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황금 자물쇠 이야기".
'황금 자물쇠 이야기'는 장애링(張愛陵)이 쓴 중편소설로, 1944년 상하이 '천지'에 발표되었고 이후 소설집 '전설'에 수록됐다.
'금 자물쇠 이야기'는 주로 소기업 가문 출신의 여성 조계교의 영적 변화를 그린다. Qiqiao는 장애인의 아내였습니다. 그녀는 사랑하고 싶었지만 사랑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거의 미치광이처럼 Jiang 가족에서 30년을 보냈습니다.
부와 색욕의 억압 속에서 결국 성격은 일그러지고, 행동은 무뚝뚝해졌으며, 자신의 손으로 아이들의 행복을 파괴했다. Zhang Ailing은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여 자신의 자녀를 박해하고 고문하는 어머니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들려 주면서 특정 사회 환경과 특정 생활 환경이 어떻게 따뜻한 성격을 지닌 평범한 여성을 사악한 "식인종"으로 만들 수 있는지를 반영했습니다.
2. "하프 라이프".
장애링의 첫 번째 전집 소설은 원래 제목이 '18개의 봄'으로 1951년에 완성되었습니다. 나중에 장애링은 미국을 여행하는 동안 이 소설을 다시 썼고 약간 정치적인 결말을 삭제하여 ''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하프라이프".
'하프라이프'는 옛 상하이를 배경으로 한 커플의 사랑과 증오를 그린 작품이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몇 명의 평범한 중생과 남성, Shijun, Manzhen, Shuhui, Cuizhi 등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도시 젊은이들이 그다지 특이하지 않은 열광과 분노를 이야기합니다. 동시에 현대 중국 사회에는 온갖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역사적으로 '십팔의 봄'은 1950년 3월부터 1951년 2월까지 '이파오'에 연재됐지만, 장애령 본인은 이 단 하나의 소설에 만족하지 못했다.
그래서 장애링은 만년에 미국으로 이주한 후 1966년부터 이 소설을 다시 쓰기 시작했고 제목도 『하프 라이프』로 바뀌었다. 고만전과 심시준은 14년 만에 다시 만났다. 두 사람은 원래 사회주의 국가에 공헌하겠다는 뜻으로 만난 것이 아니라, 14년 만에 헤어진 뒤, 진심 어린 마음으로 다시 만났다. 가슴 아픈 후회.
3. '타락한 도시의 사랑'.
'몰락한 도시의 사랑'은 장아이링의 가장 인기 있는 단편 소설 중 하나입니다. 전쟁 중과 전쟁 이후에 사랑과 결혼, 인간의 본성이 어떻게 생존하고 투쟁하는지를 탐구하는 작품이다.
홍콩을 배경으로 한 상하이 바이씨 가문의 젊은 여성은 결혼 생활의 실패와 무일푼의 삶을 겪으며 세상의 냉혹함을 목격하게 된다. 우연히 부유하고 잘 생긴 총각 판류원을 만났고, 판류원의 사랑을 얻고 합법적인 결혼 자격을 얻기 위해 자신을 내기로 삼아 홍콩으로 갔다.
두 사랑의 사부들의 전투 장소는 리펄스 베이 호텔이었다. 백류수는 항복한 듯 보였지만 판류위안이 홍콩을 떠나려던 순간 일본군이 리펄스 베이를 폭격하기 시작했다. , Fan Liuyuan은 Bai Liusu를 보호하기 위해 돌아섰습니다. 무차별 폭격, 생사의 문제가 판류위안을 묶었습니다. 류수의 기쁨에는 슬픔이 없지 않습니다. 그러한 고난은 10년 동안 커플이 되기에 충분합니다.
소설의 결말은 행복해 보이지만 사실은 쓸쓸함으로 가득 차 있다. 장아이링의 예리한 마음과 감각적 즐거움에 대한 사랑, 그리고 그녀의 소설에 담긴 이미지의 풍부함은 현대 중국 소설가들 사이에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소설의 슬픈 분위기는 호친, 달, 모기향, 거울, 빈방 등의 비극적 이미지에서 비롯된다.
'몰락한 도시의 사랑'은 장애령의 가장 사랑받는 작품 중 하나이자, 장애령의 사랑관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기도 하다. 장애링의 눈에 사랑은 여성이 경제적 안정을 얻기 위한 수단, 즉 여성과 남성 사이의 경제적 의존 관계입니다.
4. "빨간 장미와 흰 장미".
'붉은 장미와 백장미'는 장아이링의 많은 작품 가운데 널리 유포된 중편소설이다. 저자는 섬세한 글쓰기를 통해 평범한 사람들의 은밀한 심리와 콤플렉스를 묘사하며, 1930년대와 1940년대 중국의 중국과 서양 문화가 만났을 때 사람들의 감정과 결혼 생활을 보여주고, 전통의 통합 아래 가부장제 사회에서 여성이 겪는 어려움을 드러낸다. 그리고 비극적인 삶.
5. "욕심과 주의".
'색욕'은 1950년에 쓴 작품이다. 이 이야기는 항일전쟁 당시 상하이에서 간첩부주 이씨를 암살하기 위해 진보적인 청년들이 파견된 이야기이다. 가장 아름다운 여성 왕가지는 '꿀덫'을 구현한다.
그러나 암살이 성공하려던 순간, 음모는 극적으로 바뀌었다. 왕가지는 라오이가 그녀에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사주고 원래 의도를 바꾸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이 소설은 장애령이 1950년에 원고를 완성했지만 1978년이 되어서야 이 소설과 『행복한 만남』, 『떠다니는 꽃』이 출간되었다. 『랑루이』를 『왕란지』로 편찬하여 출판하였다.
장아이링은 이 소설의 서문에서 “이 작은 이야기는 한때 나에게 충격을 주었기 때문에 수년 동안 계속해서 수정하고 싶었다. 30년이 지났다는 걸 깨달아라. 사랑은 가치가 있든 없든 상관없다.”
6.
전쟁이 끝나갈 무렵인 1944년 에일린 장(Eileen Chang)이 쓴 장문의 에세이는 2년 전 홍콩 공습 당시의 인물과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글을 쓴다는 것은 자신이 사는 곳이 평화롭지 않다는 뜻이고, 이는 가장 평범한 보통 사람들의 진정한 관념이기도 하다. Zhang Ailing은 한 무리의 평범한 사람들에 대해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