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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지의 단오절의 풍습이 비교적 좋다. O(∩_∩)O 감사합니다.

명절 풍습 < P > 장식 < P > 구강절지역 단오절 때 여성의 장식품. 일반적으로 금은실이나 동사 금박으로 만들어졌으며 소인이 호랑이를 타는 것처럼 생겼으며 방울, 방울, 태슬, 마늘, 쫑쯔 등도 있습니다. 여자의 상투에 꽂으면 젖을 먹이는 데도 쓰인다. "지아 청록" 구름: "(5 월 5 일) 도시 사람들은 금은실을 번잡하고, 편종을 만들고, 호랑이를 타고, 매우 가늘게 꾸미고, 작은 머리핀으로 장식하거나, 줄을 묶거나, 구리 금박으로 여자의 귀밑머리를 꽂는다. 그들은 또한 서로 제물을 바쳤는데, 이를 임검이라고 부른다. " 건강한 사람이 Ai 에 동의한다고 말할 때, 단지 비단으로 Ai 를 바꿀 뿐이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오만운의' 장향절 어순' 은 "풍속을 끊고, 건자는 국민을 사랑하고, 쉽게 호랑이처럼 만들고, 여자는 입는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엑소시즘 통제 효과가 있는 것 같다. 옛날 걸음걸이에 대해 말하자면 순전히 여자의 포인트 (주 차이윈' 오선') 였다. 아이들은 또한 수컷 황주로 머리에' 왕' 두모를 그릴 것이다. 이것은 구사회 다섯 여자의 머리 장식이다. 강남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일부 지역은 건강한 사람들이라고도 합니다. 이 물건은 먼 옛날부터 걸어온 것으로, Ai 인의 다른 형태이다. "자청록" 은 "당송유사" 를 인용했다. "대강남북에서 5 일 일등상을 받는 사람은 교묘하다. 아이엽은 모두 억압하여 판매하거나 요정, 불, 무, 벌레, 물고기, 짐승, 팔보화 등을 수놓았다. 크레이프 거미, 미봉림, 굳은살, 잔디 도마뱀, 사마귀 매미 전갈, 호리병박, 색채가 실감나다. 위에는 보물이 하나 덮여 있고, 수국은 무수히 많고, 방울은 수백 개의 모양이거나, 혹은 함께 묶여 있다. 이름은 콩 어머니, 무적이다. 클릭합니다 옛날 단오절의 엑소시스트 아이호도 장식품으로 사용되었다. 중국 고대에는 호랑이가 신수로 여겨져 핑안 보전을 할 수 있다고 여겨졌다. "풍속통" 구름: "호랑이는 음경이고 짐승도 길다. 귀신을 먹을 수 있다 ... 악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특히 아이호의 단오절 기간 동안 호랑이로 악령을 퍼붓는다. 아이호는 아이엽으로 자르거나 호랑이의 리본으로 잘라서 아이잎으로 붙이고 머리에 착용한다. 천여 년 동안 단오절은 줄곧 아이호의 풍습으로 장식되어 왔다. 송진원귀는' 송본광기' 연호 잡주를 인용했다. "단오에는 아이로 호랑이로, 검은콩처럼 크거나, 리본을 호랑이로 자르고, 아이잎을 붙여서 착용한다. 왕 "단오첩" 시: "노빌 두봉, 악령을 몰아내는 상운 칠보. 청대 부차타운은' 연경 연간노트': "해질녘, 규중 공교자, 실크로 만든 호랑이, 쫑쯔 ... 색색의 실로 입고 머리핀의 머리에 걸거나 아이의 등에 묶는다. 고시가' 옥이 비녀를 삼키고 호랑이를 가볍게 사랑한다' 고 말하는 것은 바로 이런 뜻이다. "< P > 이마 그리기, 단오절에 아이의 이마에 수컷을 바르는 풍습, 구름은 독충을 쫓아낼 수 있다. 전형적인 방법은 수컷으로 아이의 이마에' 왕' 자를 그리는 것이다. 하나는 수컷을 빌려 독을 쫓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호랑이 금액 ("왕" 은 호랑이와 같고, 호랑이는 백수의 왕이다. 호랑이로 바뀌기 때문이다) 을 빌려 악을 진압하는 것이다. 청부차타운은' 연경 연보' 를 충충했다. "음력 정월 초부터 함께 웅황살주를 취하여 어린이의 옷깃과 콧귀에 발라 독을 피한다." 이마, 코, 귀 외에 다른 곳도 발라 같은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서하곡 현지는 "단오음웅황주, 소아액, 손, 발. 병세를 연장할 수 있다" 고 기록했다. 장생불, 나는 단오절에 악세사리를 착용하는 것을 싫어한다. 속생명선, 생명선, 연장선, 장수선이라고도 하며,' 백소',' 얼음이 적다',' 채색선'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름이 다르면 모양과 작용이 거의 같다. 