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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비디오 ~ ~ ~ 란 무엇인가

뮤직비디오는 예전에 사람들이 흔히 말하던 뮤직비디오, 즉 뮤직 TV 로 영어 뮤직텔레비슨의 약자였다. 21 년 8 월 1 일, 글로벌 음악산업계의 풍운 인사들이 미국 뉴욕에 모여' MTV2 주년' 성대한 축제식을 열었다. 2 년 전 이 날, 미국 워너 아크마이스는 케이블 인터넷에서 새로운 TV 채널인 --Music Television,' MTV' 를 개발해 정식 이름을 지었기 때문에' 뮤직 TV' 로 번역하는 사람들도 있다. 창립자인 존 레이크가 여러분에게' 록' 을 호소하는 오프닝으로 24 시간 방송되는 인기 팝 음악의 TV 채널이 탄생하면서, 유행음악을 표현하는 참신한 형식도 만들어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하지만 1983 년에도 MTV 가 유럽과 일본에 전파되어 상상을 초월하는 환영을 받은 이후, MTV 가 대중음악 산업에 미치는 변화의 의미를 깨닫지 못했다.

MTV 채널의 탄생은 시대의 상징이며 대중음악 산업이 고도로 발달한 산물이다. 팝 음악이' 고도의 영상화' 시대에 들어선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이른바 포스트 TV (포스트 TV) 세대의 관객이 등장하는 것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포스트 TV, 포스트 TV, 포스트 TV, 포스트 TV, 포스트 TV, 포스트 TV, 포스트 TV, 포스트 TV) < P > 역원, MTV 의 역사 프로토타입은 할리우드 음악 영화, 영화 영상이 장착된 레코드 플레이어, 록 음악 영화 등을 찾을 수 있으며, 195 년대 초반' 팝뮤직 비디오' 를 형성한 것은 실제 기원이다. 이들의 * * * 같은 특징은 음악 형식을 영상화하는 표현과 해석이다. 이런 시각화 형식은 시청각 심미의' 공감감' 효과를 이용한다. 일찍이 1956 년 1 월 28 일, 엘비스 플레슬리가 미국 텔레비전에 처음 선보여 미국 전역의 소동과 소동을 불러일으켰는데, 이는 텔레비전이 음악 시청자들에게 주는 시각적 충격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술 형식의 경우, 소위 MTV 는 음악 형식을 TV 화면 이미지와 결합한 종합 예술 형식이며, 음악의 리듬 변화, 멜로디 흐름, 전체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렌즈 표현 (화면 전환, 색상, 동작, 리듬의 변화) 과 대체로 일치하여 시청각 상호 작용의 효과를 얻기 위해 노력한다. 이런 방식은 일반적으로 음악의 충격력과 감화력을 증가시키지만, 동시에 음악 이미지에 정형화된 울타리를 씌우기도 쉽다. 표현력과 즉각적 감각을 높이기 위해 MTV 는 영화의 카메라 전환 운용, 미술의 디자인 가공, 춤의 자세 표현, 공연의 동적 서사의 다양한 표현 수법을 수용했다. "뮤직 TV 는 세 가지 겹침 요인을 결합한다: 공연-다양한 방식으로 무대 공연과 음악 공연을 각색하는 영화; 내러티브나' 개념'-전통적인 할리우드 영화, 다큐멘터리 영화, TV 공연을 흡수하지만 항상 고도로 압축되고 인습적인 패션을 한다. 시각적 전시-광고 아이콘, 할리우드 음악 영화, 전통적이고 실험적인 영화를 흡수합니다. " 초기 MTV 는 공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음악과 개인 또는 밴드의 무대 이미지를 융합했다. 오늘날의 MTV 는 서사나' 개념' 을 표현하거나, MTV 에서 흥미진진하거나 슬프고 우울한 이야기를 재현하거나, 추상적인 생활이념과 윤리관념을 표현하는 데 더 중점을 두고 있는데, 이 둘은 종종 서로 얽혀 있다. 한마디로 MTV 는 "보이는 음표" 입니다. < P > 음반 판매의 관점에서 MTV 전신인' 팝뮤직 비디오' 는 미국 음반사가 노래와 가수를 판매하기 위한 광고다. MTV 는 이런 상업 기능을 직접 이어받아 방송의 최초 상업적 목적은 음반회사의 비디오 제품을 판매하거나 계속 덤핑하는 것이었는데, 이것이 이른바' 노래' 라고 불리는데, 이 과정은 대중음악산업의 홍보와 소비에 종속되어 있다. 분명히 가요계의 톱스타든 샛별 신예든 MTV 홍보를 거친 가수나 밴드의 음반은 항상 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음반사들은 이를 잘 알고 있으며, MTV 채널과 직접 거래를 하며 음반 판매를 시청률과 직접 연결한다. 