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 일행은 어떻게 쓰나요? 하루에 1 가지 방법으로 자신을 키우려고 노력한다. 세상에 좋은 사람이 많을 때를 믿는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에게는 돈도 없고, 세력도 없지만, 우리 역시' 일행일선' 을 주장할 수 있다. < P > 사실 자선은 바로 옆에 있습니다. 바로 눈앞에 있습니다. 바로 전념실에 있습니다. 손을 들고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꼭 믿으세요. 할 수 있어요! < P > 자선사업은 부자의 양심이 발견할 때 계획되지 않은 자선과 은사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마음속 깊은 곳에서 보내온 타인에 대한 동정과 사랑이어야 한다. 부유하지 않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도울 능력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중국 속담에서 말했듯이: 천리에 거위털을 보내고, 예의와 경의가 무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자선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얼마나 많이 줬는가가 아니라 동정과 선량한 마음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
1. 발밑에서 다른 사람이 던진 종이 조각을 주워 쓰레기통에 버린다.
2. 너와 스쳐간 사람에게 미소를 짓는다.
3. 노부인을 도와 길을 건너다.
4. 버스에서 자리를 양보하다.
5. 멀지 않은 곳에서 길을 건너려는 사람이 있는 것을 보고 횡단보도 앞에서 차를 멈추었다.
6. 돈을 구걸하는 거지를 보고 먹을 것을 주었다. 구걸하는 노인을 보고 돈을 주다.
7. 하루 동안 거친 말을 하지 않겠다고 견지하다.
8. 단위 회의실에 있는 나쁜 의자를 손때에 수리하세요. (물론 자신의 기술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몇 개 더 많은 부품을 고치지 마세요.)
9. 당신이 익숙하지 않은 동료에게 밥 한 끼 대접해 주세요. 이유가 없습니다.
1. 날이 늦었는데 길가 노점의 할머니와 바나나가 다 팔리지 않은 것을 보고 나머지 모든 것을 사서 일찍 집에 돌아가게 했다.
11. 길을 묻는 사람을 만나면, 모르는 경우 물어 보도록 도와주세요.
12. 길을 잃은 사람을 만나 직접 데려오고 너무 멀면 차에 태워주세요. 장소를 모르는 파출소나 교통경찰로 보내요.
13. 실수로 집으로 날아간 작은 동물을 놓아주다.
14. 이웃의 아이들을 불러 그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다.
15. 당신의 노하우를 동료들과 나누세요.
16. 혼자 집에 있는 친척에게 전화를 걸어 그와 이야기를 나누다.
17. 적당한 교통수단이 있다면 누구나 히치하이크를 탈 수 있도록 허락해 주세요.
18. 다른 사람의 소원을 알아보고 가끔 주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준다.
19.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돈을 부쳐, 많지도 않고, 자신의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마라.
2. 인터넷에 접속할 때 좋은 댓글을 보고 댓글을 달고, 목소리도 울창하고, 당신이' 탁아' 또는 작가의' 조끼' 라고 의심하게 한다.
21. 다른 사람과 합작할 때, 일을 많이 하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마라.
22. 동료들이 사무실에 들어가기 전에 문을 열고 신문을 받는 사람이 되어라.
23. 어머니의 품에 안겨 있는 아이를 칭찬하며 귀엽다고 한다.
24. 큰아버지가 자전거를 메고 육교에 오르도록 도와주세요.
25. 거리의 장기 국면을 이기고 이긴 내기를 하지 않는다.
26. 구제상식을 알면 평생 쓸 기회가 없어도.
27. 기숙사 계단을 청소하십시오.
28.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은 친구에게 편지를 한 통 쓰고 최근 생활에 대해 물었다.
29. 다른 사람이 현금화할 수 없는 빚을 한 장 찢어 버린다.
3. 거센 바람이 부는 날, 바닥에 쓰러진 자전거를 일으켜 세워라, 설령 너의 차가 아래에 눌리지 않았더라도.