단오절에는 오색 실크로 만들거나, 문 앞에 걸거나, 아이의 목에 걸거나, 아이의 팔에 묶거나, 침대발, 요람 등에 걸어놓는다. 재난을 피하고 병을 제거하고, 안강을 보우하며,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축제에는 다섯 가지 모양이 있습니다. 간단한 오색 실크가 하나의 밧줄로 결합되어 팔에 묶여 있습니다. 금석 악세사리를 가지각색의 끈에 장식하여 목에 걸다. 각양각색의 밧줄이 네모난 승리로 접혀 가슴에 장식되어 있다. 각양각색의 매듭은 초상화가 착용한다. 색실로 태양, 달, 별, 흑수 등을 수놓아 어른에게 경의를 표하다. 이런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동한 는' 풍속 실전' 을 써야 한다. "오후에 채색 비단으로 팔을 묶고, 귀신을 피해 병사를 피하며, 사람을 병에 걸리지 않게 한다. 하나는 장수의 귀신불이고, 하나는 병사이다. " 나중에 두 사람은 현대에 가까워질 때까지 점점 익숙해졌다. 청포차턴의' 연경 세월' 에는 당시 풍속이 기록되어 있다. "해가 질 때마다 규방에서 깜찍한 사람들은 색실로 호랑이, 쫑쯔, 호리박, 체리, 오디, 머리핀 머리에 걸거나 어린아이의 등에 묶는다." 그중에서 당송 시대에 조정에서 대신에게 준 것은 성물 같은 것이다. 당대종 흥원 원년, 조정은 일찍이 백 자루의 밧줄 도끼를 주었다. "송사 예기 15": "전날, 금실을 관연수로 주고, 채색선을 벼슬으로 주었다. 해마다 명절에 입는다. " 작은 가방 < P > 은 향백을 착용하고 향낭, 향주머니, 지갑 등이라고도 합니다. , 5 색 실크 또는 넝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 안에는 향신료 (백지, 천정, 조근, 삼각, 첸나이, 감송, 첸나이 등 한약으로 만든 향신료) 가 들어 있어 가슴에 달고 향기가 난다. 첸 shiliang 의 "오래 된 시간 guangji" 는 "빨간 흰색, 가방, 컬러 라인 관통, 꽃 처럼" 고 말했다, "세 때 잡기" 를 인용 했다. " 또 다른' 홍합가루 벨':' 5 일째 홍합가루는 비단에 넣어 면으로 장식했다. 아이에게 땀을 흘리게 하다. " 이 가방의 물건들은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사악한 부적, 동전, 웅황가루, 향신료가 가득한 향낭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정교하게 만들어져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술이 되었다. 향가방을 착용하는 것은 상당히 신경을 쓰는 것이다. 병을 예방하기 위해 노인들은 일반적으로 매화, 국화, 복숭아, 사과, 연꽃, 인형 승마어, 인형 포옹 수탉, 쌍연꽃 등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새꽃 향기,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부부가 서로 사랑하고, 가정이 화목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아이들은 호랑이나 표범과 같은 새와 짐승을 좋아한다. 전봇대 위의 원숭이, 닭 싸움으로 토끼를 잡는 등. 젊은이들은 향백 착용에 가장 신경을 쓴다. 열애 중인 연인이라면 다정한 아가씨가 오래 전에 각각 특색 있는 향 가방 한두 개를 정성껏 만들어 명절을 앞두고 애인에게 선물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젊은이는 마음에 드는 사람이 선물한 향가방을 끼고 자연스럽게 주변 남녀의 의론을 불러일으켰고, 잇달아 총각 대상의 색다른 마음을 칭찬했다. 오독의 해체, 해체, 회피 < P > 5 가지 독액 < P >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단오절은 고대인들의 눈에는 독의 날이며 악일이다. 이런 사상은 민간 신앙 속에서 전해져 내려오기 때문에, 각종 핑안, 재해를 구하는 풍습이 있다. 사실 여름철 날씨가 덥고 건조하여 사람이 병에 걸리기 쉬우며 역병도 쉽게 퍼지기 때문이다. 또한 뱀과 곤충은 사람을 물기 쉬우므로 매우 조심해야 한다. 이것은 이런 습관을 형성한다. 약 따기, 수컷 황주가 벽문 뿌리기, 민들레 술 마시는 등 각종 풍습은 미신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건강에 유익한 양생활동이다. 