 과학 실험 탐구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활동 준비:

1. 각 사람은 기록지, 연필, 1-6개의 숫자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동물 사진, 사용된 숫자 카드; 교사별

활동 과정:

1. 전화번호의 비밀에 대해 토론

1. 집에서 전화번호를 기억합니다(선생님이 메모합니다)

2. 분석 및 토론:

(1) 이 전화번호의 공통점은 무엇입니까? 어떤 숫자로 구성되어 있나요?

(2) 회사마다 중복된 전화번호가 있나요? 왜?

(3) 전화번호 중복을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전화번호 디자인

1. 작은 동물 사진을 보여주고 어린이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작은 동물의 전화번호를 디자인해 주세요.

2. 디자인 요구 사항 제시: 8자리여야 하며 처음 두 자리는 86, 마지막 6자리는 1-6이며 각 전화번호 중 하나가 누락될 수 없습니다. 하나이며 반복할 수 없습니다.

3. 첫 번째 작업: 아이는 숫자 카드를 가지고 놀면서 작은 동물 중 하나의 전화번호를 디자인합니다.

4. 두 번째 작업: 아이들은 숫자 카드를 가지고 놀면서 6마리의 작은 동물들의 전화번호를 다르게 디자인하고 기록했습니다.

5. 의사소통 및 점검.

활동에 대한 고찰:

1. 이 교육 활동은 건설 과정에서 선택되었으며 원본을 기반으로 조정했습니다. 활동의 초점은 목표 1과 2에 있었습니다.

2. 활동 준비가 잘 되어 있고, 특히 기록지가 표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우리가 사용하는 전화번호가 모두 7자리라는 것을 아이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아이들이 전화기의 비밀을 관찰하고 찾아내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의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전화번호를 디자인함으로써 교사도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말할 기회를 주고 활동에 대한 열정도 높고 결과도 좋습니다.

4. 전체적인 활동은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어려움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유를 찾아보니 어린이 연습장에는 전화번호 4개만 디자인하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6개 이상의 동물을 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숫자 배열의 난이도를 높이려면 6개 이상의 숫자를 디자인하십시오.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에서 4

디자인 의도

귀여운 동물의 전화번호를 디자인하도록 아이들에게 지도함으로써 아이들이 전화번호와 숫자 사이의 관계를 비교하고 발견하게 하고, 숫자의 재미는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와 탐구 욕구를 자극합니다.

활동 목표

1. 1~6의 숫자를 6번 조합하여 6개의 다른 숫자로 배열해 보세요.

2. 두뇌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어려움 해결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며, 성공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1~6의 숫자 카드, 6개의 서로 다른 작은 동물이 있는 자기 칠판, 6개의 서로 다른 작은 동물 아바타 형태(각 사람당 하나씩)

< p> 활동 과정

집 전화번호

- 선생님이 꼬마 거북이에게 전화할 일이 있을 경우, 거북이에게 전화할 전화번호는 123456입니다. 그렇다면 모든 아이들이 집에 전화기를 가지고 있나요? (아이들에게 집 전화번호를 말하도록 안내하고 교사는 이를 칠판에 기록합니다.)

어린이 분석 및 토론:

(1) 이 전화번호의 공통점은 무엇입니까? ? 어떤 숫자로 구성되어 있나요?

(2) 회사마다 중복된 전화번호가 있나요? 왜?

——집에 있는 전화번호를 비교하여 숫자와 숫자의 관계를 알아보세요. (전화번호는 서로 다른 숫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전화번호는 7자리, 일부는 11자리입니다.)

동물용 전화기 설치

——꼬마 거북이 우리 집에 전화기가 있어요 , 하지만 동물원에는 전화기가 없는 다른 작은 동물들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동물의 전화번호를 디자인할 수 있나요?

——선생님은 작은 곰, 작은 게, 작은 호랑이, 작은 코끼리, 작은 원숭이, 작은 다람쥐를 보여 주었지만 디자인된 전화번호에 대해 몇 가지 요구 사항이 있었습니다.