31. 동반 소풍에서 돌아와 카메라에서 찍은 모든 사람 (행인과 애완동물은 그렇다 해도) 을 세고 사진을 일일이 보내준다.
32. 누군가의 질문에 아무렇게나 대답한 후, 다음 날 특별히 그에게 이메일을 보내 어제 너의 대답이 너무 경솔하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33. 기차에서 MP3 의 이어폰을 지루하고 있는 같은 자리에 나누어 주세요. (물론, 먼저 MP3 안의 노래가 좋지 않은 내용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4. 회의에서 동료의 발언에 뚜렷한 실수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문자 메시지를 보내며 그에게 알렸다.
35. 그냥 낡은 물건으로 버려야 하고, 한 봉지로 싸서 던져야지, 다른 생활쓰레기와 섞이지 마라.
36. 다른 사람이 부탁한 일을 잊어버린 것 같아요. 한 사람이 당신을 맡길 수 있는 사람에게 전화해서 생각날 때까지.
37. 거리에서 우는 아이를 보고, 과거에 그를 달래고, 아무리 영문도 모르는 일이라도 참을성 있게 그의 말을 들었다.
38. 소액의 돈을 주웠는데 주인을 찾을 수 없었다. 경찰 아저씨에게 문제가 있다고 의심되면 모금함을 찾아 기부했다.
39. 무심코 다른 사람의 비밀을 보고, 멈추고, 영원히 말하지 않는다. > > < P > 질문 3: 일행일선의 이치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일 좋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러면 선행을 하면 자신에게 어떤 유익이 있습니까? < P > 점리학은 사람은 운명이 있고, 운명은 사람의 빈부 귀천, 수명 등을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 P > 그렇다면 이 운명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불교는 이생의 운명이 과거 다세의 선악인과 인과에 의해 결정되었다고 생각하는데, 현세를 통해 선행을 쌓으면 자신을 위해 더 많은 복보를 쌓을 수 있고, 현세와 내세의 운명을 더 좋게 만들어 운명의 경계를 깨고, 자신의 운명을 바꾸고, 인생에 더 많은 행복과 행복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 P > 물론, 선을 행하려면 먼저 마음, 악, 악담, 몸, 악행, 전심전력으로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야 더 좋은 일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지막으로, 당신은 더 많은 선을 행하고 더 많은 축복을 받기를 바랍니다! < P > 질문 4: 왜 우리는 살생 안 함, 도둑질 안 함, 부도덕 안 함 등 1 가지 선업을 해야 하는가? 언어상의 행동에는 네 가지가 있다: 망언하지 않고, 두 마디도 하지 않고, 악구도 아니고, 말도 하지 않는다. 사상상의 행동에는 세 가지가 있다: 탐욕, 분노, 사악한 견해. 왕생 아미타불 극락세계는 모든 제불설의 궁극적인 목표이고, 십선업도는 모든 제불설로, 중생이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수단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선악에는 변하지 않는 원칙이 있다. 모든 피조물에게 이익이 되는 일은 선이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일은 악이다. 그래서 불교는 우리를 인도합니다. "주야로 항상 선법을 읽어라." 당신의 마음은 선하다. "생각 하지만 좋은 법", 당신의 생각은 좋다; "좋은 법을 관찰하라", 너의 행동은 선하다. "조금도 잘 섞여서는 안 된다", "악은 깨끗이 가야 선함이 원만하게 수리된다." 설렘을 일으키고, 말을 조작하고, 모든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 것은 일이고, 사후의 결과는 직업이다. 