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줄거리 요약
이야기는 18세기 루이지애나를 배경으로 한다.
장원의 주인인 루이는 아내와 딸을 잃고 절망에 빠졌다(소설에서는 형을 잃었다). 그는 나중에 워킹데드로서 좌절하고 퇴폐적인 삶을 살았다. 뱀파이어 레스터와 동화되었습니다. 마음씨 착한 루이는 자신의 욕망을 흡혈하여 다른 사람의 생명에 해를 끼치고 싶지 않아, 살아남기 위해 동물의 피를 빨아먹었다. 레스터는 루이스에게 진짜 뱀파이어가 되는 법을 가르치려고 합니다.
뉴올리언스의 어느 비오는 날, 루이는 전염병으로 친척을 잃은 어린 소녀 클라우디아를 만났습니다. 루이는 결국 자신의 욕망을 억제하지 못하고 어린 소녀의 피를 빨아먹게 되는데, 루이는 너무 친절하고 클로디아가 죽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레스터의 제안에 따라 레스터가 클로디아를 죽이게 할 수밖에 없었다. 세 사람이 모여 독특한 가족을 이룬다.
수십 년 후, 클라우디아는 레스터가 자신의 성장할 권리를 박탈한 것에 대해 분노하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루이와 함께 레스터를 떠나기 위해 레스터를 속여 죽은 사람의 피를 마시게 하고 그가 약해졌을 때 그를 암살했다. 그러나 루이와 클라우디아가 파리로 떠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갑자기 레스터가 나타나 전혀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완전히 변해 있었다. 싸움 중에 루이는 석유등잔을 움켜쥐고 레스터에게 던졌고, 불길이 즉시 그를 삼켰다. 도시의 절반을 뒤덮은 불길 속에서 루이와 클라우디아는 배를 타고 파리로 향했습니다.
두 사람은 파리에서 아버지와 딸, 연인처럼 살았다. 그들은 또한 같은 종류의 극장 지하에 살았던 Armand가 이끄는 뱀파이어 그룹을 보았습니다. 아르망은 루이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었고 루이가 그의 후계자가 되기를 바랐다. 이는 늘 서로 의지하던 클라우디아가 루이를 떠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루이스가 그녀를 뱀파이어로 만들게 해주세요.
하지만 뱀파이어의 세계에서는 동족을 살해하는 것이 유일한 죄이다. 흡혈귀 산티아고가 군중을 이끌고 그들을 붙잡았고, 루이는 벽에 봉인되었고, 클라우디아와 어머니처럼 생긴 여인은 햇빛에 노출되어 재로 변했다.
그리고 루이는 아르망에게 구출됐다. 곧 그는 증오심으로 뱀파이어들이 자고 있는 동안 둥지에 불을 지르고 모든 적들의 목숨을 끊었습니다. 그는 Armand와 함께 살기를 거부하고 파리를 홀로 떠났습니다. 루이는 클라우디아를 잃은 슬픔에 빠져 여기저기 떠돌았지만 여전히 마음속 트라우마를 치유하지 못했다. 1988년 루이는 뉴올리언스로 돌아와 약하고 외로운 레스터를 만났다.
루이스는 미래 세대를 가르치고 싶다는 마음으로 젊은 기자 말로이에게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했습니다. 뜻밖에도 말로이는 이 말을 듣고 깊은 매력을 느꼈고, 루이가 자신을 뱀파이어로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고 매우 실망하고 화가 나서 교훈을 주고 떠났다. 당황한 말로이는 혼자 운전을 하다가, 자신의 차 안에 있는 레스터를 발견했다. 이때 레스터는 이미 젊고 아름다운 모습을 되찾은 상태였고... 그에게 선택권을 줬다.