— — —선생님이 1부터 6까지의 숫자를 보여주는데, 작은 동물집의 전화번호는 6자리 숫자입니다.

——모든 사업자번호는 6자리 숫자를 사용합니다.

——하나의 숫자가 될 수도 없고, 하나의 숫자가 더 될 수도 없습니다.

——6개의 숫자는 반복될 수 없습니다.

——각 집에 하나의 숫자, 여섯 집에 6개의 숫자가 같을 수 없습니다.

꼬마 디자이너

——아이들은 각자 1~6번 숫자카드와 동물 모양, 작은 동물의 전화번호를 디자인하고, 모양에 기록합니다.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며 방법을 기록하고, 선생님이 투어를 지도한다.

나의 디자인

——2~3명의 어린이에게 녹음 결과를 보여달라고 요청하면 모두가 필요에 따라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빠르게 하는 아이들에게 왜 정확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활동 확장

——오늘 꼬마동물들을 위한 6자리 전화번호를 디자인했는데 꼬마동물들이 매우 만족해했습니다. 미래에는 작은 동물들을 위한 8자리 전화번호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에서 5

교육 목표:

1. 야생 동물을 이해함으로써 어린이들의 동물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키워줍니다.

2. 아이들의 상상력과 시각적 관찰능력, 자유로운 표현능력을 키워주세요.

교육 준비:

"동물의 세계" 비디오 테이프, 큰 책, 다양한 동물 그림.

교육 과정:

1. 조직 활동:

1. 아이들은 교사를 중심으로 부채 모양을 형성합니다.

2. 아이들은 '동물의 세계' 영상을 시청합니다.

3. "추측"을 해보세요.

2. 활동 수행

1. 표지 읽기: 교사는 큰 책을 걸어두고 아이들이 책 표지를 관찰하도록 안내한 후 아이들에게 추측을 하게 합니다. 표지 내용. (1) 표지에는 무엇이 있나요? 여긴 어디야?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그들의 표정은 어떤 모습인가요? 왜 그런 표정을 짓는 걸까요? 어떤 모습일까요?

(2) 교사는 주제를 가리키며 아이들에게 "이상한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말해달라고 요청합니다.

(3) 선생님과 아이들은 동물원에서 어떤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지 보기 위해 큰 책을 함께 읽나요?

2. 큰 책 그림 읽기:

교사는 책 속 내용을 덮고 아이들과 함께 그림을 관찰합니다. 교사는 각 페이지를 차례로 펼치며, 페이지를 열 때마다 아이들에게 그 페이지가 무엇인지 추측하도록 합니다.

어린이들이 각 페이지에 등장하는 인물의 표정과 행동을 관찰하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동물의 소리나 움직임을 배운다. 그들의 특성과 생활습관을 이해한다.

어린이들에게 책에 나오는 동물을 설명하기 위해 몇 가지 단어를 사용하도록 요청하세요. 예: 아름다운 공작새, 장난꾸러기 원숭이, 사나운 악어, 키가 큰 기린, 무서운 뱀 등.

3. 아이들은 큰 책을 읽고 스스로 책을 만든다.

활동 확장: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을 그립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에서 6

디자인 아이디어

대부분의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동물원에 간 경험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대개 작은 동물을 매우 좋아하고 종종 함께 토론합니다. .동물에 대한 관심이 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원 내 안전사고는 여전히 뉴스를 통해 많이 보도되고 있으며, 부모들이 이러한 점에 대해 아이들의 교육을 소홀히 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물원에 존재하는 위험을 이해하면 자기 보호의 느낌이 생깁니다.

연령별 특성에 맞춰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활동으로 아이들의 초기 경험을 바탕으로 영상 시청, 시청하면서 대화 등을 통해 아이들이 동물원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정리하고, 작은 동물과 가까워질 때 자기 보호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어린 아이들에게 이해시키십시오.

