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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의 풍습과 이 풍습의 내용에 대하여!!! (이창에서 선호) (만족하시면 보상을 추가하세요(최대 100점))

단오절의 풍습

단오절은 중국인들의 성대한 축하 행사이며, 보다 일반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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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선 경주:

용선 경주는 용선 축제의 주요 풍습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족이 선종인 굴원을 떠나기를 꺼려 강에 몸을 던진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따라잡기 위해 애쓰다가 둥팅 호수에 도착했을 때 사라졌습니다. 이후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5일 용선 경주가 열렸다. 그는 굴원의 시체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물고기를 강에 분산시키기 위해 용선을 저었습니다. 경주 관습은 Wu, Yue 및 Chu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사실 '용선경주'는 전국시대부터 있어왔다. 북소리 속에서 용 모양으로 카누를 조각하고, 신과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보트 경주 게임을 하는 것은 반종교적이고 반오락적인 의례 프로그램입니다.

이후에는 굴원을 기리는 것 외에도 각지의 사람들도 용선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장쑤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의 용선 경주는 그곳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 혁명가 추진(秦金)을 기리는 의미도 있다. 야간 용선에는 조명과 화려한 장식이 켜지고 사람들이 앞뒤로 왕복하며 물 위와 물속의 장면이 감동적이고 독특합니다. 구이저우(貴州) 묘족 사람들은 음력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벼 이앙의 성공을 축하하고 풍년을 기원하는 '용선절(龍船節)'을 개최한다. 운남성 다이(Dai)족 동포들은 고대 영웅 염홍워(Yan Hongwo)를 기념하기 위해 물 뿌리기 축제 기간 동안 용선 경쟁을 벌입니다. 다양한 인종과 지역에는 용선 경주에 대한 다양한 전설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남부의 강, 호수, 바다에 가까운 여러 지역에서는 매년 단오절 기간 동안 고유한 특성을 지닌 단선 경주가 개최됩니다.

청나라 건륭 29년(1736년), 대만에서 용선 경주가 시작됐다. 당시 대만 지사 장위안쥔(Chang Yuan-jun)은 타이난시 법화사 반달 연못에서 친선 경기를 주최했습니다. 대만에서는 매년 5월 5일에 용선 경주가 열립니다. 홍콩에서는 페리 경주도 열립니다.

이 밖에도 용선 경주는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 국가에도 소개됐다. 1980년에는 용선 경주가 중국 전국 체육 대회에 포함되었으며, 매년 "굴원배" 용선 경주가 개최되었습니다. 1991년 6월 16일(음력 5월 5일), 굴원의 두 번째 고향인 중국 후난성 악양시에서 제1회 국제 용선 축제가 열렸습니다. 경주에 앞서 전통 예식을 보존하면서도 현대적인 요소를 새롭게 접목한 '리딩 세리머니'가 거행됐다. "용 머리"는 운동선수가 용 머리를 "미화"(빨간 벨트 착용)한 후, 주례자가 제사 텍스트를 읽고 용 머리를 "축성"(즉, 불을 붙입니다)합니다. 이어 용의식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들은 세 번 절을 한 뒤 용의 머리를 밀라강으로 옮겨 용선 경주장으로 달려갔다. 이번 대회와 무역 박람회, 갈라 행사에는 6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가했는데, 이는 유례없는 행사였다. 그 이후로 후난에서는 정기적으로 국제 용선 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드래곤 보트 경주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것입니다.

단오절에 쌀만두 먹기

단오절에 쌀만두를 먹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또 다른 전통 풍습입니다. Zongzi는 "모퉁이 기장"과 "튜브 쌀 만두"라고도합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벼를 야생벼잎(야생벼잎)으로 뿔 모양으로 싸서 '뿔쌀'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관을 밀봉하고 구운 것으로 "관밥 만두"라고 합니다. 동한 말기에는 기장을 식물재물에 담가두었는데 물에 알칼리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장을 야생 벼잎에 싸서 사각형 모양으로 빚어서 광동성 알칼리성 쌀만두로 만들었습니다.