단오절은 전통적인 의료 명절로 여겨질 수 있으며, 사람들이 질병과 독충과 싸우는 명절이다. 오늘날까지도 이런 양생 풍습은 여전히 빛을 발해야 한다. 단오절의 위생 풍습 ① 약을 따다. 이것은 단오절의 가장 오래된 풍습 중의 하나이다. "하정소" 에는 "이 날 독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한다" 고 실려 있다. " "잡약집" 권 22 는 "형초세 잡약집" 을 인용해 "5 월 5 일, 잡약쟁은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위말 \ "제야오 민서 \" 의 잡주 중 5 월 두꺼비 잡는 기록도 제약에 쓰인다. 나중에 많은 지역에서는 단오절에 두꺼비를 잡는 풍습이 있었다. 예를 들어, 장쑤, 정오에 두꺼비를 수확하고 거품을 찔러 한약 두꺼비를 만든다. 항주 사람들도 아이에게 두꺼비를 먹여 여름에 불을 내려 종기가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5 일 두꺼비 입에 잉크 주괴를 넣고 매달아 말리면 두꺼비 주괴가 되어 농양을 바르면 사라진다. 이런 두꺼비약 잡는 풍습은 한대' 두꺼비 쟁병' 의 전설에서 유래했다. 또 후베이 감리 단오절' 약 채취' 의 풍습도 약 채취다. 약을 따는 것은 단오절 전후의 약초의 줄기와 잎이 성숙하고 약성이 좋기 때문에 이 풍습이 바로 이 날에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② 목란탕, 낮에 목욕하는 것은' 대대대례' 에 기재된 오래된 풍습이다. 그 당시 난초는 오늘날의 난초가 아니라 국화과의 비행기초로 향이 있어서 목욕을 할 수 있었다. "구가 구름" 에도 "난초탕을 목욕하면 향기가 난다" 는 말이 있다. 형초기년': "5 월 5 일, 이른바 란욕절." 오잡기' 에 따르면 명나라 사람들은 정오에 오색초로 목욕을 했는데,' 난초탕이 없다' 고 한다. 나중에는 보통 민들레, 쑥 등 약초를 볶아 목욕을 한다. 광동에서는 쑥, 민들레, 봉선화, 목련 등의 화초를 사용한다. 호남 광시 등지에서는 백엽, 은련뿌리, 쑥, 민들레, 복숭아잎 등이 목욕에 쓰인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씻는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존재한다. 피부병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악령도 할 수 있다고 한다. ③ 민들레, 웅황, 주사주, 스프레이 술을 마신다. 가시추기: "창포 (물가에서 태어난 다년생 초본식물, 지하에는 연한 붉은 뿌리가 있고, 잎 모양은 칼과 이삭 같다." 。 뿌리 줄기는 약을 넣거나 약을 넣거나) 실크를 새기거나 썰거나 술을 썰 수 있다. \ "포 와인 향기 상쾌. 나중에 술에 수컷과 주사가 첨가되었다. 셰명 조철의' 오잡취': "창포주를 마셔도 ... 웅황과 함께 마시다. 풍명경' 광의월령': "초오, 주사주로 악령을 해독하고, 술로 이마, 가슴, 손, 발을 염색하기 때문에 독사의 위험이 없다. 벽과 문과 창문에 물을 뿌려 독충을 피하다. "이런 풍습은 널리 퍼져 있다. 지금까지 광서빈양에서는 단오절에 약재 한 봉지를 팔았는데, 웅황, 주레, 측백, 복숭아인, 민들레, 아이엽 등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술로 담갔다가 벽 구석, 창문, 침대 밑에 술을 담갔다. , 그리고 아이의 귀, 코, 배꼽에 술을 바르고 독충을 몰아내고 아이의 안전을 구합니다. 그에 더해, 일부 지역에서는 수컷 황주가루로 아이의 이마에' 왕' 이라는 글자를 그려, 아이에게 호랑이가 사악한 흔적을 남깁니다. 건강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활동들은 여전히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다. 수황수와 술을 섞으면 실내에서 소독하고 살균할 수 있고, 보급을 마시는 것도 상당히 유익하다. 4 차를 따고 냉차를 만들다. 북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단오절에 연잎과 찜질나물을 따서 차를 우려내는 것을 좋아한다. 광둥조주에서 사람들은 산야 교외로 가서 약초를 채집하고 냉차를 끓인다. 