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네가 태양을 놓쳐서 눈물을 흘린다면, 너도 별들을 놓칠 것이다. < P > 타고르 < P > 그들은 항상 예나 지금이나 문학 작품에 수없이 등장한다: 태양 별 달. < P > 고시의 일출은 항상 기쁨과 상향의 장력을 주지만 석양은 시인의 슬픔과 외로움을 표현한다. 밤이 되면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다면 시인은 개방적인 사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별이 외롭다면 시인은 재능이 없을 수도 있다. 달은 그리움을 나타내고, 보름달은 사람을 모이게 하고, 달의 결핍은 사람을 떠나게 한다. < P > 이 평범한 천상에는 이렇게 풍부한 감정이 담겨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예로부터 지금까지 변한 적이 없다. 왜 서로 다른 시간에 그들을 보거나 그들의 다른 상태를 보면 서로 다른 느낌이 들까? < P > 시인들이 보고 이런 감정을 느낄 줄 알았기 때문에 쉽게 간과할 수 있다. 그들은 단지 사람들이 자신의 거울을 보는 것뿐이다. 우울한 사람은 번창하는 태양을 보면 반드시 슬픔으로 바뀌지는 않지만, 석양이 그윽한 달을 보면 더욱 우울해질 가능성이 높다. 한 사람은 순풍을 타고, 성깃한 별에 무관심하고, 온 하늘의 별을 보면 즐거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거울은 항상 우리 마음속의 가장 진실한 면을 골라서 적나라하게 우리에게 보여 준다. < P > 이 고시들 중에서 시인의 우울증을 표현하는 문장이 정면보다 훨씬 많다. 중국의 오천년 역사를 살펴보면 난세는 성세보다 많고, 혼군은 현신보다 많고, 용관, 도둑, 대신은 현신보다 많다. 그러므로 마음속에 원대한 포부가 있고, 어두운 현실에 있는 시인은 불만을 품고, 분노하고, 천고의 명구를 흘릴 것이다. "국가의 불행한 시인은 행운이다. 그들은 변천을 받았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우리는 깊이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 P > 시인의 무한한 슬픔과 어쩔 수 없는 시구는 확실히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임을 알 수 있다. 시인은 바다와 같은 감정 앞에서 뜨거운 태양은 호일만 할 수 있고, 반짝이는 별은 장식만 할 수 있고, 맑고 둥근 달은 세트로만 만들 수 있다. < P > 이 실의에 빠진 시인들은 세상을 피하거나 어려움에 직면하기로 선택했다. 그들 대부분은 꿈과 현실의 거대한 격차로 고생했고, 대시인 이백조차도 바깥세상을 벗어날 수 없었다. 따라서 대부분의 우울증 환자들은 점차 실의에서 수동적으로 변해가고, 시간을 허송하며, 아무 일도 하지 않거나 책 속에 숨어서 세상 일을 모른다. 한때 진지했던 시사조차도 자신의 출신에 대한 핑계가 되었다. < P > 일월별은 거울일 뿐만 아니라 갑자기 그들의 동경이 되었다. 첫째, 손주를 추구하고,' 천하에 달한다' 는 뜻을 세웠고, 실패했다. 달을 추구하고, 적어도' 불쌍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데, 어두운 현실은 여전히 거절한다. 그리고 당신은 스타를 추격해야 합니다. 살아남을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이것은 문인의 비애이자 시대의 비애이다. 슬프게도, 그들은 어떤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목표를 낮출 수 없다는 것을 모릅니다. 이 목표가 합리적이라면, 그들은 최선을 다해 견지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차근차근 평범해질 뿐이다.
타고르의 지혜의 목소리는 내 귀에서 나온다. 그는 소중히 여기고 견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