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어린이 사진시장이 뜨거워지면서 아동사진루의 경쟁이 심해지면서 각 영화루의 촬영 품질에 대한 요구가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아동영화루는 웨딩사진류 성인영화와는 달리 아이가 성인만큼 철이 들고 말을 잘 듣지 않는다는 것이 관건이다. 그래서 아동촬영은 촬영과정에서 안내자가 있어야 한다. 우리는 이를' 안내원',' 안내아줌마',' 안내언니' 라고 부른다 이모든 언니든 멘토의 자질과 능력이 영화의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안내원에 대한 교육도 일부 영화루의 골치 아픈 문제이며, 많은 안내원들이 체계적인 교육이 부족하고, 새로 들어온 안내에는 전문적인 교육이 없고, 직장에서 천천히 모색할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영화루 안내원이 바뀔 때마다 일정 기간 동안 영화 품질이 불안정한 과정이 벌어지고 있다.
좋은 안내원은 사진작가가 더 만족스러운 영화를 찍는 것을 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부모가 지도원으로부터 교육을 통해 아이를 지도하는 지식을 배울 수 있게 해 줄 수 있다. 전공이 있어야 신뢰가 생기고 좋은 영화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학부모에게 전문적인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을 느끼게 하여 영화루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높일 수 있다.
안내원이 어린이 사진에 그렇게 중요하다면, 적절한 사람을 선택하여 안내를 하는 것이 우선적인 문제인데, 과연 어떤 사람이 안내원이 되기에 적합할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동명언) 스튜디오는 안내원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어떤 중점을 파악해야 합니까? 첫째, 생김새가 관문을 통과하고, 보통 표정이 온화한 여자아이들은 모두 어린이들에게 더 사랑받고, 생김새가 너무 특이하지 않게, 아기가 받아들이면 더 쉬워진다.
둘째, 목소리가 듣기 좋고, 큰 목소리나 목소리가 허스키한 것도 잘 어울리지 않는다. 어린 아이들은 목소리에 민감하고, 달콤한 목소리는 아기의 호감을 더 쉽게 얻을 수 있다.
셋째,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 일부 문제 아기는 안내원이 최선을 다해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인내심 없이는 이 일을 잘 하기 어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넷째, 진취적인 공부가 있고, 지도원이라는 직무는 아이를 놀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습득해야 할 지식이 많기 때문에 종합 학습이 필요하다.
5. 마음가짐이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다. 안내원은 적극적이고 건강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고, 직장에서 다른 불쾌한 일을 잊을 수 있어야 한다. 감정을 직장에 가져오는 데 익숙한 사람은 일을 잘 안내할 수 없다. 첫째, 아동심리학은 아기를 잘 인도하려면 아기를 이해하고, 모든 연령대의 아이들의 심리적 특징을 숙지해야 직장에서 지도역할을 더 잘 할 수 있고, 이론의 기초를 장악하면서 실천을 결합하면 진보가 매우 빨라진다.
둘째, 육아 간호 지식, 영유아 촬영 과정에서 정확한 포태, 촬영 자세 조정, 안전보호 등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결국 안전이 1 위다!
셋째, 사진 관련 지식, 화장, 의상, 배경, 소품의 조화, 색채 조정 등은 모두 학습과 숙달이 필요하며, 전체 지도 촬영 과정을 원활히 하여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
4. 영유아가 좋아하는 것을 이해하고 동심을 유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평소 아이들이 즐겨 보는 애니메이션을 많이 보고, 유아 관련 독서, 동요, 춤 등을 읽고, 마술도 몇 수 배울 수 있어' 문제아기' 를 처리할 때 솜씨를 뽐내야 한다. 안내원의 일을 잘하려면 먼저 아기들의 심리를 이해해야 한다. 아기의 심리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일반삼할 수 있고, 지도하는 방식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다양한 촬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기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이 안내를 잘 하는 데 필수적이다.
일반적으로 어린이 심리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모방심리: 아이가 한 살도 안 되면 간단한 목소리와 동작을 흉내낼 수 있고, 두 살쯤 되면 복잡한 동작을 흉내낼 수 있다. 서너 살이 되면 모방 능력이 더 빨리 발전한다. 모방을 좋아하는 것은 아이들의 본성이기 때문에 촬영을 유도하는 동시에 이 심리적 특징을 활용해 촬영의 필요에 따라 동작을 시범해 아기를 유도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2. 호기심 심리: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호기심이 많았고, 5 ~ 6 개월 된 아기는 소리를 듣자마자 고개를 돌려 찾아야 하고, 물건을 보면 손을 뻗어 들어야 한다. 4 ~ 5 세가 되면 호기심 동작이 유난히 많아져서 못 본 장난감이나 안내원이 일부러 내는 이상한 소리를 보면 아기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아이들의 이런 호기심에 따라 안내원은 구체적인 촬영 요구에 따라 지도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3. 좋은 게임심리: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움직이기 좋아하고, 게임을 생명으로 삼는다. 안내원으로서 노래, 춤, 액션게임 등 아기와 함께 게임을 통해 안내원에 대한 호감을 쌓는 등 게임 방법을 많이 배워야 하고, 게임을 돕기 위해 적절한 도구를 준비해야 한다.
4. 성공을 좋아하는 심리: 아이들은 일을 즐겁게 하기 때문에 안내원이 아기 게임과 상호 작용하거나 지도하는 촬영 미태는 간단하고 복잡한 원칙에 부합해야 하며, 아기가 일련의 성취감 속에서 촬영을 마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즐거운 일이라고 느낄 수 있다.
5: 칭찬과 격려심리를 갈망하며, 많은 멘토들은 백일 동안 아기가 칭찬의 말을 알아듣고 멘토의 행복한 미소에 보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큰 아기는 칭찬과 격려가 더 필요하다. 아기가 안내동작을 완성할 때 적절한 칭찬과 격려는 아기의 안내원에 대한 낯설음을 빠르게 없애고 안내원에게 호감을 갖게 해 더 많은 칭찬과 격려를 얻기 위해 더 많은 성과를 거두게 해 촬영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