결국 레스터가 몰던 차는 시내 고속도로를 오가는 교통 정체 속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운명은 정해져 있고 그 안에 많은 운명이 담겨 있다고 하는데 때로는 운명의 방향이 두 번째 생각에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나와 마찬가지로 현재의 나의 운명도 하나님이 주신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이 선택한 것입니다. 인생의 모든 전환점에는 운명의 계획을 깨뜨리는 파괴적인 생각이 항상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옳은지 그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에게 운명을 선택할 기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루이스와 클로디아가 뱀파이어로 다시 태어나기 전, 레스터는 그들에게 선택권을 주었다. 영화가 끝날 무렵, 레스터는 기자의 피를 빨아먹은 후에도 기자에게 선택권을 주었습니다. 루이가 고통과 외로움에 중독된 것인지, 클라우디아가 사랑을 위해 죽는 것인지, 증오는 불합리해 보이고, 후회는 더욱 불합리해 보인다. 영화는 신이나 사탄이 당신에게 이 길로 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묻는 것을 관객에게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떠나는 것도 일종의 운명이고, 떠나지 않는 것도 운명이다.
그러니 시간을 되돌리지 않으면 할 일은 끝난 것이기에 쓸데없는 후회는 자신에게 부담만 될 뿐이다.
[이 단락 편집] 줄거리 불일치
영화보다 원작이 더 인도주의적이라고 해야 할까요. 결국 영화는 상업영화의 주류이고, '화합정신'에 부합하지 않는 사회현상은 제작진에 의해 조작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 이야기의 숨겨진 줄거리를 궁금해하시는 시청자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책 속에서 루이는 아내를 잃은 것에 대해 슬퍼하지 않는다. 아버지가 죽은 후, 루이는 저택의 주인으로서 동생을 보호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독실한 형은 환상을 보았으나 루이는 이를 믿지 않았고, 둘은 크게 다투었다. 그 결과 형은 계단에서 넘어져 목이 부러지고 말았다. 모두가 루이가 자신을 죽였다고 의심했고, 루이는 동생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몹시 괴로워했고, 이로 인해 동생이 죽었다고 계속 주장했습니다. 그 결과 그녀의 어머니는 정신병원에 갇혔고, 그녀의 여동생은 대중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미친 척을 했다. 여기서 저자는 루이의 계급투쟁과 이해관계의 얽힘을 암시한다. 또한 미국의 초기 식민지 개척자들을 반체제 인사를 배제하려는 사람들의 나쁜 방법을 반영합니다. 그들의 범죄는 정말 극악합니다.
그리고 책에서는 뱀파이어의 눈물이 피인데 영화에서는 그냥 평범한 눈물이다.
또한 앤 라이스 원작에 따르면 아몬드 캐릭터는 '천사 같은 얼굴을 가진 아름다운 청년'으로 설정됐다. 레스터보다 나이가 많은 뱀파이어입니다. 루이를 돕는 부분도 원작과 많이 다르다. 그는 원래 레스터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자기 폐쇄적이고 완전히 고립된 후진 세계에서 살았습니다. 그러므로 레스터에 대한 그의 감정은 감탄할 만하다. 그가 루이를 도와준 이유는 레스터가 자신에게 오는 것을 참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단지 권력 때문이지 자신 때문이 아니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그는 애인을 얻지 못해서 질투를 느꼈다(나중에 루이를 좋아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여기에 있는 내러티브는 모두 "뱀파이어 레스타트"의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장에서 추출되었습니다.
물론 영화는 문학과 별개의 또 다른 창작물이기 때문에 원작의 목적을 훼손하지 않고 약간의 변형을 가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이 단락 편집] 제작 비하인드
영화 소개
뱀파이어 영화는 서양 영화에서 항상 인기 있는 주제였습니다. 무성영화 시대 이후의 스타일. 많은 훌륭한 감독들은 뱀파이어 영화에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 무성영화 시대의 거장 무르나우가 촬영한 최초의 뱀파이어 영화 '드라큘라'는 영화사의 고전이 됐다. Herzog는 수십 년 후에 이 작품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미국에는 뱀파이어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B급 영화가 훨씬 더 많으며, 1970년대에는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1990년대에는 신보수주의적 사회 경향이 주류를 이루었고, 뱀파이어를 소재로 비정상적인 인간의 삶과 생각을 암시하는 다양한 영화들이 속속 개봉됐다. 더욱이 이들 영화는 코폴라의 '뱀파이어 좀비 400년'으로 대표되는 기존 저가형 공포영화에 비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며 점차 할리우드 A급 작품의 주류로 자리 잡았다.