활동 목표

독서와 대화를 통해 우리는 동물원의 위험을 이해하고 자기 보호의식을 키울 수 있습니다.

동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독립적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

활동 과정 전반에 걸쳐 사고가 비교적 명확하고 교수 스타일이 자연스럽고 수업 계획의 흐름에 따라 수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 활동의 분위기는 다소 무거워서 아이들이 활동을 즐기는 모습이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활동 준비

PPT

활동 과정

1. 동물원에 있는 것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초기 경험을 유발하고 흥미를 자극합니다.

1. 동물원에 가본 적이 있나요?

2. 동물원에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호랑이, 사자를 보세요...)

요약: 에서 동물원에서 놀고 귀여운 동물 친구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2. 동물원의 위험 - 동물원에는 위험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안전에 주의하세요

1. 아이가 보고 있는 작은 동물은 무엇인가요?

p>

2. 귀여운 원숭이를 본 후 그는 무엇을 하였나요?

p> 4. 선생님의 조언: 브랜드 "동물은 때때로 장난을 칠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는데,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사람을 물거나 때릴 수도 있습니다.)

5. 타조는 무엇을 하나요? p>

6. 아이가 큰 호랑이에게 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7. 할머니는 뭐라고 말씀하셨나요?

요약:

아이들이 동물을 좋아하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동물 역시 자기보존의식이 있어 공격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험을 피하기 위해 동물과 너무 가까이 다가가서는 안됩니다. (유아교육)

교육적 반성:

교육 과정에서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열심히 노력했으며, 독립적인 실습을 통해 경험을 얻었고, 그룹 실습에서 행복과 기쁨을 느꼈습니다. , 재미 있고 재미있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육 목표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의 7

목표

1. 숫자 l-6을 6번 결합하여 6개의 다른 숫자로 배열해 보세요.

2. 두뇌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어려움 해결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며, 성공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준비

각 사람은 자석판(고무줄 5개로 6줄로 나누어져 있음), 서로 다른 작은 동물 머리 6개(뒷면에 자석 붙이기), 자석 숫자 l을 가지고 있습니다. - 6개 정도.

처리

1. 집 전화번호.

——집에 있는 전화번호를 비교하여 숫자와 숫자의 관계를 알아보세요.

——학생들에게 집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면 교사가 이를 녹음합니다.

——이 번호들이 몇 자리로 구성되어 있는지, 각 집의 전화번호가 같은지 비교하고 알아보세요.

2. 동물을 위한 휴대폰을 설치하세요.

——아바타가 그려진 자석보드를 보여주고 활동 요구사항을 제시하세요.

──아이들에게 말해 주세요: 동물원에서 작은 동물들을 위한 집 전화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작은 동물들을 위한 6자리 전화번호를 디자인해 주세요.

——1~6까지의 숫자를 보여주고 디자인 요구사항을 제시하세요.

① 6자리 숫자입니다.

② 각 호의 전화번호는 6자리 숫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3한 숫자보다 적거나 많을 수 없습니다.

46개의 숫자는 중복될 수 없습니다.

⑤회사당 1개의 번호, 6개 회사에 6개의 번호, 동일할 수 없습니다.

3. 꼬마 디자이너.

——아이들은 6개의 숫자를 6개의 다른 전화번호로 조합하여 자석보드에 기록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녹음 방법에 대해 서로 소통합니다.

4. 내 디자인.

——2~3명의 어린이에게 녹음 결과를 보여달라고 요청하면 모두가 필요에 따라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빠르게 하는 아이들에게 왜 정확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제안

1.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어린이들이 집 전화번호를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기억하고 적을 수 있는지 여부) 알아보십시오.