덧붙여 말하자면, 텔레비전은 최고의 음악 매체일 뿐, 음악 산업 전체가 미디어 간의 상호 협력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이런' 언론 간의 상호 의존은 경제적 필요와 문화적 필요에서 비롯된다. 토요일 아침의 어린이 프로그램은 모두 대중음악공업을 중심으로 발전한 것으로' 미리 보기' 를 위한 새로운 비디오에 전용 진열창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들은 가수와 전화 통화, 인터뷰, 최신 싱글, 희망스타 오디션 등 케케묵은 모든 대중음악 활동을 중심으로 편성됐다. 이것은 오늘날의 대중 매체 간의 보완 효과를 보여준다. " < P > 하지만 음반사의 힘으로 MTV 를 만드는 것만으로는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MTV 채널 방영 초기에 이 방송국이 12 곡의 노래만 가지고 있는 비디오테이프를 상상할 수 있는 사람은, 전방송이 끝나도 반나절 동안 유지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MTV 채널 자체도 음악 창작에 참여해 거액의 광고 수입을 얻기 위해 자산자매 형식을 채택해야 한다. 이렇게 음반사와 MTV 채널의 제작부는 모두 최신 유행가의 뮤직 TV 를 생산해 밖으로 팔거나 내부적으로 방송사에 넘길 수 있다. 즉, (여전히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방송권' 을 방송사에 양도하는 것이다. 하지만 대중음악 산업의 운영은 아직 끝나지 않아 방송사들은 방송사들을 상품으로 광고주들에게 팔았다. 이런 식으로 관객을 매개로 방송사는 MTV 를 방송하는 직접 생산자이고 광고주는 해당 소비자다. 이때 방송국이 생산한 것은 제품이 아니라 MTV 채널을 파는 광고 방송 시간이다. 광고주들이 구입한 것은 바로 이런 방송 시간 (MTV 의 광고 시간) 이지만, 본질적으로 방송국을 통해 관람객을 구매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청률' 이 수익성의 유일한 지표로 꼽히며 시청률이 오르면 단위 시간의 임대비가 높아지면서 광고주들도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사실, MTV 방송 직후 광고주들은 이런 광고 프로그램 형식의 참신함과 보급을 발견했고, 음반사들도 이런 형식을 통해 음반을 홍보하고 싶어 했다. 둘 다 * * * 함께 지지해 MTV 채널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다. < P > 중국 음악텔레비전의 개념은 1 년 전, 개방된 시대, 음악텔레비전이 완전한 외래문화의 전달체였기 때문이다. 중국에 입국하는 것은 강제 이륙이며, 배양과 깔기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들어왔다고 말해야 한다. 이 때문에 1 년 동안 음악 TV 는 중국에서 매우 큰 질적 비약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이 1 년의 발전 과정을 몇 단계로 요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 단계, MTV 의 기능과 조작 수단을 익히고 이해하는 동시에 첫 번째 음악 TV 작품을 축적한다. 이것은 약 2 ~ 3 년이 걸렸습니다. 2 단계도 2 ~ 3 년이 걸렸습니다. 친숙함과 이해를 바탕으로, 음악텔레비전에는 시대성, 민족화, 백성들을 대표하는 훌륭한 작품들이 등장했다. 이 작품들은 CCTV 의 각 TV 채널 방송에서 음악텔레비전의 역할을 확립했다. 예를 들어 설날 파티에 들어가는 것, 예를 들면 중대한 란에 들어가는 것 등이 있다. 3 단계, 이 단계에서 CCTV 와 관련 방송국이 음악 TV 의 열과 채널을 전문적으로 개척했기 때문에, 고정적인 제작진이 있고, 정기적으로 관객에게 음악 TV 를 발표하는 칼럼이 있어 강력한 경쟁 메커니즘도 형성되었다. 이 시기에 등장한 작품은 높은 예술적 수준과 스타일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다. 이 시간이 또 이삼 년이 지났다. 엄밀히 말하면, 21 세기 들어 중국 음악텔레비전은 비교적 냉정한 단계에 들어섰다. 나는 이 단계가 다음 단계의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요컨대, 1 년의 발전 과정을 통해 중국 음악텔레비전은 에서 유유, 국내에서 국제로 가는 과정을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