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남자 가정 형편이 넉넉하고 타인을 중시하면 여자에게' 토론' 을 해야 하는데, 일명' 팔자 구걸' 이라고도 한다. 여자 부모가 청혼을 받아들인 후, 홍지 (경술첩) 에 여자 생년월일 (경술년의 팔자) 을 중매인에게 건네고 남자 집에 맡기면 남자는 점쟁이에게 남녀의 나이, 수명 팔자가 일치하는지 계산해 결혼이 상서로운지 아닌지를 결정하라고 했다. 생명은 금, 나무, 물, 불, 흙과 관련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여성의 생명이 금속이고, 남자의 목숨이 나무, 금크목이라면, 이 결혼은 불길할 것이고, 그 결혼은 망가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자의 운명이 흙이고 남자의 운명이 나무라면 결혼은 길상이다. 결론적으로 남녀가 모두 팔자가 있고 운명이 충돌하지 않는다면 약혼 조건 (예: 예물, 혼수) 을 상의할 수 있다. 이것은 주로 중매인이 만든 것이다. 물론 예식과 혼수 문제로 결혼이 파탄된 것도 있다. 보통 사람들은 인연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대혼대배' 만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누군가와) 약혼/약혼
접촉은 중요한 의제이다. 오늘은 약혼 좋은 날입니다. 이날 남자는 중매인을 통해 절반의 예물을 지불했다. 이 일출은' 약혼 날' 이라고 불린다. 약혼 때 남자는 과자, 만두 등 음식을 여자 집에 배달하고, 큰 빨간 천에 싸인 봉지 ('약혼 빨강' 이라고 함) 를 선물했는데, 그 안에는 여자가 결혼하기 전에 입은 옷과 혼수가 들어 있었다. 약혼 때 남자, 중매, 그의 친구들은 보통 가고, 여자는 연회를 베풀 것이다. 현재 약혼 는 남자 측 의 친척 이 호텔 에서 여자 측 의 친척 을 접대하여 양측 이 서로 알게 되었다.
초대 날짜
초청의 날' 은' 다음날'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약혼 후 결혼을 선택한 날이다. 남자는 보통 풍수 선생에게 길일을 계산해 달라고 부탁한다. 풍수 선생은 생진과 부모의 띠에 따라 길일을 계산할 것이다. 결혼 날짜를 정하자 중매인과 남자 대표가 여자 집에 가서' 결혼' 을 하며 결혼 시기를 알리고 혼전 준비를 독촉했다. 모든 예식과 혼수를 동시에 지불하다. 결혼 시간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 바로 여자의' 길월' 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고, 길월은 또 여자의 띠에 달려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7 월에는 닭과 토끼를 환영하고, 2 월과 8 월에는 호랑이와 원숭이를 환영한다.
3 월과 9 월 뱀과 돼지, 4 월과 10 월 용과 개.
초 5, 11, 소와 양, 초 6, 섣달 쥐와 말이 간다.
7 월 영계토끼', 즉 닭토끼띠인 여학생은 그들의' 행운의 달' 으로 7 월과 7 월에 결혼하여 매일 좋은 날이다. 이런 것들이죠. 이에 따라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결혼' 하고, 여자 부모님도 결혼 날짜가 여자' 길상월' 과 일치하지 않아 결혼 날짜를 미룰 수 있다.
신부를 마중하러 가다
결혼식은 결혼식 예절의 절정으로 남녀 모두에게 매우 바쁘고 복잡한 과정으로,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절차를 포함한다.
1. "순신" 과 "플립 케이크 먹기"
결혼식 전날 신부는 세수와 식사라는 두 가지 일을 해야 한다.