2. 활동의 요구 사항은 비교적 많고 비교적 가깝습니다. 교사는 이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필요한 설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3. 아이들은 자르고 붙이기, 자석 동물 머리 만들기, 자석 보드 나누기 등의 준비 작업에 참여하여 아이들의 주관적 주도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4. 자석보드가 없을 경우 기록지 형태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5. 현지 전화번호의 숫자(6자리 또는 기타 숫자일 수 있음)를 기준으로 활동 요구 사항을 결정합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 8에서

디자인 아이디어:

최근 무료 활동 중에 아이들이 다양한 동물에 대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동물 이야기를 듣는 걸 좋아하고, 다양한 동물 카드와 책을 보는 걸 좋아해요. 다들 동물에 대한 관심이 강해요. 수학 활동은 어린 아이들에게 상대적으로 추상적이고 지루한 활동입니다. 매일 가르치면서 나는 아이들이 수학을 배우려는 의욕이 별로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유치원 교육지침』에서는 사물의 양적 관계를 느낄 수 있고, 생활과 게임을 통해 수학의 중요성과 흥미를 경험할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 쉽게 수학을 배울 수 있는지, 재미있게 가르치며, 숫자 세기 활동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활동 'In the Zoo'를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활동 목표:

1. 숫자와 사물의 대응 관계를 10 이내로 통합합니다.

2. 10 이내의 수량을 비교할 수 있고 더 많은 것과 적은 것의 상대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디지털 카드, 사진.

활동 과정:

1. 그림을 보고 비교하세요(10 이내의 숫자와 사물의 대응 연습)

1. 그림 안내: 사진은 어디에 있나요? (동물원)

2. 동물이 몇 마리나 있는지 세어보세요. 각 동물은 몇 마리입니까? 수량을 염두에 두세요.

3. 아이들은 각 동물의 수에 따라 해당 숫자 카드를 들고 함께 확인합니다.

요약: 디지털 카드를 사용하여 각 유형의 수량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2. 학습 및 조작 : "다소"(얼마나 비교 학습)

1. 동물원에 가장 많은 동물은 누구인가요? (원숭이)

2. 말이 몇 마리 있나요?

3. 누가 말을 더 많이 가지고 있나요? 누구보다 적나요? 얼마나 상대적인지 알아보세요.

요약: 말이 코끼리보다 많지만, 원숭이보다는 적습니다. 다른 동물과 비교하면 결과가 달라집니다.

3. 동작 비교 : (추가 인식 비교)

1. 코끼리, 타조, 염소, 원숭이를 비교하고, 더 많은 갈고리로 동물 아래에 표시를 해주세요.

2. 어떤 동물을 더 많이 찾으시나요? 어느 동물이 덜 가지고 있나요?

요약: 점점 더 확실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누구를 비교하느냐에 따라 타조와 코끼리를 비교하듯이 타조가 더 많다. 그러나 타조와 염소에 비해 타조의 수가 적습니다.

IV. 게임 활동 "비교할 친구 찾기"(비교하기 통합 연습)

1. 각자 숫자 카드를 들고 노래를 부르면서 친구와 비교합니다. 친구와 비교하고, 많으면 일어나고, 적으면 쪼그려 앉는다."

2. 몇 번을 한 후 아이들은 왜 쪼그려 앉았는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게임을 하다가 잠시 후 나는 일어나서 누구와 더 많이 가지고 있고 누구와 적게 가지고 있는지를 비교해 보았다.

3. 아이들은 게임을 하기 전에 숫자 카드를 교환하여 더 많은 것과 적은 것 사이의 상대성을 강화합니다.

활동에 대한 고찰:

동물을 좋아하는 것은 모든 어린이의 본성입니다. 이 활동을 지도한 후에는 다음 사항을 숙고해야 합니다.

하이라이트: < /p>

1. 자료 선택은 어린이의 현재 관심 사항과 일치합니다.

전체 활동이 동물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동물에 관심이 많고 집중력이 뛰어나 교육 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들의 열정을 동원할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합니다.

소개 과정에서 아이들은 먼저 동물원에 있는 동물의 수를 보고 조용히 마음속에 기억한 후, 숫자 카드를 들고 미니 게임을 통해 자신이 세었던 숫자가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런 식으로 작은 게임은 아이들의 학습 열정을 잘 동원하고 다음 링크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단점:

1. 유아용 운영 자료가 적합하지 않습니다.