진나라에서는 쌀만두가 공식적으로 단오절 음식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때 찹쌀 외에 쌀만두를 만드는 원료에도 한약재인 이지인을 첨가하여 지은 만두를 '이지중'이라고 불렀다. Zhou Chu의 "Yueyang Fengtu Ji"에는 "기장을 야생 벼잎으로 싸서 삶아서 잘 섞어서 5월 5일부터 하지까지 먹는 것이 관례입니다. 쌀만두, 기장이라고 합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남조와 북조 시대에 종자가 등장합니다. 쌀에는 동물 고기, 밤, 붉은 대추, 팥 등이 첨가되어 품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종자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당나라 때 쌀만두에 사용된 쌀은 '옥처럼 희게' 되었으며, 모양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마름모꼴이 되었다. "Datang Zongzi"는 일본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에는 이미 "보존 쌀만두", 즉 과일을 곁들인 쌀만두가 있었습니다. 소동포 시인은 "때때로 만두 속에 월계수 열매가 보인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이때 쌀만두를 이용해 정자와 누각을 짓고, 나무 수레와 말을 짓는 광고도 나와 송나라에서 쌀만두를 먹는 것이 유행했음을 알 수 있다.

원명대에는 벼잎에서 약잎으로 포장재료가 바뀌었고, 이후에는 된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의 재료가 추가되어 등장했다.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지금까지도 매년 5월 초가 되면 중국인들은 찹쌀을 담그고, 찹쌀 만두 잎을 씻어서, 색깔이 더욱 다양해진 찹쌀 만두를 만든다. 속재료로는 북경대추쌀만두에 북쪽이 대추를 주로 함유하고 있고, 남쪽에는 된장, 생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속재료가 있는데, 그중 절강성 가흥쌀만두가 대표적이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수천년 동안 중국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북한, 일본 및 기타 동남아시아 국가로 퍼졌습니다.

주머니 착용:

용주 축제 기간 동안 아이들은 주머니를 착용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주머니는 악령을 물리치고 전염병을 퇴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 향주머니에는 진사, 진달래, 향약이 들어 있고, 비단 천으로 감싸서 향기가 넘치며, 오색 비단 끈을 묶어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화려하고 정교하며 귀엽습니다.

쑥잎과 창포 매달기:

속담에 "청명절에는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절에는 쑥을 꽂는다"라고 합니다.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쑥잎을 심고 창포를 내리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여깁니다. 집집마다 마당을 쓸고 문턱에 창포와 뜸쑥을 꽂아 대청에 걸어 놓습니다. 또한 창포, 쑥잎, 석류꽃, 마늘, 용주꽃 등을 이용하여 사람 모양이나 호랑이 모양을 만들어 쑥사람, 쑥호랑이라고 부르는데, 아름답고 향기로운 화환이나 장신구로도 만든다. 장기를 몰아내기 위해 그것을 입는다.

쑥, 쑥으로도 불리는 아이.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생산하는 독특한 향기는 모기, 파리, 곤충 및 개미를 격퇴하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뜸을 기와 혈을 조절하고 자궁을 따뜻하게 하며 냉기와 습을 없애는 약으로 사용한다. 뜸잎은 뜸 치료에 중요한 약재인 '뜸쑥'으로 가공됩니다.

창포는 다년생 수초로 길고 좁은 잎에도 휘발성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정신을 상쾌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정체를 없애고 곤충과 박테리아를 죽이는 약재입니다.

고대인들이 질병을 어느 정도 예방하기 위해 뜸과 창포를 심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절은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건강 축제'이기도 하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쑥 가지와 창포를 매달고, 레알가르 물을 뿌리고, 르가르주를 마셔 탁도를 촉진하고 부패를 제거하며 박테리아를 죽이는 행사를 한다. 그리고 질병을 예방하세요.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 기간에 산에 가서 약초를 채취하는 것은 우리나라 모든 민족의 공통된 풍습입니다.

전국의 단오절 풍습

[허베이성]

베이핑은 단오절 기간 동안 우물 파기를 피하고 축제 전에 우물에서 물을 길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음 독을 피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시장 상인들은 단오절 기간 동안 체리 오디도 판매합니다. 단오절 기간에 체리와 오디를 먹으면 일년 내내 파리를 먹지 못할 것이라고 합니다. 각 레스토랑에서는 5종의 독충을 패턴으로 장식한 케이크인 '오독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뤄안현의 기혼 남성과 여성은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서로에게 선물을 줍니다. 자오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현지 관리들은 시 남부에서 모임을 열고 시의 상사와 관리들을 초대하여 연회를 열고 시를 짓습니다. 이를 '버드나무 밟기'라고 합니다.

[산둥성]

조핑 현의 용선 축제 기간에는 모두가 일찍 일어나서 와인 한 잔을 마셔야 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주정. 일조 단오절 기간 동안 아이들은 칠색 실로 묶여 축제가 끝난 후 처음으로 비가 올 때까지 이를 착용한 후 벗어 비에 던져야 합니다. 린칭 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7세 미만의 남자 아이들은 부적(밀짚으로 만든 목걸이)을 착용하고, 여자 아이들은 어머니가 만든 노란색 신발에 다섯 종류의 독충이 그려져 있습니다. 브러시가 달린 신발. 굴원의 먹물을 사용하여 다섯 종류의 독충을 죽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모는 단오절 아침에 이슬로 세수를 합니다.