세척, 일명' 순신' 은 시집갈 처녀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농촌 풍습에서 소녀의 혼전 정조는 그녀의 일생의 행복과 시댁의 흥망과 관계가 있다. 불결한 듯 불운을 시댁으로 데려오면 평생' 목숨이 좋지 않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먹는 것은' 뒤집어진 빵' 을 먹는 것이다. 신부의 어머니는 손수' 뒤집기' 라고 부르는 흰 기름떡을 많이 찍었다. 신부가 먹고 나면 시댁에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것은 과거에 가난한 사람들이 좋은 나날을 보내고 싶어하는 구체적인 표현이다. 아름다운 소망은 아름다운 것 중에서 아름다운 것이다. 설령 실현될 수 없다 해도, 이 풍습은 지금까지도 발전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때로 신부가 먹고 싶지 않을 때, 어머니는 "엄마가 구운 롤빵을 먹는 것은 현지 관습이다" 고 조언했다 식사 중간에 친척과 친구들이 크게 큰 소리로 물었다. "너 뒤집었니?" " 신부는 반드시 대답해야 한다. "뒤집혔어! 뒤집혔어! " 온 가족이 즐거운 웃음소리였다.
마찬가지로, 결혼식 전날 신랑도 "몸을 깨끗이 씻고" "뒤집어진 빵을 먹어라" 고 해야 합니다. 게다가, 또 하나의 큰일인' 침대를 깔다' 는 것은 바로 새 집을 개조하는 것이다.
결혼
결혼식 날, 남자의 집은 대련을 붙이고, 말을 하고, 불을 피우고, 등불을 켜고 채색을 했다. 몇 년 전에 결혼했는데, 남자는 가마를 고용해야 한다. 프롱베이가 나오자 물건은 모두 산이다. 남북 대로이지만 결혼 길은 멀기 때문에 가마는 모두 노새말이 들어 올린 것이다.
시집가는 것은 보통 중매인과 신랑의 처남으로,' 어머니가 보내온 고기', 녹두 한 병, 파 한 병, 가마로 여자 집으로 곧장 간다. 딸은 어머니에게서 떨어진 고기 한 조각이고, 남자가 가져온' 어머니로부터의 고기' 는 어머니의 몸을 보상한다. 녹두는 뿌리를 내리기 쉽고, 남자는 결혼한 며느리가 빨리 아이를 낳기를 기대한다. 태어난 아들은 양파처럼 하얗고 뚱뚱하고, 태어난 딸은 양파 잎처럼 푸르고 연하다. 가마에는 또' 의자' 동자가 있어야 하는데, 돌아오면 반드시 신부와 함께 가마를 타야 한다. 선발된 남자는 이목구비가 단정하고, 부모가 온전하며, 아이는 악귀' 에 감염되지 않고 결혼에서' 거룩함' 을 대표해야 한다.
결혼식 대오가 여자 집에 도착했을 때, 여자는 왕왕' 절외생 가지' 로 머리를 빗지 않고 가마에 오르지 않는다. 이때 중매인과 신랑의 매부가 여자와 협상했다. 천지를 숭배하는 길일을 놓칠까 봐 남자는 대부분 여성이 제시한 조건 (예: 혼수를 늘리거나' 돈을 주고 가마를 사다' 등) 에 동의했다. 조건이 타결되자 신부는 옷을 차려입고 수놓은 치마를 입고 봉관과 베일을 걸치고 형은 그녀를 (또는 그녀를 등에 업고)' 가마' 에 태웠다. 그녀의 집이 가마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간에, 그녀의 형은 이를 악물고 단숨에 완성해야 한다. 신부의 발은 땅에 닿을 수 있다는 두 가지 설이 있다. 한 가지 설법은 신부의 발이 친정에서 기르는 나쁜 습관을 가져온다는 것이다. 신인에 대해 말하자면, 공명정대하게, 티끌 하나 없이 시댁에 들어가야 한다. 이른바' 신인은 새로운 기상, 새로운 기상' 이 있다.
3. 친척을 배웅하다
신부를 시집보내고 배웅이라고 합니다. 친척을 보내는 것은 보통 신부의 형부이다. 이런 작별은' 새 친척' 이라고 불리며, 여자 측의 전권을 대표하여 주빈이다. 그것을 무시하거나 불쾌하게 해서는 안 된다.