그래서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선업이라고 하고, 나쁜 일을 악업이라고 한다. 1 가지 선법의 업로, 각 이사는 초심부터 여래지까지 다 배울 수 없을 정도로 광범위하다. 절대 그것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이것이 진부한 표현이라고 생각하며, 자신의 수행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선업도 수완이 원만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바로 무상보리이며, 바로 원만한 불과다. 이 기초 위에서 열심히 공부하여 성취를 결정하다. 현대 사회의 학불인은 너무 높아서 기초를 소홀히 한다. 어떤 사람들은 약간의 불법을 알고, 몇 명의 법사를 알게 되면 교만하고 안하무인이다. 어떤 사람들은 몇 가지 불법을 배우고, 몇 가지 주문을 읽고, 몇 권의 경전을 암송하면 스스로 팽창하고, 공고는 내가 느리며, 부처님 외에는 누구도 그 사람보다 못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어떤 사람들은 불법을 공부하면서 악업을 하고, 스스로 편법인 줄 알고, 과보를 받지 않고, 자신을 속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또 어떤 사람들은 불법을 배우고, 법사에게 자신의 사업 발전을 위해, 승진하기 위해 부자가 되도록 요청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또 어떤 사람들은 불법을 공부하는 것은 매우 정교하지만, 선행을 발동할 수는 없고, 주변의 불행에 대해 매우 냉막, 동정심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잠깐만요. 불교는 우리에게 1 선업을 해야지, 1 악업을 해서는 안 되고, 선은 인간으로서의 기초이며, 더욱 부처를 배우는 기초이며, 좋은 기초가 없고, 우리가 배운 모든 불법은 공중 누각이며, 땅에 떨어질 수 없다. "불설 아미타경" 은 분명합니다: 설리버. 중생 소식자. 소원을 빌어야 한다. 다른 나라를 낳고 싶다. 그래서 무엇. 마치 선한 사람과 함께 한 곳에 있어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설리버. 선근포드의 인연을 빼서는 안 된다. 다른 나라를 낳다. 현대 사회에는 염불인이 많다. 무심코, 염불생정토를 읽으면서,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해야 할지, 선악관념도 없고, 선근포드는 거의 없다. 불법에서 실익을 받을 수 없고, 몸이 아프고, 사업이 순조롭지 못하고, 가정이 불안정하며, 임명종할 때, 업장벽이 생기기 전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금 불법을 배우고 있으니, 반드시 기초부터 배우고, 선행부터 시작하여,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보살도를 행해야 한다. 소위 선과 작은 것 때문에, 악이 작지 않기 때문에, 관건은 우리가 매일 선을 행하고, 입안에서 시작하고, 주변의 작은 방울부터 시작하여, 작은 선을 쌓고, 작은 공을 쌓고, 큰 공을 세우고, 오랜 시간 동안, 우리는 공을 잘 숙련하고, 악업을 줄이고, 악업을 줄이고, 우리가 염불하고, 서구 정토의 선근포드를 살려야 한다는 것이다.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이 일행일선표를 중시하고, 선행을 견지하고, 양식을 꾸준히 작성하며, 우리의 과거를 변화시키고, 기초적인 결점을 무시하고, 진정으로 착실하게 착실하게 착실하게 선행을 하고, 성실하게 부처를 배우고, 우리는 반드시 평상시에 이득을 보게 될 것입니다 3 시에 선을 행하고 3 시에 선을 행하는 것은 석가모니버가 우리를 위해 보여준 선행법이다. 많은 동수들이 부처를 공부한 후에 모두 선을 행하고 수행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일단 하면 매우 힘들다. 항상 때로는 없고, 때로는 생각나고, 때로는 잊는다. 