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전 4000년 스위스에서 발굴된 신석기 시대 마을 유적에서 고고학자들은 인공적으로 교배된 '아편 양귀비'의 씨앗과 열매의 잔해를 발견했습니다. 기원전 3400년까지 사람들은 이 작물을 현재 이라크 지역의 두 강 유역에 대규모로 심었고 "행복한 식물"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적어도 기원전 2160년까지 아편은 수의학 및 부인과용 의약품이 되었습니다.
기원전 1500년 발굴된 고대 이집트 무덤에서는 '테베 아편'이 이미 고급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기원전 300년경 고대 그리스에서는 아편을 대중적인 음료로 사용했습니다. 성경과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에서는 아편을 “슬픔 없는 약”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하나님께서도 사용하신다. 적어도 기원전 2세기 초에 유명한 고대 그리스 의사 갈렌(Galen)은 두통, 현기증, 청각 장애, 간질, 뇌졸중, 약시, 기관지염, 천식, 기침, 객혈, 복통, 황달, 비장 등 아편이 치료할 수 있는 질병을 기록했습니다. 경화증, 신장질환, 결석, 비뇨기질환, 발열, 부종, 나병, 월경불순, 우울증, 약물저항성, 벌레물림 및 기타 질병. 아편은 기원전 139년 Zhang Qian이 서부 지역으로 임무를 수행할 때 중국에 소개되었습니다. 삼국시대 유명한 의사인 화타가 마취제로 대마초와 아편을 사용하였고, 당나라 건풍 2년(서기 667년)에 아편이 수입되었다는 기록이 있다. 아라비아 아편은 서기 973년에 "Afurong"이라고 불렸고, 북송 왕조는 "Kaibao Materia Medica"에서 인쇄했는데, 아편은 양귀비로 명명되었고 마지막 "기장"은 캡슐입니다.
1600년대쯤 네덜란드인들이 대만을 거쳐 북미 인디언의 파이프와 담뱃잎을 중국으로 들여오면서 중국에도 흡연자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것이 널리 퍼져 중국의 통치자들을 놀라게 했고, 충전 황제는 흡연 금지령을 명령했습니다. 한때 담배에 아편을 섞어서 피운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담배 금지로 인해 순수 아편 흡연이 확산되었습니다. 18세기 중반이 되어서야 청나라 관리인 황옥보(黃玉峯)가 처음으로 대만에서의 구체적인 아편 흡연 과정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아편 중독자를 죽이는 것 외에는 그들을 제거할 방법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17세기 영국의 의사이자 임상의학의 창시자인 토마스 시드넘(Thomas Sydenham)은 이렇게 노래했습니다. 만물을 만드신 아편이 인간에게 위안을 주셨으니 위대하신 하느님께 큰 소리로 노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질병의 수나 질병을 제거하는 효율성에 있어서 어떤 약도 아편만큼의 가치가 없습니다. 아편이 없다면 의학은 불구자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 의학의 대가는 아편 철학자라는 칭호도 얻었습니다.
100~200년 전 중국 청나라 정부는 아편을 금지하거나 사용을 제한할 수 없었으나, 서구 국가들은 중국에 아편을 적극적으로 투매하여 서구 세계의 대중 무역 적자를 반전시켰다. 이후 중국은 자체적으로 아편을 생산했고, 이 아편은 많은 중국인을 '동아시아의 병자'로 만들었습니다.
19세기 청나라의 책에는 아편흡연의 고통이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중독되면 눈물이 터지고 팔다리가 너무 피곤해서 들 수 없고, 즉, 그의 앞에 흰 칼날이 찔려 표범과 호랑이가 그를 강요했다. 그 후 그는 단지 고개를 숙이고 조금도 움직일 수 없는 채 죽음을 당했다. 그러므로 오랫동안 아편을 먹은 사람은 어깨가 굽고 목이 움츠러들며 처음으로 아픈 것처럼 쇠약해지고 수척해지게 됩니다(레이, 제2성).
——유자오: '드림팩토리 잡화' 일제강점기 후기, 대만 국민의 민족의식의 각성으로 인해 '아편'(즉, , 아편)은 점차 성공을 거두었고, 흡연자 수도 크게 감소하여 아편 독점으로 인한 수입도 감소했습니다. 당시 대만으로의 아편 수입은 미쓰이물산이 독점적으로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아편 사용자 수가 감소함에 따라 대만 총독은 1929년 1월 "아편 수정 명령"을 공포하고 사용자 라이센스를 재발급했습니다(Chen Mingdao 2003). 이 법령이 공포된 후, 이는 대만 전역의 지식인의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1930년 3월 2일 리엔헝(Lien Heng)은 일본 관영 신문인 "대만일보(Taiwan Daily News)"에 "새로운 아편 정책 찬양에 대하여"(통칭 "아편의 이익 이론")를 게재하여 아편이 유익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 중 가장 역겨운 발언은 다음과 같다: "대만 사람들은 게으른 것이 아니라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아편을 먹는다.
... 우리 선조들은 최선을 다해 땅을 개간하고 오늘날의 기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것이 아편의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닐까? "징기스칸 기병대가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한 이후 아편도 중요한 사회적 상품이 되었지만 좋은 약에 불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