신부의 부모, 친척과 친구들이 선물한 혼수를 통해' 신부' 는 남자의 열정과 존중의 환영 아래 고개를 들고 온건하고 조심스럽게 모든 걸음을 내디다. 새 신부' 와 함께' 범원인' 은 모두 여성으로 신부의 형수, 자매, 친구, 적게는 대여섯 명, 많으면 수십 명, 모두 신부에게 주는 혼수를 가지고 있다. 이' 낭자군' 은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그들이 먹어야 할 것을 먹고, 그들이 마셔야 할 것을 마셔야 한다. 플론베이에는 또 다른 이상한 풍습이 있다. 범원남자는 반드시 결혼식에서 찻잔과 술잔, 심지어 젓가락 한 켤레와 같은 것을 훔쳐야 한다. 그 남자의 가족은 죽음을 엄격히 방비했다. 마지막까지, 항상 막을 수 없다.
4. 결혼식
결혼식에는 명확한 후보자가 없었고 사람들은 늘 자발적으로 마을과 골목으로 몰려들었다. 이들은 대부분 아이들입니다. 가마가 마을 어귀에 다다랐을 때, 결혼식 대오는 마포 (큰 두 발의 폭죽) 를 확대하여 남자 부모와 구경꾼들에게 알리며 며느리가 돌아왔다! 아이들은 멀리서 가마가 오는 것을 보고 흥분해서 달려가 기쁜 소식을 전했다. 자, 왔다. 아이들의 함성에 따라 남자 집은 금방 불이 나서 신부를 맞이할 준비를 했다. 가마가 멈추자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이어서 신랑과' 희객' 이 나타났다. 신랑은 예복을 입고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며 환송회를 맞이했다.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들은 화장을 잘 하고 가마에 가서 가마의 커튼을 젖히고 신부의 입에 얼음사탕 한 조각을 쑤셔 넣어 결혼식이 달콤하다는 것을 의미했다. 그런 다음 신부를 세단 의자에서 내려주세요. 예전에는 신부가 가마에서 내리려 하지 않았지만, 항상' 예비 신부' 에 의해 끌려가' 가마돈' 을 내야 한다는 조건으로 동의했다. 신부의 발은 땅에 닿을 수 없기 때문에 의자 앞에는 양모펠트가 있어 신부가 그 위를 걸을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신부가 홍두사 (일반적으로' 안사' 라고 불림) 로 머리를 가리고' 준신부' 의 도움으로 첫 번째 펠트를 지나갈 때, 곧 누군가가 들고 앞에 올려놓는 등 신부가 계속 펠트를 밟고 새집으로 들어갔다.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 은 보통 신부의 형수다. 그 이유는 신부와 동년배라면 친척을 인정하면 좋다고 부르기 때문이다. 둘째, 가능한 한 빨리 여자 사이의 감정을 소통할 수 있다. 그리고' 결혼식 게스트' 는 결혼식에 전과정 참석해야 하며, 동서를 병행하게 하고, 촌민들이 새색시의 생김새와 능력을 평가하게 해야 한다. 물론,' 웨딩맨' 도 마을에서 부모와 아이가 모두 있는 기혼 여성을 찾을 수 있다.
신부는 새집에 들어간 후 음식을 좀 먹고' 천지 숭배' 를 준비했다. 동시에 손님들이 자리에 앉아 결혼식이 시작되었다.
(신부와 신랑을 참조) 하늘과 땅에 경례
"세계 숭배" 는 "교회 예배" 라고도합니다. 일반적으로 새 집 앞에 제단을 설치하는데, 위에는 신토상이 있어 등불을 켜서 향을 피운다. 탁자 위에는 또 물통이 하나 있는데, 안에는 식량, 활과 화살 등이 들어 있다. , 악령에 사용됩니다. 제단 뒤에는 조상의 커튼이 걸려 있고 제단 앞 바닥에는 펠트가 놓여 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자본주의 타파' 로' 신부 결혼' 은 천지 초상을 제공하지 않고 마오쩌둥 주석의 초상을 사용했다.