이것은 건강에도 좋다. < P > 쑥잎, 창포, 유칼립투스 가지 < P > 단오절에 문앞에 쑥, 창포 (민들레) 또는 석류, 마늘을 걸어두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보통 쑥, 창포, 반얀 나무의 반얀 가지를 매달아 놓는다. < P > 쑥, 유칼립투스, 창포는 붉은 종이로 한 다발을 묶은 다음 문에 꽂거나 걸어놓는다. 창포가 하늘의 오술 중 으뜸으로 악검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생장 계절과 모양은' 백음의 가스' 로 간주되고 잎은 검형으로 되어 있어 문 앞에 꽂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연금술사들은 그것을' 수검'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풍습이' 보검' 으로 확대되어 모든 악을 끊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대 고철청은' 자청록' 에서' 민들레를 칼로 베고, 펭을 채찍으로 베고, 침대에 복숭아줄기 마늘을 달고, 모두 귀신을 쫓는데 쓰인다' 고 기록했다. 그러나 진 왕조 팡 지 (Fangzhi) 는 "호랑이, 또는 호랑이, 잎, 슬픔, 그의 아내는 그것을 자르려고 다투었다" 고 말했다. 장황포, 인간형, 쇼검형, 이름은 보건이라고 불리며 귀신을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쑥은 백복을 대표하며 병을 고칠 수 있는 약초이다. 입구에 꽂으면 너를 건강하게 할 수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약용 식물이었습니다. 침구중의 뜸 방법은 쑥을 주성분으로 혈에 태워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쑥이 악마를 쫓을 수 있다는 전설이 오랫동안 전해져 왔는데, 주로 그것이 약에 들어가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종곡 \ "형초기년 \" 은 \ "닭이 울지 않았을 때, 쑥을 따는 사람은 사람처럼, 그것을 취하여 뜸으로 거두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다" 고 기록했다. Ai 가 인간형을 받아 문에 걸어놓은 날, 독가스를 할 수 있는 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가스, 독가스, 독가스, 독가스) 단오절을 피하는 것은 단오절의 풍습으로, 신혼이나 시집간 딸을 집으로 데려와 명절을 보내는 것을 가리킨다. 줄여서 "오후를 피하다" 라고 하는데, "피하다" 라고도 한다. 습관적으로 5 월, 5 월 5 일을 사월, 사일로 삼고, 모든 일을 피해야 한다. 단오절에는 여자를 데리고 집에 가서 악을 피하는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형성된 것 같다. 육유' 봉수' 시에는' 양강주가 딸을 맡고, 용주를 불며 신과 다투는 것' 이라는 문구가 있다. "Jiajing Longqingzhi" 는 또한 "결혼 한 여성은 휴일로 돌아 간다" 는 구름을 기록했다. 또' 루안 주지':' 여자 신부는 달을 맞아 돌아오는데, 이를' 단오를 피하라' 고 한다. 단오절에 비가 오니, 사람들이 늙어서 검사해야 한다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다. 단오절에 비가 온다고 생각하니 불길하다. 반대로, 좋다. 이런 민간 신앙은 송대에 있었다. 진 "세시광기" 는 "기요" 를 인용해 "5 월 5 일, 사람은 독에 물들고, 열여덟 살에는 재난이 없다" 고 말했다. 비가 올 때 귀신이 약을 노출해서 많은 사람들이 아프다. 이 복건 속담. 클릭합니다 쑤 yueqing "리 shizhou 드래곤 보트 축제" 도 참고: "Linchuan 사람들은 비가, 유령 싱 인간의 재앙 말했다. 청대 조회옥시의 자기주석도' 단양무비는 좋은 해' 라는 속담을 인용했다. < P > 용주 경주와 제사 굴원과 조아 < P > 용주라는 단어는 선진고적' 무전' 권 5: "새배를 타고 용주가 늪에 떠 있다." 구가 향군' 에서 학자들도' 비룡' 이 용주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군에게' 는 호군이 용주를 저어 강에 가라앉은 것을 묘사한 시구이다. (강에 흔적을 던지는 것과 비슷함) 한 역사적 인물을 애도하는 시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왕, 군왕) 초국의' 혼주' 와' 인물 용필화' 의 이미지와 맞물려 서로 증명할 수 있다. 