[산시성]

제저우 단오절 기간 동안 남녀는 '질병 퇴치'라고 불리는 쑥 잎을 달고, 어린 아이들은 몸에 백 개의 밧줄을 묶는다. 목을 묶는다'라고 합니다. 시저우의 용선 축제 기간에는 모든 마을에서 용왕을 숭배하고 들판에 종이를 걸어 놓습니다. 화이런 현의 용선 축제는 "주먼(Zhume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Dingxiang County의 Dragon Boat Festival 기간 동안 학생들은 교사에게 선물을 주어야 합니다. 루안현에서는 밀가루로 만든 찐만두를 '흰 만두'라고 부르며 쌀만두와 함께 선물로 준다.

[산시성]

싱안현에서 열린 용선축제 기간 동안 현지 관리들은 직원들을 이끌고 '돌 밟기'라고 불리는 보트 경주를 관람했다. 싱핑 현 용선 축제는 비단을 사용하여 기장의 작은 뿔을 꿰매고 바닥에 작은 인형을 꿰매는데 이를 "놀이 인형"이라고 합니다. 퉁관현에서는 '질병 통제'라고 불리는 용선 축제 기간 동안 푸뜸과 종이 소가 문에 게시됩니다.

[간쑤성]

징닝현에서는 단오절 기간에 장미를 따서 꿀에 절인다. 전위안 현에서는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신혼 부부에게 향부채, 나기, 스카프, 뜸호랑이를 선물합니다.

아이들은 또한 아버지와 형제들을 선생님들과 함께 "즐거움의 축제"라고 불리는 연회에 초대합니다. 장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양치기 소년들은 산신을 숭배합니다. 닭이 울기 전에 장작더미를 태우는데, 이는 흔히 '산을 태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쑤성]

가딩 현의 단오절 기간에는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모두 토토아바(메기라고도 함)를 사서 요리해야 합니다. Yizheng County에는 "바지를 입고 노란 민어를 사세요"라는 속담도 있습니다. 난징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모든 가족은 물 한 상자에 약간의 진짜가와 두 개의 거위 눈 동전을 추가합니다. 온 가족이 이 물로 눈을 씻는 것을 "깨지는 불 눈"이라고 합니다. 1년 동안 안질환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진에서는 야간 용선 공연이 있는데, 밤에는 용선 주위에 작은 등불을 걸어 경주를 하고, 피리와 북이 조화를 이루며 노래합니다.

[쓰촨성]

돌기둥에는 '용선절에 나온다'는 풍습이 있다. 네 사람이 두 개의 대나무 장대를 사용하여 레드 카펫이 깔린 커다란 정사각형 테이블을 들어 올립니다. 담요 위에는 호랑이를 타고 있는 도교 승려가 대나무 조각으로 엮어져 있습니다. 징과 북을 치며 거리를 행진합니다. 옛날에는 쓰촨성 서부의 단오절에 '타자'를 치는 풍습도 있었습니다. 그날 청두의 모든 사람들은 매실을 사서 도시 남동쪽 모퉁이에 있는 탑 아래에 위아래로 던졌습니다. 광서 21년(1895년)에 예를 던짐으로 인해 외국 선교사들과 갈등이 생겨 이 풍습은 폐지되었다. 단오절 용선 경주 기간에는 낙산, 신진 등지에서 대규모 상품 박람회도 개최됩니다.

[시장성]

동로현 농촌 학교의 학생들은 단오절 기간 동안 교사들을 의식으로 대하며 그들을 '의복 비단'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 하늘에는 의사들이 약을 줍는다고 한다.

[장시성]

장창현에서는 오제 기간 동안 옴을 예방하기 위해 백차오수를 사용하여 목욕하는데, 이를 '눈을 뜨다'라고 하는 진사주와 함께 마신다. ".

[후베이성]

황강현 바허진은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누오족을 환영하며 꽃관 문신과 금메달로 전염병을 예방합니다. 이창 현의 용선 축제는 5월 13일, 14일, 15일에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음력 5월 15일은 단양절(端陽節)이라고도 한다. 단오절과 마찬가지로 종자를 먹고 푸주를 마신다.

[후난성]

유현 단오절 기간 동안 부자들은 임산부에게 꽃동전과 술을 대접하고, 가난한 사람들은 닭고기 술을 준비하여 돈을 넣는다. 용선의 용머리 앞에 대나무 집게를 걸어두었습니다. 안전한 배송을 기원합니다. 웨저우현은 재난과 질병을 피하기 위해 경주합니다. 홍수에 밀짚배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이를 '역병을 보내는 것'이라고 한다.