이 문제에 대해 세존이는' 인연이 없는 경전' 에서 이렇게 시사했다. 왕유이는 세존처럼 말했다. 열 가지 선행법. 심도삼법. 모처럼 간호하다. 구름이 어찌 받겠는가. 빠뜨리지 않게 하다. "인연이 없는 경전" 에서, 심도삼법은 질투, 분노, 교만, 사견을 가리킨다. 평소에 말한 탐욕치보다 좀 더 상세하다. 부처님은 왕 에게 말했다. 세상 사람의 마음이 거칠다. 유인원과 같다. 여러 가지 고민에 동요하다. 그러므로 1 선도를 행하고자 하는 자는 오래 늦으면 안 된다. 세존은 페르시아에게 인간의 마음이 난폭하고 원숭이처럼 통제하기 어렵고 각종 고민에 쉽게 얽히기 때문에 선을 행할 때 오래가지 못한다고 말했다. 쉽게 물러나다. 1 선을 고치려고 한다. 3 시로 제한하다. 삼시가 무슨 뜻이냐. 새벽부터 식까지. 이름이 상시이다. 일식경. 이름이 보통일 때. 백보를 할 때. 이름이 하시이다. 백보를 걷는 시간의 이름이 아래일 때, 대략 5 분 정도라고 할 수 있다. 십선법을 받다. 그에 따라 감당할 수 있다. ..... > > < P > 질문 5: 일행이 어떻게 엄마를 도와 집안일을 하는지 < P > 고아노인 < P > 을 찾아 초등학생 숙제를 지도하고 < P > 이웃 애완동물을 돌보며 < P > 동네 잔디밭을 정리하고 < P > 강둑을 치우고 원예 노동자들이 나무를 심는 것을 돕는 방법 < P > 질문 6: 1 일 일행이 어떻게 소위 글을 쓰는가 선행은 네가 보고, 하고, 냄새를 맡고, 인터넷일 수도 있고, 선한 행동이라면 우호적인 웃음이라도 선행이다. 좋은 덕을 쌓다. 일행일선, 습관을 기르다. 나는 선을 행하고, 나는 행복하다! 선함이 있어야 세상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일행은 선하고, 세상은 찬란하다. 일행은 선하고, 당신과 나는 그를 기쁘게 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P > 질문 7: 왜 일행이 운명을 바꾸는 간단한 무기의 운명이 자신의 손에 달려 있는가. 이는 긍정이다. < P > 우주는 여심 속에 있다 운명의 변화는 근본적으로 인간의 변화이다. 주로' 마음' 과' 행동',' 마음',' 행동',' 체용',' 체용',' 한 곳','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 을 포함한다. 하물며 운명을 바꾸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 P > 관건은' 선선고집을 택한다', 선인을 심어야 선과를 얻을 수 있고, 사람들은 운명이' 좋다' 가 바뀌길 바라며, 선과를 구하는 것이다. 당연히 선인을 심어야 한다. < P > 는 이른바' 일덕이명 삼풍수, 사적음공 5 독서' 가 있기 때문이다. , 사실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덕을 쌓고 좋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책을 읽고 지혜를 키우는 것이다. < P > 인간은 너무 작다. 인간의 현재 인식으로 개미가 세상을 평면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처럼 개미에게 개미는 위대하고 인간에게 인간은 위대하며 우주는 무한하고 무한한 공간과 시간이다.
우리는 소위 운명의 지배를 받아서는 안 됩니까? 그래서 나는 큰 환자가 있는데, 나를 위해 몸이 있고, 나는 몸이 없는데, 나는 무슨 고통을 겪고 있는가? 몸은 시간과 공간에 얽매여 있고, 시간과 공간의 한 점이며, 사상은 몸에 얽매이지 않고 우주처럼 무한하다. 나는 이것이 인생의 진정한 의미라고 생각한다. 끝없는 우주를 탐험하고 천지정신과 왕래하는 것이다.
소위' 운명' 에 현혹되지 마라, 그럴 가치가 없다. < P > 마지막으로, 몇 마디를 보내도 문제가 되는데, 말은 비록 소박하지만, 너의 의혹을 충분히 풀 수 있다.
마음의 용모의 뿌리, 심심과 선악을 자각하다. 워커의 마음의 머리, 관행과 화복을 보면 알 수 있다.
선을 알고 지키며 금상첨화; 그 악행을 알고 잘못을 저지르고, 화는 복으로 바뀐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친구, 기억하십시오!