형초기년' 은 "5 월 5 일, 란절이라고 한다. 하루, 달리기, 잡약 다툼이다. " 이후 시, 노트, 지방지 등에 기재된 인종은 무수히 많다. 용선과 일반선은 다르고, 크기가 다르고, 방사수 수도 다르다. 광저우 황포 및 교외 용주 길이가 33 미터, 길 111 명, 요수 81 명 정도인 것 같습니다. 남녕 용주 21 여 미터 길이, 배당 약 51 ~ 61 명. 호남성 라시 용주 길이 16-22 미터, 24-48 명이 손을 잡는다. 푸젠 푸저우 용선 18m 길이, 32 명 손. 용주는 일반적으로 좁고, 선미에는 머리 장식과 용꼬리가 있다. 수도꼭지의 색깔은 빨강, 검정, 회색이 있는데, 모두 용등의 머리와 비슷하고 자세도 다르다. 보통 목각, 페인팅 (종이나 원사로 만든 것도 있음) 입니다. 용꼬리는 대부분 통나무와 비늘로 조각한 것이다. 용주를 경주하기 전에 용을 초청하여 신에게 제사를 지내세요. 예를 들어 광둥 단오절, 단오절 전에 물을 내고 남해묘에서 남해신을 숭배하고 수도꼭지와 용꼬리를 달고 경주를 준비한다. 그리고 한 쌍의 종이 수탉을 사서 용선 위에 올려 놓으면 배 핑안 (고대 새배에 어렴풋이 대응함) 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복건대는 마주 절에 가서 참배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강가에서 직접 용수를 제물로 바치고, 닭을 죽이고, 용수피 (예: 쓰촨, 구이저우 등 개별 지역) 를 흘린다. 후난 () 성 지라시 () 에서는 용주 () 를 경주하기 전에 곡묘에 가서 수도꼭지를 숭배하고, 수도꼭지에 붉은 천을 걸치고, 그 다음 배를 경주해야 한다. 용신 () 을 제사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굴원 () 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굴원의 고향인 후베이 귀귀귀에도 굴원을 제사하는 의식이 있다. 굴원을 제사하는 풍습은' 수서지리' 에 기록되어 있다.' 빠르고, 그 노래는 시끄럽고, 관중은 구름과 같다.' " 유당옥계' 두정곡' 자해: "두정이 무릉에서 시작되었는데, 지금은 그것과 맞물려, 함함:' 어디', 사포곡곡의 의미." 두 호수 지역에서 굴원의 제사는 용주 경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Qu yuan 의 죽음 (그리고 카오 e, 우 zixu 등) 에 있을 수 있습니다. ), 현지 사람들도 자신의 영혼을 배에 묻도록 보냈기 때문에 이 풍습은 존재한다. 또 다른 예는 절강이다. 그들은 용주 경주로 조아를 기념한다. 후한서 여사' 에 따르면 조아는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고, 민간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아버지의 시체를 찾기 위해 강을 내려갔다고 한다. 저장제사가 비교적 많은데,' 석재화보 제사 조아' 는 혜제 일대 사람들이 조아를 제사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루 (장쑤 지역) 의 경기는 우자부의 기록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쑤저우는 단오절에 우자부에게 제사를 지내고 물 위에서 경기를 열어 기념하는 습관이 있다. 광시에도 기념식이 있고 복주에도 왕을 기념하는 의식이 있다. 각종 제사 의식, 기념식, 다만 분향, 돈, 닭 굽기, 요리, 고기 굽기, 과일 제물, 쫑쯔 등이다. 이제 이런 미신적인 의식은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예전에 사람들이 용궁에 가서 제사를 지낼 때 분위기는 매우 엄숙했고, 농업 풍작을 기원하며, 비바람이 순조롭고, 사악한 것을 피하고, 난재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뱃놀이의 안전도 가호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의 말로는' 길해야 한다' 는 사람들의 내면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정식 경기가 시작되었을 때 분위기가 매우 뜨거웠다. 당대의 시인 장검봉이 쓴' 인종횡단의 노래':. 양안나의향, 은비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