1994년 영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가 개봉되자 큰 호응을 얻었고 호평을 받았다. 시간과 공간을 넘나들며 상상력을 뛰어넘는 걸작이다. 영화에서 감독은 뱀파이어 세계라는 독특한 차원을 출발점으로 삼아 현대 사회의 잠재적인 위기와 폐단을 암시한다. 감독은 인간 본성의 명제를 파악하고 이를 영화에서 정교하게 표현했다. 그래서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영화가 흔하지만, 이 영화는 특히나 독특하고 긴장감과 감동이 넘치는 영화이다.
사실 영화의 주제는 인류의 영원한 고통, 즉 외로움이다. 톰 크루즈가 연기한 뱀파이어 레스터는 끝없는 외로움을 견디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루이스를 동반자로 선택했고, 아내와 아들을 잃은 후 외로움과 절망에 빠진 루이스는 죽기를 원했고 기꺼이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뻔뻔한 뱀파이어. 유령을 연기하는 것은 여전히 인간의 마음이고, 여전히 도덕성과 양심 사이의 투쟁이 있습니다. 이것은 항상 할리우드의 특기였습니다.
영화 속 처음 두 뱀파이어 중 레스터는 소외된 후 새로운 삶의 방식에 깊이 갇혀 있는 반면, 루이는 육체적 욕망과 심리적 욕망을 헛되이 억누르며 한 번도 외계인 역할에 뛰어들지 못했다. 이들은 영화의 가장 두드러진 주제이기도 한 '악'의 근원인 동성간의 사랑 생활을 감독이 추구하기 시작하는 미국 신세계의 최초의 외계인들이다.
감독
닐 조던은 아일랜드의 유명 감독으로 초창기 '모나리자', '우리는 천사가 아니다' 등 유명 영화를 찍었지만 그렇지 못했다. 1992년까지 <크라잉 게임>으로 헐리우드의 주목을 받게 되면서 톰 크루즈 등 신구 아이돌 스타들이 참여하는 대예산 영화를 촬영하게 됐다. 그리고 그는 뱀파이어가 그들의 뿌리를 찾고 있다고 믿으며, 미국인 동성애자의 뿌리를 추적한다는 것은 이 할리우드 영화가 묵시적인 서사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뱀파이어 영화는 피가 많이 나오지만, 뿌리를 향한 주인공의 결단력 있는 추구와 공포 묘사가 거의 없다는 점은 일반적인 뱀파이어 공포영화와는 차별점이다. 예술적 추구를 추구하는 많은 선배들처럼 조던도 뱀파이어를 인간에게서 소외된 생리적 현상이자 행동을 보편적인 대안적 삶으로 여긴다.
배우
탄탄한 출연진도 이 영화의 큰 특징이다. 브래드 피트, 톰 크루즈,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모두 뛰어난 흥행력을 지닌 막강한 아이돌 스타들이다. . 이들의 연기력은 영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마음껏 발휘되며, 서로에게 굴복하지 않는다. 잠시 동안 별들이 거의 눈부시게 반짝였다. Malloy의 게스트 스타조차도 잘 알려져 있고 유능한 젊은 배우 Christian Slater입니다. 유례없는 탄탄한 출연진과 여러 배우들의 대비되는 연기력도 영화를 빛나게 하며 영화팬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톰 크루즈는 영화 속 착한 청년의 이미지를 바꿔 잔혹한 뱀파이어 레스타트 역을 맡았고,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비록 조연이었지만 주인공 못지않은 매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출연 횟수가 적고 커리어가 급상승 중인 그는 자연스럽게 약점을 드러내지 않아 영화팬들에게 그의 뛰어난 연기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하며 주연에 걸맞은 존재임을 관객들에게 보여줬다. 여러 영화배우들의 노력이 영화를 큰 성공으로 이끌었다.
