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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을 바로잡고, 자신을 바로잡고, 의로움을 바로잡는 연설 스크립트 샘플

아주머니가 앵무새를 키우고 있었는데, 정말 아름다웠지만, 기침을 자주 하고, 목소리가 탁하고, 목에 가래가 가득 찬 것 같았습니다. 안주인은 이를 수의사에게 가져갔고, 놀랍게도 검사 결과가 나왔고 앵무새는 완전히 건강해졌습니다.

이게 왜죠? 안주인은 흡연자였기 때문에 담배를 자주 피웠고, 시간이 지나면서 앵무새는 이 소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주인은 그를 의사에게 데려갔습니다. 이는 위쪽 기둥이 똑바르지 않고 아래쪽 기둥이 구부러져 있다는 중국 속담에 해당합니다.

'상부빔과 하부빔을 바로잡는다'가 싫다면 '다른 사람을 먼저 바로잡아야 한다'. 맹자는 “자신과 모든 것을 바로잡는 큰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금신1장) 사람은 자기를 바로잡고 먼저 남을 바로잡아야 한다. 특히 자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고 자신의 지위와 역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오만하고 오만하지 않고 기꺼이 교사가 되고 자신보다 열등하지 않고 노예가 되고자 하는 한, 당신은 자존심을 유지하고 다른 사람들의 존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올바르게 대하면 일을 처리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맹자의 견해는 일반적인 원칙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공경하는 사람은 남을 모욕하지 않고, 검소한 사람은 남의 것을 빼앗지 않는다.”(이루장 1) 남을 공경하면 당연히 남을 모욕하지 않고, 검소하면 남을 약탈하지도 않는다. 그리고 당신이 사람을 존경하면 사람들도 당신을 존경할 것이고, 당신이 사람의 것을 빼앗으면 사람들도 당신의 것을 빼앗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남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우리 자신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공자는 "자신의 행동을 바로잡을 수 있다면 정치에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자기 자신의 행동을 바로잡을 수 없다면 어떻게 사람을 바로잡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정사를 다스리는 데 무슨 어려움이 있겠느냐? 자기 자신을 바로잡지 못하는데 어떻게 사람을 바로잡을 수 있겠는가? "자신의 행위를 바로잡을 수 없다면 어떻게 남을 바로잡을 수 있겠는가?"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공자는 심오한 이념적 가치를 지닌 정치에서 관직의 중요한 측면으로 '의'를 여겼다.

진국 춘추시대, 사건을 심리할 때 부하의 말을 들었다는 이유로 억울하게 죽은 리리(Li Li)라는 교도관이 있었다. 진실이 밝혀진 후 리리는 자신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죽을 각오를 했다. 김원공은 "공무원의 지위가 높거나 낮고 처벌도 다양하다. 게다가 이 사건의 주된 잘못은 아래 직원들에게 있다. 네 잘못이 아니야." 리 리는 "저는 보통 아래 사람들에게 우리가 함께 이 관리가 될 것이라고 말하지 않았고, 아래 사람들과 월급을 나누지도 않았습니다. 이제 제가 실수를 했으니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전가하면 어떻게 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아래 직원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그는 진 문공의 충고를 듣지 않고 칼을 접은 채 죽었다.

남을 바로잡기 전에 자신을 바로잡으라. 일을 하기 전에 좋은 사람이 되라. 관리자가 부하직원을 잘 관리하려면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시위의 힘은 놀랍습니다. 우리는 조상 리리처럼 부하들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는 용기를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자신에게 엄격해야 합니다. 솔선수범을 통해 부하들 사이에서 위신을 쌓게 되면 상하가 하나가 되어 팀 전체의 전투력이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국민의 마음을 얻는 자가 세상을 얻는다? 부하들에게 존경받는 리더가 되면 절반의 노력으로 경영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안씨가의 가르침: 장학편'에서 말한 것과 같다. "남편의 풍습은 위에서 아래로, 위에서 아래로 적용된다. 그러므로 만약 아버지가 불효하면 아들이 불효하고 형이 친구가 아니면 동생이 불경하고 남편이 불의하면 아내가 불순종하게 되느니라. , 자신과 함께 살아가는 것이 힘들더라도 어떻게 다른 사람의 교사가 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