우선 누구나 디지털 카드를 갖고 있는데, 첫 번째 단계를 거치고 나면 마땅히 놓을 곳이 없다. 아이들이 카드를 차례차례 테이블 가운데로 밀면서 카드 세트가 혼란스러워졌습니다. 네 번째 세션 전까지 아이들은 여전히 ​​자신의 카드를 정리하는 데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경기 내내 경쟁과 혼란이 발생했습니다. 이벤트.

개선 조치:

1~10개의 숫자 카드를 삽입된 행의 형태로 각 어린이에게 배포하여 어린이가 카드를 사용한 후 작은 것부터 10개의 숫자를 넣을 수 있도록 합니다. 활동에 혼란이 없고 전체 활동이 질서정연하게 되도록 잘 삽입하십시오.

둘째, 운영 비교 과정에서 동물원 사진은 현장 관찰과 비교에 불편하다. 활동 중에 칠판에 큰 동물원 그림이 하나만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비교" 기록지를 조작하고 싶을 때 동물원 그림에 있는 다양한 동물의 수를 수시로 관찰해야 합니다. 의 이벤트 사이트에서 편리합니다.

개선방안 :

비교기록지 아래 동물원의 사진을 나열하여 운영자료로 만들어 아이들이 동물의 수를 직접 기록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래 동물원에 있는 다양한 동물의 수를 비교하는 동시에 능력이 약한 아이들도 손과 입으로 총 수를 세는 것도 편리합니다.

2. 해설 세션, 운영 성과 추구.

각 아이들이 기록지 조작을 마친 뒤 아이들의 조작 결과를 따라가보니 뭔가 잘못된 것 같다. , 요약이 급하게 작성되었습니다.

개선방안 :

아이들이 문제를 발견한 후 함께 해결하고 이유를 설명하게 하세요. 또한, 올바른 어린이 몇 명에게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이야기해 달라고 하세요. 이를 통해 아이들은 언어 표현을 통해 사고를 자극하고 더 많은 것과 적은 것 사이의 상대성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동물원에서 9

목표: 1. 전화번호 수집을 통해 아이들은 사전 분류 및 분류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2. 손과 두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과감하게 전화번호를 디자인하며 성공의 기쁨을 경험해보세요.

준비사항: 수업 전 집 전화번호, 어린이 조작재료, 작은 동물 사진, 동물 집 배경 사진 등을 수집합니다.

프로세스: 1. 관찰분류 세대번호.

1. 며칠 전에 전화번호를 수집했는데, 오늘은 아이들에게 이 전화번호를 소개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2. 전화번호를 보고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3. 왜 어떤 숫자는 8자리이고 어떤 숫자는 11자리인가요?

요약: 8자리 전화번호는 일반적으로 특정 위치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유선전화로 생각해보자. 11자리 전화번호는 일반적으로 휴대하고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유선전화와 휴대전화를 구별하세요

1. 중앙 집중식 차별화

2. 아이들은 자신이 수집한 전화번호를 스스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3. 고유번호 분석

4. 전화번호에서 비밀을 찾아보세요

비밀을 발견하셨나요?

요약: 같은 곳에 사는 사람들의 전화번호 앞 네 자리는 같다.

마지막 4개의 숫자가 다른데 왜 그럴까요?

셋. 작은 동물에게 전화기 설치(어린 아이들이 조작)

1. 육지의 동물과 물 속의 동물을 구별하세요

2. 전화번호 디자인

요건 : 같은 곳에 사는 전화번호 앞 4자리는 같지만, 뒤 4자리가 다르다

IV. 작품 전시 및 분석

1. 어떤 동물 친구들을 초대했고, 그들은 어디에 살고 있나요?

2. 그들을 위해 디자인한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5. 확장된 활동

오늘 우리는 작은 동물들을 위한 고정 전화번호를 디자인했고 나중에 그들을 위한 휴대폰 번호를 디자인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