음악
이 영화는 미국 작곡가 엘리엇 골든셀이 작곡했습니다. Eliot Goldensell은 유명한 Manhattan School of Music에서 공부했으며 Aaron Copland와 John Corigliano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유명하고 존경받는 작곡가입니다. Gordon Searle은 오늘날 활동하는 가장 창의적인 아방가르드 작곡가 중 한 명입니다. 그는 그의 작품에 전자음악과 기타 악기 음악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는 영화의 줄거리와 잘 연결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그의 창작 스타일은 오케스트라 음악과 전자 신디사이저를 중심으로 비교적 일관적이며, 멜로디 형성 측면에서는 조화로운 직조와 환상적인 음향 효과를 통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오싹하게 만드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가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를 위해 작곡한 음악은 아름답고 어두우며 매우 감동적입니다. 이 영화는 처음으로 아카데미상 오리지널 뮤직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 단락 편집] 하이라이트
·리버 피닉스는 한때 방문자 역의 후보였지만 영화 촬영이 시작되기 전에 사망했습니다. 원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그를 대신할 예정이었으나 크리스찬 슬레이터가 그 역할을 맡게 되었고 생애 동안 피닉스가 가장 좋아하는 자선단체에 월급을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티나 리치, 도미닉 스웨인, 이완 레이첼 우드는 모두 클라우디아 역에 오디션을 봤습니다.
·소설 작가 앤 라이스는 레스타트의 캐릭터를 쓸 때 루트거 하우어를 염두에 두었다. 그녀는 톰 크루즈가 이 역할을 맡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매우 놀랐고 그가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걱정했다. 그녀는 연기를 잘했지만 시험 심사를 본 후 사과하는 편지를 썼고 톰의 연기에 매우 만족했다고 표현했습니다.
·톰 크루즈는 뱀파이어 분장 효과가 비밀로 유지될 수 있도록 배우들이 터널을 통해 드나드는 비공개 촬영 장소를 요청했다.
·강 장면은 후반 작업에서 뉴올리언스 다리, 신호탑 등 현대식 건물을 철거하고 18세기 범선으로 대체해 완성됐다.
·촬영을 위해 많은 회사와 도시의 거리가 조명을 어둡게 했습니다. 촬영 후 바로 세트장을 정리했습니다. 원작 소설에 영감을 준 빅토리아 시대의 집은 샌프란시스코 알라모 광장의 Divisadero Street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티븐 레이(산티아고 역)는 닐 조던의 영화에 자주 등장한다.
·방문자의 이름인 다니엘은 책에서 영화에 전혀 언급되지 않으며, 루이는 그를 "소년"이라고 부른다. 세 번째 책에서 Armand는 그에게 "저주받은 여왕"이라는 "어두운 선물"을 제공합니다.
·조니 뎁이 레스터 역으로 초청받았다.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그 역할을 거절했습니다. 한동안 프로듀서들은 가수 스팅이 역할을 맡아 사운드트랙의 노래를 부르길 원했지만 계획은 무산되었습니다. 데이비드 크론버그(David Kronberg)는 영화 감독 기회를 거절했습니다.
·앤 라이스는 이 각색을 너무 좋아해서 Vanity Fair와 New York Times에 이 작품을 '걸작'이라고 칭찬하는 2페이지 분량의 기사를 썼습니다.
·톰 크루즈는 이 영화로 1500만 달러의 연봉을 받았다.
·영화 속 루이는 1988년 데킬라 선라이즈를 보기 위해 뉴올리언스로 돌아왔다. 2006년 2월 3일 극장이 화재로 소실됐다.
·루이가 울 때 흘리는 눈물은 피가 아니다. 앤 원작 소설에서 뱀파이어의 눈물은 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