[푸젠성]

단오절 기간에 며느리가 시부모님께 수의, 신발, 양말을 선물하는 것은 푸저우의 오랜 풍습입니다. , 쌀만두, 부채. 건양현에서는 닷새째 되는 날이 약왕이 약주머니를 말리는 날인데 이날은 모두가 장을 만든다. 상항현의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갈대를 묶은 작은 배를 타고 용 모양을 만들고 물가에서 놀이를 하는데, 이를 경주라고 합니다. Xianyou County에서 Dragon Boat Festival 경주가 끝난 후 Huxiao Pond에 종이가 증정되어 Jiajing Gui Year에 군인들에 의해 익사된 Qi Jiguang의 죽음을 기념했습니다. 소우(Shaowu) 현의 단오절(Dragon Boat Festival) 전에 여성들은 진홍색 실을 가방으로 사용하여 부적을 담습니다. 또한 오색 벨벳으로 만들어서 화려한 실로 연결하고 머리핀에 묶습니다. 어린 소녀는 등에 매달려 있으며 "Dou Niang"이라고 불립니다.

[광동성]

충화현에서는 단오절이 되면 정오에 부적수를 태워 눈을 씻고 길에 뿌린다. 재해". Xinxing County의 Dragon Boat Festival 기간 동안 인근 사원의 사람들은 신과 여신의 행렬을 옹호했습니다. 마법사는 또한 마법의 물과 부적을 사용하여 악령을 쫓아냅니다. 스청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어린이들은 연을 날리는데, 이를 '비행 재난'이라고 합니다.

(대만 지방)

대만은 아열대 지방에 위치해 있는데, 본토에서 건너온 초기 이민자들 중 상당수가 이곳의 기후에 적응하지 못해 사람들이 죽어간다는 소식을 흔히 듣습니다. 독기와 전염병. 그러므로 질병을 물리치고 역병을 피하는 것을 기본 정신으로 삼는 축제인 단오절은 특히 중요하다.

청나라 이전의 단오절 풍습은 왕영증(王應絲)의 『풍산현기(富山縣史) 재건』(1764) 제3권 제3부록의 설명으로 대표할 수 있다: 5월 이른 아침 5일에는 벼 이삭을 태워서 방구석에서 담배를 피우고 추돈과 함께 길가에 보내고 명절에 모기를 쫓아낸다. 문 상인방에는 쑥과 기장을 걸어두었는데 모기와 모기를 쫓는다고 하며, 반얀나무 가지가 오래되고 건강하다고 합니다. 그들은 서로에게 수박과 기장을 선물로 주었다. 잘하는 사람은 항구 얕은 곳에서 돈이나 천을 표식 삼아 그것을 잡기 위해 어부처럼 경쟁하고, 이긴 사람은 징을 울리고 환호하며, 태양 위에서 용선과 싸운다. 정오에 아이들을 위해 5개의 매듭을 묶는데, 하나는 남자의 왼쪽 손목에, 다른 하나는 태양신 리안이라는 이름의 여자의 오른쪽 손목에 묶입니다.

뜸과 무화과나무를 넣으면 몸이 튼튼해진다는 속담도 있다. "반얀나무를 심으면 용감한 용을 만들고, 쑥나무를 심으면 용감하고 건강한 사람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립학교 학생들은 단오절이 되면 남편에게 감사 선물로 빨간 봉투를 보내고, 답례로 남편이 부채를 선물한다.

하지만 이 음식들의 의미는 남부 사람들의 그것과는 다릅니다. 매실을 먹는다는 것은 확실히 그것을 활용한다는 의미이며, 매실을 먹는다는 것은 자손의 번식을 상징한다고도 합니다. 긴콩을 먹는 것은 뱀에게 물리지 않기 위함이다(긴콩은 뱀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지를 먹으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객가쌀만두도 알칼리성 쌀만두와 짠쌀만두로 나뉜다. 알칼리성 쌀만두는 특히 제사에 사용됩니다. 용선 축제를 축하할 때 객가 사람들은 지신을 숭배하기 위한 포도주, 완산 예를 숭배하기 위한 포도주, 근처의 큰 사원을 숭배하기 위한 포도주 등 네 잔을 준비해야 합니다. 알칼리 쌀만두는 빼놓을 수 없는 희생이다. 짠만두는 쌀만두와 쌀만두(粲) 쌀만두 두 종류로 나뉘는데 순전히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