"천지 숭배" 의식을 주재하는 사의는 보통 존경받는 기혼남 게스트이다. 신랑은 모자를 쓰고, 예복을 입고, 신부는 봉관을 쓰고, 자수 예복을 입고 있다. 그 두 사람은 제단 앞에 와서 펠트 위에 서 있었다. 신부 옆에는 신부와 함께' 영친' 이 있다. 모든 것이 준비되자 사의는' 천지 숭배' 의 시작을 선포했다. 그런 다음' 천배, 땅 숭배, 신 숭배' 를 외치며 신랑 신부가 쌍쌍이 천지 유상에 세 번 절을했다 (일반적으로 절을 해서는 안 된다). 플론만의 결혼식 풍습은 부모 부부에 대한 숭배를' 천지 숭배' 의식의 마지막에 두었다. 그 이유는 이곳의' 천지 숭배' 가 두 가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나는 그 과정에서 손님의' 축하' 를 모으는 것이다. 둘째, 기회를 빌어' 새색시를 비웃다'.
하늘, 땅, 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사의는' 예표' 를 들고 미리 쓴 순서대로 명단을 읽었다. 첫 번째는' 새 친척' 이다. 사회자는 큰 소리로 "신부에게 절을 한다" 며 신부의 혼수를 일일이 설명했다. 이어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외삼촌, 외삼촌, 외삼촌, 외삼촌 등 가까운 친척이 뒤를 이었다. 그리고 연별로 배열한다. 어른은 존칭만 하고 이름은 부르지 않는다. 동배나 후배는 직함을 말할 뿐만 아니라 이름도 읽어야 한다. 만약' 할아버지께 절을 한다' 면 할아버지는 즉시 축의금을 지불하실 것이다. 사회자는 선물 목록에 돈을 적어두고 "할아버지가 XXX 원을 선물로 지불하고 절을 한다" 고 발표했다. 어른으로서 모두들 겸손하게 "두드리지 마라" 라고 말한다. 하지만 신부와 신랑은 늘 허리를 굽혀 인사한다. 할아버지와 삼촌의 세뱃돈은 지휘봉이다. 그들이 선물을 많이 주면, 다른 사람은 많이 따르고, 적으면, 다른 사람은 적다. 후배의 의금은 어른을 능가할 수 없고, 보통 친지들의 의금도 절친을 초과할 수 없고, 그렇지 않으면 예의를 모르는 것으로 간주된다.
천지를 숭배하는 과정에서' 새색시를 놀리는 것' 은 신랑의 형부와 몇 가지 농담을 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내용이다. 새 아내의 인테리어로 농담을 했지만, 주된 목적은 새 아내를' 망신' 시킬 방법을 강구하여 웃음을 자아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처남이 선물을 주는 것 10 원입니다. 그는 먼저 허세를 부리며 한나절 동안 돈을 지불하고 나서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내는 말을 했다. "내 돈이 옆구리에 묶여 있어!" " 그리고 한 푼의 돈을 꺼내 높이 들고, "머리를 조아 리다, 조아 리다, 내가 다시 배상하겠다!" 라고 외쳤다. "... 신랑신부는 허리를 굽혀 절을 한 후 5 센트를 꺼내서 신랑신부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게 했다 ... 마지막까지 많은 돈을 꺼내서 예금을 보충했다. 어떤 젊은이들은 가는 줄로 사과를 묶고, 신부와 신랑이 모두 사과를 씹을 수 있도록 높이 매달았다. 신랑 신부가 아먹으려고 할 때, 그는 사과를 다시 한 번 움직여 신랑 신부의 얼굴을 마주치게 하여 구경꾼들의 웃음소리를 불러일으켰다.
천지 예배식이 끝난 후 사의는 예금을 접시에 담아 신부에게 돈을 뺏으라고 했는데, 이를' 희돈 뺏기' 라고 했지만 신부는 보통 많이 빼앗는 것이 쑥스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